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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 관광지 가이드사

운강석굴은 대동시 서쪽16km 에 있는 오주산기슭, 오주허베이안에 위치해 있다. 석굴은 산을 따라 깎아서 동서로 1 킬로미터나 뻗어 있다. 45 개의 주요 동굴이 있고, 1 100 여 개의 작은 틈새와 5 1000 여 개의 조각상이 있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큰 동굴군 중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고이기도 하다. 196 1 년, 국무부는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운강석굴은 북위 중기에 팠다. 북위는' 태무멸불' 과' 복원법' 을 경험했다. 운강석굴은 문성제 평화시대 (460-465) 에서 대대적인 건설을 시작했고, 효명 정광오 년 (524) 까지 완공되어 60 여 년을 세었다. 처음에는 유명한 승려 탄 야오 (tan Yao) 가 주재했습니다. "도성 사이무군에는 다섯 개의 동굴이 건설되어 산석벽을 깎아냈다." 라고 말했다. 현재 동굴 16 ~ 20 은' 담요오 5 대 동굴' 이다. 현존하는 동굴은 대부분 태와 18 년 (494 년) 이전에 파낸 것이다. "수경주" 에 따르면 당시 "돌을 깎아 산을 만들고, 암구조로 인해 정말 거대하고 힘이 세서 세인의 기대를 받았다. 산당과 물전은 서로 마주보고, 임원금경은 신안을 장식한다. 클릭합니다

중국 3 대 석굴 중 운강석굴은 웅장한 조각과 다채로운 내용으로 유명하다. 가장 작은 불상 2cm. 최대 높이 17 미터, 표정이 각기 다른 종교 인물. 석굴은 다양한 모조목 건축물, 주제가 두드러진 불교 돋을새김, 정교하게 조각한 장식 패턴, 생동감 있는 음악춤 조각, 생동감 있고 현란하다. 그 조각 예술은 진한시대의 조각 예술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불교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후 수당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중국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중국과 아시아 각국의 우호적인 교류와 문화 교류를 목격했다.

운강 제 5 굴과 제 6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하여 효문제가 수도로 이주하기 전 약 465-494 년에 파낸 쌍굴이다. 절 앞에는 청순지 8 년 (165 1) 에 세워진 4 층 목정, 주사주, 유리 기와가 5 개 있어 장관이다. 다섯 번째 동굴은 타원형 초가집으로 앞방과 뒷방으로 나뉜다. 뒷방 북쪽 벽에는 원래 석가모니, 고 17 미터로, 운강 최대 불상, 외부는 당대의 진흙으로 재건되었다. 석굴 안에는 곳곳에 불교 사당상이 널려 있다. 동굴 서쪽의 보리수 아래에는 두 존불 쌍이 앉아 있고, 윗부분은 돋을새김, 선은 아름답게 날고 있다. 여섯 번째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2 층 정사각형 탑이 있고,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며, 높이는 약 14 미터이다. 탑 기둥에는 사면불이 새겨져 있고, 각 모서리에는 처마가 달린 작은 탑이 아홉 개 있는데, 코끼리 등에 싣고 있다. 동굴 벽에는 불, 보살, 나한, 천비의 조각상이 가득하다. 동굴 꼭대기 33 일, 각종 놀이기구가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탑의 주변과 동남, 서벽의 중하부에는 석가모니가 태어날 때부터 깨달음에 이르는 불교 이야기를 묘사한 돋을새김으로 내용이 일관되고 구도가 정교하다. 이 동굴은 규모가 웅장하고, 조각이 풍부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기술이 뛰어나다. 운강석굴 중 대표적인 동굴로 중기 조각 예술 소장품의 대검토입니다.

운강 7, 8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쌍굴을 위해 운강석굴 2 기 발굴 초기에 발굴되었다. 칠동 앞에 존재하는 목조건물은 청순치 8 년 (165 1) 에 건설되었다. 7, 8 굴평면은 모두 직사각형이고, 굴내 배치는 상하층으로 나뉘어 좌우 두 단락으로 나뉜다. 칠동 후실 북벽 상층 화개당 정중앙에 미륵불상이 새겨져 사자자리에 앉아 좌불, 옆으로는 두 개의 위협친불상이 있다. 내용은 여전히 제 3 존불, 그리고 신상조합이다. 다음 사당은 석가모니와 도보불이 나란히 앉아 있다. 벽과 동굴 꼭대기의 접경에는 예기 악사들의 초상화가 조각되어 각 악기가 연주되고 있다. 동서벽은 대칭으로 파는데, 벽과 정상의 경계에 천불줄이 조각되어 있다. 8 개의 다른 벽단이 있는데, 4 층으로 조각되어 있다. 남벽에는 문과 창문이 있고, 좌우에는 각각 네 개의 사당이 있다. 문과 창문 사이에는 여섯 폭의 공급자와 여배우의 초상화가 있다. 명창 조각보살 선승. 내부 아치에 천왕과 하늘을 보호하는 힘이 조각되어 있다. 맨 위에는 납작한 바둑을 조각하고, 가운데에는 연꽃공이 있고, 주조각은 공중에서 날고, 생화로 구멍 전체를 장식한다. 7, 8 굴은 이전 몇 굴과 비교했을 때 형제, 내용, 조각 구도, 제재 등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 북위 사회 변화의 홍수를 반영하였다.

제 16-20 호 담요석굴은 탄 요중 () 이 발굴한 첫 번째 석굴이자 운강석굴 () 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이다. 슈웨이사로지' 에 따르면, "평화의 시작, ... 수도 사이무군 탄요백티, 산석벽 깎기, 오동, 조각불각 1 존, 최고 70 피트, 2 차 60 피트, 조각공이 묘하고 천하를 이끈다." 도부, 명원, 오태, 목우, 문형으로 다섯 개의 조각상을 조각했다. 이 다섯 동굴은 규모가 크고 기백이 웅장하다. 형식상 같은 특징은 외벽이 천불들로 가득 차 있고, 일반적으로 타원형의 초당 형태를 모방하며 뒷방이 없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삼세불 (과거, 미래, 현재) 을 위주로, 주불은 키가 커서 동굴 안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 16 굴석가모니불상고 13.5 미터, 청수준랑. 17 굴 중간에 미륵불상이 하나 있는데, 보살을 위해, 높이 15.6 미터입니다. 이 동굴은 매우 크고 공격적이다.

제 18 굴은 석가모니를 위해 천불포상을 입고, 높은 15.5 미터, 기세가 웅장하다. 동벽층의 제자 조각상은 모양이 독특하고 기법이 능숙하다. 제 19 굴은 석가모니상, 고16.8m, 운강에서 두 번째로 큰 상입니다. 제 20 굴은 노천조상, 가운데는 석가모니 좌상, 고 13.75 미터, 운강석굴 대표작, 반둥근 얼굴, 깊은 눈, 고코, 큰 눈, 얇은 입술입니다. 큰 귓불 어깨, 어깨가 꼿꼿하고, 모양이 웅장하고, 기세가 훈훈하다.

운강 오화동은 운강석굴 중부 9- 13 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다섯 동굴은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진흙으로 그린 것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9 번 홀과 10 번 홀은 앞방과 뒷방이 있는 쌍동 세트입니다. 그들은 북위 효문제 태화 8 년 (484 년) 에 건설되어 태화 13 년에 완성되었다. 요대 때 이곳에 숭복사가 세워졌다. 이 두 동굴의 평면은 거의 정사각형이다. 정겸의 남벽은 팔각형 기둥으로 깎였고, 동쪽과 서쪽 벽의 윗부분에는 각각 나무 건물을 참관하는 세 개의 사당이 새겨져 있었고, 나머지 벽은 조각한 불상과 하늘을 날고 있었다. 후실동 문에는 명창이 새겨져 있고, 북벽 주불은 석가모니버입니다. 제 10 굴의 주상은 미륵불입니다. 뒷문 아치 안팎에는 모두 조각 도안이 있어 구조가 엄격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동굴 1 1- 13 은 그룹, 이전 뒷구멍을 중심으로 한 동굴 12 입니다. 제 1 1 굴의 입방탑 기둥으로 사방에 부처가 있고, 남쪽의 미륵불을 제외하고는 모두 석가모니의 동상이다. 동벽 위에는 북위 태화와 7 년 (483 년) 조각상 비문이 있어 운강 발굴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석굴 북동쪽에는 태화 20 년 (496 년) 비각, 칠불조상이 있다. 12 굴의 본전 앞과 동서벽 위에는 세 개의 모조목조 건축물 모양의 신전, 앞줄 두 열, 세 개의 개구부가 있다. 동굴 꼭대기에는 예기 롯데, 피리, 비파, 피리, 허리 드럼을 연주하는 것이 음악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의 신상은 애교 미륵불입니다. 키가 약 13 미터입니다. 오른팔은 기계적인 효과와 장식적인 효과를 모두 갖춘 불붉은 받침대를 조각했다. 남벽 상부의 칠불상과 동벽 하부의 천인 제물은 모두 동굴 안의 명품이다. 동벽의 불단은 모양이 제각각이다. 오화동은 조각이 정교하고 다채롭다. 북위 역사 예술 음악 무용 서예 건축물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자 운강석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운강 동부의 토굴군은 운강석굴 동쪽 끝에 있는 1-4 를 가리키며 모두 탑형 토굴이다. 동굴 1 과 2 는 같은 기간에 열린 그룹이다. 그들은 효문제가 수도로를 옮기기 전에 깎아낸 것으로, 중간에 네모난 탑이 새겨져 있고 사방에 사당이 있다. 제 1 굴주상은 미륵불, 남탑 하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상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새겨져 있다. 5 층 작은 탑 돋을새김은 북위 건축물을 연구하는 영상 자료이다. 제 2 굴은 석가모니상, 탑 남하층에는 석가모니상, 상층상에는 부처 3 세상이 새겨져 있다. 두 굴의 남벽 양쪽에는 비모와 문수가 조각되어 있다. 세 번째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큰 동굴로 정면 수직벽 높이가 약 25 미터로 야오 () 의 번역루라고 합니다. 이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앞방 윗부분의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탑이 하나 있고, 중간에 네모난 가마동이 하나 있다. 주상은 미륵불처럼 벽에 천불도가 가득 걸려 있다. 뒷방 남쪽에는 둥근 얼굴, 근육통, 농문이 유창한 불삼보살이 조각되어 있다. 좌상 높이 약 10 미터, 양보살상 높이 6.2 미터. 스타일과 조각 수법으로 볼 때 초당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제 4 굴은 풍화수식이 심하여 남벽동문 바로 위 광년 위에 북위비각이 있어 운강석굴의 현존하는 최신 비각이다.

운강 서부의 동굴은 운강석굴 서부의 2 1 45 번 동굴과 번호가 매겨지지 않은 작은 동굴과 불굴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북위 태화와 18 년 (494) 이후의 작품에 속한다. 그것의 특징은 한 무리의 석굴이 많고, 중소 석굴이 많고, 또 많은 작은 틈새가 보충 조각으로 쓰이고 있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대부분 가늘고 뚜렷하며, 옷의 아랫부분에 겹쳐진 주름이 있고, 하늘하늘하고 우아하며, 조류정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진한 중국풍을 가지고 있어' 용문시대' 조각과 매우 가깝다. 그중 제 38 굴 북벽 돋을새김은 북위 혼합어를 연구하는 영상자료이다.

제 39 굴 중앙에는 다섯 개의 탑이 있고, 양쪽에는 각각 다섯 개의 탑과 여섯 개의 기둥이 있다. 기둥 꼭대기의 아치는 처마와 천칭을 지탱하고 있으며, 각 층의 폭과 높이는 아래층보다 작으며, 초기 타워 건물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제 40 굴의 전체 배치는 장식 예술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굴형과 구도 규칙을 다변화하여 굴의 예술 풍격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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