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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상담을 받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공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 번째 의미는 과거의 관계/감정 패턴을 현재로 옮기는 것이고, 과거의 행동 패턴은 지금 반복된다는 것이다. 2 층은 내면세계에서 외부세계로의 이전, 혹은 자신의 환상/상상력에서 현실로의 전환을 뜻한다. 예를 들어, 방문객이 크면 아버지는 그를 별로 도와주지 않으시고, 그는 아버지를 바꾸려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심리상담에서 자신이 이상화한 아버지를 심리상담사에게 옮기는 것도 공감이다. 그는 매우 이상화된 아버지의 이미지를 보여줄 것이다. 즉, 이것은 그의 마음속의 환각일 뿐, 이미 현실로 옮겨갔다. 일부는 방문객의 과거 패턴이 현재로 옮겨갔고, 다른 한 부분은 그의 환상과 상상력이 심리상담 현장으로 옮겨진 것이다. 사실 상황은 훨씬 더 복잡하다. 공감은 과거에 일어난 일에 대한 반복일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사에게 이식된 내면세계의 이상화 이미지이기도 하다. 방문객에게 심리상담사는 신인이며, 그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개인적인 체험이 있다. 사실 관계는 양면이고, 한편으로는 반복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경험과 경험이다. CBT 와 정신 분석을 비교하다. CBT 에서, 우리는 방문자가 그들의 사고와 행동 패턴을 바꾸길 바라지만, 정신분석에서는 그들의 감정을 바꾸길 원한다. 우리는 관광객이 바뀌는 가장 깊은 원인은 감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양자의 차이다. 우리는 항상 감정의 세부 사항, 긍정적/부정적 감정, 감정적 충돌 등을 포착한다. 상담에서 우리는 감정적인 말과 중요한 순간을 포착한다. 상담에서 감정이나 정서적 단서를 방해한다면, 단지 통보받는 것이 아니라 상담실에서 정서를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그가 단지 자신의 감정적 경험을 말하고 있다면, 그것은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방문자가 그 자리에서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바란다, 예를 들면 부모에 대한 원한과 같다. 이것이 바로 공감의 의미입니다. 감정은 내면의 감정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이 두 개념은 다르다. 감정은 반드시 인간관계에 반영된다. 심리상담사는 방문자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심리상담사가 느끼는 감정은 방문자의 감정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감정은 정적인 경험이 아니라 관계를 통해 표현된 감정이다. 이것이 바로 공감사고의 중요성이자 감정의 중요성이다. 우리는 단순히 방문자와 감정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어야 방문자가 감정적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심리상담사 자신의 감정도 중요하다. 친밀관계와 관련된 것도 포함된다. 그는 반드시 방문객과 친밀하게 일해야 하는데, 이것은 CBT 가 일하는 방식과는 매우 다르다. 이 때문에 심리상담사와 방문객 사이의 감정적 거리가 중요하다. 두 사람이지 상담사가 아닙니다. 경험 많은 심리상담사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지 말고, 적당한 거리에서 그를 이해하고, 방문자의 감정에 잠기지 말고, 방문객을 멀리하거나 통제하거나 통제하지 말아야 한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출근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정신분석 위주의 심리상담이 성취감과 도전성이 있다. 이런 감성적인 작품을 통해 이런 사람을 알 수 있고, 그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다. 경험이 있으면 증상과 패턴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그런 사람이 어떤 모습일지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물론, 이런 직업도 도전적이고 까다롭다. 감정과 관계는 연결되어 있고, 상담사와 방문자의 감정도 사적인 관계이다. 방문객들은 관계를 상담실, 공감, 상담사가 반공주정에 반응한다. 상담실의 관계 모델 중 일부는 상담사가 조성한 것이다. 상담 과정에서 공감을 처리하는 방식이 밀집상담에서 달라졌다. 과거 심리상담에서 방문자의 과거를 재현하기 위해 우리는 젊은 상처를 거슬러 올라가 발굴하고 복구했다. 현재 진료실에서 방문자의 경험과 느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에만 주의를 기울여야 방문자가 경험을 더 잘 배우고 현재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는 다른 사람을 쉽게 신뢰하지 않는다. 과거의 패턴에 따르면, 우리는 단지 그녀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 이유를 설명할 뿐이다. 그녀가 젊었을 때 우리는 설명할 수 있었지만, 이런 해석은 방문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현재 직업은 방문객과 상담가 사이의 진정한 인간관계이다. 방문객은 상담사를 신뢰해야만 다른 사람을 믿을 수 있고, 그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상담사와 방문객의 관계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오전 강연의 예로 돌아가면 방문객들은 다른 사람을 질투한다. 과거 모델에 따르면 과거 인간관계의 반복이다. 오빠에 비해 아버지에 의해 무시당해 심리상담사에게 넘어가 심리상담사가 남자 환자를 좋아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일의 중점은 아니다. 요점은 방문자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질투하는 것을 인정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심리상담사가 질투를 마주하는 것은 거절하는 태도가 아니라 받아들이는 태도다. 그는 그녀에게 질투가 정상이라는 것을 알게 했다. 용기가 중요하다. 심리상담사는 방문자가 그녀를 설명하는 대신 그녀와의 현실적인 인간관계를 이용하여 방문자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녀를 수치스럽게 하는 느낌을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일은 항상 양면적이다. 이런 상황에서 방문객 자신도 질투와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그녀는 아버지와의 관계 패턴을 자신의 심리상담가 등으로 옮기는 것은 일종의 반복이다. 저는 새로운 인간관계 모델의 수립이라는 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심리상담사와의 인간관계처럼 새로운 인간관계 경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전에 그녀는 아버지에게 미움을 받았고, 마음속으로는 부끄러움과 질투로 가득 찼다. 하지만 상담실에서 상담사는 그녀의 감정을 이해하고 방문객을 거절하지 않았다. 심리상담사의 이해로 방문객들에게 자신의 내면의 질투를 인정할 용기를 주었다. 바로 이런 인식이 방문자를 성장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사물의 양면성이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는 다른 단어로 공감을 형용할 수 있다. 공감은 일종의 기대다. 방문객의 마음속에는 한 가지 소망이 있다. 과거의 성장 경력 때문에, 그녀는 항상 아버지가 동생을 좋아하는 것보다 더 좋아한다고 생각했고, 심리상담사는 남자 환자를 좋아하는 것보다 그녀를 더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의 생활 방식도 마찬가지다. 심리상담사는 방문자의 기대를 이해하고, 방문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이런 기대와 싸울 수 있는 에너지를 주어, 그녀로 하여금 이런 기대를 깨고 새로운 관계 모델로 들어갈 수 있게 할 수 있다.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간단합니다. 우리는 책의 개념을 우리 자신의 경험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소화를 흡수할 수 있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프로이트는 두 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정은 방문자가 범한 실수이다. 방문객들은 심리상담사가 그녀의 아버지처럼 그녀의 형을 좋아하지만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프로이트는 그녀가 잘못을 저질렀다고 생각하여 심리상담사를 자신의 아버지로 삼았다. 방문객들은 상담사가 아버지가 아니라 상담사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프로이트는 또한 이정이 일종의 임피던스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상담사가 방문객을 이해하는 것을 방해한다. 하지만 지금은 공감이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감정을 현장으로 데려와 상담사에게 개입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공감은 반항의 낡은 개념이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전의 공감에 따르면 심리상담사는 네가 나에게 화를 냈지만 나를 아버지로 여기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렇게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네, 네 아버지로부터 경험한 것처럼 이런 느낌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네가 경험한 감정 체험은 이제 재현되었다. 심리상담사가 방문객을 알게 되면 과거의 경험을 받아들여 성장시킬 수 있다. 이곳의 심리상담사들은 이해하고 감당할 수 있고, 방문객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과거처럼 단지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이해와 상담 방식과는 다르다. 만약 심리상담사가 방문객에게 "네가 틀렸어, 난 네 아버지가 아니야." 라고 말했을 뿐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정말 방문객의 아버지가 과거에 방문객을 대했던 것과 같다. 이런 행동 패턴이 다시 반복되자 방문객들은 거절당했다고 느꼈다. 심리상담사가 방문자가 질투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방문자에게 알릴 수 있다면, 이는 허용되고 가능할 수 있으며, 방문객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다. 소외, 자기애, 신경질 공감의 차이는 너무 깊지 말고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신경질적인 방문자는 깊은 문제가 아니라 비교적 안정적이며, 변두리형 인격장애 방문자의 정서상태는 더욱 원시적이고 불안정하다. 그는 심리상담사가 이상화된 심리상담사라고 생각하고 극도로 형편없다고 여겨지는 심리상담사를 찾아갔을지도 모른다. 변두리형 인격장애는 다른 사람에 대한 평가가 흑백이 아니거나 심리상담사가 완벽하다고 생각하거나, 어떤 실수도 허용하지 않거나, 심리상담사가 소용없다고 생각하거나, 장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개념 혼동은 매우 정상적이다. 관건은 무엇이 너에게 유용한지, 의미가 있는지 보는 것이다. 반공정은 두 가지 면에서 옳다. 한편으로는 심리상담사가 방문자의 공감에 대한 반응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심리상담사의 과외 태도가 방문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고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바로 심리상담사가 방문객의 태도를 개방적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방문객은 예전처럼 간단하게 반복하지 않고 방문객 자신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공감에는 항상 두 가지 측면이 있다: 과거의 반복과 새로운 경험. 정신분석을 보는 책에는 늘 이런 문제가 있다. 문장 20 편에는 20 가지 관점이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당신에게 유용한지, 당신의 경험과 책을 결합하고, 당신에게 유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네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을 읽지 말아라. 유용한 책을 읽고 자신의 견해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론적인 관점이 많은데, 매우 경험이 많은 심리상담사들이 쓴 것이 있는데, 그들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하지만 이 분야에는 추상적인 이론이 많아서 당신의 이해와 사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너는 너에게 유용한 책을 찾아 자신의 견해를 형성해야 한다.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도 있고, 동료들과 교류하고, 환자로부터 배우고, 서로 소통함으로써 자신의 지식을 깊어지게 하여 자신의 이해와 개념을 형성할 수도 있다. 정신분석에서는 어떤 개념은 유용하지만, 어떤 개념은 쓸모가 없다. 보수적인 입장: 심리상담사는 관찰자로서 세상에 있고 참여하지 않는다. 급진적인 입장: 심리상담사와 방문객의 관계는 두 사람의 모델이다. 심리상담사 자신도 심리상담의 발전에 참여했다. 심리상담사 자신도 공감할 수 있고, 섞일 수도 있다. 심리상담사는 이것 때문에 직접 체험을 해야 한다. 그가 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그 자신의 공감이지 방문객이 아니다. 방문객은 심리상담사 역할을 한다. 고전은 한 사람의 상담을 강조하고 현대는 두 사람의 상호 작용을 강조한다. 자기애는 자존감과 자기정체성의 문제를 다룬다. 한편 이런 방문객들은 전능과 오만함을 보여 심리상담사들을 비천하게 만들었다. 이 사람들은 자신이 보잘것없고, 비천하고, 예민하며, 쉽게 다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성격의 방문자에게는 방법이 다르다. 심리상담사들은 동정심이 있어야 하며, 방문객들이 완벽할 필요 없이 자신의 불완전성을 용인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좀 더 동정심이 많으면 자신의 불완전함을 감당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에게 가장 도전적인 것은 그녀가 심리상담사 앞에서 대단하게 보일 것이고, 심리상담사를 비천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담사는 방문객이 일으키는 비천함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며, 상담사는 방문객이 이러한 분열을 조화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의 내면 세계는 오만과 비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에게 방문객을 조화시키는 이 방면의 문제는 도전적이다. 이런 방문자의 경우, 사람이 그렇게 완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을 때, 더 인간적이 될 것이다. 이것이 컨설팅 진보의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 상담사가 내가 하는 모든 말을 반드시 이해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합리적이다. 그는 심리상담사가 나쁜 심리상담사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심리상담사는 최선을 다해 이해해야 한다. 그는 심리상담사가 알아듣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고, 나는 더 분명하게 말할 수 있었고, 그녀가 이해하도록 도와주었고, 상담은 그녀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공적인 과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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