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스님 허운의 이야기를 본 사람들은 모두 옛 스님이 여러 해 동안 수행해 온 것을 알고 있으며, 각오가 있는 스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주변의 제자에 따르면, 늙은 스님의 생활, 음식 등은 모두 매우 소박하여, 자주 몇 달 동안 목욕을 하지 않지만, 사람을 즐겁게 하는 그윽한 향기를 발산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이야말로 쿵푸 연습의 진정한 표현이다. 낮과 밤의 노력과 끈기, 자아의 무상지혜, 그리고 안팎의 자연의 향기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일반인에게 쿵푸를 연습하지 않으면 이렇게 높은 경지에 이르지는 못하지만, 자신의 동작을 통해 자신의 에너지 상태를 조정할 수도 있다.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사람과 선을 행하고, 끊임없이 덕을 쌓고, 남을 축복하는 것은 불교에서 소위 수행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진실하고 실제적인 수행이다.
둘째: 언어의 향기
문자의 역할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의' 입' 에서 출발하여 끊임없이 선의의 말을 하고, 격려하고 격려하며, 진심으로 질문에 대답하고, 그들의 내면의 불안과 고민을 해소하고, 그들의 심신을 안정시키고,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게 하고, 더 개방적인 태도로 인생을 생각할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좋은 언어 포시이며, 두려움 없는 포시이다. 어디를 가든, 우리는' 연꽃' 을 토해 다른 사람에게 기쁨, 평온, 자신감, 조화의 아름다운 상태를 가져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이 바로' 어향' 이다. 부처님도 너의 좋은 말에 감탄할 것이다.
세 번째: 신향
부처는 모든 것이 마음에서 태어났다고 말했다. 모든 유심주의는 모두 존재하고, 변화하는 것은 지식일 뿐이다. 부처가 부처가 된 후, 세상 만물은 모두 인연으로 합생하고, 만물은 모두 변화하고, 인연으로 인해 왔다가 인연으로 가는 것을 발견하였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완전히 우리 마음속의' 체득' 이다. 즉,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생활 상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모든 일, 긍정과 부정, 진실과 거짓, 선과 악은 모두 일념 사이에 있다. 우리가 내면의 기쁨, 청결, 자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은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최고의 제물인' 심향' 으로, 반드시 부처와 접촉하여 부처의 가류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