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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자" 와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는 자료

육유 (1125-1210), 중국의 걸출한 애국시인은 어무로 유명하다. 그의 일생과 그의 9 천여 편의 시를 보면 시종 강한 애국주의 정신이 넘쳐 그의 시가 창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형성하여 조국 시단에서의 숭고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가 생전에 쓴 \ "시자 \" 시는 더욱 감동적이고, 널리 알려져 있다.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이라고 잊지 않는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죽을 때, 세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나는 안다. 하지만 나를 슬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의 통일을 직접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송군이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은 날이 오면, 당신은 가족 제사를 거행할 것입니다. 너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이 시는 육유의 걸작이다. 임종 전, 그는 여진 귀족이 점령한 중원 영토와 인민을 잊지 않고 조국 통일을 간절히 바랐기 때문에, 특별히 이 시를 유언으로 써서 아들에게 간곡히 경고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인의 애국 열정이 얼마나 집요하고, 깊고, 열렬하며, 진지한지 체득할 수 있다! 남송부터 이 시를 읽은 사람은 누구나 감동을 받을 것이다. 특히 외적이 침입하거나 조국이 분열될 때, 수많은 사람들의 칭송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유는 중국 역사상 민족 갈등이 매우 첨예한 시대에 살고 있다. 12 세기 초 중국 동북부의 여진족이 김국을 건립했다. 육유생후 이듬해, 진국은 북송 도성 구경 (오늘 하남 개봉시) 을 점령했다. 3 년차에 혜제와 진제가 유배되고 나라가 북송으로 멸망했다. 친종의 동생 조구남은 린안 (오늘 저장항주) 에서 정권을 수립할 때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악명 높은 한간 진회 () 를 승상 () 으로 임명하여 무릎을 꿇고 진 () 과 화해할 계획이다. 사오싱은 12 년 (1 142) 동안 교섭에 성공했다. 조 구조 뻔뻔, 아첨꾼 을 주장 하고, 매년 실버 25 만 2 천, 실크 25 만 필을 제공 하겠다고 약속 하고, 진 은 화이 하천 을 공동 입찰했다. 이때부터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은 김인의 지반이 되었고, 북방의 많은 인민은 김인에게 노예화되었지만, 남송의 작은 조정은 단지 평화의 일각일 뿐, 적의 위협 아래 구차하게 숨을 헐떡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후 조타와 김재중이 체결한' 융흥화회' 와 닝화금이 체결한' 케이시 화회' 는 굴욕과 화해였다. 이런 상황은 당연히 예로부터 민족 억압에 반대해 온 한족의 절대다수가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 역사 시대에 얼마나 많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자녀들이 나서서 불요불굴의 투쟁을 벌였는지, 육유는 문학 전선에서 그들의 걸출한 대표였다.

육유는 북송 말년과 남송 전반기에 살았다. 유년기에 적의 침입을 피하고 가족과 친척들의 애국적인 발언에 영감을 받은 육유는 당시 심각한 국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일찍이 청소년기에 그는 마음속에 애국복수의 씨앗을 심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 이후로, 법원과 지방 정부, 또는 사천-산시 전선 군대 에 가입 여부, 소흥 고향 생활 의 노년, 이 씨앗 은 뿌리, 발아, 건조, 개화 입니다. 비바람에 끊임없이 파괴되었지만, 그것은 성장하고 성장하여 마침내 풍성한 열매를 맺었다. 청대 시인 조익의' 오북시화' 는 한 구절이 있어 매우 개괄적이다. 그는 말했다:

옹방은 10 대 때 선후사의 순서를 배웠기 때문에 그는 서리처럼 춥다. \ "봄과 가을 \" 의 의미에 관해서는, 단지 지나가는 사람, 그래서 평생 변하지 않는다. 촉에 입촉한 후, 사신 왕연의 비호 아래 남정을 거쳐 촉과 두를 만났다. 그는 주저하며, 정말 손을 삼키고 싶었다. 그의 시는 십중팔구는 회복되었다. 촉이 나온 후에도 여전히 십중팔구이다. 70 년대 이후 ... 명예를 회복하려는 야망이 없다. 그러나' 감중원 지난 일' 이 말한 바와 같이,' 동해 세호사 구걸',' 노마 여행기' 는' 중원 가뭄메뚜기가 이미 쇠약해졌고, 왕사 북벌에 편지를 보냈다' 고 말했다. 북소리가 격앙되는 것을 듣고 여전히 국가와 조암을 이길 가능성이 있을 때, 그것은 여전히 잊을 수 없다. 임종할 즈음에' 왕사가 중원의 날을 북으로 정하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새비행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물론, 소위 "10/56", "10/34" 는 대략적인 통계일 뿐, 정량적이고 표면적일 뿐이다. 그러나 육유의' 수지' 는 일관되게, 어려서부터 큰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 수아' 시는 그의 삶의 끝에서 터진 애국 불꽃으로, 그의 일생의 애국사상과 시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역대 문인 묵객,' 수자' 라는 시를 읽고 감동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남부 송나라 에서 일찍, 리우 kezhuang 는 절구 가 말했다:

차라리 죽기 전에 루의 죽은 모습을 보는 것이 낫다. 쉽게 화를 낼 수 있다. 루 샤오 매우 부끄러워, 낙양 에 왕 시 추천!

이는 1234 년 김조가 몽골에 멸망된 후 남송 정부가 회서에서 개봉시로 옮겨져 개봉 분병에서 낙양을 수복한 것이다. 유일 설렌다, 육유의 후손이 그의 유언에 따라 이 기쁜 소식을 네옹에게 알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가무호광산색과 간신을 주도하는 남송소조정으로 쓰러진 유목민조차도 막을 수 없는데, 하물며' 장영과의 적' 인 몽골 군대는 말할 것도 없다. 애국군민 덕분에 이 흔들거리는 정권은 40 여 년 동안 유지되었다. 이때 남송유민 임경희는' 육방옹의 시를 읽었다' 는 시를 썼는데, 그 뜻은 매우 침통하다. 마지막 네 문장은 다음과 같다.

청산은 근심이 가득하고, 전쟁은 온 하늘에 가득하다. 태양 아래, 나는 큐슈 소년을 보았다. 가족 희생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즉, 육유가 죽었을 때' 큐슈 동동' 을 못 봐서 아쉽다. 지금 그의 손대도 이런 상황을 보았지만, 중국을 통일한 것은 송나라가 아니라 신흥 원제국이다. 이런 소식을 어떻게 집에 그의 어르신께 알릴 수 있습니까? 위에서 언급한 두 편의 시, 첫 번째 곡은'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정리한다' 는 열정으로 가득 찼고, 두 번째 곡은' 망국의 소리 애사' 의 애사를 표현했다. 기쁨과 슬픔은 모두' 수자' 라는 시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들의 애국적인 열정은 육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가 본 바와 같이, 육시에 대한 다른 평론은 30 편 (공동지와 내가 편찬한' 육유연구자료집' 참조), 혹은' 삼호도강' 의 의미나 두보의' 충군보국' 과 일맥상통하고, 어떤 것은 읽은 후 야유하며, 어떤 것은 공감한다. 이 시가 진실하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이 시에 감염되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독자의 참고와 추천을 받을 만한 것은 당대 주지청 선생의 문장' 애국시' 이다. 이 문장 속에서 그는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노래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역대 애국시에서 그는 특히 이' 시자' 시를 추앙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시자' 라는 시는 죽어가는 작품으로,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북정중원' 만 말하는 것이 그의 주특기이다. 이런 시는 아들과 이야기하기 위해서일 뿐 겉으로는 흐르지 않는다. 거드름을 피울 필요가 없다. 그는 다른 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많이 말했다. 그는 이것이 가장 친밀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시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고 말했고,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큐슈를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것만으로는 놓을 수 없다. 그는 "죽었다", "큐슈를 보지 못했지만" 왕사 "가 결국" 북벌중원의 날 "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아들에게" 그에게 가제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고 말했다. 아들에게 "영원히 잊지 말라" 고 가르치면, 네가 보는 것은 네 자신의 집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그의 애국 열정의 이상화이다. 이런 이상은 바로 국가 중심의 신앙의 초기 형태이다. 과거에는 오직 그 사람만이 애국 시인이라고 불릴 수 있었을 것이다. (참조 주자청 선집, 1952 명카이 서점판)

주자청 본인도 다정한 애국자이며, 신시의 옛 시는 모두 잘 썼기 때문에, 육유시에 대한 그의 분석은 심오하다. 그는' 수자' 라는 시에서 육유의' 애국 열성 이상화' 를 보았는데, 다시 말해 육유애국 사상의 진보와 달성의 높이였다. 이에 대해 우리는 한 가지 더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다. 첫째, 육유에 대한 조국에 대한 사랑은 그의 애민의 사상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죽음을 참으며 회복하고 싶다' 는 중원의' 유민' 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금화가 후강에 졌다' 는 남송인민에 대한 동정과 연민을 포함한다. 이어 조국과 불가분의 북방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그의 애착은' 삼만리 황하',' 오천리 태화',' 양경궁궐' 등이다. 그리고 민족 언어와 전체 민족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은 외국의 장기 통치하에 파괴되고 동화될까 봐,' 동양의 아이들은 모두 헛소리를 하고 있다', 심지어 2 세대 전체가' 양과 털이 남아 있다' 며 한인의 생활습관을 바꿔 조상의 전통을 잊어버린다 (관련 사례는' 나의 육유전' 제 2 부 4 부 참조) 이것들은 그가 "슬프고 큐슈와 함께하지 않는다", "북립중원" 을 갈망하는 주된 이유이자 그의 애국 사상의 근본 내용이다. 레닌은 "애국주의는 자기 나라에 대해 수천 년 동안 공고히 해 온 가장 깊은 감정이다" 고 말했다. 여기에는 고향, 조국, 인민, 훌륭한 전통에 대한 사랑이 포함된다. 이것들은 모두 육유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이다. 그래서 주문은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 시인이라고 불리던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주장했다. 이 평가는 지나치게 강조되고 다른 사람의 혐의를 말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특색을 지적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매우 적절하고 공정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어린이를 보여주는 시는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지금 육유에서' 수아' 라는 시를 쓴 지 7,800 년이 지났지만, 시에서 표현한 애국적인 열정은 여전히 눈물을 자아내고 생각을 자극한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사람은 죽을 것이고, 그 말은 선하다.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규슈를 함께 볼 수 없다' 는 애원 소리는 여전히 조국 통일과 귀환에 대한 인정에 대한 강력한 호소다!

제국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한 것에 대한 감사.

원문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그리고,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리고,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시고,

녹색 봄에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현대번역

검문관 밖, 갑자기 관군이 이미 엉겅퀴 북쪽을 수복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얼핏 듣자 눈물이 바닥에 쏟아졌다.

돌이켜 보니 아내와 아이의 슬픈 얼굴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나는 황홀하게 시집을 마음대로 들었다.

낮에는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음껏 마시고,

봄은 다만 나와 함께 오랜만에 고향에 돌아왔다.

즉시 출발하여 삼협을 통과한 다음, 무협을 가로질러,

그런 다음 양양을 지나 옛 도낙양으로 옮겼다.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는 당대의 시인이다. 아들, 현 (오늘 하남 공의시) 사람. 두생활은 개원성대와 안사의 난기에 살면서 일생이 굴곡을 겪었다. 그의 시는 이 시기의 현실 생활을 광범위하게 기록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각종 시풍을 잘하는데, 시풍이 침울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주다주석을 달다

관군: 당나라의 군대.

수신: 복구.

하남, 하북: 황하남, 북쪽의 지역을 가리키며, 오늘날의 하남, 하북, 산둥 일대에 해당한다.

검문 밖: 검문 밖, 즉 오늘날의 쓰촨 검남 지역.

허베이 북부: 이 하북성 북부. 당시 이곳은 앤과 돌의 봉기군 근거지였다.

초문: 초문.

눈물: 눈물.

하지만 보세요. 뒤를 돌아보다.

롤업: 마음대로 말아요.

탐닉: 음주에 빠지다.

청춘: 봄.

댐 아래: 오늘 충칭 동부의 자릉강에 있습니다.

무협: 쓰촨 주산현 동부에 있어요.

양양: 지금 호북성 양양시에서.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두보가 자주에 살 때 쓴 것이다. 이 해 두보는 52 세로 안사의 혼란으로 검문을 떠내려간 지 5 년째다. 두보는 줄곧 반란을 평정하여 근원을 찾길 기대하고 있다. 갑자기, 그는 정부군이 제북 () 을 수복했다고 들었는데, 기뻐서 울며 자제할 수가 없었다. 작가는 돌전, 초문, 하지만 보는 것, 끝없이 네 가지 연속 동작으로 놀라움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네 가지 동적 묘사에서 작가는 자신이 댐, 무협, 양양, 낙양을 거쳐 꿈의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상상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 시는 매우 즐겁고 즐겁고, 일파삼할인, 분대를 적용하지 않으면, 간단할수록 더 간결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시는 노두' 인생 첫 속시' 등 모두 정확한 논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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