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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자와 백자의 시장 가치가 왜 그렇게 높은가요?

청자는 도자기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가장 큰 종류인 유약 채색 도자기의 일종입니다.

원나라 시대에 코발트 함유 산화물로 청색을 칠한 미나이 유색 도자기는 중국 본토로 전파되어 징더전의 도자기 장인들이 순수하고 진한 청색의 에나멜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흰색의 청화백자를 생산하며 그 기술을 마스터하게 됩니다.

원나라 청화백자는 징더전 특급 도자기의 원나라 말기 도자기입니다.

원나라의 기록에는 청화와 백자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1950년대에 이르러서야 미국의 포프 박사가 영국 그랜드 비지에 컬렉션에 있는 정자 11년(1351년) 청화백자 구름 용 코끼리 귀 화병 한 쌍과 이란 아드비르 황궁 박물관, 터키 이스탄불 박물관에 소장된 다수의 원나라 청화백자 도자기를 비교 연구하여 정자 청화백자 개념을 제시하면서 국제적인 연구와 논의가 촉발되었습니다.

그 이후 중국 고고학자들은 여러 곳에서 원나라 청화백자를 발견했습니다. 그 중 다수는 베이더 꽃병과 비슷한 등급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더 밝거나 더 어두운 머리 색깔, 단순한 문양, 작은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유형의 청화백자는 정정년보다 더 일찍 만들어졌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완벽한 청백색은 이란의 녹색 재료를 뿌려서 구워낸 것입니다. 대부분의 원나라 청동기는 돈에 대한 지식이 없습니다. 후대 사람들이 원나라 청화백자를 보더라도 홍우와 용례 시대의 것으로 착각하기 쉬웠고, 지난 20년 동안에야 서서히 구분이 가능해졌습니다.

원나라에서 청화백자가 탄생한 것은 도자기 역사에서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이때부터 청화백자가 도자기의 주류가 되었고, 한때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던 유색 유약은 부차적인 위치로 물러나면서 도자 미학은 중세의 우아한 아름다움에서 화려한 현대의 미학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 결과 위안칭화의 역사적, 예술적 가치는 학계에서 인정받았고 곧바로 미술품 수집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위안칭화의 시장 가격은 치솟았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합리적일까요? 위안칭화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문화 유물과 예술 작품의 가치 평가는 가치의 법칙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사실 청화백자라고 해서 모두 일류 미술품은 아닙니다. 모양과 문양이 매우 정교한 것은 1급 보물이고, 모양이 작고 문양이 약간 단순한 것은 2급 또는 3급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원 청화의 특징

원 도자기 모양의 일반적인 특징은 두껍고 위엄 있고 웅장하며 신성한 것으로, 특히 청화백자를 포함한 고급 고급 도자기에서 두드러집니다. 이것은 몽골의 뻔뻔스러운 성격과 관련이 있지만 수출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청화백자의 가장 우세한 유형은 가보가 가장 많은 대형 접시이며, 대부분의 가보 위안 청화백자는 이란과 터키의 국립 박물관에 전 황궁의 유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는 당시 원 청화백자가 주로 미나이 유색 도자기가 풍부했던 원 청화백자 기술의 본고장 이란에서 밀거래되었음을 시사합니다. 물론 롱취안 가마를 위한 큰 시장도 있었습니다. 이 큰 접시는 이전에는 이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이슬람 국가 사람들의 식습관에 따라 음식을 담을 수 있도록 카펫 위에 놓았습니다. 접시의 지름은 3피트이지만 매우 평평하고 뒤틀림이 없습니다. 접시의 스타일은 접혀 있고 접시의 테두리는 2인치 이상으로 매우 넓어 손으로 잡기에 적합하며 마름모꼴과 둥근 모양으로 나뉩니다. 마름모꼴은 10개, 12개, 16개의 꽃잎이 있습니다. 10개의 꽃잎과 16개의 꽃잎은 둥근 꽃이고, 12개의 꽃잎은 입, 몸통, 발이 있는 완전한 마름모꼴 꽃으로 각 꽃잎의 크기가 모두 같으며 매우 아름답고 특히 섬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원청화 장식

정지의 청색과 흰색 꽃의 모티브에는 서아시아 예술의 장식적 형태와 중국 전통 민속 모티브의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조밀하고 스타일은 당시 브로케이드 직조의 패턴과 효과와 매우 유사하며 화려하고 따뜻합니다. 도자기 예술 발전의 역사에서 볼 때 원나라의 청백색 장식 문양은 송나라 자기 가마의 흑색 문양을 훨씬 능가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기술과 정교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아시아의 꽃 특산품인 달리아는 패션 플라워 가지 얽힘 문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위안 청화백자 문양이며 중국 도자기의 주요 장식 문양이기도 합니다. 위안 청색과 흰색 장식은 적게는 2 ~ 3 층, 7 ~ 8 층 이상으로 여러 층으로 나뉘지만 주 패턴과 두 종류의 보조 패턴으로 나뉩니다. 병과 항아리의 배와 접시 중앙이 주무늬이며, 해룡, 구름 용, 봉황, 유니콘, 공작, 천마, 사자, 물고기, 해조류, 풀과 곤충, 모란, 동백, 소나무, 대나무와 매화, 원앙과 연꽃, 마리오네트, 대나무와 돌, 질경이 등이 흔한 문양입니다.

퍼펙트 블루와 그린 헤어 컬러는 에메랄드 그린과 풍부하며, 파란색과 흰색의 장식용 브러시 스트로크, 어둡고 밝은 음영, 자연스러운 변화가 약간 더 짙게 표현됩니다. 가장 두꺼운 부분은 검은색으로 변하고 태아의 뼈에 스며들어 검은색과 은색의 철 반점을 발산합니다. 손으로 유약을 만지면 검은 색이 태골 깊숙이 침투하여 억압적인 느낌을줍니다.

접시, 그릇, 컵 및 램프의 크기에 관계없이 원 청색과 흰색은 흰색 바탕에 파란색과 흰색 꽃, 흰색 바탕에 흰색 꽃, 흰색 바탕에 파란색 꽃, 파란색 바탕에 파란색 꽃의 얽힘 수준이 다르며 안팎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흰색 꽃 중 일부는 배아에 미리 새겨진 얕은 부조의 형태로 제기되어 있으며, 눈에 보이는 위안 청색과 흰색의 미세한 생산이 있습니다.

원 청화 타이어와 유약의 특징

원 왕조는 고품질 고령토 산 도자기 점토와 도자기 석재 이진 매칭 방법을 사용하여 도자기 타이어를 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이어의 품질은 송나라 잉칭보다 훨씬 높고 견고하고 섬세하지만 여전히 금속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소성 후 모래 바닥에는 모래 눈, 붓 자국, 철 반점, 발 바닥, 입 가장자리, 일반적으로 "플린트 레드"로 알려진 붉은 반점에서 유약을 수축시키는 많은 모래 눈, 붓 자국, 철 반점이 있습니다.

원 청백자는 일반적으로 크고 어색한 모양이며, 타이어는 다른 시대의 도자기보다 두껍고 무겁습니다. 큰 항아리 및 꽃병과 같은 수선은 허용되지 않으며 인터페이스가 조심스럽게 회전하지 않고 손으로 평평하지 않으며 큰 장치는 태우기가 쉽지 않으며 뒤틀림, 평평한 꼬집음, 오목한 심장, 무너진 바닥 및 기타 결함이 불가피합니다.

원 청화 유약은 일반적으로 녹색을 띤 흰색이며, 녹색의 두꺼운 유약의 초기 부분은 종종 수양 자국이 있으며, 색상의 눈물은 대부분 녹색을 띤 회색입니다. 나중에, 특히 완벽한 부티크, 유약 색상이 두껍고 얇고 유약은 밝고 흰색에 가깝습니다. 용기 내부에 적용된 유약은 덜 얇고 얇으며 이음새 자국이 더 분명합니다.

원청화의 위조

국제 시장에서 원청화의 가격이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모조품도 점점 더 강력 해지고 있습니다. 모조 위안청화를 식별하려면 먼저 희귀한 작품의 모든 측면을 숙지해야 합니다. 진짜 파란색과 흰색 꽃은 소수에 불과하며 품종이나 스타일이 많지 않고 큰 접시, 큰 덮개 항아리, 매화 꽃병, 옥 냄비 봄 꽃병 등만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을 염두에 두는 한 인공적이고 딱딱한 장치는 사람들을 혼동하지 않습니다. 높은 모방 자의 경우 모양, 타이어의 질감, 에나멜, 파란색과 흰색 머리 색깔, 그림 및 페인팅 방법부터 시작하여 신중하게 비교해야합니다. 일부 작은 기능에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컵과 그릇이든 그릇과 접시의 전체 원이든 태아가 노출되는 심장 바닥에 탯줄이 튀어 나와 있습니다. 뚜껑이 있는 큰 항아리, 매화병 등 뚜껑이 있고, 뚜껑 바로 안쪽에 입이 있어 병의 입을 덮고 있는 것, 꽃무늬에 얽힌 가지의 꽃은 매우 통통하고 크며, 박 모양의 잎과 1~5개의 뾰족한 꽃잎이 있고, 바다의 물결은 눈을 수면 밖으로 띄운 벌레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고, 용과 봉황은 목이 매우 가늘어 머리가 매우 유연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용은 대부분 발톱이 세 개로 강철 갈고리처럼 날카롭고, 닭은 독수리 부리와 리본처럼 펄럭이는 여러 개의 꼬리 깃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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