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밖의 대련들: "문을 열고 나라를 내 품에 안으세요. 나는 울타리가 없어서 그에게 속박될까 봐 두려웠다. " 가흥 소소각 주이존생가 제목. 울타리, 낭만, 자유로운 자유 표현, 담박한 명리, 주만년의 생활 정취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Zhu Zhishan 은 그림을 찾고, 그 다음 Tangbohu 와 사람들은 잉크를 휘둘렀다. 병원 기둥에는 두 쌍의 커플이있다.
나는 푸른 강물의 긴 흐름을 그렸고, 나는 만정 위의 단풍 걱정을 좋아한다. 가을달은 불사를 비추고, 담배는 건물 앞을 감돌고 있다. 푸른 물은 유유하고, 단풍은 야정에 들어가고, 불사명월은 비추고, 구름은 건물 주위를 돈다. 그 은두인' 나는 가을향을 좋아한다' 는 것을 버리고 내용적으로만 보면, 한 편의 정취가 깊은 좋은 시로, 마치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대립이 단정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명랑하다. 저자가 앞에 시를 쓰고 머리를 뒤에 숨기고, 고의적인 동작의 흔적이 없는 것 같다.
또 한 가지 설법은 한밤중에 내 결혼에 대해 자주 물어본다는 것이다. 나는 저녁별을 사랑하는 것은 나와 달의 이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가을날 부용풍이 뒤로 떨어지고 그윽한 향기가 계곡에서 울려 퍼진다. 천가의 빗물이 새 나무를 씻고 있고, 낡은 정자는 지금 육운에 있다. 이 시는' 나와 추향이 영원하다' 는 뜻을 통해 당백호가 추향을 사랑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갈망하는 소망을 전달했다. 위의 두 편의 시는 고증을 거치지 않고, 당백호 전설에만 전해지지만, 문인 아사가 창작한 좋은 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