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문어문 중의 후배는 자칭이 무엇입니까?

문어문 중의 후배는 자칭이 무엇입니까?

1 .. 어떤 문어문에 사후 경어 자칭 경어가 있어 존경과 예의를 나타내는 것을 경어라고도 합니다. (1) 황제에 대한 경어는 만세, 성상, 성운전, 천자, 폐하 등이다. 운전, 이것은 황제의 운전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황제가 차를 타고 천하를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황제를' 운전' 으로 불렀다. 고대 황제는 자신의 정권이 하늘이 정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황제를 천자라고 불렀다. 고대 chaochen 직접 황제 를 볼 감히 하지 않았다, 그들은 (궁전 계단) 사람들이 의미를 전달하도록 궁전 (궁전 계단)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래서 폐하를 황제로 사용했다. (2) 왕세자와 왕자에 대한 존칭은 전하이다. (3) 장군에 대한 존칭은 부하 직원이다. (4)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 명절 아래의 사절을 부르다. 특정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 예를 들면 삼공, 군수 등, 각하를, 지금은 외교관 (예: 대사 각하) 에 많이 쓰인다. (5) 상대나 그 친척에 대한 존칭은 질서, 존중, 미덕이다. 링, 예쁘다는 뜻으로, 네 아버지 (상대방의 아버지), 네 어머니 (상대방의 어머니), 네 섹터 (상대방의 아내), 네 형제 (상대방의 형), 네 아들 (상대방의 아들), 네 애인 ( 존칭은 존상 (상대의 부모), 존공, 존군, 존부 (모두 상대의 아버지), 존당 (상대의 어머니), 존친 (상대의 친족), 존사 (상대라고 함), 존칭 (상대의 지시) 과 같은 상대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현자 (상대라고 함), 현랑 (상대의 아들이라고 함), (상대의 형이라고 함) 과 같은 동배 또는 후배를 부르는 데 사용되는 현자. 자비, 사랑,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또래들 중 자신보다 긴 사람은 좋은 친구라고 부르고, 지위가 높은 사람은 어진 사람이라고 한다. (6) 노인을 남편, 시아버지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독학자회, 시아버지' ('논어') 를 만날 것이다. 당나라 이후 남편과 남편은 아내와 아버지, 일명 태산이라고도 하며, 아내와 어머니는 남편과 어머니 또는 태수를 지칭했다. (7) 칭호 앞에' 현' 을 붙이면 이미 죽었다는 뜻으로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연로한 사람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죽은 황제는 시황제라고 하고, 죽은 아버지는 첫 시험이나 아버지라고 하고, 죽은 어머니는 첫 번째 또는 선현이라고 하며, 죽은 사람은 재능과 덕행이 있는 사람을 선현이라고 한다. 호칭 앞에' 너무' 나' 대' 를 더하면 또 다른 세대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황제의 어머니를 태후라고 부르고, 할아버지는 큰 (너무) 아버지, 할머니는 큰 (너무) 어머니라고 한다. 당나라 이후, 죽은 황제는 종종 당태종, 당현종, 송태조, 송인종, 원세조, 명태조와 같은 절호로 불린다. 명청 () 두 세대 동안 황제도 직함으로 불렸다. 예를 들어 주원장 () 은 홍무황제 (), 주유검 () 은 충천 황제 (), 엽선 () 는 강희 황제 (), 이홍 () 은 건륭황제 (8) 어른과 동배들에 대한 경어는 군, 아들, 공, 한 걸음, 나리, 선생, 어른 등이다. (9) 당신의 대신에 대한 당신의 존칭은 경 () 이나 애경 () 입니다. (10) "성인" 을 사용하여 품성이 고상하고 지혜가 뛰어난 사람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예를 들면 공자는 성인이고 맹자는 자성이다. 나중에 "성" 은 성자, 성운전과 같은 제왕에 많이 사용되었다.

예의: 너의 가족-나의 아버지, 어머니, 나의 형/형/언니/여동생, 나의 아들, 나의 딸, 나의 비천한 징/아내; 다음, 무능, 누군가, 남자, 학생 등 자신을 부르다. 너는 자신을 어떻게 부르느냐-비천함, 비천함, 비천함 등.

2. 문어문의 호칭은 세 가지가 있다: 자칭, 자칭, 속칭, 친밀함, 존칭. 직접적인 이름은 세 가지가 있다: 자칭 이름, 소개나 전기를 하는 사람, 싫어하고 경멸하는 사람.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남송 시인 양완리의 이름은 성재이고, 사람들은 이를 양성재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어서 맹양양이라고 부른다. 장구령은 곡강 사람이라 장곡강을 군왕이라고 부른다. 한유는 하노이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사람이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씨 가문이 당대의 혁혁한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하게 훈련하다" 라는 칭호는 "근래 럭셔리 크라운" 으로, 코우의 칭호는 라이 국공, 라이 공은 성직함이다.

관지는 관지의 지명을 가리킨다. 그들은 또' 노사 여러분, 장락왕의 아버지, 아버지, 안상의 순아버지' 라고 불린다. 처음 두 사람은 본관, 이름, 인물이라고도 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먼저 저자와의 관계를 쓴 다음 겸손하게 자신의 이름과 인물을 불러 겸손한 태도를 나타냈다. 그들은 자신을 경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어 존경과 예의를 나타내는 태도를' 경어' 라고도 한다.

별명은 경멸과 꾸짖는 태도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가시진 왕", "오늘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자는 돌이킬 수 없다." 등등.

"마오 수이 자기 추천" "티안 레이, 작은 수직 귀". "홍문연" "입축 부족!"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남자아이는 무서울 게 없는데, 감히 여자를 돕다니! " 상대방을 부르다: 너의 아버지-상대방의 아버지를 존경스럽게 부른다. -응? 너의 딸-상대방의 딸을 존경스럽게 부른다. -응? 당신의 어머니-서로의 어머니 를 호출; 친족 관계-상대방의 친족을 호칭하다. -응? 당신의 아들-서로의 아들 을 호출; -응? 링고조-상대방을 존칭하는 학생.

아내와 아버지는 시아버지, 시아버지, 태산이라고 부른다. -응? 남의 성-너희 집, 너희 집.

아버지 죽은 이름 은 말했다-우리 아버지, 엄격한 첫 번째, 첫 번째 테스트. -응? 모사-선모, 선자, 선자.

동반자가 죽다—죽은 형, 동생, 여동생, 아내. -응? 자신을 부르다: 나의 아버지-겸손, 자신을 다른 사람의 아버지라고 부른다. 우리 엄마-겸손, 그녀의 어머니 를 주장; 내 형제-겸손, 자신을 그의 형제라고 부른다. -응? 자기 집은 나를 누추한 집이라고 부른다.

존칭: 존칭이라고도 하며, 상대방에게 존경을 표시하는 호칭이다. 대상에 따라 다양한 호칭이 있습니다.

황제를 부를 때 일반적으로 "폐하, 왕, 왕, 왕, 천자, 만성, 주, 주, 원수, 승천" 등이 있다. 일반인에게는' 공, 군, 발, 아들, 군, 주, 시아버지, 각하, 어른, 플랫폼, 유, 어른, 형제' 등이 있다. 고대 상대방의 아버지에 관해서는, 네 아버지, 네 아버지, 네 어른이라고 부른다.

네 엄마와 태군을 상대의 어머니에게 부르고, 정령을 상대의 아내에게 부르고, 태산과 병옹을 상대의 아내와 아버지에게 부르고, 곤종, 쿤유, 능웅 (동생) 을 상대의 형에게 부르고, 너의 아들, 너의 아들, 너의 작은 남편, 너의 아들, 너의 딸, 너의 딸을 불러라 구어체에서 더 흔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경어 항목.

3. 당신은 고대 중국어로 나를 어떻게 부르십니까? 나, 유, 유, 나 그리고 외로움.

1. 오

저는 한자, 발음 W, 상하 구조, 입형 옆입니다. 다섯 번째 입구에서. 다섯째, 금목의 오행 물과 불을 가리킨다. 말로는 인생을 가리킨다. 나, 나는 자칭, 자칭; 나; 제 말은, 성씨.

둘째, 나머지

나는 나 자신을 부르고 나 자신을 가리킨다. 초기에는 국왕 전용이었다. 상대 후기부터 춘추전국 후기까지 일부 왕들은 늘' 우' 라고 자칭했고,' 나' 와 함께 왕이라고 불리며 전국후기가 점차 약화되고 있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황제는 자칭' 나' 라고 자처하며 점차 중국에서 사라졌다. 후대의 일부 귀족들도 자칭' 우' 라고 불렀고, 일부 사서는 여전히' 우' 를 왕으로 삼았다.

셋째, 주다

그래서 중국의 한자는 Y 의와 Y 화신으로 발음되어 하조의 7 대 군주를 가리킨다. 같은 "유" 를 줘, 내가 무슨 뜻이야? 그랜트가 나에게 주었다. 송과 주돈이의' 애련설' 등은 모두 관련 기록이 있다.

넷째, 저는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재상 리스는' 나' 를 황제 전속 1 인칭 대명사로 삼을 것을 건의했다. "천하가 모두 나, 황권이 독존한다" 는 뜻을 취하다. 엄밀히 말하면, 동아시아 한문화권에는 오직 한 명의 황제, 즉 중국의 천자가 있는데, 오직 한 사람만이' 나' 라고 자칭할 수 있다. 중국이 할거기에 처하지 않는 한. 그러나 나는 비교적 서면화된 자칭으로, 왕왕 칙령 등 공식 문건에만 나타난다.

동사 (verb 의 약자) 외로움

고대 제왕의 주장.

여섯째, 바보

어리석은 형제 (자신의 작은 사람에 비해 자기 겸손); 어리석은 노인 (노인이 겸손하면); 우신 (신하가 군주에 대한 겸손을 자칭하다); 어리 석다 (한 사람의 관점에 대한 겸손한 호칭); 무지하다 (겸손은 관점을 가리킨다).

4. 문어문에는 어떤 겸손한 단어가 있습니까?

(1) 겸손한 태도를 나타내며 클레임에 쓰인다. 바보, 겸손하게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고 말한다. 비열하고 겸손한 자칭 학식이 얕다. 비천하고 자신을 비천하다고 부르다. 도둑질이란 사적이고 사적이며, 쓸 때 종종 대담하고 갑작스러운 뜻이 있다는 뜻이다. 나는 겸손하게 내가 상대방이 높지 않다고 선언했다. 하인, 겸손하게 자신을 상대의 하인이라고 부르며, 상대방을 위해 봉사한다는 의미로 사용한다.

(2) 고대 제왕은 겸손한 말, 고독 (소국의 군주), 과부 (덕이 없는 사람) 를 자겸하였다.

(3) 고대 관원의 자겸사에는 하관, 말관, 서리가 있었다.

(4) 학자 자겸사에는 젊음, 인생이 늦음, 학문이 늦음 등이 포함된다. , 그들이 새로운 학습자임을 설명하십시오. 겸손하고, 어울리지 않고, 어울리지 않는다면, 천부적인 재능이 없거나, 천부적인 천부적인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5) 옛사람이 친우들을 부를 때 흔히' 집',' 집' 등의 겸사를 사용한다. "집" 은 한 사람의 어른이나 연로한 친척 (예: 아버지, 어머니 등) 을 지칭하는 겸손한 말이다. "집" 은 겸손하게 자신의 집이나 자신의 비천한 가족, 이를테면 나의 비천한 집, 내 집, 내 동생, 내 여동생 등을 공손하게 부르는 데 사용된다.

(6) 다른 자조적인 말은 옛사람이 책상에 앉았을 때 어른이 위에 있었고, 후배 혹은 지위가 낮은 사람은 비천했기 때문이다. 작은 것은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의 겸손으로, 자신이 평범하고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자아이는 아이의 후배들이 아버지와 형제에 대한 주장이다. 노인은 노인, 노인, 노인, 나 같은 노인 등을 이용한다. 그들이 겸손할 때 여자는 자신을 첩이라고 부른다. 늙은 스님은 노파라고 자칭한다. 너의 군주를 다른 나라 과부군이라고 부른다.

5. 고대인들이 자신을 고대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무엇입니까? 자칭 옛사람이 많으며, 유, 유, 오, 나 등 대명사로도 불린다.

또 어떤 사람들은 대명사' 의',' 기' 로 자신을 지칭한다. 예를 들면 류종원의' 뱀잡이론',' 태어날 때 슬픔이 있을까? 왕안석의' 두꺼비산거도' 는 "그리고 뒤이어 또 다른 것이 아쉽다. 그래서 감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때때로 그는 "A" 와 같은 불확정 대명사를 사용한다고 자칭한다. 예를 들면 왕안석의' 사마씨의 말' 은' 천계, 나는 어제 가르침을 받았다' 는 것이다.

때로는 성 뒤에 "자식" 을 붙이거나 직접 이름을 붙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추성송' 에는' 구양자야독서' 가 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네가 이른바 자신이라고 자처한다.

황제는 자신을' 소인' 이라고 부르고, 노인은 자신을' 노인' 이라고 부르고, 젊은이는 노인 앞에서 자신을' 동생' 이라고 부르고, 스님은 자신을' 빈승' 이라고 부르며, 보통 자신을' 나' 라고 부른다. 겸손은 자기 주장이고, 자기 주장은' 어리석음' (에서 선택 >) 이다. "나". "나". 《마지막 장군》. "나". 《소인》. 하관. 고대 관원: 문관: 나, 작은 신하 (황제에게) 하관 (계급이 그보다 높은 관원), 노대신 (자신보다 큰 사람), 무관: 마지막 장군 (계급이 그보다 높은 관원), 탐관.

이런 견해는 일인칭이지만,' 나',' 유',' 유' 등의 인칭 대명사를 쓰지 않고, 일부 약속된 속설이 있다. 예를 들어, 우샤의' 홍루몽' (120) 에서 "우샤는 당시 그와 몇 차례 교제를 했었는데, 나는 이 사람이 이렇게 단호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마는 사마천' 보임안' 에 갔다. "태사공 우마는 또 사마천바이에 갔다." "가라" 는 것은 하인의 뜻이고, "우마" 는 우마처럼 쫓겨난 하인이다.

Li shan 참고: "태사 공, 왕 아버지 이동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가라, 이 하인아.

나는 태사공의 하인으로 일했고, 나는 매우 겸손하다. "장형동경부": "행이 민감하지는 않지만, 반드시 쉽다."

Xue Kun 참고: "가, 아들은 그것을 만들었다 고 주장한다. 지금은 하인이다. ""

나의 노신' 가화제 모': "저는 항상 모든 제사 중 가장 찬성했고,' 성인의 아름다움' 을 가장 즐겼습니다." 종 시마 키안 \ "신문 ren \": \ "장관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노신은 용을 만지며 조황후에게 말했다. "노신은 병이 가볍지 않아 도망갔다." 군신 관계를 가진 사람만이 자신을' 신하' 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지금 골수로 깊숙이 들어가면 신하는 하늘이 초대한다' 는 것이다.

우공 제갈량 "출사표": "신하들은 궁중의 일이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첩' 공작새 남동쪽 비행': "차마 쫓겨날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첩' 은 여자가 스스로 주장하는 겸손으로 제한되며 남편 앞에서 부부 관계를 가진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반파' 린설산 신전': "시주 구제 이후 나는 악당이 되었다."

하관관은 자칭' 하관' 이라고 부른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하관은 사명이 있고, 말은 인연이 있다."

작은 "조롱박 승려 문장 조롱박 사건": "비밀리에 작은 중재." 악마 한유 "모란 노래": "꽃 앞에서 술에 취한 노래는 누구입니까? 추 마리나 아이 한 추적.

학생공의 도화팬: "모두 학생이 발탁했는데, 지금은 모두 큰 사장이다." 학자는 학생들을 겸허하게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직에서도 학생들을 겸허하게 부를 수 있다.

김병매 꽃가시' 제 74 회: "서문경은' 학생을 보내는 것도 화이상 한 사람' 이라고 말했다. 겸손은 "학습" 이라고 불립니다.

명명' 동려상국화':' 눈은 펑택현' 이다. 소크' 수호전' 4 1:' 소크는 어려서부터 독서인' 이다.

청년 학생공의' 도화팬': "제 성은 후입니다. 이름, 이름은 조종입니다." "소성" 은 자칭 학자이다.

"유림외사" 제 3 회: "눈으로 사람을 알다." "막내" 는 노인에 대한 겸칭으로, "막내아" 라고도 한다.

"자녀 영웅전" 제 8 회: "아들아, 네가 막내아들을 죽였어." 비파기' 비천한 사람 원고명: "많은 사람들이 효도하다. 겸손한 사람은 어떻게 효도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겸손한 사람" 은 여전히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천한' 우자서 변문': "지금은 비천함을 버리지 않으니, 감히 밥을 사겠습니다." 나의' 사기 장석지풍당열전': "당섭이' 금기를 모른다' 고 말했다.

자신을 "경멸" 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돈 이부엄은 "나는 최씨의 아내, 두 남자와 한 여자" 를 이어갔다.

동한 장 헹 "도쿄 푸": "우리 남편은 무지하고, 때때로 대장부의 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짜다고 한다." " 노노' 신당서 이전': "노노의 죽음은 유죄이지만 남편의 일은 아니다. 땅에 내려가서 미리 황제에게 물어보세요. "

노노' 는 하인이라고 불린다. 웨이 첸 "연 zichun 치우 칼 상인": "군주의 후계자, 웨이 첸 같은 삶. 클릭합니다

거만한 신하' 는 역시 작은 대신이다. 필명승진자룡' 상서금식사': "둘 다 반드시 판정할 것이다.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가난한 삶" 은 학생의 자겸의 이름이다. "진서 왕걸 전기" 는 "재능을 구하고, 작지만 틀림이 없고, 생각을 알고 바친다" 고 말했다.

낡은 것을 경멸하다' 는 것은 노인이 자기를 겸손하게 부르는 호칭으로, 지금은' 고지식한' 이라고도 불린다. 옛 수시와 풍조인서: "교고를 모욕하고, 문의가 갑작스럽고, 의리를 중시하고, 옛사람이 감히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책 조책과는 달리 "아프면 갈 수 없다" 고 말했다. 나 같은 늙은이' 송 임도의' 청 루이': "나 같은 늙은이는 어렸을 때 유처럼 태어났고, 특히 말솜씨가 좋았다."

부재명종신이 유일 장지에게 보고했다. "얼마나 굴욕을 당하는가, 어떻게 은혜를 갚는가?" 。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는 것은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는 것이다.

Laoyin "문학 전기": "노인은 그것을 들었다, 배고픈 남자. 클릭합니다 노복 "사기 위오기열전": 위제왕은 말했다. "노종은 포기했지만 장군은 비싸지만, 왜 즐거운가?" " * * * * 두보 "위작성 23 운": "문인 오디션, * * * * 성심".

청렴하고 염치가 밝고' 제숙 위광록의 글':' 청렴하고 염치가 없어 잘 어울리기 어렵다'. 동의어로서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에 자주 사용한다.

청궁은 자진 (), 미말선비 () 가' 봄말 원명원 ()' 을 썼다. "비천한 학자" 는 학자의 겸손이라고 불린다.

불효의 아들 임각민과 부서: "불효의 아들 각민이 아버지를 뵈었다." 웨이 첸 "한 feizi 저장 한": "이 웨이 첸 유 미터, 사람들을 추악하게 만듭니다. 클릭합니다

"겸손한 신하" 는 군주나 상사 앞에서 겸손한 호칭이다. 여종' 곡례하례기'' 여자라면 자신을 여종이라고 부른다.'

주전 Xi 공 22 년: "과군은 하인을 복종시켰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