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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와 소개

푸와는 2008 년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그것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하고 있다.

푸와는 물고기, 자이언트 팬더,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사연 연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구이다.

모든 인형에는 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등의 명랑한 이름이 있다. 중국에서 중복 이름은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문화적 방식이다. 네가 다섯 인형의 이름을 함께 연결하면, 베이징에 대한 세계에 대한 선의의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수 있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이 단락 편집] fuwa 의 의미

(1)

푸와의 오행학설은 깊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며 중화문명의 원천이다. 그것은 시조부 혹은 그 이전에 시작되었고, 중국은 넓고 심오한 천문, 역법, 이경, 유도는 모두 오행지혜에서 기원했다. 옛사람들이 말한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연계가 이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즉 오행으로 세상의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엄경은 금, 판다는 나무, 물고기는 물, 성화는 불, 티베트 영양은 흙, 금목으로 스포츠 의지를 표현하며 중국이 5 천년 역사를 가진 나라라는 것을 설명하고, 세계 만물을 포용하고, 중국인들의 마음이 넓고 끝이 없다는 의미다. 한의사가 사용하는 오행의 의미: 금은 침하, 추위, 수렴의 속성을 나타내며 폐이다. 나무는 성장, 성장, 편안한 기능을 대표하며 간이다. 물은 윤기, 서늘함, 봉의 성질을 나타내는 신장이다. 불은 따뜻함, 위로, 마음을 나타낸다. 토양은 생화학, 운반, 수용 등을 대표한다. , 비장 입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한의학의 특색을 지닌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전국 말기에는 금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등 오행상생의 관점을 제시했다. 금수, 수생목, 목화, 불토, 토금. 이러한 사상은 고대인의 발명이자 현대 유물주의 중 물질이 세계의 본원이라는 이론에 부합하며, 여기에는 자연법칙과 철학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푸와의 오행학설은 과학적이고 심오하다.

(2)

Fuwa 의 wuhuan 에 대한 반응은 문화적 지혜로 가득합니다. 올림픽 5 환의 컬러 로고는 5 대륙을 나타냅니다: 파란색 (유럽), 검은색 (아프리카), 빨간색 (아메리카), 노란색 (아시아), 녹색 (호주). 올림픽 헌장의 정신에 따르면 오색 고리는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며 선수들은 적극적인 경쟁과 우정의 정신으로 만나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푸와는 오환의 확장과 사진이다. "포와베베" 프로토타입의 물고기 아기는 강호에서 온 것으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물고기와 물의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번영과 풍작을 상징하며,' 물고기' 는 더 많은 상서로운 축복을 담고 있다. 청순하고 귀여운 베이브는 수상 스포츠의 고수처럼 오환 속 블루링의 대표다. 프로토타입 팬더' 포와정정정' 은 숲에서 온 것으로 기쁨을 상징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고대 중국 황제, 일명 곰 가문; 서주 () 때 초나라 시조 () 도 곰 () 의 이름을 따서 지었고, 이후 국왕은 웅수로 () 라고 불렀다. 그 역사적 연원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천진한 팬더는 오환 중 검은색의 대표이다. "fuwa Huan Huan" 프로토 타입 올림픽 성화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중국 고대에 수인씨는 나무를 발명하여 불을 채취하여 세계 불씨의 발원지가 되어 인류 사회를 크게 전진시켰다. 고대 전쟁도 화공을 위주로 했다. 이것은 불이 우리나라에서 확실히 신성한 화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성화는 불타고 있으며, 세계에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하고 있다. 환환환은 각종 구기 운동의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홍환을 대표한다. 프로토타입 티베트 영양' 푸와잉' 은 고원에서 온 것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안지민족은 강수에서 기원했고, 양도 행운의 상징이자 녹색올림픽의 시범이었다. 복와영영' 은 민첩한 육상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포와니니의 원형 제비는 하늘에서 온 것으로 행운을 상징한다. 제비는 속칭 현조로 불리며 상조의 토템이며,' 제비' 도 연경 (베이징) 을 대표한다. 제비는 봄의 사자이다. 그것은 작은 소리로 속삭이고, 가볍고 민첩하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축복을 가져다 준다. 포와니니는 체조 선수를 비유하는데, 오환 중 녹색의 한 고리이다. 컬러 포와는 올림픽 5 환의 상징이다.

(3)

푸와는 오복에게 행운을 빌어요. 오복림문은 중국인들이 축복하는 가장 듣기 좋은 말이다. 상서' 홍범에서 유래한' 오복' 이라는 단어는 장수 (장수), 부귀 (부귀한 존엄), 건강 안녕함 (건강 안녕함), 선량한 미덕 (선량한 관대함), 오복선종 (무재해 무병) 을 가리킨다

(4)

포와는 성어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다. 다섯 글자가 들어 있는 성어는 의미가 비범하다. 오호사해 (오대주 사해) 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오와는 오호사해를 대표한다. 올림픽은 대가족이다. 참가국과 운동선수는 모두 사방에서 왔다. 모두가 단결하여 평화와 기쁨을 누린다. 오통잡처는 모든 곳, 즉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다섯 개의 인형이 다섯 방향을 나타내는 세상이 아닌가? 오성연주, 일명' 오성집합' 은 고대인들이 금목, 물, 불, 토오대행성이 동시에 하늘의 같은 쪽에 나타나는 현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런 현상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것이 길조의 표시라고 생각했다. 올림픽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중국에 모였다. 별 다섯 개짜리 모임이 아닌가요? 오색찬란하고, 오색찬란하며, 여러 가지 밝은 색을 가리킨다. 그러면 푸와는 오색찬란하고 사랑스럽다. 작품은 다양하고, 은유는 예측할 수 없는 사물과 각 업종을 비유한다. 올림픽의 각종 운동은 이 방면에서 모두 걸작이다. 인상적인 비유가 극에 감탄했다. 푸와는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운동선수의 걸출한 표현에 감탄할 것이다. 오풍십우, 오대 제창, 오백로한, 학부오차, 오자 입과, 오두미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모두 복와가 준 것이다.

(5)

푸와는 다른 나라에 이것이 중국의 특색이라고 말해야 한다. 많은 올림픽 개최국이 마스코트를 만들기로 선택한 것은 각기 특색이 있다고 할 수 있다. 1972 뮌헨 올림픽에서 독일은 순종 사냥개' 발디' 를 마스코트로 도입했다. 이 귀 허벅지가 짧은 요정은 민첩하고, 완강하고, 인내심이 있어 운동선수의 성격을 반영한다. 주변의 오색찬란한 색깔은 독일의 다채로운 땅을 상징하며 활발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1976 몬트리올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비버로 이름이' 아믹' 이다. 아믹은 앞으로 복잡해지는 디자인에 비해 역대 올림픽에서 가장 간단한 마스코트다. 1980 모스크바 올림픽 마스코트 미사는 귀엽고 발랄한 불곰이다. 미사는 폐막식에서 눈물을 흘렸다. 전쟁이 올림픽과 단결의 우정을 깨뜨렸기 때문에 가장 감정적인 마스코트라고 불렸다. 그리고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마스코트' 샘 아저씨', 1988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타이거도리',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스코트' 코비',/Kloc

푸와는 다섯 개의 의인화된 인형이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포함하고 있으며, 중국 전통 예술의 표현 방식을 이용하여 찬란한 중국 문화를 전시한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행복,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베이징의 친절한 후대에 따라 인형들은 그들의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갔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년 올림픽을 축하했다. 그들은 각각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니라고 부른다. 그들의 이름에서 각각 한 글자를 취하여 해음'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구성한다.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처음으로 동물과 사람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사람 중심, 사람과 동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념을 강조했다. 디자인 이념에서 올림픽 원소를 마스코트에 직접 인용한 것은 처음이다. 예를 들어, 화재 인형의 아이디어는 올림픽 성화에서 비롯됩니다. 디자인과 응용에서 확장 사용의 개인화가 강조되었다. 다섯 마스코트의 머리 장식은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어 사용 범위가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른 머리 장식을 골라 머리에 쓸 수 있다. 활발한 어린이들도 귀여운 마스코트 이미지로 변신해 상호 작용을 크게 높였다. 수량면에서 베이징올림픽의 마스코트도 올림픽 역사상 가장 많았고, 5 개에 달하며, 중국 문화의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비의 영감원: 중국 연화-연꽃 년 이상, 중국 전통 물고기 패턴, 물결 패턴.

베이비의 복은 번영이다. 그녀는 작은 잉어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그녀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어우러져 재미를 이룬다.

수정의 영감원: 중국의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한 동물: 팬더, 송대 도자기 연꽃 조형.

수정은 천진한 판다로, 그녀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중국의 국보로서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나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넘친다. 그는 올림픽 5 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환환환의 영감의 원천은 중국 전통의 화문과 돈황 벽화 속의 화염문양이다.

환환은 복바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환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으로, 격정을 세계 각지로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분방하여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일환을 대표한다.

환영의 영감의 원천: 티베트 영양, 중국 특유의 희귀한 동물.

영영은 민첩하고 민첩하며 날 수 있는 티베트 영양이다. 그는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것으로, 세계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전한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환영하는 머리 장식은 청장고원 신장 등 서역의 장식 스타일을 융합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여 우수한 육상 선수이다. 그는 또한 올림픽 오환 중의 노란색 고리를 대표한다.

니니의 영감원: 베이징 전통: 사연 연, 베이징 우연.

니니는 하늘에서 왔다. 그녀는 날개를 펴고 나는 제비이다. 그녀의 스타일링 창의력은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비롯된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날아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베이징시간 2005 년 6 월 6 일 오후 8 시, 베이징 2008 올림픽 마스코트가 노동자 체육관에서 공식 발표됐다. 이미지는 물고기, 팬더, 올림픽 성화, 장영양, 경연이며 이름은 베이브, 수정정, 환환, 환영, 니니, 즉 베이징에서 환영한다. 다음은 이번 올림픽 마스코트의 주요 과정이다.

2004 년 8 월 5 일부터 사회로부터 공모를 시작했다.

베이징 2008 년 올림픽과 베이징 2008 년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대회가 5 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기 결과에 따르면 BOCOG 는 베이징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확정해 2005 년 6 월 6 일 발표할 예정이다.

마스코트 공모는 2004 년 6 월 5 일 +2 월 65 일 +0 일에 끝났다.

BOCOG 관계자에 따르면 4 개월간의 베이징올림픽,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대회는 20 14 년 2 월 1 일 작품 공모를 마치고 선발 단계에 들어갔다. BOCOG 는 전문가 심사와 사회 각계 대표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구하는 기초 위에서 베이징 2008 년 올림픽과 베이징 2008 년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확정할 예정이다. 마스코트는 역대 올림픽의 핵심 이미지 중 하나로 올림픽 정신과 이번 올림픽 이념을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다.

2004 년 2 월, 15, 마스코트가 선발 절차에 들어갔다.

BOCOG 공식 확인 * * * 662 개 작품이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마스코트를 겨루고 있다. 65438+2 월 65438+5 월부터 베이징 2008 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가 선발 절차에 들어간다. 초평, 복평, 수정, 등록 등 일련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마스코트는 원래 2005 년 6 월에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코트는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에 발표되었습니다.

1 년 3 개월의 긴 각축을 거쳐 주목받는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베이징올림픽 카운트다운 1000 일-1 1 저녁 8 시에 베이징 노동자 체육관에서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코트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의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반영하고, 강한 중국특색, 광범위한 대표성, 오리지널 지적재산권, 광활한 시장 발전 공간,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라는 다섯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2005 마스코트 6 월 165438+ 10 월 12 출시.

BOCOG 뉴스 홍보부에서 전하는 소식에 따르면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발표에 맞춰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BOCOG 는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제품 임시 판매 계획을 실시할 예정이다. 10 월 2 일부터 50 만개 이상의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상품이 전국 각 소매점에서 판매된다.

이번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베이징올림픽' 녹색올림픽, 인문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 의 조직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반영해 인류사회의 평화발전,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과 사람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상과 추구를 전달했다.

둘째, 마스코트는 강한 중국특색. 마스코트는 풍부한 중국 문화 요소를 활용해 중국 문화의 다양성을 다방면으로 선보였다. 푸와와 중국 전통 문화의 원활한 결합. 푸와의 오색은 바로 중국의 오행인 금목의 물불, 두 기구가 생계를 이어가고, 두 기는 사상, 네 코끼리는 가십, 가십은 만물이다. 푸와의 단결은 세계 인민의 큰 단결을 상징한다.

셋째, 마스코트는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넷째, 마스코트는 오리지널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어 시장 발전 공간이 넓다.

다섯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로, 각 방면의 지혜와 노동, 특히 창작과 수정팀의 멤버들이 스며들고 있다. 국내 유명 예술가 여러 명이 토론, 수정, 의견 제시에 여러 차례 참여했다.

[이 단락 편집] 배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수집은 세계 각지에서 온 많은 디자이너들을 끌어들였다.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마스코트 모집은 지난해 8 월 5 일부터 2 월 6 일까지 끝났다. BOCOG 는 662 건의 유효한 신청서를 받았다. 그 중 중국 대륙 작품 6 1 1 은 총수의 92.3% 를 차지한다. 홍콩 마카오 대만 작품 12, 합계의1.8%; 외국 작품 39 부는 총수의 5.9% 를 차지한다.

공모한 작품에는 대중이 잘 아는 판다, 원숭이 왕, 용, 화남호, 티베트 영양, 사슴 등 이미지뿐만 아니라 표현력이 뚜렷하고 독특한 새로운 스타일도 많이 있다. 대부분의 작품은 중국특색 뿐만 아니라 올림픽 마스코트의 창작 이념도 흡수했다.

이번 대회는 중국 디자이너의 엄청난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구이저우와 티베트 자치구를 제외하고 중국 대륙에는 모두 디자인 기관과 인원이 대회에 참가한다. 화교인과 재화유학생들도 그들의 사랑 작품을 보내왔다.

많은 외국 디자이너들도 이번 행사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영국 미국 캐나다 등 유럽 디자인 강국,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 아시아 디자이너도 작품을 보냈다.

마스코트 모집 활동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받았다. 마스코트 공모실 * * * 은 3000 여 통의 건의서와 아마추어 디자인 원고, 그리고 수천 건의 상담 전화를 받았다. 많은 성, 시, 자치구에도 마스코트 수집 열풍이 일고 있으며, 많은 중외 누리꾼들이 자발적으로 인터넷에서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를 추천하고 평가한다.

마스코트에는 많은 예술가들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방안에는 무수한 예술가와 각계 대표의 심혈이 응집되어 집단 지혜의 결정체이다.

2004 년 6 월 5438+2 월 65438+5 월, 진일비 정 등 예술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전문가 24 명이 16 층 회의실에서 마스코트 662 개를 선정해 효과적으로 출전한 작품을 선정했다.

추천심사위원회에 따르면 BOCOG 는 공예미술사 한메림을 팀장으로, 국내 디자인 애니메이션 전문가 9 명으로 구성된 마스코트 수정 창작팀을 구성했다. BOCOG 는 12 년 2 월 하순 이후 여러 차례 심포지엄 연구를 열고 수정 건의를 했다. BOCOG 집행위원회는 마스코트 디자인에 대해 두 차례 심의를 했고, 많은 예술가들이 마스코트 창작과 수정 토론에 참여했다. 브레인 스토밍을 바탕으로, 한 메릴린치 (Han Merrill) 팀 리더는 마스코트 프로그램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2005 년 3 월 1 1 일, 저명한 예술가 한메림이 국내 공예미술,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장난감 제작 등 9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코트 수정팀을 이끌고 베이징 교외로 차를 몰고 회유안서산장으로 2 주간의 폐쇄적인 수정창작을 진행했다.

수정 과정에서 전문가들은 단일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창작 사유가 오천여 년의 찬란한 역사를 지닌 중국 문화와 세계가 주목하는 베이징 올림픽 주제를 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한미림은 전문가 그룹이 대량의 조사 고증 수정 고심 재창작을 했다고 소개했다. 한편으로는 판다, 원숭이, 용, 호랑이, 파도, 조합 이미지를 기본 창작 방향으로 삼아 상술한 이미지의 창작 공간을 더 발굴한다. 한편, 우리는 낡은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의 제한을 타파하고 중국 문화와 올림픽 정신의 결합을 탐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한메린은 바로 이곳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 고대 중국' 오행' 철학과 현대올림픽 오환의 특징을 결합한' 중국 복와' 사상이 생겨났다고 말했다. 한메림 등 전문가들은 중국 판화, 민족 의상, 고대 장식 패턴에서 영감과 영감을 찾았다. 며칠 밤의 창작과 수정을 거쳐 푸와의 작품은 점차 선명해졌다.

3 월 28 일, BOCOG 회장 류치 등 BOCOG 리더와 전문가가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의 몇 가지 방안을 심사했다. 중국 푸와' 의 창작 방향은 7 개 개정 방안 중 108 개 작품에서 눈에 띄었다. BOCOG 리더와 국내외 예술 전문가들은 이 아이디어가 창의적이고 귀엽고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이상적인 이미지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3 월 29 일부터 6 월 9 일까지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의 수정과 창작이 주공 단계에 들어섰다. 근무지는 한메림이 베이징 동교 통주에 위치한 스튜디오로 이사했다. 바로 여기서 작품의 세부 작업이 한 걸음 더 완벽해졌다. 집중 폐쇄 창작 기간 동안 개판 팀은 힘든 예술 탐구를 진행했다. 팀장 한미림 동지는 병을 이끌고 두 차례 입원한 뒤 긴급 치료를 거쳐 곧바로 창작지로 돌아가 밤낮으로 계속 일하며 높은 애국열정과 사심없는 헌신정신을 보였다.

지난 4 월 29 일 열린 제 53 차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BOCOG 집행위원회 위원들은 개정된 마스코트 방안을 심의해' 중국와' (성화, 팬더, 생선, 장영양, 용) 의 개념이 중국특색, 중국 문화의 대표적 이미지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로 선정해 각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 국가마다 용이미지에 대한 이해차이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집행위원회는 새 한 마리의 이미지로 대체할 것을 제안한다.

지난 6 월 9 일 BOCOG 제 54 회 집행위원회는 개정된 마스코트 방안을 만장일치로 심의했다. 8 월 18 일 마스코트 디자인 방안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받았다. 이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국내외 지적재산권 등록과 보호를 마쳤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다섯 개의' 복와' 로 구성되어 있다.' 복와환환' 은 올림픽 성화를 원형으로 하여 열정을 대표한다. 포와수정의 원형은 숲에서 온 판다로, 즐거움을 대표한다. "포와베베" 는 강호에서 온 물고기 아기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푸와영영' 의 원형은 초원에서 온 티베트 영양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포와니니의 원형은 순안, 하늘에서, 행운을 상징한다.

BOCOG 회장 류치 회장은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중국이 세계와 올림픽 운동에 주는 또 다른 특별한 선물이다" 고 말했다. 베이징올림픽 휘장, 구호에 해당하는 * * * 평화, 우정, 진보, 조화로운 세계에 대한 중국인민의 동경을 표현하며'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마음을 전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풍부한 중국특색, 중국 다민족 대가족의 문화적 특징을 보여 주며, 중화민족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인식과 천지 만물의 상호 의존성, 조화롭게 지내는 기본 이념을 담고 있다.

로게 국제올림픽위원회 주석은 베이징올림픽 상징을 사랑하는 것 외에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가 귀엽다고 진심으로 칭찬했다. 그는 직접 편지를 써서 그를 축하했다. "푸와는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가 정성껏 고른 것으로 중국의 아름다운 작은 가정을 대표한다. 그들은 우정을 세계 곳곳의 아이들에게 가져왔다. " 로거는 "나는 푸와의 모든 이미지를 좋아한다. 나는 그들이 중국의 전통 축복을 세상에 가져온 이야기를 좋아한다" 고 말했다. 베이징의 선택이 나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나는 푸와도 세계의 마음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

1 1 일 베이징 올림픽에서 또 다른 중요한 역사적 순간에 5 개의 마스코트 인형이 쾌활한 팀을 구성해 열정과 기쁨, 건강과 지혜, 행운과 번영을 세계 각지로 이끌고, 세계를 베이징에 모여 인류 축제를 축하하며 중국이 세계를 축복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연출했다

최초의 662 개 작품 중 하나는 징집 과정에서 선정되지 않았다. 손오공, 용, 봉황, 아복, 호랑이, 남자 기생, 딸랑이를 포함한다.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다.

BOCOG 가 마스코트 모집과 선정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이를 분석했다. 그는 일부 영상이 이미 거행된 올림픽에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독창성이 부족하여 패배할 수밖에 없다. 이런 종류의 전형은 호랑이의 모양이다. 662 개 작품 중 호랑이를 원형으로 하는 방안이 많지만 호랑이가 서울올림픽에서 마스코트로 사용되기 때문에 호랑이를 베이징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선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미원숭이 왕' 은 많은 중외 인사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에 따라 각색한 작품들이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를 겨루었다. 그러나 손오공이 마지막으로 낙선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그중 하나가 바로 그의 인기다. 미원숭이 왕은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확장 제품 개발도 보편화되어 지적재산권 보호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BOCOG 와 관련 부서 조사에 따르면' 원숭이 왕' 의 브랜드 등록은 거의 모든 분야를 포괄하며 재개발 공간이 좁아 마스코트의 지적재산권 보호와 시장 개발에 불리하다. 둘째,' 미원숭이 왕' 은 중국에서 거의 널리 알려진 문학 작품의 이미지로, 그 이야기는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올림픽 마스코트로 개발하는 것은 내포의 정의와 확장에 불리하며, 이야기도 혁신하기 어렵다.

이 밖에도 창의성이 참신한 인기 방안도 있지만 같은 올림픽의 운동 특성과 결합하기가 어려워 심도 있는 개발 설계 과정에서 포기해야 했다. 예를 들어,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잘 보인 외다리 이미지는 심도 있는 디자인 시에는 승마, 육상, 팬 등 스포츠를 위해 설계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결국 이 계획도 아쉬움으로 떠났다.

우선,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처음으로 동물과 사람을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중국 푸와는 처음으로 사람과 동물을 결합시켜 인문올림픽 이념을 강조하며 사람 위업을 두드러지게 했다.

세 번째 돌파구는 마스코트의 디자인과 응용에서 확장된 사용의 개인화를 강조하는 것이다. 마스코트는 머리 장식과 몸의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완전한 이미지이지만 머리 장식 부분은 완전히 떼어내고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만들 수 있다. 모든 어른과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모자를 머리에 쓰고 마스코트로 분장할 수 있다. 이런 응용은 과거에 없던 것으로, 사람과 마스코트의 상호 작용을 증강시켰다.

마지막으로, 베이징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마스코트를 다섯 개로 바꾸는 것이 가장 많다. 이는 중국의 문화가 넓고 심오하여 표현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천안문 광장의 푸와

올림픽 5 환은 유럽 (하늘색), 호주 (초녹색), 아메리카 (빨간색), 아시아 (노란색), 아프리카 (검은색) 등 5 개의 서로 다른 색깔의 고리로 연결되어 있다. 서로 다른 색깔의 오환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운동선수와 전 세계 국민의 우정과 단결을 상징한다.

오행학설의 영향을 받아 전통문화는 종종' 오행' 을 일상생활과 학술 분야에 적용한다. 식량 작물의 종류가 다양하여 전통적으로 오곡이라고 불린다. 사실 고대 문양은 무언가를 가리킨다. 맹자 텐문공은 "오곡은 쌀, 기장, 기장, 밀, 벼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민간에서 말하는' 오독' 은 전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5 종의 유독동물을 가리킨다. 하드웨어는 금, 은, 구리, 철, 주석을 가리키며, 오미는 신, 단, 쓴, 매운, 짠 것을 의미하고, 오육은 부추, 파, 마늘, 유채, 고수, 오향은 회향씨, 산초, 팔각을 가리킨다 오악은 중국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남악항산, 서악화산, 북악항산, 중악숭산이다. 고대의 오경은 유가의 오경, 즉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였다.

중의학에서 음양오행학설은 그 이론의 기초이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는 오행의 개념이 이미 한의사에 적용되었고, 간은 나무이고, 마음은 불, 비장속 토양, 폐금속, 신장속 물, 상생상크의 이론으로 내장 사이의 관계를 설명했다. 간 비장 을 만들 수 있다면, 그 나무 그램 토양; 비장은 폐를 키울 수 있고, 토호금이라고 불린다. 병리 상에서 간질환이 비장을 침범하면 간부비법으로 치료하는데, 이를' 목부토 억제' 라고 한다. 신장결핍이 간에 영향을 줄 때 신장을 보충하는 방법을' 수분함목' 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이어져 임상을 지도한다.

민족의 것이 바로 세계의 것이다.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전 세계에 과시하고 단결, 평화, 우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섯 명의 복와를 가지고 있다.

[이 단락 편집] fuwa 영화 및 TV

이 영화는 유일하게 오리지널 올림픽 테마 애니메이션으로 올림픽 전에 방송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전반부는 2007 년 6 월 5438+065438+ 10 월에 표시되고 후반부는 2008 년 6 월 5438+ 10 월에 표시됩니다.

프로젝트 기획자인 조덕현은 이 만화가 3D 배경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캐릭터는 2 차원 애니메이션 처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화 방면에서 현재 국산 애니메이션' 하일'' 하메이' 의 창작 모델을 돌파하며 중국 전통 창작 기법을 유지하면서 첨단 기술 기법의 응용을 높일 것이다.

올림픽을 배경으로 하지만 이 만화는 단순히 올림픽 지식과 정신을 서술하지 않는다. 이 만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제 29 회 올림픽의 다섯 마스코트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는 주인공들이 100 년 올림픽의 여러 단계를 뛰어넘어 결국 현실 세계로 돌아가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베이브: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중 하나로 물, 지혜, 선함, 순결을 대표합니다. 아테나에 대한 약속을 이루기 위해, 그녀는 안위와 고난을 무릅쓰고 시공간을 가로질러 1896 으로 왔고, 죽어가는 아테나를 위해 신비한 힘을 가진 나무 상자를 얻었다.

날씬함: 깊은 바다에 사는 용의 여섯 번째 아들, 착한 할아버지, 시공간을 횡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긴 손잡이를 잡고 아레스와 맞설 에너지가 있다.

용의 아홉 번째 아들은 벽새의 오빠로, 외모는 베이비만큼 큰 반인 반수 소년이다. 천성적으로 탐욕스럽고 장난꾸러기였던 그는 베이베가 언급한 그 나무상자를 탐내서 보물찾기에 동참했다.

불피닉스: 불처럼 붉은 아름다운 거대한 새. 두 날개를 치면 붉은 꽃잎이 날아가고 적을 만나면 불꽃이 된다. 그것은 아레스의 얼림을 풀 수 있다. 불새도 소녀로 변신할 수 있다.

후: 1988 서울올림픽 마스코트는 작은 호랑이입니다. 베이비의 친구는 베이비와 다른 사람들을 도왔다.

아레스: 피에 굶주린 잔인한 전쟁의 신. 전투 가운을 입고 허리에 보검을 달고 머리에 철모를 쓰다. 그는 전쟁을 일으킴으로써 세상을 통제하기를 희망한다. 사람들은 세상이 연기와 전쟁으로 가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도 어두운 왕국인 해골 섬의 주인이다. 그의 부하들은 베이브와 용감한 사람들을 막고 곳곳에서 나쁜 짓을 하는 박쥐 같은 어두운 요정들이 한 무더기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테나: 아레스의 언니, 평화의 여신. 그녀는 지혜, 신성, 활력의 상징이다. 방패를 들고 신뢰감을 주다.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아레스와 함께 노력합시다.

[이 단락 편집] fuwa 의 올림픽 로밍

이 연극은 올림픽 마스코트 포와를 주인공으로 베이징의 한 일반 가정을 배경으로 의인화된 수법과 애니메이션 예술 형식으로 올림픽 운동의 기원과 발전, 규칙의 제정과 개선, 올림픽 역사의 고전 이야기를 보여준다. *** 100 회, 매 회 1 1 분, 총 투자액 5 천만 원.

4 월 2 1 일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선정위원회가 다시 회의를 열어 마스코트 수정 문제를 듣고 토론했다. 심사위원단은' 중국 푸와' 의 이미지 구상이 풍부하고 의미심장하며 디자인이 완전하다고 판단해 개정된 후보 방안을 BOCOG 집행위원회에 제출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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