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빈은 이렇게 극단적인 방법으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후빈의 가족과 교사, 급우들이 후빈의 자살에 온라인 게임이 원인이라고 입을 모은 이유는 후빈이 자살하기 전 '플라잉 피쉬'라는 현지 인터넷 카페에서 11일 동안 온라인 게임을 하다가 비극적인 자살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주장에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페이유 인터넷 카페의 주인입니다. 인터넷 카페 주인은 후빈이 자살하기 전 자신의 인터넷 카페에서 며칠을 보낸 것은 사실이지만 11일이 아니라 4일 동안이었으며, 후빈이 인터넷 카페에 도착했을 때 이상 징후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넷 카페 주인은 또한 후빈이 자신의 인터넷 카페에서 온라인 게임을 한 첫 번째 아이가 아니었고 다른 아이들과 비슷한 사건이 없었기 때문에 후빈의 자살이 온라인 게임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을 시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16세 중학생에게는 학습 부담이 너무 크고, 가족의 사랑 부족, 범죄 후 두려움 등.... 이 모든 것이 그를 막다른 골목에 도달하게 한 원동력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 주인의 진술이 불합리하지 않다면 후빈의 죽음은 정말 인터넷 카페 주인이 말한 다른 이유라고 말해야할까요? 진실은 교사, 반 친구, 이웃의 눈에 후빈은 행복한 가정에서 살았고 경제 상황이 매우 좋으며 부모의 보살핌이 있고 학교에 가야한다는 압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후빈은 학업과 가정 사정으로 인해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빈의 성격은 어떨까요? 불법적이고 범죄적인 현상이 있을까요? 기자는 현지 공안 부서를 방문하여 후빈에게 나쁜 기록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자는 후빈의 다양한 측면을 심층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 게임 외에 후빈의 자살을 설명 할 다른 이유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조 과정에서 후빈은 부모에게 11일간의 가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후빈은 부모에게 들키지 않고 온라인 게임을 하기 위해 평소처럼 카운티의 인터넷 카페에 가지 않고 한 마을의 인터넷 카페에 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라면 한 봉지를 먹었습니다. 나중에는 사흘 만에 라면 한 봉지를 먹었습니다. 밤이 되면 그는 의자 세 개를 놓고 누워 잠이 들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아무도 소년의 배고픔에 대해 묻지 않았습니다.
후빈이 농약을 마신 이유에 대해 후빈의 아버지는 "후빈이 병원에서 내가 마신 농약이 독성이 강하다고 말했다. 독성이 있는데 왜 마셨는지 물어봤어요. 그는 당신이 나를 구해줬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충분히 마셨다고 했어요." 후빈의 어머니는 "아들은 항상 저에게 '엄마, 저는 제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요. 그냥 놀고 싶다고요. 다리를 통제할 수 없다고 하죠. 엄마에게 화내고 싶지 않고 미안해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지만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어요. 그냥 놀고 싶을 뿐이에요. 밤에는 항상 게임 생각만 하고 잠을 못 자고 그냥 게임을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2005년 6월 165438+10월 16일, 후빈이 죽기 전 마지막으로 남긴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괴물이 오고 있다. 다 죽여버려! 모두 죽여!" 병상에서 아이의 손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었고, 그는 여전히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PK 주니어: 살인은 그냥 게임이에요.
PK 십대 탕량은 자신을 온라인 게임의 고수라고 생각하지만 가상 세계에서 다른 게이머를 만난 후 상대방에게 23 번 살해당한 후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고 복수를 위해 특별한 방법을 취하기로 결정하여 비극적 인 사이버 유혈 사태로 이어졌습니다.
여러 번 죽임을 당한 사람이 다시 복수를 할 수 있을까요? 의심할 여지없이 현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가상 사이버 세계에서는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현실과 가상은 분명히 분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게임에서 눈을 죽이는 플레이어는 종종 눈을 혼동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어떤 결과가 초래될까요? 얼마 전 쓰촨성 스팡시 인민법원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유혈 사건에 대한 판결을 선고했는데, 이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유혈 사태의 목격자인 류쉰은 아직도 그날의 끔찍한 밤을 잊을 수 없습니다. 기숙사에서 쉬고 있던 그의 절친 구시롱이 칼로 무장한 10대 청소년 4명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입니다. 경찰은 현장 조사와 목격자 류쉰(순라우)의 심문을 통해 용의자를 처음에 4명의 청소년으로 확인했고, 그중 일부는 사망한 구시롱을 알고 있었으며 범행 동기는 복수 살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구시룽과 이 네 명의 청년 사이에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었을까요? 구시롱의 동료와 친척에 따르면, 구시롱은 평소 업무 외에 온라인 게임을 주로 했고, 기본적으로 사회 활동은 하지 않았으며 다른 사람과 충돌할 가능성도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구시룽의 살해 원인에 대해 수사관들이 의아해하던 중, 살해 당일 밤 탕량이라는 청년이 온라인에서 구시룽에게 교훈을 주겠다고 협박했다는 중요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수사관들은 재빨리 탕량에게 수사의 초점을 맞췄습니다. 수사를 통해 수사관들은 탕량이 현지에서 유명한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인터넷 카페에 머물며 게임에 몰두하고 있었습니다. 사건 전에는 구시룽과 온라인에서 우연히 만났지만 사건 이후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수사관들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탕량이 이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탕량이 온라인 게임 때문에 사람을 죽였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탕량이 평소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있었고 매일 근처 인터넷 카페에 머물렀기 때문에 갑자기 집을 나간 것이 부모님의 의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하루라도 게임을 하지 않으면 불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루 종일요. 아들이 온라인 게임을 포기하고 갑자기 가출을 했습니다. 정말 누군가를 죽였기 때문일까요? 가능한 한 빨리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탕량의 부모는 수사관에게 협조하고 아들과 연락을 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넷째 날, 탕량과 구시룽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다른 용의자 3명이 체포되었습니다. 수사관들이 이들을 심문하는 동안 네 사람 모두 구시룽의 죽음이 칼 공격의 결과라고 인정했지만, 원래는 구시룽에게 교훈을 주고 싶었을 뿐 죽일 생각은 없었다고 한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결과는 완전한 사고였습니다. 구시룽에게 교훈을 주고자 했던 동기에 대해 네 사람은 사건 담당 경찰관들이 매우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탱량은 지역 중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이후부터 그는 학교를 빠지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나중에는 학교를 그만두고 하루 종일 인터넷 카페에 머물며 게임에만 집중했습니다. 매일같이 PC방에서 필사적으로 게임을 한 덕분에 탕량은 마침내 현지 온라인 게임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당량 외에도 또 다른 현지 온라인 게임 전문가가 있습니다. 이 사람이 바로 이번 사건의 고인이 된 구시룽입니다. 구시롱이 온라인 게임의 대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도 오랜 기간 온라인 살인을 해온 결과입니다. 실제로 탕량과 구시롱은 매우 친한 친구 사이였습니다. 당량은 처음에 온라인 게임을 시작했지만 구시롱을 따라다니며 배웠습니다. 구시롱은 온라인 게임에서 탕량의 깨달음을 준 스승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온라인 게임 세계에서 두 사람은 서로 대립하며 항상 죽을 때까지 싸우기를 기다렸습니다. 마침내 예상치 못한 싸움에서 온라인 게임 속 두 사람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당량의 친구 리젠은 "탕량이 구시롱의 친구를 인터넷에서 죽였기 때문에 구시롱은 친구가 탕량을 인터넷에서 죽이는 것을 도왔습니다. 당량은 구시롱에게 우리는 친구라고 말하며 구시롱을 꾸짖기 시작했습니다. 왜 날 죽였어? 구시롱은 여전히 내 친구라고 했어요. 네가 또 죽이면 우리 친구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야. 그러자 탕량은 그러지 않겠다고 말하고 그물에서 구시 롱의 친구들을 죽이기 시작했고 구시 롱은 그물에서 탕량을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전쟁이 그물에서 발발 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당량이 그물에서 가상 아내와 결혼했지만 그런 좋은 일이 구시 롱의 방해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서 탕량의 아내는 구시롱에게 빼앗겼습니다."
그물 속의 새로운 불화는 마침내 전쟁에서 폭발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싸움에서 당량은 구시롱에게 패했고, 두 번째 싸움에서도 당량은 여전히 패했으며, 세 번째 싸움에서도 당량은 여전히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당량은 구시롱에게 20번 이상 죽임을 당했습니다. 거듭된 패배에 조금 낙담한 당량은 원래 잠시 은퇴했다가 나중에 다시 일어설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구시롱이 온라인에서 게임계를 그만두라고 경고했고, 탕량은 결정을 바꾸게 됩니다.
결국 온라인 게임에서 구시롱에게 23번이나 죽임을 당한 탕량은 평소 함께 온라인 게임을 즐기던 친구들을 불러 현실에서 구시롱을 찾아 그에게 좋은 교훈을 주기로 결심합니다. 가상 세계에서의 싸움이 마침내 현실에서의 싸움으로 발전한 것이죠.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현실 세계에서는 사람의 인생이 단 한 번뿐이라는 것입니다. (CCTV의 "*** * * 우려")
인터넷에 중독된 십대가 할머니를 망치로 내리치고 유혈 살인을 저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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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넷닷컴 2006-01-10 13:55:40중국닷컴
19세 소년이 인터넷에 접속할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을 키워준 할머니를 망치로 때려 숨지게 한 뒤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인터넷에 접속해 돈을 챙겼다.12월 19일, 루둥현 인민검찰은 고의 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용의자 왕진을 체포했다. 세상을 놀라게하고 농촌 미성년자 범죄에 대한 경종을 울 렸습니다.
손자가 할머니를 살해한 마을의 인간 비극.
65438+ 2월 9일 오후 7시가 넘은 시각, 루둥 경찰은 73세 여성 쉬가 자신의 집 3층에서 살해되었다는 신고를 받았습니다.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한 결과, 피해자 쉬가 지갑에 든 지갑이 나무 상자 3층 서쪽 방에 놓여 있었고, 안에 있던 돈은 모두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법의학 감식 결과, 피해자는 머리에 둔기를 맞아 심각한 두개골 손상으로 사망했습니다. 현장의 문과 창문은 온전하고 집안 곳곳을 뒤진 흔적이 없어 경찰은 처음에 외부인이 돈을 노리고 살해했을 가능성을 배제하고 피해자의 양손자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했습니다. 왕진핑은 평소 인터넷 서핑을 많이 하고 밤늦게 귀가해 돈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안 당국은 왕진핑이 자주 나타나는 인터넷 카페에 사람을 보냈습니다. 그날 밤 6시 438분경, 왕진은 카페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적발되었습니다. 당시 왕진은 할머니의 피가 묻은 신발을 신고 있었습니다.
말도 없이 망치로 할머니를 때려 숨지게 한 것은 끔찍한 범행 수법입니다.
용의자 왕진은 살해 원인과 과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왕진은 벙어리인 할머니로부터 인터넷 중독에 대한 교육을 자주 받았고, 그때마다 조급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사건 당일 점심 식사 후 할머니는 전날 밤 늦게 귀가한 손자를 인터넷에서 비난하며 수화 제스처를 취해 창문을 깨고 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당시 왕진은 할머니에게 반박했습니다. 그 순간 할머니는 괭이를 들고 손자를 때렸습니다. 왕진은 망치를 들고 할머니의 머리를 내리쳤습니다. 할머니는 즉시 바닥에 쓰러졌습니다. 왕진은 할머니의 입, 코, 귀 등에서 피가 날 때까지 망치로 머리를 여러 번 반복해서 내리친 후 망치를 내려놓았습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무일푼의 왕진은 3층으로 돌아와 숨을 멈춘 할머니의 지갑을 가져갔습니다. 그 안에는 140달러가 들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왕진은 서쪽 방 앞에 있는 골판지 상자에 망치를 넣어 책가방에 넣고 옷과 신발을 갈아입을 틈도 없이 인터넷 카페로 나갔습니다.
농촌 지역 청소년 비행 우려
할머니를 죽이고도 가출하지 않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인터넷 카페를 배회했습니다. 왕진의 온라인 게임 중독은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
기자는 많은 농촌 청소년 범죄가 20 세 미만의 무직 청소년, 특히 재산에 대한 폭력 범죄를 저지르고 있으며 범죄 조직은 갱단 형태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들은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유흥비를 마련하기 위해 폭력조직을 결성해 강도, 갈취를 일삼으며 심지어 광기에 가까운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
이 사건을 담당한 검사는 도시 아이들과 달리 시골 아이들은 대부분 버려진 아이들이고, 교육을 받지 못한 나이든 조부모가 함께 살고 있으며, 장기간 적절한 지도와 훈육이 부족하고 부도덕하고 왜곡 된 행동을한다고 기자들에게 고통스럽게 말했습니다.
시골에서는 실직 청소년이 학교를 중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없이 자라서 일자리를 찾을 수없고 공부하고 싶지 않습니다. 인터넷 카페는 그들의 공허한 삶을 지탱하는 주요 지원군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게임을하거나 인터넷 카페에서 예고를 먹고 마시 며 하루 종일 채팅을합니다. 돈이 없으면 도둑질에 의존하고 심지어 갱단과 소규모 그룹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의 광기가 청소년들의 애정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져 종종 사물을 다르게보고 폭력적이고 비뚤어진 성격을 형성하여 비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많은 사례가 입증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중독된 아들과 그의 아버지는 대중에게 지도를 간청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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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net.com 2006-01-10 13:36:19 중국청년망
"가족의 스캔들을 가족 밖으로 퍼뜨릴 수 없다고 하는데, 정말 대중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들은 인터넷에 중독되어 있고 아버지는 그를 재촉했고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에게 등을 돌 렸습니다. 나흘 전 아들은 "항의"로 집을 떠났고 아버지는 아버지와 아들 관계를 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러나 "잔인하고 슬프다." 어제 오후, 유 씨는 대중이 아들을 네트워크에서 되돌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바라며 신문 "그린 스튜디오"에 들어갔습니다.
후회
"사실 제 아들은 똑똑하고 잘 생겼습니다. 학교 다닐 때 잘생기기로 유명했죠." 이 말을 하는 유 씨에게서 진한 부성애가 묻어났습니다.
유 씨는 딩하이구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회사의 매니저이고 아내는 해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의 아들 유보(가명)는 어렸을 때부터 '책'을 좋아했고, 14살 때 중학교에 입학해 초반에는 학업 성적이 전교 1등이었다. 하지만 선생님과 말다툼이 있었고, 그 결과 학교 회의에서 실명을 거론하며 비난을 받았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유보는 그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학교를 자퇴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곧 그의 부모는 유보를 무술을 배우기 위해 외국의 군사학교에 보냈습니다. 하지만 이 학교의 음식은 기대만큼 좋지 않았고 과목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유보는 고통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한 학기 만에 그는 다시 자퇴했습니다.
2년 동안 학교를 쉬었던 유보의 부모는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2002년 춘절이 끝난 후 지역 직업학교에 유보를 보냈습니다. 이후 1년 반 동안 위보는 부모 몰래 인터넷 카페에 자주 드나들었고, 2003년 여름에는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졸업장을 받지 못하고 사회로 나갔습니다. 그해 그의 나이는 19살이었다.
"아이의 재능으로 볼 때 대학을 마칠 수 있었을 겁니다." 유 씨는 유보의 공부가 이렇게 된 것을 후회합니다.
후회
"다 사랑 때문이죠." 유보 씨는 대화 내내 자신을 탓했습니다.
유보는 공부를 마친 후 인터넷 카페의 단골손님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유 씨는 아이들이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아들에게 아무 일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행이다." 그래서 아들이 PC방에 가자고 돈을 달라고 할 때마다 항상 돈을 주었습니다.
$10, $20, $50, $100, $500... 돈의 액수가 늘어날수록 아들이 집을 떠나 보내는 시간도 늘어났습니다. 어떤 때는 보름 동안 집에 들어오지 않고 인터넷 카페에 틀어박혀 지내기도 했습니다. 아들은 담배도 배웠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다고 느낀 유 씨는 아들에게 인터넷에 접속하지 말라고 충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유보는 이미 컴퓨터에 의해 "캡처"된 상태였습니다. 아버지의 조언을 듣자마자 그는 처음으로 집을 떠났습니다.
이번에 유 씨는 아들이 "인터넷 중독을 끊도록"돕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시도해야했지만 결과는 "나쁜 움직임"입니다. 아들이 더 이상 집을 떠나지 않도록하기 위해 올해 초에 일부러 컴퓨터를 구입하여 특히 집에 방을 마련하기 위해 컴퓨터를 구입했습니다! 유보는 우아한 "인터넷 카페"를 지었다 : 방에는 차와 담배가 준비되어 있었다. 유보는 집을 거의 나가지 않았지만 인터넷에 뛰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할 수 있는 게임은 단 하나, '레전드' 게임뿐이었습니다.
반년 넘게 유보는 낮에는 푹 자고 밤에는 인터넷 서핑을 했습니다. 그의 성격은 점차 괴팍해졌고 갑자기 가족에게 큰 불을 보냈습니다. 때때로 유 씨는 몇 마디를 설득하기 위해 항상 "테이블을 때리고 의자를 때리는"결과로 이어집니다. 4일 전, 유 씨는 정말 참을 수 없어 몇 마디 조언했지만 유보는 꾸짖었다.
"작은 구멍은 고치지 않고 큰 구멍은 고통받습니다." 유 씨는 후회했다.
도움을 요청하다
유 씨는 아들을 네트워크에서 빼내기 위해 아들을 위한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하지만 몇 번 어렵게 일자리를 구했지만 아들은 전혀 고마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자녀에게 운전을 배우게 하고 특정 부대에서 운전기사로 일할 수 있도록 주선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위보는 하루도 출근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지금 지혜의 끝입니다." 유보의 '나쁜 취향'에 대해 유 씨는 무기력해 보였다. 하지만 그의 말 속에는 항상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제 아들이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유 씨는 어제도 이 말을 반복했습니다.
인터넷 중독 학생, 미래를 놓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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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일 오후, 푸퉈 통신국은 구산 거리에 있는 저우위 1호 블록 156호와 3호 블록 218호의 전화선이 끊어져 주민 20여 명의 통신이 중단된 것을 발견하고 7천 위안 이상의 전화 요금을 도난당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신고를 접수한 푸퉈 경찰은 예비 조사를 통해 계획적인 전화 도난 사건으로 판단하고 정예 경찰을 투입해 심층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세부 조사 작업 끝에 주요 혐의가 있는 푸퉈구의 한 지역에 거주하는 것을 발견했고, 9월 9일 밤 경찰이 푸퉈구의 자택에서 그를 체포했습니다. 심문 후 푸 모우는 전화선을 끊고 범죄 사실에 대한 전화 통화를 훔쳐 자백했습니다. 조사 후 푸는 올해 항저우의 한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전설적인 온라인 게임 중독을했고, 2005년 9월 2일 새벽 인터넷 포럼을 통해 방법을 소개하고, 전화선의 다른 거주자의 저우유 주거 건물을 자르고, 자신의 전화를 연결해 음성 통화를 하고,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훔친 다음, 훔친 계정과 비밀번호를 자신의 게임 계정 충전에 사용하고, * * * 훔친 계정 충전으로 7000위안 이상을 사용했다.
푸는 2002년에 절도 혐의로 공안 당국의 조사를 받은 적이 있으며 아직 보호 관찰 중입니다. 이번에는 법의 엄중한 처벌이 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시제, 가출한 고등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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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할머니는 가오청 장안진 리좡촌 출신입니다. 올해 15살이 된 어린 손자 장시지에가 40일 넘게 실종된 것이 할머니가 고통스러워하는 이유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장시 제 어머니는 "6 월 10 일 학교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어젯밤 아이가 학교에 없었고 아침 두 수업이 진행되지 않았고 ......"
장시 제의 가족은 기자들에게 한 달이 넘은 후 이해, 그들은 아이가 학교를 그만두는 범인이 온라인 게임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기자는 같은 반 친구들로부터 장시지에의 원래 학업 성적이 중상위권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여름, 그는 갑자기 온라인 게임인 판타지 서유기에 빠져들었습니다. 장시제는 "평소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할 일이 없어 이틀 밤을 꼬박 게임만 했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몰두한 장시제는 학업에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최근 시험에서 성적이 좋지 않아 선생님은 부모님께 학교에 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장시지에의 어머니는 "시험 성적이 좋지 않아서, 아마도 우리가 알게 될까 봐 두려워서 학교를 떠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
장시지에가 학교를 떠난 후 그의 가족은 인근 현과 스자좡의 모든 인터넷 카페를 찾아다녔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행방을 알 수 없었습니다. 지금은 이 작은 사진 한 장만 가족과 함께 있습니다.
장시지에의 부모: "지금 집안에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고, 어머니는 미쳐가고 있습니다. 곧 돌아와라, 아들아."
2005년 '중국 인터넷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규모는 1억 명을 넘어섰고, 이 중 14~22세 청소년이 35.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네트워크에 중독되자 올해 8월 23일 국가신문출판총국은 네트워크 게임 '셧다운제 개발 표준'을 발표했고, 10월 20일 '샨다'를 비롯한 7개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에서 11개 인기 게임이 처음으로 온라인 '셧다운제'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 제도는 게임 시간을 3시간으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 시간 3시간 이내는 모든 것이 정상이고, 게임 시간이 3~5시간이면 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 속도와 경험치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5시간이 넘으면 플레이어의 경험치와 수입이 0으로 줄어들고 네트워크 연결이 강제 해제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 부모는 "아이를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도 동의합니다. 아이가 온라인에 접속해 있는 한 컴퓨터 앞에서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중독 방지 시스템은 부모를 안심시키고 자녀가 인터넷에 중독되는 것을 방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자좡 문화국 네트워크 모니터링 사무소의 두안징루 국장은 "온라인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중독 방지 시스템을 환영합니다. 이는 사회 각계의 목소리이자 요구이며 경영진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
부모들은 이 제도에 박수를 보냈고 경영진도 환영했습니다. 하지만 셧다운제가 시행된 지 한 달이 다 되어가지만 인터넷 게임을 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는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