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양진신
리얼 스튜디오 제작
1995 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영하이웨이가 설립되어 광대한 PC 인터넷 시대가 시작되면서 중국은 정보고속도로에 올랐다. 15 년 동안 지속된 이 PC 물결에는 수많은 혁신 기술, 수많은 부의 신화, 인류가 인터넷에서 창조한 정보가 지난 수천 년 동안의 합계를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검색, 사교, 전자상거래, 신기술의 응용은 사람과 정보, 사람, 사물과의 관계를 완전히 재구성했고, 인류는 니그로폰티가 말한' 디지털 존재' 시대에 접어들었다.
이 모든 것은 수많은 가정이 1 평도 안 되는 PC 메인프레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지만 PC 는 인터넷의 궁극적 장치가 아닙니다. 2007 년 잡스는 1 세대 아이폰 2G 를 발표했다. 이' 메타 스마트폰' 의 강력한 기능과 휴대성은 다시 한 번 인간을 모바일 인터넷의 새로운 시대로 이끌었다. PC 의 많은 기능이 휴대폰으로 이전되었고, 휴대폰은 더 많은 PC 가 없는 기본 서비스 (예: 짧은 비디오) 를 탄생시켰다.
그러나 14 년이 지났다. 인간은 이미 휴대전화를 통해 오락, 사교, 학습, 심지어 일을 하는 데 익숙해져 있지만, 휴대전화는 이미 너무 많은' 무거운' 장치가 된 지 오래다. 인간은 휴대폰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지만, 세상은 인간에게 전달하고 싶은 아름다움을 휴대폰만으로는 실현할 수 없다.
202 1 의 인터넷 열풍 속에서' 신들의 황혼' 은 위기감이 있다. 흐름 배당은 이미 소진되었지만 새로운 국면을 열 수 있는 성장점을 찾지 못했다. 휴대전화의 전체 출하량이 감소하여 사용자 교체 주기가 늘어났다. 휴대전화와 모바일 인터넷의 전성기는 얼마나 더 지속될 수 있을까? 이 문제는 다모클레스의 검처럼 모든 과학기술회사의 머리에 걸려 있다.
다음 시대의 "메타 장비" 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미래에 답을 찾기 시작했다.
샤오디도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 답이 있는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한 기술 능력과 혁신적인 유전자에 힘입어 바이두는 AI 에 막대한 투자를 하였으며, 지금도 풍성한 보답을 받았다. 바이두가 최근 발표한 정보에 따르면 AI 업무는 이미 주요 성장 잠재력이 되었다. Q2, 2020 년, 새로운 인공지능 사업은 두 자릿수의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4 분기 스마트 클라우드 연간 수익은 6543.8+03 억원으로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 2026.5438+0, 바이두 주가가 줄곧 상승하여 다시 자본시장의 인정을 받았다.
소디는 인공지능 서비스 브랜드로 바이두 하드웨어 통합 전략의 중요한 전달체로 중국 시장에서 가장 크고 번영하는 대화식 인공지능 생태를 갖추고 있다.
휴대전화 시장이 전환점, 모바일 인터넷에 진입해 성장병목 현상을 겪고 있는 현재, 다년간의 기술 축적과 시장 깊은 경작을 통해 샤오디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창구 기회를 잡았다. 지난 5 월 2 1 일, 샤오디는 다시 한 번 기술과 시대 물결의 정상에 부딪쳐 새로운 기술 브랜드' 추가' 를 발표하고' 젊음' 을 포지셔닝했다.
저는 T 10 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1699 에 10 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갖춘 이 회전 스마트 화면은 노래방, 지불, TV 시청, Tik Tok 시청 등 음성, 제스처, 눈빛 교류를 지원하며 오락에 비합니다 강력한 기능으로 휴대 전화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작은 야망도 뚜렷하다: 직접 휴대전화를 표기하고, 휴대전화의 시간과 일부 기능을 차단하고, 다음 시대, 다음 큰 장면의' 원장비' 를 만든다.
다단의 출현은 사람을 경탄하게 하지만, 결코 갑작스럽지는 않다.
20 14 년 아마존 에코 스마트 스피커가 등장해 전 세계를 휩쓸고 스마트 스피커 산업이 본격적으로 서막을 열었다. 에코의 성공을 보고 국내 크고 작은 업체들이 스마트 스피커 개발을 시작했고, 샤오디도 이 시점에서 시장에 진출했다. 20 18 년 6 월, 샤오디 스마트 스피커가 출시되어 가격은 89 위안에 불과했다.
양질의 저가와 강력한 음성 상호 작용 기능으로 샤오디는 국내 스마트 스피커 시장의 3 대 거물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하지만 스마트 스피커를 만드는 초심은 다른 업체와 다르다. 다른 업체들은 종종 스마트 스피커를 스마트 홈의 중심으로 삼아' 상호 작용' 과' 제어' 의 기본 기능을 완성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하지만' 스마트 홈 센터' 는 스마트 스피커의 전략적 포지셔닝 중 하나일 뿐이다. 우리가 정말로 해야 할 일은' 홈 정보 엔터테인먼트 센터',' 홈 교육 센터' 및 인공지능 조수와의 더 많은 상호 작용 장면이다.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의 스피커 형식은 새로운 요구를 충족하기가 어렵습니다. 상호 작용에 대한 요구가 더 높기 때문에 장치는 사용자에게 더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며, 사용자도 더 빠른 조작 경험이 있어야 새로운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업체들이 스크린이 없는 스피커를 고민하고 있을 때, 먼저 상호 작용이 더 좋은 스마트스크린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과 장면의 이중 파열을 하는 데 앞장 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0 19 년, 집에서 1S 가 있는 스크린 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2020 년 상반기 소교지화면, 소지스크린 X 10 등 신상품이 속속 출시되었다. 202 1 년 3 월, 소규모의 지능형 학습 태블릿이 출시되어 다양한 그룹의 사용자가 더 수직적인 요구를 충족하고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오늘날 소형 스마트 스크린 제품의 출하량은 이미 세계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용자는 하루에 평균 30 회 이상 소형 스마트 스크린 제품을 사용하며, 하루 평균 158 분, 짧은 동영상을 79 분 이상 시청합니다.
그러나 기존 장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 곧 천장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려면 더 강한 동력이 사용자의 눈을 밝게 해야 한다. 이 작은 정도는 반드시 다시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밭이 달콤하게 나타났다.
"단맛" 이라는 이름은 귀엽고 무해한 것처럼 들리지만, 사실 작은 야망, 즉 단맛 (매일 동영상 보기), 단맛 (Tik Tok), 단맛 (), 단맛 () 노래방 () 을 숨기고 있다.
어디에나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주파, 일회성 장면 기능성 제품이 아니라 침투성이 강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3 세대' 원장비' 로 휴대전화 정면육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완전히 대체하고 싶지는 않지만, 비디오 연결, Tik Tok 브러시, 가라오케와 같은 고주파 레저 엔터테인먼트 기능보다 더 잘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음성, 제스처, 눈빛 등 멀티 모드 스마트 양방향 상호 작용, 고품질 마이크 등 더 큰 화면을 가로와 세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세세한 부분부터 시작해서, 휴대폰에 이미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기능을 단계적으로 내게 전환하여,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습니다.
새로운 캐리어, 새로운 장면, 새로운 트래픽, 더 큰 상상력 공간을 의미합니다.
휴대폰이 PC 의 휴대용 마이그레이션이 아닌 것처럼, 증전은 휴대폰의 일부 기능을 베어버리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면을 만들고 서비스해야 한다.
휴대폰은 매우 개인화된 제품이다. 이는 개인에게 매우 우호적이지만 가족에게는 약하다.' 가족' 은' 개인' 의 기계 조합이 아니라 독립된 장면이기 때문에 추가된 기회가 바로 여기에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면, 집에서 온수기를 수리하고, 할인된 계란을 사서, 당신의 업무량을 직접 늘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잡일은 현재 집에 있는 비특정 가족 구성원이 가정장비를 통해 할 수 있다. 가장 빠른 체험이자 휴대전화 등 개인제품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다.
또 당대 사회에서는 많은 가족들이 집에 돌아오자마자 고개를 숙이고 핸드폰을 가지고 놀았고, 더 이상 한 가족의 야담팔괘가 없었고, 가족들은 오랜 온기를 잃었다.
티안 단 (Tian Dan) 은이 딜레마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 후, 가족은 테이블에 앉아서 노래방을 부르고, Tik Tok 을 닦고, 연극을 보고, 쇼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렬한 나눔감과 집단의식감은 휴대전화 시대가 몰락한 가족 분위기로 사람을 데려올 수 있다.
택시, 지도, 짧은 동영상 등 PC 측에서 좋은 경험을 얻기 어려운 기능처럼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적합한 장소를 찾은 뒤 거대한 시장을 지탱했다. 밭이 달게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시대가 열릴 수 있다.
미래 세계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은 어떤 모습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미래의 세계가 모든 사람의 휴대폰, 컴퓨터, 텔레비전, 시계, 자동차처럼 스크린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미래 세계에는 더 많은 화면과 더 높은 보급률만 있을 것이다. 스크린은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실현하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화면의 세계가 너무 무섭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반인간'. 그때 인류는 분명히 정보 과부하의 곤경에 빠질 것이다. 일정한 간격으로, 그들은 고개를 돌려 새로운 화면을 보고, 결국 너무 많은 정보 흐름에 잠기게 된다.
하지만 어쩌면 둘 다 가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학계에는' 냉정한 기술' 이라는 개념이 있다. 우수한 디자인은' 기술' 의 존재를 최소화하고, 기술을' 숨기기' 하고,' 소음' 을 일으키지 않고,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뜻이다.
기술의 침묵과 은폐성은 기술 발전의 방향이자 인간인지 진화이며 기존 기술을 확립 된 사실로 점차 사용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도꼭지를 틀면 수돗물이 있다' 는 설정을 받아들였지만, 그 뒤에는 완전한 배관 설계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도꼭지, 수돗물, 수돗물, 수돗물, 수돗물, 수돗물) 또 다른 예로, 휴대폰은 거의 인체의' 외기관' 이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은 이미 그것을 사교, 오락, 생활에 사용하는 것을 매우 자연스러운 상태로 여겼다. 이런 경험은 10 여 년 전 일부러 MP3 와 케이블 이어폰을 들고 노래를 듣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르다.
기술은 인간에게 적응하고, 인간도 기술에 적응하고 있다. 정보 과부하에 관해서는, 거짓 명제일 가능성이 더 높다.
PC 인터넷 초기부터 수많은 비평가들은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간은 곧 대량의 중복 쓰레기 정보에 잠기고 침수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래서,' 전체 화면' 의 세계는 사실 무서울 것이 없다.
반면 화면의 증가는 인간-기계 협력의 양성 진화를 의미한다. 현재 휴대전화는 10 년 전 PC 와 마찬가지로 너무 많이 실렸고, 장면에 적합하지 않은 많은 기능이 손바닥 크기의 장치로 퇴화하도록 강요당했다. 편리해 보이는 뒤에는 이론적으로는 짧은 동영상, 택시, 배달도 휴대전화 컴퓨터에서 할 수 있지만, 체험이 많이 나빠서 이런 비즈니스 모델은 성립되지 않는다.
PC 는 PC 에 속하고, 휴대전화는 휴대폰에 속하고, 새 설비는 새 설비에 속한다. 화면의 증가는 사실상 원래의 육중한 단일 설비를 분리해 인간의 지능 생활을 더욱 가볍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 과학 기술의 진화 추세이자 작고 부가적인 비전이다.
프로메테우스가 불을 훔쳤고, 인류는 문명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한다. 수십 년 전, 인터넷과 PC 가 보급됨에 따라 인류는 정보사회에 진출했다. 14 년 전 잡스가 아이폰을 가져왔고 모바일 인터넷 시대가 열렸다. 이제 소두와 다단은 새로운 시대의' 불씨' 를 찾으려고 하는데, 아마도 그들은 성공적으로 파도를 밟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