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네를 타다
이것은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스윙, 그것은 가죽 끈, 움직임입니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돈공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고대에 그네는 나뭇가지로 만들어 리본으로 묶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를 타면 건강뿐만 아니라 용기도 길러 사람들, 특히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공을 차다
활은 일종의 고무공이고,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에는 양모가 채워져 있다. 축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유행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최초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봄나들이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순춘이라고 불렸다. 3 월의 맑은 하늘,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 곳곳에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있어, 바로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우리 나라 국민들은 오랫동안 청명절에 산책을 가는 습관을 유지해 왔다.
나무를 심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봄빛이 맑고 봄빛이 찬란하며 봄비가 흩날린다. 심은 묘목은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청명절을 식목절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에 따라 매년 3 월 12 일은 우리나라 식목일이다. 이것은 전국 각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날리기
청명절에 가장 좋아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입는다.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결선에' 신등' 이라는 반짝이는 별처럼 색색의 작은 초롱을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예전에 누군가가 연을 푸른 하늘에 올려놓고 실을 끊어서 미풍이 그들을 하늘 끝까지 보내게 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난을 없애고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중국인의 음식 문화는 사실 가장 기본적인 이유가 있다. 먼저 3 월 3 일 계란, 단오절에 쫑쯔, 오리알, 수컷 황주, 추석에는 월병, 설날에는 밥,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을 먹는다고 말하지 않는다. 여기서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이 축제들은 기본적으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둘째,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안 된다. 이는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서 대부분의 연도가 물질적이기 때문이다. 즉, 영양은 보통 부족합니다. 장기 영양실조는 생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에 먹기 싫은 음식을 먹을 좋은 이유가 필요하다. 또 음력 3 월 초삼은 닭이 알을 낳는 절정기, 계란이 많아 사는 것도 비싸지 않다. 그래서' 내수 확대' 를 하고, 스스로 먹고, 일거양득이다.
청명절한식과 닭 (알) 싸움의 진정한 기원은 역시 선진시대 일부 지역에서 불을 금지하는 풍습 덕분이다. 냉식이 금지된 지 여러 날이 지났는데, 삶은 계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시기를 넘긴 최고의 음식 비축이다. 그리고 청명 나들이, 삶은 계란도 휴대용 식품입니다. 사전 충돌 탈피는 아이가 서로 부딪치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청명절에 알을 먹는 상징적 의미를 탐구하려면 생명과 출산에 대한 경외와 신앙도 포함시켜야 한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 알은 생식과 생명의 상징이다. 천지를 개척한 판고는' 천지의 혼돈이 닭과 같고, 판고는 그 속에서 태어났다' (이문뢰극) 는 알에서 잉태되고, 상대 시조는' 현조가 알을 떨어뜨리고, 국화나비가 삼키고, 임신으로 태어난다' (사기) 고 약속했고, 진시조 대업도' 현조 임신, 여자' 로 약속했다 한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이웃과 여덟 가족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민간 풍습이다. 계란도 아닌가요? 청명제조 성묘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끝까지 조심하는 생명의식이 있지 않나요? 봄은 생명의 계절이며, 많은 민속은 생명의 깊은 의미에서 일치한다.
이때 끓인 계란을 먹으면 1 년 동안 두통이 없다고 합니다. 이 풍습은 어떻게 전해 내려왔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고대 효감 지역은 수향 운몽택의 일부이며, 사람들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한다고 한다. 사람들이 매일 호수에서 호풍을 불기 때문에 머리가 아파요. 어느 날 백초를 맛보던 신농이 운몽택을 지나가다가 두통으로 호숫가에서 뒹굴고 있는 사람이 보였다. 신농은 그들을 매우 동정하여, 도처에서 약초를 찾아 이 사람들을 위해 두통을 치료한다. 그러나 어떤 약도 쓸모가 없다. 3 월 초 3 일, 신농은 산에서 들알 몇 개를 주워 음식 한 자루를 파서 배에 가져다 밥을 지어 허기를 채웠다. 사람들은 밥 스크램블 에그를 먹은 후 갑자기 두통을 느낀다. 나중에 3 월 초 3 이 되자 음식을 먹고 요리를 했다.
계란은 일종의 풍습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청명절에 계란을 먹는 것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만큼 중요하다. 알을 모으는 것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화알' 이고, 하나는' 조각알' 이다. 전자는 먹을 수 있고, 후자는 단지 즐기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성묘할 때 삶은 계란을 묘비 위에 깨뜨리고 달걀 껍질을 무덤에 던지는 것은' 탈피' 를 상징하며 신입생을 예고하며 후세 사람들이 먼저 오르기를 바란다는 주장도 있다.
양력 4 월 5 일은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청명절로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성묘제조 외에도 청명절의 음식 풍습도 다채롭다.
녹색 만두
청명절에 강남은 단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녹색만두는' 짚짚' 이라는 야생식물을 으깨서 즙을 짜낸 다음, 이 즙을 마른 찹쌀가루와 섞은 다음 만두를 빚는다. 만두의 소는 정교한 설탕콩모래로, 소를 넣을 때 설탕돼지기름 한 조각을 넣는다. 만두가 완성되면 우리 안에 넣어 쪄라. 그들이 새장에서 나올 때, 브러시로 끓인 식물성 기름을 만두 표면에 골고루 칠하면 완성된다.
녹구는 푸르고 푸르고, 찹쌀하고, 맑은 향기로 달콤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뚱뚱하고 배부르지 않다. 단자도 강남 지역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꼭 필요한 음식이다. 이 때문에 청단은 강남 지역의 민속 음식 풍습에서 특히 중요하다.
땀띠
중국 북부와 남부 모두 청명절에 땀띠 먹는 풍습이 있다. 음식' 은 일종의 튀김으로 바삭하고 정교하며 고대에는' 냉그릇' 이라고 불렸다. 한식절에 불을 금지하고 추위를 금지하는 풍습은 중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유행하지 않지만, 이 축제와 관련된 땀띠는 오히려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땀띠는 남북의 차이가 있다. 북방의 땀띠는 대범하고 자유로우며 밀가루를 주재료로 한다. 남방의 땀띠는 쌀과 밀가루를 위주로 정교하고 섬세하게 만들어졌다. 소수 민족 지역에서는 땀띠의 종류와 풍미가 각기 다르며, 특히 위구르족, 동향족, 나시족, 닝샤회족자치구 등이 있다.
겨자를 먹다
겨자는 광동 청명절 식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제철 채소이다. 가마와 같은 음이기 때문에 선인들이 가마를 타고 집에 가서 언뜻 따뜻하고 추운 고통을 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시 남부의 청명절에는 호두, 대추, 콩으로 만든 만두를' 자복' 이라고 부르며 조상의 축복이다. 산서성 북부에서는 옥수수 빵과 콩나물을 먹는 습관이 있다. 북쪽 산시 Yulin, 연안 축제 전에 만두, 밀가루 꽃이 필요합니다. 찐 밀가루 꽃은 생동감이 있어 예술진품처럼 스스로 먹거나 친지들에게 줄 수 있다.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과 한식의 날이 가까워졌기 때문에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 시대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옮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청명절은 24 절기 중 유일한 절기로 면산 개자추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의 진헌공의 아들들이 왕위 쟁탈을 위해 치열한 전쟁을 벌였다. 진헌공의 둘째 아들, 귀가 깊어 서로를 죽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망명했다 19 년. 진 () 나라의 신하 () 는 중귀의 품격을 감복하여 그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귀가 가장 위급한 순간에, 그는 자신의 주식을 삭감하여 너를 시중들었다. 군신은 늘 함께 구국 치국책을 의논하여 사이가 좋다. 중어는 만약 그가 앞으로 군주가 될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공결에게 보답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나중에 진 () 나라의 도움으로 귀가 마침내 진국 () 으로 돌아와 진문공 () 을 대신하여 진국 () 의 국군을 만들었다. 진문공이 조국으로 돌아온 후 신하들은 잔치를 크게 벌여 공훈을 베풀었지만, 늘 계획을 세우는 개자에게는 어떤 관직이나 상을 주지 않았다. 개자는 하루 종일 진문공을 아첨하는 소인과 한패가 되는 것을 하찮게 여기고, 진문공이 국가 회복 후 청명정치를 실행하지 않는 것에 더욱 실망했다. 그래서 어머니를 데리고 면산에 은거했다.
어떤 사람들은 진문공의 배은망덕함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그는 좋은 부장이 필요하지 않았다. 진문공은 천천히 이 논평들을 들었다. 그는 자신이 뭘 잘못했다고 느꼈는지 재빨리 사람을 보내 진추에게 물어보고서야 진두가 면산에 은거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신하에게 그가 배은망덕한 혼군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도 사람들의 의론을 잠재우기 위해 진문공은 개자추를 찾는 데 급급했다. 그는 대신을 이끌고 면산으로 가서 개자를 찾았다. 면산골짜기의 만 보, 험한 절벽, 험한 산길, 개자가 피하지 못하여 도무지 개자추를 찾을 수 없었다. 진문공은 매우 초조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진문공의 부하도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개자가 돌아와서 진문공이 세계를 통치하도록 돕기를 바라지만, 다른 사람들은 개자가 돌아와서 그들의 사랑을 받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의 부하 중 한 명이 진문공에게 개휴는 효자라고 말했다. 폐하께서 사람을 보내 면산에 불을 지폈습니다. 엄마를 해칠까 봐 두려워서 꼭 너를 만나러 나올 거야. 이성을 잃은 진문공은 개자를 만나기를 갈망하지만, 그는 흐리멍덩하게 이 생각을 받아들이고 사람들에게 불을 지르라고 명령했다. 때는 중춘이고, 바람은 건조하고, 불꽃은 면산 전체를 삼켰다. 큰불이 며칠 동안 타 버렸는데도 개자추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불이 꺼지자 사람들은 개자티닌이 산에서 죽지 않고 이미 어머니와 함께 산 정상의 큰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에서 불에 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문공은 개자가 자신에 대한 충성과 폐부의 말을 떠올리며 불에 타 죽은 버드나무를 안고 울음을 참지 못했다. 그는 모친을 산에 묻고 면산을 계산으로 개명하라고 했다. "나는 잘 살고 잘 살아야 한다." 동시에 개자추기일, 즉 겨울부터 앞으로 105 일까지 전국적으로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허용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는 개자추를 기념하는 한식절입니다.
한식절 다음 날, 진문공은 면산개자가 순교한 버드나무에 내려와 제사를 지내다가 불타는 버드나무에 또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가 돋아난 것을 발견했다. 그는 개자추가 회복 후 청명 정치를 실행하길 바란다고 회상해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버드나무를 청명류라고 명명하라고 명령했고, 이 날은 청명절로 명명되었다. 이때부터 진문공은 정무를 정돈하고 생산을 발전시켰고, 진국은 마침내 강해져서' 춘추 오패' 중 하나가 되었다. 국가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한식절과 청명절의 풍습이 이미 대강남북을 풍미했다. 당대의 시인 여샹은 "사해와 한식, 천고에 한 사람이 될 것" 이라는 시를 썼다.
사실, 한식의 풍습은 고대 나무를 뚫고 불을 잡는 제도에서 기원했다. 청명 () 은 절기 () 로도 일찍이 주조 () 에서 확정된 것이다. 한식절과 청명절은 통치자에 의해 국가 명령의 형태로 강화되어 전승될 뿐이다.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한식절의 풍습이 청명절에 점차 녹아들었다. 청명절은 24 절기 중 유일하게 인문역사를 지닌 명절이 되었으며, 청명절에 죽은 사람을 추모하고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은 보통 양력 4 월 5 일경 춘계 제조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습관을' 귀신의 날' 이라고 부른다. 명절에는 성묘를 하고 푸르러지는 풍습이 있다. 그 때 고인의 친척들은 무덤으로 가서 조정을 차단하고 희생과 종이 돈을 소각할 것이다. 도시인들이 나들이를 나가다. 명절 행사에는 그네 타기, 연날리기, 줄다리기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