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관원의 구성은 각기 특색이 있지만, 사람이 사는 뜰은 현실에서 주형을 찾을 수 없다. 조설근이 문학에서 상당히 큰 도약을 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관광지의 연결에 대해 묘사한 글은 사람들이 걷는 시각을 표현하고, 자유로워지고, 매혹적이며, 상하위, 거리가 분명하며, 함축적이고 깜짝 놀랄만한 리듬을 표현했다. 그러나 정원을 쓰는 스타일로 제한된다. 맑은 물의 1 차 및 2 차 크기를 구분할 수 없으며 풍경과 산의 겹침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경과 경의 관계는 보옥제 49 회 향기를 듣고, 청암 외홍매 () 를 돌아보는 것과 같은 몇 가지 멋진 예시로 제한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용경" 은 없습니다.
건축과 식물의 묘사에 대해 진설은 많은 주택원과 각종 관광지를 포함하여 최선을 다했다. 먼저 전자를 말하다. 보옥과 초비의 성격을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진설은 홍의대원, 소상관, 오항대원, 추서리재, 벼향촌, 담비필의 행궁, 온향우드, 청암을 극력 묘사했다. 원리는 건축과 문학 이론에서' 남자의 집은 그 자신의 확장' 이다. 주인의 마음으로 각 마당의 내외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이 말이 옳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이옥은 마음보다 일을 더 잘 알고 있고, 병은 병보다 낫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천하 여성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러나 그녀는 외롭고 자책하며 눈물이 많다. 그녀는 또한 눈물을 흘리며 보옥과 그녀의' 목석봉' 이 부딪쳤다고 말했다. 그녀가 사는' 소호관' 의 이름은 색다른 이름일 뿐만 아니라 뜰의 이끼 오솔길, 좁은 물이 긴 복도, 얼룩덜룩한 대나무 그림자도 있다. 대나무 장대와 대나무는' 봉미밀, 용꼬리는 가늘다' 에 흰 녹색조를 곁들여 패글라이더, 반죽, 대옥까지 울기를 좋아한다. 뒤뜰의 바나나와 배꽃도 녹색과 흰색으로 심어졌다. 은은한 크로마토 그래피는 다이옥초목의 선원을 암시한다. 집의 잣대는' 작은' 과' 정밀' 이다. 실내 책상은 시각적인 초점이다. 책상은 바로 월동창을 마주하고, 둥근 창은 "벽한" 원사를 걸치고 있다. 당연 zhi yanzhai 도 승인: "이것은 정말 매력적인 집입니다." " 또 보비녀의 원처럼 생김새가 비슷하고 지능이 높다. 다만 그녀의 재능은 그녀의 덕행 아래에 숨어 있다. 마치 그녀의 열병이' 냉향환' 으로 치료해야 하는 것처럼. 보옥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무정하고 감동적이다" 고 생각한다. 위안 디자인은이 두 가지 점을 기반으로합니다. 산 뒤쪽의 음산하고 습한 곳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 외관은 보잘것없는 쿨한 기와집일 뿐이지만, 1 인원은 놀라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하늘에 꽂힌 크고 정교한 바위 주위에는 꽃나무가 없지만, 온갖 종류의 바닐라 덩굴, 부드럽고, 향기가 넘치고, 붉은 점이 있고, 꽃은 금빛 월계수 같다. 방 안에 푸른 창오일 눈이 있고, 국화 몇 송이는 가장 간단한 도자기병으로만 쓰이며, 또한 차갑고 향기로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명하고 야심이 있다" 는 탐춘은 가을서리재에 산다. 미혼 여성이지만 봉언니를 대신하여 대관원을 관리할 수 있고, 흥리는 폐단을 없앨 수 있다. 나중에 대관원에 대한 시찰도 그녀에게' 자살' 이라는 조롱을 받았다. 가을은' 가을 커버 서재' 이고, 뒤뜰의 오동들은 이런 의미를 더욱 강화시킨다. 이른바' 동가위 가을바람',' 오동이일' 뒤뜰과 파초가 있어 재능의 상징인 것 같다. 방 세 칸은 분리되어 있지 않다. 탐춘은 항상 즐겁고 널찍하기 때문이다. 진열품이 풍부하고, 책상 위에는 필묵, 눈판 등 저울이 있어, 형식이 대범하다. 벽에 있는 양양연우도, 안진경이 쓴' 노을이 소탈하고 봄빛이 야생하다' 는 대련은 모두 해변의 순수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 밖에 벼향촌은 이부에게 주는 것으로, 따뜻한 향우드의' 과운문' 과' 화월문' 은 석춘을 위한 것으로, 또 십여 그루의 꽃, 선원, 사외홍매는 묘옥을 위한 것으로, 모두 자신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자보옥의 숙소' 홍의원' 에 관해서는 만자천홍, 진설은 더욱 세심하다. 인민병원 앞' 분벽 푸른 버드나무',' 원망만수죽' 은 대옥의 소상관을 가리킨다. 입원 후. 보옥의' 동시미' 사상은 파초와 서부 해당화 몇 그루로 개조되어 나란히 심어져 장작과 착용의 대결을 상징한다. 보옥의 시' 홍향녹옥', 자비의 시' 홍의연녹색', 보옥의 시' 부부마다 외출하는 아름다운 삶' 은 같은 의미를 지닌다. 정원의 암석 몇 개와 회랑에 걸려 있는 두루미와 진금까지 더해져 여성스러움과 부귀를 더했다. 집 안의 다층 칸막이, 가구, 거울, 침대발, 바닥 타일도 조각록으로 같은 기상을 보이고 있다. 유 할머니도 자신이 자수실에 들어간 줄 알았다. 그 중 큰 거울은 자와 견보옥이 꿈꿔왔던 소품이었다. 진실과 거짓의 차이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묘묘한 다층 선반, 원외 뒷마당의 우여곡절과 꽃장벽, 보옥의 버려진 마음과 재능을 비유하는 것은 사실 나름대로' 투는 길' 이다.
소설에서 진설은 특별한 사건, 계절, 시간, 인물과 어우러진 많은 명승지를 묘사하며 풍경집필문학의 조화미를 보여주는 소설의 줄거리에 없어서는 안 될 단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27 번째 설날이 끝나고 여름이 시작될 때 꽃과 소녀, 꽃잎과 버드나무 가지로 만든 가마말, 또는 사선과 비단실로 만든 건조한 건물은 모두 색선으로 묶여 있습니다. 수놓은 꽃띠가 정원에 흩날리고 꽃이 흩날리는데. "이때 보비녀는 단부채를 들고 못에 나비를 던졌다." 이 정자는 "복도와 구부러진 다리로 둘러싸여 있다 ... 사방이 종이로 조각되어 있다 ..." "그 후로 다시는 소설에 나오지 않았다.
제 38 회 해당시사의 첫 연회가 샹젤리제 거리에서 열렸는데, 마침 가을이었고, 마름모연근이 익어 이 정자라는 이름을 붙였다. 정자가 넓어서 인근 산비탈에 있는 계수나무 꽃을 감상할 수 있고, 게를 먹고, 국화시를 만들고, 종이 가을로 가득 차게 할 수도 있다.
제 49 회, 52 회, 12 금비녀가 모두 정원에 남아 있는 것은 대관원의 절정을 감상하는 것이다. 초겨울의 어느 날 밤, 북풍이 빡빡하여 큰 눈이 내렸고, 해당시사의 두 번째 시는 설루사에서 열릴 것이다. 하얀 갈대는 흙벽과 대나무 울타리로 연못 옆에 있는 초가집 몇 칸을 둘러쌌고, 실내의 온돌들은 모두 자리를 열고, 최묘의 묘옥에 가서 홍매 () 를 토론하고, 꽃을 감상하며 시를 읊었다.
제 62 회 홍향점, 육아당 2 홀, 보옥, 평아가 각각 연회를 열어 생일을 축하했다. 이때는 초여름이었고, 홍향원 주변에는 모란꽃이 활짝 피었고, 아가씨들은 빨간 옷을 입고 녹색을 끼고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띄웠다. 그렇지 않으면, Pinger 너무 더워, 다음 날 초청 잔치가 짙게 그늘진 느릅나무 그늘당에 도착했다.
75, 76 추석 가족 회식은 투벽산장과 오목정각 두 장면을 인용했다. 설금은 다이옥으로 그녀의 디자인 취지를 표현했다. 원래는 모두 달구경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일산과 물, 크고 작은 것, 밝은 것, 어두운 것,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가연은 주봉 산등성이에 있는 토벽산장 로비 플랫폼에서 열리며 높은 곳에서 달을 감상할 수 있다. 돗자리의 큰 원탁은 동그란 것을 상징하고, 산비탈에는 계화꽃이 심어져 있어 월계륜 이야기, 월계나무 정신, 월계나무를 베는 신화 () 와 일치한다. 그러나 소설의 이 점에서 줄거리가 바뀌었다. 지아 어머니는 불만족스러운 원탁을 탄식하고 퉁소 소리를 듣고 모락모락, 더욱 슬펐다. 이때 다이옥과 샹운은 이미 연회석에서 빠져나와 오목정 정자의 굴막으로 내려갔다. 수정궁 상어실, 미풍이 부는 곳, 연못의 표면이 구겨져 파랗게 물들면 물놀이만 하고 달을 감상하는 것은 이 장면과는 전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들 두 사람은 이 세상을 독차지하는데, 그들의 시는 시로 가득 차 있지만, 또 한 마디의 서러움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적절할 때 여비구니 묘옥에 의해 잘려져도 데이우의' 냉월장화' 는 애락으로 끝나는데, 이는 그녀의 운명을 예고하고 있다.
실제로 위에서 인용한 말은 문학에서' 모든 풍경이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와' 의미, 즉 정신' 의 원칙을 충분히 발휘했다. 홍루몽' 의 글은 타오의 편성에 따라 각종 사람, 일, 경, 경, 경지, 신의 중첩과 변화를 표현하며 중국 관리들의 생활방식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 중의 정교함은 말할 필요도 없이, 대관원 전체가 소설의 각 주요 관절에 비해 다른 이미지를 드러낸다.
P249-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