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자 는 외출 하지 않고, 세상 일을 알고 있다. 클릭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우리는 이 놀라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제때에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조국의 산수를 유람하고 각지의 민속 풍습을 맛볼 수 있다.
"영원한 패션은 없고 영원한 패션만 있다." 패션을 바짝 따르는 것은 젊은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인터넷은 우리가 최신 패션 컨설팅과 유행을 파악하고, 우리의 생활을 미화하고, 우리의 개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강은 금이다. 우리 모두는 건강한 생활을 하고 건강한 생활을 즐기기를 원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보건을 알 필요는 없지만, 인터넷은 건강과 보건에 관한 많은 건의와 방법을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가져다 준다.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독서는 사람을 진보시키고, 전통적인 종이 서적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고 교류하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책을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게 한다. 인터넷에는 대량의 전자 형식의 문학 서적이 있는데, 모두 우리의 풍부한 민족 문화에서 수집하여 정리한 것으로, 전면적인 소장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은 정보 전파와 교류를 용이하게 하고 문학 애호가들에게 현대적인 창작 방식을 제공하여 문학 창작 활동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문학 감상 활동에 큰 편리함을 제공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일과 학습에서 대량의 자료를 열람한다. 예전에 우리의 주요 방식은 도서관에서 수색하는 것이었는데, 많은 시간과 정력을 소모했다. 이제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집을 나서지 않고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인터넷에서는 공부뿐만 아니라 음악 듣기, 온라인 게임, QQ 등 오락도 할 수 있다.
인터넷 문화는 채팅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혼자 컴퓨터를 마주하고 인터넷을 탐색할 때, 우리는 외로운' 여행자' 가 아니다. 언제나 수천 명의 사람들이 동시에 인터넷에 접속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들과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고' 하늘이 끝이 없는 길' 의 느낌을 체험할 수 있다. 인터넷은 우리가 손에 마우스를 들고 전 세계 사람들과 채팅할 수 있는 다양한 채팅 방법을 제공합니다.
둘째, 인터넷의 이점
인터넷 교제는 우리 교제의 영역과 대상을 확대하고, 과거의 교제 방식을 바꾸고, 우리의 생활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
진열은 근면한 학생이다. 그녀는 컴퓨터 사용에 능숙하지만, 그녀는 겁이 많고, 말을 잘 하지 못하여, 감히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지 못한다. 담임 선생님은 그녀에게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반을 위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대면할 필요가 없는 가상 커뮤니티에서 자신의 인간관계와 관리 능력을 단련하도록 격려했다. 컴퓨터 제작에 능하기 때문에 그녀가 디자인한 홈페이지는 정교하고 실용적이며, 토론한 주제는 학생들의 생활에 가깝다. 그녀는 곧 학우들의 총아가 되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은 오프라인 전파를 촉진시켰다. 점차적으로, 진열은 교실에서 자발적으로 발언하며, 수업시간에 학우들과 자주 모여서 교류한다. 그녀는 인터넷이 인간관계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여 실제 교제의 약점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진심으로 느꼈다.
인터넷 전파의 새로운 공간에서 우리는 전문적인 제한을 뚫고 언제든지 학습 자원과 멘토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우고 싶다.
오가는 진열의 좋은 친구이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도움을 듣고 그녀도 컴퓨터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돕고 싶어한다. 그래서 그녀는 학습 사이트에 접속해 불분명한 수학과 영어 문제를 내고 네티즌에게 질문을 했다. 오가는 또 영어 대화방에 와서 여러 곳의 네티즌과 같은 플랫폼에서 영어를 토론하고 공부했다. 뿐만 아니라 오가는 자신의 작문 능력을 단련하기 위해' 작문평론' 에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기도 했다. 네티즌과 웹 사이트 리뷰어의 강력한 논평과 조언으로 오가의 문장 수준이 한 단계 올라갔고, 심지어 선생님과 학우들까지 그녀의 문장 짱 입에 침이 돌았다.
전반적으로, 인터넷은 매우 유용하지만, 물론 위의 것만은 아니다.
셋째, 인터넷의 폐해
인터넷은 양날의 검이며, 칭찬할 만한 면도 있고, 혐오스러운 면도 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비디오 게임의 위험.
언론에 따르면 최소 10% 의 초등학생이 온라인 비디오 게임에 중독되어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청소년들이 온라인 비디오 게임에 빠지면 점점 더 강한 심리적 의존과 반복적인 욕망을 갖게 되고, 조작할 수 없을 때 정서적 짜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초중고생들의 오락 방식이지만, 온라인 비디오 게임에 빠져드는 것은 시력과 신경을 손상시키고 뇌의 유연성을 낮추며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해를 끼친다. 도발 도발, 재물을 강탈하고, 싸우고, 도박에 가담하는 등 위법, 심지어 범죄 행위까지 유발한다.
이천본은 명랑한 학생으로 성적이 좋았지만 비디오 게임을 배운 지 며칠 안 되어 반했다. 작은 게임기를 가지고 학교에 가서 집에서 컴퓨터로 놀아요. 칠판의 글씨, 교과서의 연습 문제, 그의 눈에는 비디오 게임의 다채로운 러시아 사각형, 점프하는 체스 조각, 느릿느릿. 나중에 이 게임을 하기 위해, 그는 자주 학교를 무단결석하고, 피시방에 살며, 학우로부터 돈을 빌려 카드를 샀다. 어느 날, 게임을 마친 후, 그의 온라인 친구는 그에게 함께 돈을 가지고 자주 인터넷을 할 것을 요청했다. 이단 씨가 동의했어요. 며칠 후 이단 씨는 친구와 동업하여 강도짓을 하다가 파출소에 붙잡혔다.
그에 더해, 일부 불법 사이트들은 폭력, 음란물 등 좋지 않은 정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전자 헤로인' 은 사람들의 몸을 침식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독살하고 있다.
펑지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인터넷에서 게임을 자주 한다. 어느 날 펑지는 부주의로 불량한 사이트에 들어갔고, 화면 속 화면이 얼굴을 붉히며 깜짝 놀라 즉시 꺼졌지만, 그가 다시 인터넷을 할 때, 여전히 홈페이지를 여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인터넷명언) 그때부터 나는 그 속에 깊이 말려들었다. 결국, 십대 소년은 소녀를 강간하는 범죄자가 되었다.
강간과 매춘을 한 많은 소년범들은 처음에는 음란한 서적, 정기 간행물, 시디롬의 영향을 받았다. 우리 청소년들은 호기심이 강하지만 선과 악을 분별하는 능력이 약하다. 조심하지 않으면 유혹을 받아 참담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분별력과 인식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유혹에 저항하는 능력을 높여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넷째, 인터넷을 올바르게 본다
인터넷은 인간 기술 진보의 산물로, 사람들의 사회 활동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일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다. 우리는 인터넷의 양면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장점을 살리고, 인터넷 교제가 생활에 긍정적인 촉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건강한 교제의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