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작가 조설근씨는 자보옥이 결국 출가하게 된 것은 그가 가문의 패락에서 중대한 좌절을 겪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불교에서 빛나는 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작가는 자보옥을 22 절에 선선하도록 특별히 안배했다.
그럼, 자보옥은 이런 묵상에서 무엇을 깨달았나요? 원문으로 볼 때, 자보옥은 오선 () 이후 자신이 데이우의 위압으로 인해 "아직 깨닫지 못했다" 고 시인했다. 이것은 그가 아무것도 의식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반면 보옥은 대옥에게 말문이 막히도록 강요당했지만, 그의 묵상은 매우 보람이 있었다. 그는 적어도 두 가지를 배웠다. 첫째, 그는 자신이 매우 신경을 썼다고 믿었지만, 마음을 잘못 쓴 곳은 순전히 낭만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두 번째는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무능하다는 것이다.
보옥의 사명은 꽃을 보호하는 것이었고, 오선은 그에게 모든 당사자가 그의 사랑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자보옥은 줄곧 자부심이 강하여 세상과 같은 독립의 자부심이다. 그는 세계의 지식이 그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온 세상이 명리 속에서 뛰어다녔지만, 오직 그만이 규각 여인을 돌보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았다. 그리고 규각 여자에 대한 그의 사랑은 세속적으로 생각하는 이기적이지 않다. 그는 단지 모든 규각 여자들이 세속적인 고민을 피하고 아름답게 피어나길 바랄 뿐이다.
그래서 바오 차이 (Bao Chai) 와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진보하도록 권유했을 때, 그는 풍자했다: "깨끗하고 하얀 딸은 또한 명성을 얻고 반역자가되는 법을 배웠다."
그의 의견으로는, 소녀는 꽃처럼 피어야 하고, 세속적인 명리에 물들지 말아야 한다. 이를 위해, 그는 평생 커튼을 치고 기꺼이 자매들에게 쫓겨났다.
그의 마음속에서, 이것은 위대한 사업이다. 그가 호호호하는 언니들도 즐겁게 그의 사랑과 배려를 받아들이고, 오랫동안 그의 곁을 에워싸고, 그의 사랑을 즐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이 날, 그의 시력은 타격을 받았다.
이 날은 바오 차이 (Bao Chai) 의 생일입니다. 모두 함께 연극을 봅니다. 풍은 장난스럽게 한 연기자를 가리키며 모두에게 말했다. "이 아이는 개인처럼 차려입었으니, 너희들은 더 이상 볼 수 없다." 그녀는 고의로 누구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모두들 마음속으로 깨달을 수는 있지만 찌르지 않았다. 수운만이 긴장해서 말문이 막히지 않고 말했다. "린 여동생 같다." "
보옥은 다이옥이 작다는 것을 알고, 샹운은 이 말을 하면 다이옥을 불쾌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고, 바로 샹운에게 눈짓을 했다. 뜻밖에도 다우와 샹운은 그의 호의에 대해 결코 감사하지 않아, 그들은 모두 그에게 크게 화를 냈다. 원래 두 곳에서 지키려고 했는데, 결과는 "두 곳에서 비방" 했다. 이것이 바로 속담이다: 선의로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데, 어찌 사람을 우울하게 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보옥을 더욱 슬프게 한 것은, 그의 호의가 두 사람의 미움을 샀지만, 피차 사이가 나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은 오히려 웃음거리가 되어 그를 혼자 꽃보호 사자로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나는 명월에게 마음을 주지만, 명월은 도랑에 비친다" 는 것이다. 보옥은 자신의 꽃 보호 사업에 대해 깊은 의심을 품었다. 그들은 정말로 내가 간호를 해야 하는가? 왜 내가 그들을 위해 마음을 아프게 했지만, 그들은 감사하지 않았습니까? 나는 그들을 걱정하지만, 그들은 오히려 서로 사랑하고, 나를 외면하여 나를' 벌거벗은 사람' 으로 만들었다.
오가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뛰어다니는' 은 노취오대산' 에서 루의 가사이다. 루도 지혜롭고 뿌리가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가사에는 선심이 있다. 보옥은 이 가사를 듣고, 단지 아름답다고 느꼈을 뿐, 나중에야 비로소 그것의 내포를 이해했다.
루 역시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고 기우하는 사람인데, 그는 간서진에서 술에 취해 운명을 바꾸었다. 처음에 그는 출가하여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였지만, 결국 깨달음으로 진정한 중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지우가 지적한 것이다: "보옥의 무정한 마음은 무정한 땅으로 흘러들지 않을 수 없다." 출가는 텅 비어 있고 무정해서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다. 가보옥은 본래 다정한 사람이었지만, 깨달음을 얻는 과정에서, 사람이 그의 본연의 정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본연의 애정은 쉽게 짜증을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천천히, 그는 애정 어린 것에서 무자비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보옥이 깨달은 첫 번째 수확이다. 그는 자신이 줄곧 자랑스러워 했던 풍채가 사실 낭만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경력의 보호자로서, 주방은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감사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장자' 를 읽을 때 읽은 바와 같이,' 산이 스스로 부서지고, 도적에서 비롯된다' 는 것은 모든 것이 스스로 무너진다.
보옥의 자부심은 그가 사실 무능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보옥의 자부심은 식견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재능도 있다. 그는 내실 안의 꽃을 자신의 사명으로 보호하고, 자만심 때문에 주방을 보호하고 근심 없이 피어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다이옥과 샹운의 경우, 그는 "지금, 이 두 사람은 아직 타협하지 않았다" 고 깨달았다. 당신은 앞으로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현재 두 사람의 갈등만 있어서 그는 해결할 능력이 없다. 그는 앞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더 많은 규방 여성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까?
이 타격도 매우 심해서, 나는 자신감이 매우 높다. 갑자기 자신이 가장 간단한 문제조차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전의 자신감은 자취를 감추었다. 남국경' 의'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고, 무능한 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먹고 헤엄쳐 먹고, 창해고독한 배처럼 만든다' 는 말을 연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표와 방향이 없으면 인생은 갑자기 의미를 잃는다. "
이런 심리적 작용으로 보옥은 시 한 수를 썼다.
너는 나를 증명하고, 마음은 의미를 증명한다.
증거는 없지만 증거는 없다.
구름 증거가 없는 것은 상황에 따른 것이다.
형수는 이해하기 어렵고, 보옥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할까 봐 또' 기생초' 를 만들었다.
나는 네가 아니며, 나도 그에게서 이라크를 이해하지 못한다. 왔다갔다 해도 문제없다. 너 무슨 속상하고 또 뭐가 즐거워? 그들은 매우 가깝고 매우 가깝다고 말했습니까? 왜 예전에 심심했었지? 지금까지 생각해도 재미없어!
이' 기생초' 는 보옥이 지금의 혼란과 무력함을 충분히 표현했다. 보옥은 정이 있고, 그의 정은 응답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나는 너에게 잘해 주고 네가 나에게 잘해 주길 바란다. 사랑해,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의 마음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상호 작용을 통해 성립되었다. 상호 작용이 없으면 사람은 희비가 없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간격이 생긴다.
이로부터 보옥의 불성과 입세 후 그의 관념과 유가의 충돌을 알 수 있다. 유가의 친박은 혈연에 의해 결정되지만 보옥은 교제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상호 작용 없이는 친밀함이 없고, 상호 작용 없이는 희비가 없다.
그러나 보옥의 관념은 이때 충격을 받았다. Xiangyun 과 Daiyu 는 그와 가장 상호 작용하는 사람입니다. Xiangyun 은 어린 시절을 그와 함께 보냈고, Daiyu 는 그와 함께 십대를 보냈고, 두 사람은 함께 먹고 잘 때까지 친밀했습니다. 그러나 충돌이 발생했을 때, 두 가까운 사람이 그를 멀리하였으나, 그는 오히려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왜 예전에는 지루했었지?" 라는 반성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생각해도 재미없어! " 왜 내가 너를 그렇게 사랑했니? 지금 생각해 보니 모든 것이 지루한 행동이 되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재미없고, 한 모든 것이 무의미하게 된다. 무의미하다. 왜 이러는 거야? 그래서 출가는 마음도 폐도 없고, 친척도 없고, 슬픔도 없고, 행복도 없다. 너는 가족을 버리고 떠날 수 있다. 그 이후로 당신의 가족은 기증자이고 낯선 사람도 기증자입니다.
이런 자기반성과 자기부정은 매우 깊다. 보옥은 곧 흉터에서 회복되어 통증을 잊고 내실에서 바쁘지만, 앞으로의 출가에 대한 그의 영향은 이미 골수에 깊숙이 파고들어 저절로 떠오른다.
이것은 보옥이 깨달은 두 가지 큰 수확이다: 그는 자신의 자애와 무능함을 깨달았다. 이 두 가지 큰 수확은 앞으로 그를' 낭떠러지 레마' 로 이끄는 두 가지 요인이다. 그는 사정 때문에 무정할 것이고, 그는 반드시 떠나는 것을 포기할 것이다. 그가 무능하기 때문에, 그는 이 세상이 그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세속에 남아서 실수를 할 자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