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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교실 수업에서의 정보 기술의 응용 분석] 정보 기술과 교실의 통합

정보기술과 각 학과의 교과 과정 통합이 정보기술 응용과 교육의 핵심 문제가 되고 있다. 통합 과정은 인터페이스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대화형 또는 개방형 학습 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자율 학습 및 협업 학습을 더욱 잘 실현할 수 있도록 하여 지식 의미의 적극적인 건설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과 역사교육의 통합은 일정한 교육이론과 학습이론의 지도하에 정보기술과 역사학과의 특징을 결합해 학생들을 위해 좋은 정경을 만들고, 역사적 사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며, 역사적 사건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판단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정확한 역사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첫째, 정보기술과 학과 교수의 통합은 학과 차원에서 학과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학과의 특색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 정보 출처를 넓히고 학생들이 자율 학습과 탐구 학습을 전개하도록 독려하다.

역사 교육의 난점 중 하나는 정보 출처가 단일하고 교수 방법이 단일하다는 것이다. 인터넷상의 정보 출처는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자율 학습 및 탐구 학습을 수행하고, 학습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 광범위한 출처입니다. 널리 보급할 만한 학습 방법이다. 그 장점은 학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는 것이다. 학습 과정에서 교사와 교과서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다.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정보 기술의 운영에 익숙하고 정보를 수집, 처리 및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좀 더 생동감 있고 다양한 관점을 접해 사람들과 협력하고 교류하는 능력을 단련했다.

(b) 정보 제시 방식을 바꾸고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다.

역사 지식의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과거성과 재현성이며, 이것도 역사 교육이 직면한 난제 중 하나이다. 정보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시청각 자료의 재생은 학생들이 무작위로 역사 장면에 들어가 당시의 역사 장면을 목격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감정을 자극할 수 있게 한다. 역사 지도의 행진 경로와 이벤트 추세를 동적으로 표시하여 학생들이 발전 과정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편적인 지식점은 형체의 구조도로 정리할 수 있어 학생들이 한눈에 알 수 있게 한다.

(3) 역사' 제 2 교실' 을 열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다.

학생들의 공부는 원래 여러 채널이었는데, 역사 영화작품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은 만만치 않다. 우리는 정보기술의 편리함을 이용하여, 비교적 가시도가 높은 역사 영화작품과 역사 현장 기록을 선정하고, 학생들이 수업 후에 관람하거나 학생들에게 대여하여 가정용 컴퓨터에서 관람하고, 관람한 후의 토론을 조직할 수 있다. 제 2 교실의 역사 학습은 학생들의 역사 공부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시야를 넓히며, 역사적 소양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둘째, 학습 모드 탐구

(a) 제안 된 학습 모드

역사 교육과 정보기술이 통합된 학습 모델에서는 학생의 주체성을 강조하고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주도권, 적극성,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요구한다. 동시에 교사는 학생 학습 과정의 주최자, 멘토, 촉진자 및 고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학습을 주요 임무로 하는 역사와 정보기술 통합의 학습 모델을 제시할 수 있다. 이 모드의 기본 운영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사: 창조 시나리오 → 프레젠테이션 임무 → 계발지도 → 계발 혁신.

학생: 장면 입력 → 자율 탐구 → 협동 학습 → 피드백 교환.

이런 모드에서 교사는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 임무를 완수하도록 지도한다. 첫째, 교사는 역사학과의 성격과 구체적인 교학 내용의 특징에 따라 수업 전에 대강 요구 사항에 따라 교재를 분석하고, 문제의 형식으로 교학 내용을 제시하며, 창설된 학습 상황과 함께 교재나 웹 페이지로 학생들에게 제시하였다. 학생이 상황에 들어간 후 교사의 지도 하에 교사가 제공한 정보 (또는 자신이 발견한 정보) 를 이용하여 자율 학습과 공동 학습을 한다.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임무를 완수하고, 마지막으로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평가하고 토론한다.

(b) 실습 학습 모드

현재 중학교 중국 역사 교재' 찬란한 수당문화 (2)-천고의 휘황찬란한 문예' 제 1 권 제 8 과를 예로 들어 이 모델을 상세히 소개한다. 본 과정의 학습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이 새 수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장면을 보여줍니다. 컴퓨터 화면에는 이 수업의 문예작품을 배경으로 한 화면이 나타나고, 문자 제목은 간단한 음악과 함께 등장한다.

(2) 임무가 제시되어 학생들이 자율학습과 협동학습을 시작한다.

과제 A (시사산문): 코스웨어에서 세 명의 명가 (이백 두보 백거이) 의 생애 소개를 배우고, 당시명구를 감상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베껴 여러분과 공유한다.

작업 b (서예 및 그림):

① 코스웨어가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왕희지, 위비, 안체, 유체의 서예 작품을 비교하고 (해당 사이트를 직접 검색해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음) 어떤 서예를 좋아하는지 말해 보세요. 왜요?

(2)' 성오도자' 를 찾아 그의 작품을 다운받아 어디서 그의' 5 대 당풍' 스타일을 볼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과제 C (석굴): 본 수업 코스웨어나 인터넷에서 돈황 막고굴 자료를 찾아 전생의 현생을 이해합니다. 예쁜 사진 몇 장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미래의 보호에 대한 여러분의 건의를 제시하고, 수업이 끝난 후 작은 논문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업 D (표): 교과서의 문학 예술가와 그 작품을 반영하는 표를 디자인합니다.

(c) 교사는 영감을 불어 넣고 혁신을 장려한다.

학생들은 임무를 완수하고 피드백을 교환한다. 선생님은 컴퓨터 순찰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감시하고 지도한다. 학생들이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도록 장려하다. 학생들은 경기에서 파트너를 사귀고, 상대를 찾고, 임무를 완수하고, 숙제를 제출할 수 있다. 임무를 완수한 후, 본 수업의 사전 건립된 포럼에 들어가 선생님의 감독하에 토론을 교환하여 교실 학습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d) 교사와 학생 * * * 토론대 평가, * * * 학습 성과 공유.

마지막으로 선생님은 학생들이 제출한 작품 (시, 책, 그림, 석굴, 숙제) 을 포럼에 투사하여 교사와 학생이 공유, 감상, 토론, 평가를 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게 하다.

셋째, 통합으로 인한 변화

역사 교육과 정보 기술의 통합 후, 컴퓨터 네트워크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토론, 연습, 토론 등의 학습 방법을 통합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큰 무대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스테레오 네트워크에는 코스웨어, 지도, 오디오 비디오, 문자 자료, 컴퓨터 처리 등이 포함됩니다. , 학습 방법은 전통과 현대의 상호 포용과 보완을 실현했다. 여기서 학생들은 설문지에 답하고, 도표를 만들고, 참관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검사하고, 비교하고 판단하고, 주제를 논증할 수 있다. 여기서 학생들은 장소와 공간의 제한을 타파하고, 학습 파트너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토론, 토론, 경쟁, 협력을 할 수 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인재 자질 양성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하였다. 교실 40 분을 파악하고 정보기술과 역사 자원을 통합하는 것은 오늘날 역사 교실 교육 개혁의 발전 방향이다. 정보기술과 역사를 통합하고 전통적인 교수법과 현대 교육 기술의 최상의 효과를 발휘해야만 낡은 교육 모델을 바꾸고, 새로운 교수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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