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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봉황은 무엇을 상징하는가?

봉황

피닉스 소개

중국 피닉스/피닉스), 일명 주새, 단새, 플라밍고 등. 서양 신화 중에는 플라밍고와 불멸의 새라고도 불린다. 이미지는 보통 긴 꼬리에 온몸에 불이 난 플라밍고다. 플라밍고에 대한 신화 같은 가공과 진화가 이뤄진 것으로 추산된다. 신화 속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얻었다고 한다.'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봉황은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불사조' 라고 불린다. 그것은 전설의 새, 사령 중 하나, 새의 왕이다. "다이 다이 리 (Dai Dai Li) 의 삶의 핵심 기념물" 구름: "깃털 360, 피닉스 길이." 돌창 루서 요광' 해운: "용기운, 봉기풍, 모든 새들이 그들의 옷을 삼킨다." 그것은 용과 함께 용봉문화를 구성하는데, 중국 전통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봉황은 기린처럼 암컷의 총칭이고, 수컷은 봉황이고, 암컷은 봉황이며, 늘 봉황이라고 불린다. 봉황제비는 행운과 조화의 상징이다. 용과 같은 이미지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붉은 머리, 엉덩이, 뱀목, 물고기 꼬리, 용무늬, 거북신, 제비 턱, 닭입이 있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피닉스 외관

곽후가' 엘야 석새' 에 따르면 봉황은' 닭두연턱뱀목 거북 등 오색, 높이 6 피트' 가 특징이다. \ "동방군자의 나라 밖으로,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음료 중류 기둥, 깨진 깃털 약수, 모수봉동, 천하태평을 본다. \ "\" 산해경 그림 짱 \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문유덕, 날개 는 순하고, 등 은 의리, 배 는 마음 을 기쁘게 하고, 모조 는 임지 라고 말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풍명

기존 문헌에 따르면 풍명은 피리 같고 소리는 종북 같다. 봉황남은 그것을, 봉황녀는 그것을 만이라고, 자웅은 당강이라고 부른다.

봉황의 기원 개요

봉황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였다. 원시 사회의 채색도기에 있는 많은 새무늬가 바로 봉황의 초기 형태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6700 년 전, 저장여요하임도 문화가 출토되어 상아골기에 쌍새무늬 조각 이미지가 있다. 이 새무늬들은 고대 봉황의 가장 빠른 기록이어야 한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인의 새 토템에서 진화한 것이다.

산해경'' Xi 경' 에는 오색새가 언급되어 있는데, 세 가지 이름, 즉 어새, 봉새, 봉황새가 있다.

산해경 남자삼경' 에는 닭처럼 생긴 새가 기록되어 있으며 오색무늬가 있다. 봉황이라고 불리는데, 봉황의 이미지가 처음부터 아름다웠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경 풍아 권일: "오동나무는 서식하지 않고, 비죽도 먹지 않는다."

"다이 리 이순신 삶의 핵심 기념물": "깃털 벌레 360, 피닉스 긴." "

돌창 육술 요광: "용은 구름을 타고 봉황은 바람을 타고 ... 새는 그들의 옷을 삼킨다."

봉황의 상징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의 새로,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태평성대가 있으면 봉황이 난다고 생각했다. 봉서갑골문과 봉봉봉의 갑골문은 똑같다. 바람과 정신력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소는 제자이다. 지극히 높고 위대하다는 뜻이다.

봉황도 중국 황권의 상징으로 용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바람은 용에 종속되어 후비에 쓰인다. 용과 봉황은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토템이다. 민간 예술에도 비슷한 조형이 많이 있다. 봉황도 음부를 대표한다. 봉황은 자웅의 구분이 있지만, 더욱 보편적으로 여성으로 여겨진다. "봉황", "봉황" 은 여성의 이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새의 왕 (비록 그녀는 허구이지만) 이며,' 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 는 말이 있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봉황은 붉은색이고 오행은 불에 속하며 남방 7 박 주조의 이미지다. 중국인들이 말하는 네 가지 신 중 하나입니다 (이운, 용, 봉황, 기린, 거북이).

중국인의 사상에서' 봉황' 은 예로부터 전설에서 가장 중요한 길상과 신기한 물건이다. 봉황은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어 아름다움, 지혜, 행운을 상징한다고 한다.

● 봉황은 일찍이 토템에 나타나 은족의 상징이다. 노래 책에서는 "현조는 천명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은주키의 어머니 주디는 한번은 강에서 목욕을 하다가 갑자기 신비한 새 한 마리가 날아와 계란 하나를 떨어뜨려 주디에게 삼키고 임신하여 기를 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함께 자란 후, 우치수 () 를 도우며 상지 () 로 봉쇄되어 성자 () 를 주어 존귀하게 여기다. 이때부터 상족이 생겼고, 은인은 나중에 신비한 새를 자신의 씨족의 토템으로 삼았다. 검은 새의 형상은 제비와 비슷하다. 나중에 씨족, 부족의 발전과 융합으로 검은 새는 점차 닭관, 학발, 공작새의 꼬리가 있는 봉황으로 발전했다.

오늘 사람들 앞에 펼쳐진 봉황의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점진적으로 발전해 온 결정체이다. 중화민족의 형성, 융합, 발전의 역사를 고도로 요약하여 민족적 성격을 형성하고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 자체가 응결되어 중화민족의 자강불식, 강인함의 위대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 유가의 시조 공자가 남유초나라를 여행할 때 초국의 은둔자가 길에서 공자를 만났다. 그는 일찍이' 풍덕' 을 유행에 맞지 않는 세계를 비유하여' 풍희풍희, 호덕의 쇠퇴' 라는 감탄을 남겼다. 초나라 시인 굴원의 시에서 봉황은 자주 사용하는 상징상으로 재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데비봉으로',' 재능으로 봉황을 비교하다' 는 사고방식도 중화민족의 덕재에 대한 중시와 배양을 반영하고 있다. 추 (Chu) 에서 출토된 유물들 중 실크에 수놓은 봉황, 칠목 위에 그려진 봉황, 조각한 봉황 등 기본적인 특징은 목을 잡아당기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것이다.

● 서양에는 피닉스 열반의 신화, 중국에도 불봉황의 전설이 있다. 중국과 서양의 신화 전설은 모두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봉황이 생명, 활력, 열정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봉황전기

1, 관련 신화 전설이 최초로 동방에서 전해져 동방신새, 생새라고 불린다.

서양 신화 전설에도 신새에 대한 서술이 있다. 곽모로' 봉황열반' 시의 봉황은 서양 전설의 봉황을 가리킨다.

고대 이집트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독수리, 온몸에 금색 깃털, 날개가 반짝이고, 겉모습이 화려하며, 노랫소리가 듣기 좋아서 행복과 장수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동시에 세계에는 봉황이 하나밖에 없고, 수명은 500 년이라고 생각한다. 봉황은 죽을 때 향기로운 식물과 약초의 가지를 모아 둥지를 짓고 스스로 불태운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 속에서 젊은 피닉스 한 마리가 탄생했다. 새로 태어난 봉황은 늙은 봉황의 유해를 약알에 넣고 방부향오일로 알에 바르고 태양신에게 가져갔고 태양신은 태양묘의 제단에 올려놓았다.

위에서 말한' 봉황' 은 중국 전설의 봉황과 약간 다르다. 서양 전설의 봉황은 독수리처럼 생겼지만, 중국 전설의 봉황은 공작새의 이미지와 더 비슷하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는 봉황자가 불타는 것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 같다.

2. 봉황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용과 봉황의 화석 표본은 출토된 각종 동물 화석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그럼 용봉이는 어떻게 왔을까요?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세 부족과 72 개의 작은 부족을 통일하여 세계 최초로 * * * 주가 있는 나라를 세웠다. 황제는 통일된 토템을 제정할 계획이다. 각 크기의 부족들이 사용하는 토템을 바탕으로 새로운 토템인 용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토템)

그럼 봉황은 어떻게 왔을까요? "용" 의 토템이 형성된 후, 또 일부 부족 토템은 쓸모가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황제의 첫 아내인 조조는 매우 총명한 여자입니다. 그녀는 양잠과 황제에게 옷을 만들어 많은 것을 발명했다. 황제는 황제가 제정한 새로운 토템에 영감을 받아 각 부족의 잔류한 토템을 정성껏 골라 연구하였으며, 황제가 제정한 용토템법 (공작새 머리, 백조 몸, 금닭날개, 금꿩깃털, 금새색. 아름답고 화려한 새 한 마리를 형성하다. 뇌조는 황제의 다른 세 아내를 불러 그들의 의견을 구했다. 계책이 있는 여자였다. 그녀는 레이조에게 "말이 레이조를 일깨웠다" 고 말했다. 당시 동우와 고모도 일제히 환호하며 레이팡의 말이 일리가 있다고 말했다. 네 자매가 함께 나머지 쓸모없는 작은 토템을' 용' 토템에 올려놓자 곧 또 다른 화려한 큰 새가 형성되었다. 그것은 단지 어머니로 구성된 큰 새 한 쌍일 뿐이다. 그러나 그들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황제의 네 아내를 난처하게 했다. 결국, 그들은 노략이 깊은 풍력의 여왕 겸 조사가창호를 초청했다. 그들에게 이 두 마리의 큰 새에게 이름을 지어 달라고 부탁하다. 그는 바람을 보고 하하 웃으며 말했다. "황제가 용을 만들었는데, 이것은 세계 각종 날짐승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너희 네 사람이 큰 새 두 마리를 만들었는데, 공중에서 나는 새 중에서 찾을 수 없다. 이것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마스코트가 되었다. " 창호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이 두 마리의 새를 자세히 관찰하고 있다. 레이조가 그에게 물었을 때까지 창호는 그의 머릿속에서 이미 생각했던 이름을 불쑥 말했다. 나는' 봉황' 과' 봉황' 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봉황은 남성, 봉황, 여성을 대표하며 함께 봉황이라고 부른다. ""

\ "좋아! 나는 동의한다, 봉황이라고 부르자.

원래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는데, 황제는 이미 그들 뒤에 서서 그들의 각종 의론을 듣고 있었다. 지금 황제는 그것을 봉황이라고 부르기로 동의했으니 황제에게 최종 결정을 내리라고 청했다. 황제는 오랫동안 묵상하며 말했다. "그들 없이는 누구도 세상의 용봉황을 찾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그것의 고귀함이다. 내가 보기에 후풍은 옳다. 아무도 이 두 토템을 위조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후손을 위한 기준을 세울 것이다. 나는' 용봉' 이 새로운 부족 단결 연맹 이후 공식적으로 새로운 토템으로 결정했다는 것에 동의한다. " 이것이 바로' 피닉스' 의 유래이다.

오천년 동안 중화민족은 용봉상상의 신화 전설을 받아들였고, 용봉상상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상징이 되어 중국의 모든 사람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많은 인민 대중들도 용봉황을 마스코트로 여긴다. 그래서 중국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 용봉이를 데리고 다닌다. 전 세계에 용봉이 있는 한 중국에는 사람이 있다.

봉황고고학

봉황은 중국에서 신화 속의 새인데, 나중에 그것은' 용' 과 함께 중국 민족정신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그것의 출현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최근 몇 년 동안 호남성 홍강시 고묘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흰색 도자기 항아리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봉황 도안이 찍혀 지금으로부터 7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발견은 봉황 탄생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매우 귀중한 재료를 제공함으로써 고고학계를 놀라게 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봉무늬가 호남에서 발견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호남은 중국 벼작 문화의 고향이며 봉황의 탄생은 고대 벼작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원래 벼작 문화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창사 대당 유적지에서 출토된 7 천 년 봉황무늬, 입에 어린 모종 한 그루를 물고 있다.

대량의 문헌에 따르면, 원시 시대에 중국 남부의 벼작 민족은' 새' 를 토템으로 삼았다. 이 점은 이미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다. 지난해 호남에서 44 년 된 명대 만력지도를 발견했다. 벌거벗은 다섯 개의 오두막집, 위에 그려진 토르는 새의 머리이고, 손에는 새 한 마리를 들고 있다. 이런 인조의 화합 이미지는 새 토템 숭배의 전형적인 산물이다. 이는 390 년 전, 새 토템 숭배의 관념이 호남 사람들 사이에서 여전히 두드러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호남 소수민족 지역의 비바람 다리 위에는 아직도 새가 조각되어 있으며, 새 토템 숭배의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원시 인간에 의해 토템으로 여겨지는 이 새는 고대에는' 단새',' 양새',' 루안 새' 로 불렸는데, 벼작 문화의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추억집주' 권은 "염제 (염제) 때 참새 한 마리가 아홉 이삭을 들고, 하나님은 밭에 씨를 줍고, 식자는 늙어도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소위' 단새',' 양새',' 루안 새' 는 모두 봉새의 원형이다. "광야" 구름: "봉황은 봉황에 속한다."

봉황문화는 벼작문화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조화' 는 봉황이미지의 기본 특징이 되었다. "산해경 남산경" 구름: "새, 음식의 자연, 노래의 가무, 보는 천하가 태평하다." 따라서 예로부터 봉황은 민간에서 아름다움, 조화, 길조를 대표해 왔다.

"피닉스" 의 이미지 자체가 화합 관념의 산물이다. 한편으로는' 2 대 1' 의 대립통일, 남자는 봉황, 여자는 봉황으로 음양의 조화, 조화, 상서로움을 나타낸다. 한편 다원소, 다조합, 새 토템을 바탕으로 원시시대의 여러 씨족이 숭배하는 자연물의 특징을 융합해 대성의 아름다움을 융합했다. 예를 들어' 설문' 은 봉황 형상의 다양하고 조화로운 특징을 묘사한다.' 봉황 이미지도 무지개, 황새 허니문 뺨, 거북등 길이, 제비가 닭을 쪼아먹는다. "

중국 문화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자연물의' 조화' 뿐만 아니라 인류 사회의' 조화' 를 대표한다. 봉황의' 오색' 은 나중에 고대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지키는' 덕, 의, 례, 인, 신' 오륜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산해경 남산경" 은 "(봉황) 첫 문채, 익문채, 등문채, 모조문채, 복문채가 있다" 고 말했다. 산해경 해내경' 도 "한 봉새가 울리고 한 봉새가 춤을 춘다" 고 말했다 봉새의 첫 말은 더 덕이 되고, 날개는 더 매끄럽고, 말은 더 인자하고, 말은 더 의롭다. 그것이 그것을 볼 때, 세상은 평화로워진다. ""

고대에 봉황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공자는' 화귀함' 을 제창하는 위대한 성인으로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봉황' 이라고 불리는 사람이다. 고대 사상가 노자는 봉황을 공자에 비유한 적이 있다. 장자' 에 따르면, "공자가 다섯 제자를 따르는 것을 보고' 앞은 누구지?' 라고 물었다. 예:' 루즈는 용감합니다. 둘째, 자공은 현명하고, 증자는 효도하고, 안회는 인자하고, 장은 상무이다. "노인은 한숨을 쉬었다.' 남방에 새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름은 봉황이라고 한다.' 봉조문, 성영아인, 우지좌를 걸쳤다. "봉황 문화의 조화 이념은 자연과 사회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다. 피닉스 이미지의 이런' 조화' 특징은 봉황에 관한 성어에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부와 노래'. 부부가 함께 노래하다' 는 것은 자연계의 봉황이 봉황과 맞붙어 노래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목소리가 듣기 좋다. 부부간의 화합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2.' 백조가 봉황을 향해 있다'. "백새 조봉" 은 자연의 조화로운 질서를 상징하는 것이 아니다. 고대에는 군주가 신성하고 현명하다는 의미도 있었고, 세상은 모두 그에게 붙어 있었다. 이는 존경받는 사람이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회 전체의 조화를 상징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3.' 풍단조양'. 풍단조양' 은 원시 농업시대의 양새와 태양의 조화로운 관계를 생동감 있게 반영한 것이 아니다. 고대에도 그것은 군신들 사이의 조화로운 상태를 표현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왕세정' 풍명전' 은 "전후 동심팔모, 조양중 봉황 공감" 이라고 말했다.

호남의 오래된 벼작 문화는 중국인과 같은 조화로운 문화의 완벽한 상징을 낳고 있는데, 이것은 호남 문화의 세 번째 조화로운 매력이다.

초문화 토템

초인의 봉황에 대한 숭앙은 그 먼 조상이 태양을 숭배하고 봉황을 숭상하는 원시 신앙에서 비롯되었다. 지금까지 7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초인의 조상 주융은 화신과 뇌신이다. 한나라 《백호통》은 주융이 "새다, 그는 봉황이다" 고 말했다 "변야강새" 참고: "봉황도." 축융도 봉황의 화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추 유물에는 많은 사람 머리, 뱀 몸, 새몸 도안이 있는데, 이는 초선민이 인심 이미지로 새의 숭배를 경험했기 때문에 중국 전설문화에서' 용봉상상' 의 문화적 연원을 열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씨족 제도에서 토템 숭배의 두드러진 특징을 보면 풍은 초인의 조상이며, 그 씨족의 토템으로서 초인의 숭배와 존경을 받는 것은 필연적이다.

봉황은 신새일 뿐만 아니라 초민족과 초국의 존엄의 상징이기도 하다. 초인 숭봉의 영향은 이미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예를 들어, 초국의 문화재에는 봉황, 자수상, 조각상의 이미지가 수없이 많으며, 초인 옷의 자수 도안도 봉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봉새연쇄',' 호립봉고',' 봉용호 자수 나선복' 등도 있다. 초나라의 봉문화는 가지각색이다, 천기백괴라고 할 수 있다.

봉황화운

고대에 봉황은 존엄성, 숭고함, 미덕의 상징이었으며, 아름답지만 다른 세속적 의미를 담고 있었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동경과 추구에서 사람들은 일부 산과 도시를' 봉황' 이라고 명명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오늘 중국 본토에는 봉황산 () 이라는 42 개의 산이 있다. 그들의 이름의 유래, 혹은 이륙하고 웅크리는 큰 새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또는 고대 신화 및 민속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런 이름이 반복되는 경우는 흔치 않아' 큐슈 다봉봉'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봉황산 (Fenghuang mountain) 은 거의 20 개 주에 분포되어 있으며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랴오닝 성 조양시 봉성 만주족 자치현

Ruian 카운티, 절강 성, 항주

Hengdong 카운티, 피닉스 카운티, qiyang 카운티, Pingjiang 카운티, 후난 성

산시 성 연안 현, 동관현, 안강현

조주시, 광동성 및 Zengcheng 시

광시 좡족 자치구 남단 천아, 하치, 이산 사현시

충칭 펑수 투지아 먀오족 자치현과 수산 투지아 먀오족 자치현

쓰촨 성의 청두, 서충현, 다주

하북성 청룡만주족자치현과 당산현

호북성 경산현, 가어현, 대야현, 선화시

상하이 송강구

장쑤 Wujin 카운티 및 Jiangning 카운티

푸젠성 사현

허난성 신야현

윈난성 란평백족 푸미족 자치현

봉양현 (안후이 성)

헤이룽장 성 뤄베이 현

Fengcheng 시, Xiushui 카운티, yushan 카운티, 장시성

구이저우성 봉강현

닝샤회족자치구 룬드현 등.

피닉스의 문화적 오리엔테이션

중국인의 상서로운 관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과 조화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적 열망을 표현했다. 중국 국민들은 마스코트에게 도덕과 심미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예술 가공을 거쳐 민족 문화의 낙인을 찍었다. 구체적으로 중국의 숭배 문화는 영롱함, 봉황, 거북, 숲 네 가지 동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봉황은 신기한 동물로 중국 신화 전설의 새 중의 왕으로 불 속에서 재생될 수 있다. 용과 함께 용봉문화를 구성한다. 용이 봉건 제왕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봉황도 후비들의 푸예가 되었다. 봉황의 이미지는 중국 문화에 광범위하게 등장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봉황은 많은 낭만적인 색채를 포함하고 있다. 봉황은 중국 고대 4 대 신수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봉황의 원형

봉황의 동물학 원형은 의견이 분분하여 일반적으로 혼합체로 여겨진다. 중국인, 중국학자 하신 1987, 2004 년 출간된' 담룡담풍' 책에 열거된 증거와 논거에 따르면 용의 원형동물은 대형 파충류, 주로 악어와 거대 도마뱀, 봉황의 원형동물은 대형 조류, 주로 타조라고 한다. 3 세대 전, 중국의 기후는 따뜻하고 습윤하여, 이 두 동물은 모두 중국 대륙에 존재한다.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악어와 타조 달걀 껍질 화석이 발견됐다.

봉황전고

1. 오통기봉

오통은 나무의 왕이다. 그것은 정신나무라고 하는데, 언제 그것을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노문건: "오동백새는 감히 서식하지 못하고 봉황만 피한다." 봉황은 새의 왕으로서 우주를 낳고 있다. 그것은 오동나무가 아니다. "슈웨이 왕 사전", "피닉스 비오동나무", 봉황이 나무를 택하여 거주하고, 성자가 주를 택하고 의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봉황의 신사적인 풍채도 강자아와 제갈량에게서 찾을 수 있는데, 오동나무를 만나기 전에 그들은 오히려 평범한 어부와 경작자가 되는 것을 선호한다.

2. 봉황의 이미지를 얻다

전설에 의하면 봉황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천하의 혼란과 흥망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왕도인정의 가장 좋은 표현이며, 난세 흥망의 청우계이며 신학정치의' 홍보 대사' 이다. 옛사람들은 일찍이 다섯 등급으로 나뉘었고, 봉황의 다섯 가지 동작은 정치적 청명의 정도를 상징한다. 따라서 역대 황제들은' 풍명 조양' 과' 백새 조봉' 을 번영과 평화의 상징으로 여겼다. 남제사조 "영명악 10 곡": "다채로운 풍명 조양, 원과 춤 상청; 영명 굴위 천년. "

3. 풍추황

서한 () 의 사부 () 가 사마상루 () 가 궁핍할 때, 쓰촨 임경 () 에 가서 그의 친구 현령왕 () 을 뵈러 갔다. 때때로 현지에서 가장 부유한 탁왕손의 딸 탁문군이 과부가 되었다. 사마는 탁왕손의 술자리에서 공개적으로 피아노 곡' 봉황기봉' 을 연주하며 문군을 도발했다. 탁문군은 연회장 창문에서 밖을 들여다보며 잘생기고 소탈하고 재능이 넘치는 것을 보고 그날 밤 그와 사랑의 도피를 했다. 나중에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것도 행복한 결혼에 대한 동경과 찬양을 상징한다.

4. 봉환소

봉환보소' 에서 병부 시랑은 말년에 은퇴하여 고향으로 돌아갔다. 설기러기, 배원 부인의 딸, 못생겼다. 나의 비는 설아라는 딸을 낳았는데, 예쁘고 총명하다. 쳉 푸 (Cheng Pu) 는 잘 생긴 청년 무주 (Mu Jiuyi) 와 사랑에 빠졌고 Xue 와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그의 아내는 딸 Xue Yan 과 결혼해야했습니다. 성수생 생일날 무거이는 조문하러 와서 도서관에 갇혔다. 한밤중에 설염은 예설이라는 이름으로 도서관에 갔다. 무국의는 그녀가 못생기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것을 보았다. 그녀는 속았다고 착각하여 밤새도록 분연히 떠났다.

쳉 푸 법원에 고용되어 집을 떠나 부임했다. 황족이 설아에 대해 군침을 흘린 지 오래되어, 기회를 틈타 모국화라는 이름으로 쳉 집에 와서 그와 결혼했다. 그의 아내는 몰래 스위치로 설염과 결혼했다. 동방의 밤 진상이 밝혀져 두 사람은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 것 같다. 생활이 좋지 않다. 쳉 푸핑 (Cheng Puping) 은 도둑이 되기로 결정했고, Xuee 와 함께 군대에 합류하기로 결정했고, Mujuyi 는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쳉 푸가 또 결혼을 언급했다. 무는 지난 일을 떠올렸는데, 단호히 시집가지 않았지만 원수와 감군에 의해 결혼을 강요당했다. 동방에서 무는 설아의 미모를 보고 부러워하며 거듭 사죄하며 오해를 풀었다. 이 연극은 희극으로 오해와' 중간에 착오' 로 인해 일련의 재미있는 줄거리가 나타났다. 줄거리 구조에서' 버클' 과' 가방 떨기' 의 수법은 상당히 성공적이다. 서재' 한 장면에서 설기러기는 설아의 이름을 무릅쓰고 밤늦게 모집의에게 매달렸고, 무는 설아를 추녀로 인정하여' 단추를 남기다' 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재, 서재, 서재, 서재, 서재, 서재) 신부는' 동방' 장면에서 분명히 아름다운 눈나방이지만 무국의는 자신이 추녀라고 고집스럽게 생각하고 시집가기를 거절하며 반감과 짜증을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결혼한 홍시아버지 등은 어찌 된 일인지 의심을 품고 있다. 이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불협화는 희극을 만들어 관중들의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웃음 속에서 무거이는' 벽돌을 나르며 발을 찧고 있다' 고 말했다. 보따리' 가 풀리자 막이 열리고 오해가 해소되고 뜻밖의 발견으로 극이 급전했다. 황홀한 무거이는 서운한 설아에게 서둘러 사죄하며 무대 아래 웃음소리를 자아냈다. 바로' 단추' 를 잘 남겨두고,' 보따리' 를 잘 흔들어서 만화가 미스터리해야 관객을 꽉 잡을 수 있다. 봉황도 억압당했다. 본명은' 음양나무', 일명' 추배' 로, 최초로 메란방이 스스로 연출했다.

5. 풍명이 우렁차다

춘추전국시대에 진국의 부점 의사는 자기 딸을 아들 진에게 시집가기 쉽다. 그의 아내는 점술을 했다. "상서로운 뜻은' 봉황 황제가 공중에서 날고, 그는 강명과 조화를 이루고, 5 대 성세, 그는 청나라에 있다. 8 세 이후,' 경경' ('좌전' 장공 22 년 참조) 과 상응한다. 즉 남녀 성화, 성화, 이 말 속에서 부부는 반드시 상합해야 하고, 후세는 매우 강력하다.

6. 새가 봉황으로 날아갑니다

황제는 즉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자각하여 전설의 봉황을 직접 보고 싶었다. 이를 위해, 그는 다나카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티안 라오 (Tian Lao) 는 대답했다: 피닉스의 출현은 길조의 상징이며, 태평 성세에만 나타날 것이다. 지나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없다. 그것이 새 무리 속에서 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그것은 천년만남의 길조가 될 것이다. 황제는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는 내가 왕위에 오른 이래 천하가 태평하다고 말했다. 왜 나는 봉황의 그림자를 본 적이 없는가? 신은 말했다: 동쪽에는 치우가 있고, 서쪽에는 소호가 있고, 남쪽에는 염제가 있고, 북쪽에는 전욱이 있고, 사방에는 강적이 있는데 어찌 태평할 수 있겠는가? 황제가 듣고 나서 군대를 이끌고 토벌하여 천하가 통일되었다. 그는 가지각색의 깃털이 달린 큰 새 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보았고, 무수한 진기한 새들이 그 주위를 빙빙 돌며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황제는 이 큰 새가 봉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가 만나고자 하는 상서-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7. 풍명기산

국어 주유' 에 따르면 주조가 일어설 때 산시치산에 봉황 등 새소리가 울렸다고 한다. 서주 말기의' 시경 야' 권에도 이런 말이 있다. "봉황유 비행도 천도가 풍부하다 ... 봉황명이 그의 직위에서 매우 부유하다." 이것도 풍명기산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서주에 봉새는 신기한 길상생물로 여겨졌는데, 이것은 봉새 무늬에 상당히 무거운 것이다.

피닉스 너바나

광야: "봉황, 호칭, 어미가 꽉 찼어." 향목은 500 년 동안 날아가 태양묘로 날아가 제단에서 스스로 불태웠다. 다음날 그는 깃털을 낳았고, 셋째 날 그의 날개가 가득 자라서 절 주인에게 사직하고 날아갔다. 회남자' 의 천문 격언은 "내열의 정은 태양이다", "봉황은 불의 정밀이며, 고대 봉황은 태양의 상징으로, 원래는" 금새 "라고 불렸다. 여신' 이라는 시는 신중국의 탄생을 가리킨다.

9. 매우 드물다

"희귀하다" 는 것은 흔히 보기 드문 걸출한 인재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비유할 필요가 없다. 남송 시인 유의경' 세설 신어 용정': 동진 대장 환온도' 모봉'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재상 왕도의 다섯 번째 아들 왕경륜을 찬양했다.' 경륜은 아버지처럼 생겼다. 환공은' 대노에는 깃털이 있다' 고 보았다 "린, 기린, 전설의 신수." 임각' 은 봉모와 마찬가지로 희귀하고 진귀한' 북사 문원전' 으로 묘사된다.' 선비는 소털처럼 많고 승자는 뿔처럼 많다. "지금은 희귀한 걸출한 인재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10. 피닉스 뢰예

봉황이 우아하게 날다. 고대에는 상서로운 조짐과 상서로운 감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왕한 무모사전": "이슬은 인간 출신이고, 감천은 지하, 봉황래기, 신선이 내려온다." "상서 예기": "소소한 90%, 봉황이 찾아온다." 삼국연의' 제 80 회: "왕위가 즉위하고, 기린이 태어나고, 봉황이 찾아온다."

1 1. 피리를 불어 봉황을 모집하다

춘추시대에 진무공은 그의 딸을 위해 옥을 만들어 적당한 남편을 찾으려고 애썼다. 어느 날, 용옥은 한 젊은이가 봉황피리를 타고 피리를 부는 꿈을 꿨고, 진무공은 피리를 부는 남자아이를 찾아갔는데, 그 남자아이는 소사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무공은 소사의 재능을 매우 존경하여, 그를 위해 옥을 만들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소사와 용옥은 행복하게 결혼했다. 소사는 하늘의 선녀이기 때문에 영원히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소사, 승룡, 옥을 타고 천국으로 날아갔다.

봉황은 한 가지 전설이 있다: 목욕불이 다시 태어난다. 전설에 따르면, 500 년 전, 신새 한 마리가 향나무에 불을 붙이고 재에서 솟아올랐다고 한다. 화려한 사람은 더 이상 죽지 않기 때문에 불후의 새, 즉 봉황이라고 불린다. 봉황에 대해 또 한 가지 설이 있는데, 봉황은 죽음의 사자로, 사람의 혼을 사로잡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좋은 사람은 승천하고, 나쁜 사람은 땅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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