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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커뮤니티의 가상 커뮤니티 수익 모델

가상 커뮤니티는 전자 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로 널리 인정되었지만,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하고 투자 수익을 얻는 방법은 커뮤니티 관리의 핵심 문제가 되었습니다. 상업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가상 커뮤니티가 이윤을 실현할 수 있는 주요 수입원을 선택해야 한다. 가상 커뮤니티의 이익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1, 광고비.

가상 커뮤니티는 기업의 대상 고객을 모아 기업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가상 커뮤니티에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현재 광고는 가상 커뮤니티의 가장 중요한 수익 모델이며, 가상 커뮤니티 사이트의 50.8% 가 광고를 수익 모델로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상 커뮤니티의 광고 수익은 커뮤니티 클릭 트래픽의 제약을 직접 받습니다. 트래픽이 많을수록 광고 수입이 높아진다. 초창기, 이름 모를 가상 커뮤니티의 경우 클릭 트래픽이 적고 광고 수익이 매우 제한적이다. 또한 가상 커뮤니티의 광고 수익은 네티즌 특성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기업이 가상 커뮤니티에 광고를 내는지 여부는 해당 커뮤니티의 네티즌이 기업의 대상 고객에 속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광고비를 주요 수입원으로 하는 수익 모델은 모든 가상 커뮤니티에 적합하지 않다.

2. 회원비.

가상 커뮤니티는 등록 회원을 분류하여 입장료를 다르게 받는다. 여성친구 커뮤니티 2 1cn 은 회원을 무료회원, 일반회원, VIP 회원의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눕니다. 무료 회원은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일반회원 5 원/월, VIP 회원 15 원/월입니다. 커뮤니티는 유료로 등록한 회원에게 친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 회원은 이 서비스를 즐기지 않는다. 온라인 음악커뮤니티 163888 은 회원을 일반회원, VIP 회원, 황금회원, 다이아 회원으로 나누어 유료제를 실시한다. 회원비는 주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강한 네티즌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네티즌은 회원 등록 동력이 부족하다. 57.8% BBS 누적 등록회원은 1000 이하입니다. 회원비를 가상 커뮤니티로 하는 수익 모델은 많은 조건의 제약을 받는다. 가상 커뮤니티 개발 초기에는 회원비를 받으면 커뮤니티 구성원의 확대를 직접 억제할 수 있다. 공동체의 생명력은 구성원의 활약도, 즉 인기에서 비롯된다. 멤버들이 많이 모일수록 멤버들 간의 상호 작용이 뜨거울수록 커뮤니티를 둘러보고 커뮤니티에 등록한 네티즌이 많아진다. 커뮤니티 구성원이 커뮤니티에 대한 서비스 수요감과 충성도가 강한 경우에만 회원비를 받는 것이 적당하다.

3. 내용 봉사료.

가상 커뮤니티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네티즌에게 요금을 부과합니다. "문학 애호가의 인터넷 홈" 으로 포지셔닝된 반얀 트리 사이트는 네티즌들에게 각 게시판 50 원/년, 커뮤니티 홈페이지 추천 위치 20 원/월, 기본 템플릿인' 빠른 링크' 30 원/월, 내부 사서함 240 원/년과 같은 커뮤니티 특정 기능에 대한 비용을 청구한다. 사용자가 커뮤니티에서 모의 현실감을 얻을 수 있도록 QQ 커뮤니티는 가상 화폐 QC 를 발행하여 온라인 인물, 의류, 장면, 가상상품을 유상으로 제공한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는 유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여 네티즌에게 요금을 부과합니다. 콘텐츠 봉사료를 수익모델로 하는 것은 커뮤니티 구성원의 충성도와 제공된 콘텐츠의 가치에 달려 있다. 회원의 충성도가 부족하고, 커뮤니티 콘텐츠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제품으로서 매력이 부족하다면, 이 모델은 커뮤니티 사이트에 풍성한 수익을 가져다 주지 않을 것이다.

4. 거래 비용.

가상 커뮤니티는 네티즌에게 거래 정보를 게시하고 제공함으로써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거래자에게 커미션을 청구합니다. 이베이 커뮤니티는 판매자의 물품 가격에 따라 물품 등록비, 예비 가격 설정비, 거래서비스료를 받습니다. 거래비는 거래 공동체의 주요 수익 모델이다. 비거래 커뮤니티에서는 거래비를 수익모델로 삼기가 어렵다. 한편으로, 그러한 공동체의 C2C 거래량은 크지 않다. 반면에, 지역사회 자체는 효과적인 신뢰 보장 메커니즘이 부족하다. 커뮤니티 네티즌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66.5% 는 상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없다고 답했고, 64.4% 는 전자지불 채널이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64.3% 는 구매자의 신용기록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가상 커뮤니티의 이익은 근본적으로 네티즌, 네티즌이 가져온 부가가치에서 비롯된다. 네티즌은 가상 커뮤니티의 주체이다. 주체가 클수록 지역사회의 가치가 커질수록 이윤의 원천은 넓어진다. 네티즌의 규모는 해마다 확대되고 있지만 시간과 정력은 한계가 있어 일반적으로 선택적으로 가상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커뮤니티 네티즌이 자주 사용하는 포럼 수는 3 개로 나타났다. 가상 커뮤니티 사이에는 네티즌을 유치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가상 커뮤니티는 수익 모델을 선택할 때 개발 전략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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