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 관광 명소 소개;
산서성 태원시 남서쪽으로 25km 떨어진 옹산 기슭에는 진사라는 고원림이 있다. 이곳은 산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고목이 하늘을 찌른다. 풍경이 그림 같은 곳에서 근로자들은 거의 100 개의 절, 전당, 건축, 정각, 누대, 교정을 지었다. 울창한 나무 그늘 아래 맑은 샘물이 사찰과 사찰을 구불 흐르고, 역사 유적과 자연 풍경이 한데 모여 관광객들을 현란하게 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진사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와 유명한 관광지로서 일년 내내 수천 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접대한다.
진사에 관해서는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 "사기 \" 와 \ "진 가족 \" 기록에 따르면, 아들 이름 왕, 같은 어머니와 동생. 진 () 이 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들 사장 () 이 국호를 진 () 으로 바꾸었다. 후세 사람들은 유 할아버지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김수의 원천에 사찰을 짓고, 사찰이라고도 하며, 진사라고도 한다. 진사의 창시 연대는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최초의 기록은 도원 (기원 466 년이나 472 년? 527 년)' 수경주' 는 국제산에는 당숙우묘가 있고, 물가에는 냉당이 있고, 물 위에는 날으는 들보가 있다고 썼다. 앉아 있을 때 관광지 유물은 이미 상당했고, 절, 대전, 날으는 들보가 모두 준비되었다. 진사의 역사를 볼 수 있는데, 북위부터 시작해도 수백 년이 되었다.
긴 세월 동안 진사는 여러 차례 신설하고 증축해 면모가 끊임없이 변화했다. 남북조 때, 문선제는 동위를 고양 뒤엎고 북제를 건립하여 반드시 진양으로 삼았다. 천보년 (기원 550, 559 년) 에 진사를 확장하고 대형 건축 경관을 지었다. 수나라 황카이 통치 기간 (기원 58 1600 년) 에 사찰구 남서쪽에 사리탑이 세워졌다. 당 20 년 (기원 646 년), 당태종 이세민이 진사에 가서' 진사 비문' 을 쓰고 또 확장하였다. 태평흥국년 (기원 976983 년) 동안 송태종 조광의는 진사에 규모가 큰 건물을 짓고 수리가 완료된 후 비문이 새겨져 있다. 송인종의 조진은 성인통치 기간 (기원 1023 1032 년) 당 숙우를 당동왕으로 세우고 당숙우의 어머니 이강을 위해 규모가 큰 성모당을 지었다.
북송 천성시기에 성모원 대전과 연못비량들이 건설된 이후 사찰구의 건축 배치가 크게 개선되었다. 이후 아이언맨을 주조하고 기념관, 종탑, 북루, 수경대를 추가했다. 이렇게 성모원을 주체로 하는 중축선 건물이 두 번째로 완공되었다. 정확한 곳에 살던 당숙우 신전은 그 옆에 자리 잡고 부차적인 지위로 물러났다.
절구 중축선의 건물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수경대, 회선교, 김인대, 대월광장, 종고 2 층, 선전, 어교 비행량, 성모원전이다. 이 건축군, 북쪽의 당숙우사, 호천사, 문창궁, 남쪽의 해파리루, 난로천정, 사리활탑은 종합단지를 구성한다. 동서 간선을 따라 있는 건물과 더불어 남북 두 조의 건물은 원래 서로 다른 시기의 건물로 한데 모였으나, 모두 정교한 전체 설계에 복종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들은 어수선하고 짜임새가 치밀한 것이 아니라 사찰 정원과 황실 궁전처럼 중국 고대 공방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중축선 앞부분은 수경대로 명대에 건설되어 당시 연기의 무대였다. 앞부분은 단일 처마 지붕, 뒤쪽은 쌍처마 언덕 꼭대기입니다. 앞의 무대가 비교적 넓고, 다른 세 면에는 또렷한 복도가 있어 건축에서 독특하다. 자희태후는 일찍이 이화원에 있는 그대로 하나를 지었다. 우물대에서 서쪽으로 가면, 김수총간로, 치버로, 일명 크리스티나 북강이라고도 한다. 춘추 말기, 진국 관원 지백은 조향자의 땅을 빼앗기 위해 펀수와 진수에서 물을 끌어들여 진양을 관개하여 이 운하를 팠다. 후세 사람들이 낡은 수로를 깊게 보수하여 논밭을 관개하는 수로가 되었다.
지보 운하에 있는 강선교를 건너면 바로 김인 계단식 논이다. 금빛 플랫폼은 정사각형으로 구석마다 철인 한 명이 서 있는데, 각각 2 미터 높이이다. 그중 서남각의 동상은 북송 소성 4 년 (기원 1097 년) 에 주조된 것이다. 800 여 년의 비와 눈서리를 거쳐 지금까지 밝고 녹슬지 않아 북송 시대 우리나라 근로자들이 달성한 제련과 주조의 높이를 생동감 있게 반영하였다.
대월광장, 종탑, 고루를 지나 선전으로 가다. 이 절은 본래 제사를 지내는 곳이었다. 김대정 8 년 (1 168) 에 건설되었습니다. 그것은 세 개의 방이 넓고 두 개의 방이 깊다. 대들보가 특색이 있다. 서까래 네 개에 납작한 들보 한 층만 놓아서 간단하고, 재료를 절약하고, 가볍고 튼튼하다. 전전 주변에는 중간 앞과 뒤의 문을 제외하고는 두꺼운 문지방 벽을 쌓고 곧은 울타리를 설치해 대전 전체를 정자처럼 보이게 하여 깔끔하고 넓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1955 년, 선전은 원래 풍격에 따라 원자재로 개조되어 김대의 건축 특색을 유지했으며, 나의 고대 건축물 중의 보물이다.
선전 서쪽은 성모원 홀을 잇는 연못비량이다. 늪 전체가 네모난 연못이며, 물의 두 번째 샘이다. 연못에는 34 개의 팔각형 돌기둥이 있고, 십자형 교각은 기둥 상단 아치와 들보로 지탱되어 날으는 빔이다. 동서상판은 길이 19.6 미터, 폭 5 미터, 지면 1.3 미터 위에 있으며, 그 서쪽 끝은 각각 선전과 대전과 연결되어 있다. 남북상판은 길이 19.5 미터, 폭 3.3 미터, 양끝이 아래로 기울어져 지면과 플러쉬됩니다. 전체 모양이 날개를 펴고 있는 큰 새처럼 날으는 빔이라고 합니다. 양비의 건립 날짜와 장소는 알려져 있지 않다. 주의 기록에 따르면 북위 () 에 세워졌다. 현존하는 이 다리는 북송 시대의 성모원과 동시에 건설된 것 같다. 1955 년에 개조되었습니다. 건축 구조는 송대의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작은 팔각기둥과 복합분련 꽃잎은 여전히 북위 유풍을 싣고 있다. 이런 기발하고 모양이 아름다운 십자형 다리는 고서에 기재되어 있고, 옛 얼굴에서도 간혹 볼 수 있지만, 현존하는 실물은 하나뿐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 교량 건물을 연구하는 데 매우 가치가 있다.
양비 남북상교 동쪽에 양끝에 송석사자 한 마리가 누워 있어 모양이 생동감 있다. 교동 플랫폼에는 한 쌍의 철사자가 있는데,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다. 그들은 북송정과 8 년 (1 1 18) 에 주조되었다. 그들은 중국 최초의 철사자이다.
중축선의 끝에는 웅장한 성모원 홀이 있다. 성모원은 옹산을 등지고 물고기 늪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 금수의 다른 두 샘은 늙어서 익장을 하기 어렵다. 이 절은 북송천성년 (서기 1023 1032) 에 설립되어 숭녕 원년 (서기 1 102) 에 재건되었다 그것은 진사에서 현재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절은 높이가 약19m 이고, 처마가 산꼭대기를 쉬고, 7 칸의 폭, 6 칸의 깊이, 평면도는 정사각형에 가깝다. 홀 주위에는 회랑이 있고, 현관은 두 깊이가 있고, 복도는 넓다. 중국 고대 건물에서는 절 주위의 복도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예이다. 전 주위의 기둥은 약간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네 개의 모퉁이 기둥이 눈에 띄게 튀어나와 전 앞 처마의 곡선이 매우 라디안이 있다. 위로 올라가는 전각은 날으는 들보의 접힌 날개와 어우러져 함께 떨어지고, 하나는 긴장을 풀고, 날으는 들보의 장인심과 대전의 넓이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 다리, 춘정, 연못이 하나가 되다. 성모원 홀은 감주로 지어졌고, 홀 안팎은 총 16 개의 기둥을 줄였으며, 홀의 옥상은 주랑과 처마 기둥으로 지탱되었다. 그래서 현관과 홀은 모두 넓다. 강주법을 교묘하게 쓰다. 역학원리를 설명하는 것은 송대 건축물에서 더욱 숙달되었다. 아치와 기둥의 높은 비율이 적당하여 수당 시대의 재료 낭비를 피하고 건축 풍격에서 더욱 예술적이다. 중국의 목조 건축물은 수당의 웅장하고 견고함에서 명청까지 휘황찬란하고 가벼운 발전 과정을 거쳤으며, 송대 건축물은 이 과정의 중요한 일환이다. 성모원은 송대 건축의 걸작으로 송대 건축과 중국 건축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전내에는 기둥이 없어, 키 큰 신전에서 성모의 위엄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입상을 위한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절에는 43 폭의 점토 초상화가 있다. 벽장 안에는 두 개의 작은 조각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북송 시대의 오리지널 조각품이다. 당숙우와 주성왕의 어머니, 주무왕의 아내, 강자이의 딸, 성모 마리아의 조각상은 홀 중앙의 신단에 위치해 있다. 다른 42 명의 추종자들은 벽장 양쪽에 대칭으로 분포되어 있다. 그중에는 내시 5 명, 남성복 여관 4 명, 궁녀 33 명이 있다. 처녀강, 곡무릎은 봉두가 장식된 나무 의자에 앉아 봉관수포, 주수장셔츠, 표정이 단정하여 통치자의 존귀함과 럭셔리를 뽐냈다. 마흔 두 명의 시종은 각각 직무를 맡고 황후를 위해 각종 고된 일을 봉사한다. 이를테면 서예 인쇄, 바닥을 쓸고 옷을 쓸고, 음식을 섬기고, 거처를 모시고, 심지어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추는 등. 이 조각상들은 모양이 생동감 있고, 자세가 자연스럽며, 특히 시녀상들이다. 송대의 예술가들은 동정으로 평생 왕궁에 갇혀 자유를 잃고 청춘을 묻어버린 여성들을 만들었다. 이 여종의 몸매는 모두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차림이 예쁘고 우아하며, 옷결이 밝고 매끄럽다. 그들의 나이는 다르다. 몸매가 풍만하거나 날씬하고, 얼굴이 둥글거나 정교하며, 표정이 씁쓸하거나 순진하고, 성격이 선명하고, 표정이 자연스럽고, 키가 실물과 비슷해 더욱 생동감 있게 보인다. 이 조상은 절 건축조신조불의 고정관념을 돌파하며 심궁에 갇혀 노예가 된 시종들의 생활정신을 실감나게 보여 봉건사회의 한 측면을 반영했다. 기술적으로 그는 인체의 비율과 해부 관계에 대해 상당히 정확하고, 수법이 능숙하며, 예술적 표현력이 매우 높다. 이들은 중국 고대 조각 예술의 보물로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진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이런 멋진 송조각에 대해 이야기한다.
성모원 대전 남쪽에는 노난천정, 팔각형 피라미드 꼭대기가 있는데, 북제천보 (기원 550559 년) 가 지은 것이다. 난노천, 산시냇물의 주요 원천은 일년 내내 정하의 석동에서 흘러나와 밤낮으로 쉬지 않고 흘러 북제할 때,' 시경 송로' 에서 어려운 미구를 영영하기 때문에 난노천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샘물은 맑고 투명하며, 물 속의 울창한 장수부평초와 수중의 가지각색의 석두, 햇빛에 눈부시게 빛나고 장관이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은 이 짱 ()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진사수 () 가 벽옥 (), 용림사 () 초록빛 () 과 같은 아름다운 문장을 썼다. 고천은 단층암에서 나왔고, 수온은 일년 내내 17C 에 유지되어 부근의 수만 묘의 논을 관개하고 있다. 북송 시인 범중엄은 천리 벼가 관개하고 시골밭이 많다는 말이 있다. 모두 진사 () 와 같고, 백성은 마른 해가 없다. 진사를 찬양하는 샘물이다.
해파리루, 일명 수정궁으로 남관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Mingjiajing 42 년 (1563) 에 지어졌으며, 전체 건물은 위아래로 두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층 동굴 안에는 세 개의 동굴이 있고, 가운데 동굴에는 청동해파리 조각상이 놓여 있고, 항아리 모양의 자리에 앉아 있다. 위층에 앉아서 신사를 세우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해파리를 모시다. 신당 양쪽에는 여덟 개의 시녀 조각상이 있는데, 몸매가 아름답고, 옷라인이 우아하고, 모양이 독특하며, 희귀한 예술 걸작이다.
진사의 유명한 당비는 정관 건보정에 서 있다. 이 비석은 당태종 이세민 정관 20 년 (기원 646 년) 이 지은 것으로' 진사 비문' 이라고 불린다. 전비 1203 자, 주종정치와 당숙우의 건국 방침을 칭송함으로써 당나라의 문학무공을 발양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이세민은 왕희지의' 묵보' 를 매우 좋아하며 서예 예술에도 조예가 높다. "진사비기서" 서예는 소탈하고, 뼈가 튼튼하며, 필법이 창건하다. 조각가는 세련된 칼법으로 서예 원작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당비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서예비각으로 중국 서예 예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사찰구 북쪽에 당숙우사가 있습니다. 도원' 수경주' 에 따르면 늪 서쪽의 베갯물에는 당숙우묘가 하나 있다고 한다. 북송 시대에는' 김평창 부흥사 비문' 에서 그 앞에는 구불한 늪이 있고 뒤에는 험한 봉우리가 있다고 묘사했다. 옛 사찰의 위치는 지금과 다른 것 같다. 기존 건물은 앞뒤 주택으로 나뉘어 상당히 넓다. 앞뜰 주변에는 회랑이 있고, 뒤뜰 물건에는 각각 세 개의 홀이 있고, 북쪽에는 당숙우청이 있다. 절에는 다섯 개의 방이 넓고, 네 개의 방이 깊으며, 가운데 신사에는 당숙우의 조각상이 있다. 신전 양쪽에는 외지에서 옮겨온 12 개의 조각상이 놓여 있는데, 대부분 여성이며 키는 실물에 가깝다. 그녀는 플룻, 비파, 삼현, 심벌즈를 불기도 하는데, 아마도 비교적 완전한 밴드인 것 같다. 먼 곳의 조각상은 명대의 작품으로, 중국 기악 발전과 음악 제도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자료이다.
사리생탑은 조디 남서에 위치해 있다. 수개제년에 건설되어 송대가 재건되고 청건륭 16 년 (175 1) 이 재건되었다. 타워 높이 38 미터, 7 실 팔각, 유리 기와지붕, 멀리 바라보니, 높이 솟은 고탑이 마을의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비춰 장관이다.
진사의 참천고목도 인상적이다. 백주와 아카시아를 포함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백주는 서주에 건설되어 성모원 대전의 왼쪽에 위치해 있다. 나무는 남쪽으로 기울어져 지면과 40 도 정도 되는 각도로 가지와 잎이 관자놀이를 가렸다. 송대 문학가 구양수 짱: 대지는 초목이 풍부하고 쿠퍼는 창연을 함유하고 있다. 그것은 900 여 년 전부터 그 고대로 추앙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힘차게 우뚝 솟아 있어, 끊임없이 흐르는 샘물과 정교한 송소성 시녀 조각상과 함께 진사 삼절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삭은 관제묘에 있고, 오래된 가지들은 뿌리가 엇갈린다. 이 고목들은 이렇게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생기발랄하고 그늘이 우렁차다. 음산한 늙은 나무와 금수 삼천의 결합으로 대전의 파빌리온 누각이 그늘과 정수류 속에 숨어 있어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진사의 아름다움은 그 이상이었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그녀에게 신기한 매력을 주었다. 신사에서 맑고 바닥이 보이는 오래된 샘물은 한 쪽 자녀를 키웠을 뿐만 아니라 진사에 약간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진사를 유람할 때 이런 절묘한 시를 쓴 적이 있다. 항상 성서에서 나왔고, 진사는 벽옥처럼 흘러갔다. 직립된 물북이 울리고 있고, 용림의 사초는 녹색이다. 이 끊임없는 샘물은 진사에 영기와 무한한 생기를 가져왔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마다 백주 () 와 수회 () 로 대표되는 2 만여그루의 고목 () 이 울창해 관광객들에게 진사 () 의 오랜 역사를 하소연하고 있다. 목련, 라일락, 모란, 베고니아가 다투어 개방되고, 향기가 가슴에 스며들며, 여행객들에게 진사의 끝없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었다. 아청인 닝춘덕은 이런 대련을 썼다: 수수산명, 붓을 쓰지 않고, 새말 꽃향기를 썼다.
수천 년 동안 진사는 유구한 역사와 기이한 경관으로 수많은 문인 묵객과 역대 제왕을 끌어들였다. 이 유명 인사와 학자들은 유람 후 진사를 위해 300 여 개의 비석을 남겼다. 그중 이세민 태종의' 진사비기 서순' 이 가장 좋다. 서기 646 년 당태종 원정 북한 돌아오는 길에 신하들을 이끌고 진사를 다시 유람하며 그해 큰돈을 벌었던 당숙우를 축복하는 것을 생각하면 심사숙고하고 감개무량하다. 그래서 그는 직접 비문을 쓰고, 석립비를 새기며, 그의 만년 정치 주장과 절묘한 서예를 대표하는 역사적 풍비를 남겼고, 이후 왕희지' 난정서' 로 불리며 또 한 편의 문필이 뛰어난 걸작을 남겼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곽모로 씨가 진사를 방문했을 때, 반가운 시인' 진사 유람' 을 썼다. 성단은 원래 한 도시 강으로 봉동엽의 역사가 유구하다. 수화이,,, 송전, 징. 옥청류는 옹산천을 매달고, 파는 양늪을 날게 한다. 온 도시에 40 개의 궁아 조각상이 있어 웃음소리가 만당하다.
오래되고 신기한 진사 () 는 끝없는 화제, 끝없는 이야기, 끝없는 기운, 끝없는 우의를 가지고 있다. 진사의 산수가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삼진 대지의 명주가 더욱 눈부시게 빛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