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자가 백만 농민공을 잃게 하는 위챗 공식 계정의 영향력은 얼마나 됩니까?
앞서 상해시 봉현구 인민검찰원의 한 뉴스가 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 남자가 위챗 공식 계좌를 통해 허가받지 않은' 해적왕' 만화 작품을 퍼뜨려 관련 권리를 인위적으로 1000 여만 원의 손실을 초래한 것으로 평가됐다. 다시 한 번' 농민공' 이라는 단어의 금량을 실감하게 하다.
게임업계의 경우 최근 몇 년 동안 2 차원 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직접 수유시장의 번영을 가져왔다. 감마 데이터는' IP 개편 핸드투어 가치 평가 보고서' 에서 애니메이션 IP 가 절반 이상의 2 차원 게임 사용자에게 매력적이라고 지적했다. 20 18 년 애니메이션 IP 핸드투어 시장 규모는 92 억 7 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IP 핸드투어의 호황을 누리며' 민공 사나이' 는 방대한 오리지널 사용자 기반과 강력한 IP 영향력으로 이 분야에서 떳떳한' 선두 주자' 로 자리매김해 왔다. 감마 데이터는 보고서에서' 민공 사나이' 의 유명 IP' 항해가' ('해적왕' 과 함께) 가 수중여행 분야에서 여전히 50 억원이 넘는 잠재적 IP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에리컨설팅은 일찌감치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대부분의 2 차원 사용자들이' 아르바이트자' 부터 구덩이에 들어가 점차 인식이 형성되면서 일본 신인을 따라잡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보고서는 또한 TOP 10 에서 조사된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2 차원 작품 중' 은혼' 과' 해적왕' 이 1 위와 2 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 후각이 예민한 제조사들이 일파일파일파로 손여행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게임 사용자이기도 한 오리지널 팬들을 만족시켰지만, 이들 사용자들의 문턱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금 분명히, 단 하나의 복원도만으로는 이 방대한 사용자 집단을 뒤흔들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원도, 복원도, 복원도, 복원도, 복원도, 복원도, 복원도)
필자는 어떤 제품이든 양질의 제품은 미래의 필연적인 추세라고 생각한다. 아르바이트자들은 선천적인 인기 지지를 받고 있지만, 놀이의 진화와 팬들의 심도 있는 서비스는 필수적이다. 이 두 가지를 해야 방대한 사용자 집단을 자신의 잠재 플레이어로 전환하여 상업적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애니메이션 IP 핸드투어 시장의 대작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이미 머리 IP 제품이 수확되고 일부 IP 입소문이 망가져 수용능력이 떨어지는 추세가 은은히 나타나고 있다. 물론, 우리는 고전적인 IP 의 시장 발굴의 힘과 같은 다른 추세도 보았는데, 이전의 환상적인 모의전의 성공은 설득력이 있었다.
이들 성공한 플레이어의 탄생을 살펴보면 게임의 많은 캐릭터에 대한 플레이어의' 분위기' 를 벗어날 수 없다. 선수든 팬이든 감각적 표현을 통해 이러한 게임의 독특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캐릭터에 대한' 감정적 속박' 을 구축하거나 되찾고 싶다. 과거에는 많은 핸드투어가 바뀌었는데, 이미 성숙한 수치 밑바닥과 유료 양성 체계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감정의 속박' 에서 지능은 피부 교체, 저작권 감독 등의 문제로 인해 이러한 깊은 호소에 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종류의 발전 추세에서 20 년 만에 첫' 민공 사나이' 가 핸드투어로 전업했고, 65438+ 10 월 3 일 발표된' 멘토' 는 실천자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제품과 입소문의 이중진화를 통해 핸드투어의 미래 트렌드가 되고 있다.
필자에 따르면' 과외' 는 국내 유일의 정품 IP 핸드투어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원작은' 해적왕',' 호영',' 죽음' 등과 같은 일본 만화 잡지' JUMP' 에 연재되어 있다. 열혈 소년의 기둥급 일선 작품이기도 하다. 그래서' 멘토' 핸드 투어는 온라인상에 오르기 전부터 많은 IP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Tutor 가 출시되기 전에 경고음과 Taptap 은 각각 450,000 개와 400,000 개의 예약을 했습니다. 사전 다운로드 당일, 이미 Taptap 핫 목록과 신상품 순위에 올랐다. 멘토' 는 온라인 당일에도' 전투복식',' 내일의 방주',' Fatego' 등 인기 있는 2 차원 대작을 제치고 이날 경고음이 가장 잘 팔리는 작품으로 많은 애니메이션 애호가와 2 차원 플레이어의 인정을 입증했다.
그렇다면' 고에너지 소년 액션 핸드투어' 로 자리매김한' 멘토' 는 어떤 방식으로 팬들의 단계적 인정을 받았을까?
멘토 입소문 뒤: 문지방 감소+섬세한 감정 교류
멘토가 출시되기 전에 필자는 마침 반딧불 전시회에 참가해 멘토의 핸드투어대에서 미리 게임을 시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멘토가 실제로 제품 차원에서 팬들의 깊은 아픔을 만족시켰는지 알고 싶다.
가로판의 ARPG 유형 핸드투어로서' 멘토' 와 동류 가로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캐릭터 전투의 멋진 면을 어떻게 잘 표현할 수 있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점이다. 하지만 타격감도 뚜렷하지 않다.
조작에서 플레이어는 조금만 조심하면 쉽게 꽃놀이를 할 수 있다. 스킬효과가 화려하고 스킬판단면적이 충분하며 전투시법문턱이 낮아 대부분의 일반 플레이어, 특히 IP 팬들 중 많은 여성 게이머들을 배려할 수 있어 상쾌함을 보장하지만 놀지 않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를 통해 게이머를 개편, 배역 작업에서 해방시켜 팀의 세 가지 캐릭터를 고려하는 제약 등 더욱 직관적인 게임 요소 (예: 대일, 풍운, 캐릭터 파수,' 연수' 등) 로 전환시킬 수 있다. 가벼운 액션 게이머조차도 성취감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현재 버전으로는' 멘토' 가 플레이어를 움직이게 하는 주된 동력은 더 많은 원작에서 인기 캐릭터를 모으는 것이다. 게임에는 많은 봉고라 중 멋진 남성 소년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캐릭터는 정교하게 다시 그려지고, 2/3D 디스플레이 모드는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다양한 IP 팬들이 좋아하는 유니폼 소년 요소도 추가된다.
캐릭터 모델링 게임은 전투 안팎을 포함한다. 전투에서 전투치를 둘러싼 보조 카드, 상자 무기, 반지, 별, 속박 등이 있다. 여기서 보조 카드는 기존 개념의 "장비" 와 비슷하며, 각 보조 카드에는 무작위로 증가하는 속성이 있으며, 보조 카드마다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상자 무기는 추가 특수 기술로 간주 될 수 있으며 게임의 전략적 깊이를 어느 정도 풍부하게합니다.
전투 외에 캐릭터의 뒷집도 매우 체계적인 호감도 배양 체계를 갖추고 있다. 플레이어가 얻는 각 캐릭터는 뒷집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들은 모두' 호감도' 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일상사건을 완성하고' 트위드' 를 받은 뒤 캐릭터에 선물을 뽑아 호감도를 높이고 캐릭터 정보, 오리지널 스토리, 프로필 등 선정적인 내용을 잠금 해제했다. , IP 팬들에게 강한 전략력을 가지고 있다.
게임에서 많은 감정 중심의 디테일을 보완해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감정적 피드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오프닝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미래 op, 애니메이션판 마지막 장의 줄거리, 팬들이 가장 잘 알고 있고 기억이 가장 강한 장면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또한 내장되어 있는 육성 게임마다 비슷한 작은 쿠키영상, 시간의 교훈은 인물의 작은 메시지, 전투에서 떨어지는 풍경 카드로 가득 차 있다. 매일의 턴테이블 점성활동은 사실' 멘토' 애니메이션에서 익숙한 장면으로 팬들이 이해할 수 있는 작은 놀라움으로 게임을 가득 채웠다.
운영 구체화: 수동 홍보에서 능동 보상으로의 제조업체 전환
제품 외에도' 멘토' 의 커뮤니티 전파가 활발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당연히 IP 사용자가 또래 앞에서 더 높은 표현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한편으로는 공식적인 지도 때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멘토, 멘토, 멘토, 멘토, 멘토, 멘토, 멘토)
Tap 커뮤니티의 864 개 게시물 중 90% 는 팬들이 게재한 것으로 동영상 공략을 포함한 수많은 명품 게이머들이 직접 제작한 내용이다. 이들 게시물은 IP 토론에서 게임 공략, 동행문화에 대한 열띤 토론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커뮤니티 전체의 교류 분위기가 짙게 되고 있다. 대충 추산해 보면, 온라인 초기에 플레이어는 이미 수백 편을 냈다.
"가정 교육" 의 지역 사회 이념은 더욱 "서비스형" 이다. 공식적으로는 플레이어 테스트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후속 제품 업데이트 최적화 방안을 직접 선보였다.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게임성 피드백에 따라 제품을 조정하고 플레이어의 인정을 받았다.
늦게 시작된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SR, 피부 선택 등 복지를 주동적으로 보내고, 일부 선수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많은 제품들이 iOS 선선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눈에 띄게 반등할 때 유지하는 홍보행위만 하면 되고, Tutor 당시의 점수는 9.3 이었다. 이러한 능동적이고 책임있는 태도는 또한 가능한 플레이어의 감정에 직면할 때 더 이상 수동적인 요행 심리를 취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제 선수들이 점점 더 엄격해져서 점수를 유지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멘토' 핸드 투어는 플레이어의 표현과 제품 참여에 대한 욕구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멘토, 멘토, 멘토, 멘토, 멘토, 멘토) 그 결과, 플레이어의 의견에 대한 효율적인 피드백과 플레이어와의 솔직한 대면은 가정교육 입소문이 초반에 안정을 유지한 이유 중 하나이며, 게임도 첫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IP 값:
흥미롭게도' 멘토' 는 소년의 열혈 소재를 주력했지만 국내에서 발달한 또래들은 이 IP 와' 불바다 사해' 의 가장 큰 차이였다. 항상' 사랑 발전' 을 즐겼던 멘토 팬과 2 차원 게이머도' 멘토' 핸드투어가 곧 출시될 즈음에 안리의 감성적인 IP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여러 차례 응원을 벌였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 핸드 투어도 전시회 전세기 크루즈 패키지 등을 통해 오프라인 노출됐다. 플레이어가 자발적으로 시작한 오프라인, 온라인 지원 콘텐츠와 밀집된 상호 작용을 펼쳤습니다.
머리 IP 제품 목록이 굳어져도 사용자가 약하고 혁신을 갈망하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 IP 시장이 점령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작은 IP 와 오래된 IP 가 발굴되고 있다. 중국 핸드투어는' 멘토' 라는 사용자 입소문을 중시하고 핵심 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다. 아마도이 시장 게임 플레이는 업계의 관심을 끌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