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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발전사에서 어떤 문명이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까?

두 강 유역의 문명:

(메소포타미아) 그리스어는 두 강 사이의 땅을 의미한다.

원래 "하천 지역" 을 뜻하는데, 일명 "두 강 유역" 이라고도 한다. 넓은 의미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중하류, 동쪽에서 자그로스 산, 서쪽에서 시리아 사막, 남쪽에서 페르시아 만, 북쪽에서 토로스 산을 가리킨다. 북부의 다산은 남부의 초원과 평원을 가로질러 남부의 늪 양강 삼각주에 도착한다. 메소포타미아는 인류 문화의 가장 오래된 요람 중 하나이며, 관개 농업은 그 문화 발전의 주요 기초이다. 바빌론과 아시리아 제국이 나타났다. 페르시아, 마케도니아, 로마, 오스만 제국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그들의 주요 부분은 독립된 이라크가 되었다. 협의적으로는 두 강 사이의 지역만을 가리킨다.

세계 최초의 문명 중 하나인 메소포타미아 (일명 양강 문명) 는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의 수메르 지역 (중하류 지역) 에서 기원했다. 메소포타미아는 오늘날 이라크에 있는 바빌로니아의 소재지이다.

기원전 4000 년부터 기원전 2250 년까지 두 강 문명이 절정에 이르렀으며 구약에서는' 시나의 땅' 이라고 불린다. 강물의 범람으로 두 강 양쪽에 비옥한 토양이 쌓여 역사적으로' 비옥한 초승달 지대' (남아메리카는' 금삼각형' 과 이름이 같은 지역은' 죄의 초승달 지대' 라고 불림) 라고 불렸다. 이 두 강은 나일강처럼 규칙적으로 범람하지 않기 때문에 천상을 관찰하여 시간을 확정할 필요가 있다. 하류에 사는 수메르인들은 음력을 발명하고, 달의 손익에 따라 1 년을 12 개월과 * * 354 일로 나누고, 윤월을 발명하며 양력과 차이 1 1 일을 발명했다. 한 시간은 60 분, 7 일은 1 주로 나뉜다. 10 십진법과 16 십진법을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원을 360 도로 나누어 π가 3 에 가깝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심지어 불규칙한 다각형의 면적과 일부 원뿔의 부피를 계산했다.

기원전 4000 년에 스와는 먼저 표의부호와 기호를 가리킬 수 있는 상형문자를 발명했는데, 이 문자들은 대부분 벽돌, 돌, 검은 현무암, 점토판, "펜 시작 무게, 자국 깊이" 로 새겨져 쐐기 모양으로 불렸기 때문이다.

한 유명한 예는'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인 신바빌로니아 성벽이다. 벽은 밝은 파란색, 흰색입니다. 노란 사자 한 마리 우룡의 도안은 성벽 전체에 퍼져 있고, 위아래가 질서 정연하며,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며, 생동감이 있어 후세에' 공중정원' 이라고 불린다.

그 후 나일강 문명과 인더스 문명이 양강 문명의 추진으로 발전하여 그리스인들은 수학, 물리학, 철학을 배웠다. 유대인들은 그곳에서 신학을 배워서 전 세계에 전파했습니다. 아랍인들은 그곳에서 건축을 배워서 중세의 야만적인 유럽 전체를 교육했다.

기원전 2000 년경에 아모리 사람들은 바빌론 왕국을 설립하고 바빌론 도시를 수도로 삼았다. 기원전 1792 년에 함무라비가 즉위하여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을 정복하고 메소포타미아 평원을 통일하여' 함무라비 법전' 을 반포했다. 이는 세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성문법전이지만, 가장 이른 것은 아니다. 가장 초기의 것은' 더' 라고 불린다.

기원전 689 년에 바빌로니아 왕국은 아시리아에 의해 파괴되었다. 기원전 605 년에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이 아시리아를 멸망시켰습니다. 그 후 성전은 권력을 가르쳤고, 마침내 기원전 538 년에 페르시아에 의해 이란 고원에서 소멸되었다. 두 강 유역의 고대 문명은 하나의 독립된 전체로 끝났다.

이집트 나일강 문명:

천문학과 수학

고대 이집트의 농업 생산은 나일강이 범람하는 정확한 날짜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천상에 따라 계절을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천문 지식도 끊임없이 축적되고 풍부하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기원전 2787 년에 인류 역사상 최초의 양력을 창설했다. 방법은 시리우스와 태양이 동시에 지평선에 떠오르는 날 (나일강이 범람하기 시작할 때) 을 1 년의 시작, 3 계절 *** 12 개월로 정하는 것이다. 월 30 일 플러스 연말 5 일 * * * 연간 365 일. 이런 역법은 매년 1/4 일의 차이만으로 오늘날 세계 양력의 원시 근거이다. 나일강은 매년 홍수가 나기 때문에, 다시 측량하고 땅을 묘사해야 한다. 해마다 일하면서 고대 이집트인들이 기하학에서 한 실제 연습은 당시 어느 민족보다도 많았고, 많은 수학 지식을 축적했다. 그들은 수리시설을 짓고 절과 피라미드를 지었다. 이 수학 지식은 응용과 진일보한 풍요와 발전을 얻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10 의 표기법 시스템을 사용하여 직사각형, 삼각형, 사다리꼴, 원의 면적을 계산하거나 정원통, 단면 원추의 부피를 계산할 수 있었다. 그들이 사용하는 원주율은 π = 3. 1605 이다. 대수학에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일원으로 1 차 방정식을 풀고, 일원으로 간단한 2 차 방정식을 풀 수 있었다.

2. 해부학 및 의학

고대 이집트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도 다른 세상에서 계속 살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죽은 사람의 해부를 미라 (미라) 로 칠했다. 그 결과, 그들은 인체 생리학과 해부학에 대한 많은 지식을 축적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의학 발전에 유익하다. 고대 이집트의 의사들은 눈병, 치통, 설사, 폐병, 많은 산부인과 병을 치료하는 수술을 할 수 있었다. 그들은 각종 식물, 동물, 광물로 약을 짓는다. 고대 이집트의 의학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이었는데, 이 지식은 나중에 고대 그리스인들에 의해 계승되었다.

수공예 기술

이집트의 수공업도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일찍이 기원전 2700 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길이가 47 미터인 배 한 척을 지었다. 기원전 1600 년에 유리 제조 기술이 발명되었으며 도자기, 리넨 직물, 가죽, 파피루스 (필기용), 보석 제조 기술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기원전 1500 년 건설 전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청동 제련 기술을 배웠다.

4. 건축 기술

건축 기술은 한 사회의 전반적인 기술 수준을 크게 반영할 수 있는 종합 기술이다. 고대에는 더욱 그랬다. 인류 역사상 고대 이집트의 가장 두드러진 기술 성과는 바로 석두 로 지은 거대한 피라미드와 절이다.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 (왕) 의 무덤이다. 현존하는 70 여 개의 피라미드 중 가장 큰 것은 후프 피라미드로 기원전 2600 년에 건설되었다. 탑고 146.5 미터, 밑부분은 길이가 긴 정사각형입니다. 전체 문화는 연마한 거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석두 한 개당 평균 무게는 2 이다. * * * 약 230 만 개의 돌맹이가 있습니다. 석두 석고로 접착되지 않아 이음매가 빡빡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의 절 건물도 매우 놀랍다. 예를 들어, 나일강 유역에 존재하는 카르나크 신전은 기원전 14 세기에 세워졌다. 그것의 본전은 약 5000 평방미터에 134 개의 거대한 원형 돌기둥들이 서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12 이고 지름은 3.6 미터이다. 얼마나 장관인지 알 수 있다. 3,400 년 전에 석기와 청동기를 사용했을 때 고대 이집트인들이 피라미드와 신전과 같은 웅장한 건물을 지었다는 것은 인류 역사의 기적이었다.

5. 상형문자

파피루스

이집트 상형 문자는 세계 최초의 문자 중 하나가 되었다. 글과 함께 이집트인들은 갈대를 접착제가 섞인 담배에 담그고 파피루스에 글을 쓰는 법을 배워서 세계 최초의 파피루스 문헌을 남겼다.

인더스 문명:

인도의 고대 문명은 1922 년에 발견되었다. 그 유적지는 인도 하라바에서 최초로 발굴되었기 때문에 흔히' 하라바 문화' 라고 불린다. 이 유적들은 주로 인더스 강 유역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인더스 문명' 이라고도 불린다. 할라바 문화의 시대는 기원전 2300 년부터 기원전 1750 년경이었다.

하라바 문화는 고대 인도 청동기 시대의 문화이다. 그것은 일종의 도시 문명을 대표한다. 발굴된 도시 유적지를 보면 도시의 계획과 건물은 모두 상당히 높다. 예를 들어, 모헨조율계 영호성, 면적은 260 헥타르로 12 블록으로 나뉘어 있으며, 거리는 깔끔하고 넓으며 배수 시스템이 양호하다. 어떤 집은 정교하고 넓어서 이미 문명의 문턱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이 문명은 수백 년 동안 계속된 후에 점차 쇠퇴했다. 그것은 기원전 18 세기에 멸망했다. 하라바 문화가 쇠퇴한 후, 인도 북서부에서 침략한 유목민 아리아인들이 인도에 더 오래 지속되는 문명을 세웠다. 아리아인들은 기원전 2000 년경에 인도 북서부에 나타나 점차 남쪽으로 확장되었다. 기원전 6 세기 초까지 인도는 이미 16 개국을 형성했다고 한다. 오랜 합병전쟁을 거쳐 이스라엘은 기원전 4 세기에 남부의 갠지스 강 유역에 세워졌다.

이 기간 동안 인도 북서부의 인더스 강 유역은 페르시아 제국의 침략을 당했다. 페르시아 사람들은 거의 2 세기 동안 인더스 유역을 통치했고, 기원전 4 세기 말까지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에 의해 정복되지 않았다. 찬다라굽도는 반마케도니아 봉기를 이끌고 침입자를 추방한 후 북인도를 통일하고, 곧 마가타 주의 남도왕조를 전복시켜 고대 인도에서 가장 강력한 공작새 왕조를 세웠다.

공작왕조는 아육왕 시대에 전성기에 이르렀다. 여러 해 동안의 전란 끝에 왕조의 경계는 인도 반도의 최남단을 제외한 남아시아 아대륙 전체로 확대되었는데, 여기에는 오늘날의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가 포함된다. 이 거대한 제국은 군사 정복에 의해 세워졌기 때문에 아육왕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분열에 빠졌다. 공작 왕조의 마지막 왕은 기원전 187 년에 전복되었다. 그 이후로 인도 반도는 더 이상 통일되지 않았다.

고대 인도는 인류 문명의 요람 중 하나로 문학 철학 자연 과학 방면에서 인류 문명에 독창적인 공헌을 하였다. 문학적으로, 그것은 불후의 서사시' 마호보로도',' 로모옌나' 를 창조했다. 철학적으로, 그것은' 인과응보론' 을 세웠는데, 이는 오늘의 논리학과 맞먹는다. 자연과학에서 가장 뛰어난 공헌은 현재 통용되는 계산 방법을 발명하고 다음을 창조하는 것이다.

양쯔강 문명:

장강 문명은 장강 유역 지역 문명의 총칭으로 황하 문명과 병행하여 중화문명의 두 가지 주요 원천으로 꼽힌다. 창장 문명의 면적이 넓고, 문화 유적이 많고, 밀도가 커서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창장 문명, 특히 창장 문명의' 벼 작문명' 은 동아시아와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창장 문명과 황허 문명 등 중국 고대 문명은 장기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하여 중화문명이 되었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했기 때문에 장강 유역의 문명과 중국의 다른 지역의 문명이 더욱 융합되어 중국 각 지역의 문명이 융합되어 점차 중화문명이 생겨났다.

황하 문명:

황하는 중화민족의 발상지이다. 654.38+0.50,000 년 전 산시 () 성이 황허 () 근처의 서성현 () 에 서후도원인 () 이 나타났다. 1 만년 전 블루티엔 유인원과 30 만년 전 대리유인원이 황하 연안에서 어획했다. 70,000 년 전 산서 xiangfen 딩 빌리지에는 초기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났습니다. 3 만년 전 내몽골 우심기 대거만에 말기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났다. 지금으로부터 10000 ~ 7000 년의 미세 석기 문화 유적지, 지금으로부터 7000 ~ 3700 년의 신석기 문화 유적지, 지금으로부터 3700 ~ 2700 년의 청동 문화 유적지, 기원전 770 년의 철기 문화 유적지는 황하 유역에 거의 널려 있다. 중석기 시대부터 황하 유역은 중국 고대 문화의 발전 센터가 되었다.

황하 문명의 형성 시기는 대략 기원전 4000 년과 기원전 2000 년 사이에 2 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은 청두 평원문명, 강한문명, 장강 유역 태호문명 등 다양한 지역문명이 출현했다. 대표적인 고고학문화는 대계문화, 굴가령 문화, 석가하 문화, 연택문화, 양저문화 등이다. 황하 유역에는 건청문명이 있다. 대표적인 고고학 문화는 양사오문화, 중원 용산 문화, 대모르구 문화, 산둥 용산 문화, 마가마문화 등이다. 동북에는 연산 지역 문명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고고학 문화는 주로 홍산 문화이다. 모든 지역 문명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여 학술계의 높은 칭찬을 받았지만, 후에 어떤 문명은 중단되었고, 어떤 문명은 저조한 지경에 이르렀다. 황허 문명만이 중류 기둥처럼 생기발랄하다. 각 지역 문명의 정수를 흡수하여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상술한 고고학 문화에 해당하는 것은 중국 역사의 오제 시대, 즉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과 태호, 하이다이 지역의 소호다. 문헌에 따르면, 그들의 민족들은 주로 황하 중하류에서 번식하고 생활하며 발전하여 찬란한 황하 초기 문명을 창조하였다. 이때 사회 곳곳에 민족이 가득하다. 흉벽, 농업 생산 사회화, 수공업 전문화, 예절 규범화, 빈부 양극화, 계급이 나타나고 문화예술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는데, 이때 황허 문명은 대교화의 형성기에 처해 있어 민족문명이나 중화문명의 초급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황하 문명의 발전 시기는 그 승화 단계이다. 시간상으로 볼 때, 주로 하상주 시대에 있다. 이때 황하 문명은 주로 황하 중하류에 집중되어 오늘날의 하남성을 핵심으로 한다. 대중원 문화는 황하 문명의 중심이다. 대중원 하로 지역 (하남 낙양-등봉선을 핵심으로 함) 의 문화는 황하 문명의 핵심이다. 하로 지역은 일반적으로 황하와 낙하가 만나는 곳의 내각 대륙과 외각 대륙, 황하 북쪽 해안의 진남과 예북을 포함한다. 하로 문화권은 예서와 예동의 세관에 도착할 수 있다. 하로 문화권에는 오제 전설과 유적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 밖에도 하상주의 도성이 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역대 도성에는 하남 정주등봉왕성강 고성 (사방의 옛 장소), 정저우 신민신채 고성, 옌사 이리성지, 정저우 쇼핑몰, 낙양옌시 시신구 쇼핑몰, 안양은허, 안양환북몰, 산시, 낙양이 발견한 서주, 동주 도성 유적지가 포함됐다. 하상주의 도성은 모두 하로 지역에 있다. 하로 문화는 일종의 지역 문화일 뿐만 아니라 2000 여 년 동안 이어온 왕도 문화로 황하 문명의 핵심 전달체이다. 이 역사 단계에서 정권 체계가 생겨 비교적 성숙한 국가기구를 형성하고 비교적 완비된 예악 제도를 제정해 비교적 규범적인 글이 등장했다. 과학, 농업, 수공업, 상업무역이 급속히 발전하다. 획기적인 청동 문화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하로 문화 주변에는 바촉문화, 오월 문화, 초문화, 연조문화, 질루문화가 나타났다. 교류, 흡수, 융합을 통해 하로 문화는 활력을 불어넣어 역사 무대에서 더욱 활발해졌다. 이 시기에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과 이경과 같은 불후의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이 작품들은 모두 철리가 풍부하다.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영향을 준 도가, 유교, 묵가, 법가, 병사, 명가 등의 유파가 하로 지역에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중국 학술계가 다투는 황금시대를 열었다. 하로 문화는 황하 문명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신선한 피를 입력하였으며, 문명의 빛은 아시아의 동방을 밝게 비춘다.

황하 문명의 전성기는 봉건 제제 문명에 들어가는 역사적 단계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북송에 이르기까지, 하로 지역은 핵심 지위가 천 여 년 동안 되었다. 황제 문화는 국가 과학 문화의 거대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고 봉건을 폐지하고 현을 건설하고 진제를 계승하여 이 위대한 문명 창조를 더욱 규범화하고 보완하고 보급하였다. 유교 도가 등의 학설은 선진시대에 존재했는데, 그것은 역대 모두 계승되고 발양되었다. 한학은 한대 학자들이 창설한 중요한 학파로,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력이 크다. 그들의 경학 방면의 성과는 줄곧 후세 학자들이 고전으로 추앙해 왔다. 송대 이학은 중화민족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 최초의 고등 학부국자감은 동한 도성 낙양 (현재 하남 낙양) 에 위치해 있으며, 학생은 최대 3 만여 명에 이른다. 전국 각지에서 대량의 인재를 양성하여 많은 걸출한 인물이 쏟아져 나왔다. 천문 달력, 농학, 지질학, 의학, 수리, 기계, 건축, 제련, 도자기, 양조, 방직, 종이, 활자 인쇄 등의 기술은 모두 역사의 기적을 창조했다. 한부, 당시, 송사, 서예, 그림, 조각 등. 문화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사서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아 고대부터 지금까지 왕조의 흥망과 사회 발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유명한 실크로드의 출발점은 서한의 Xi 안, 동한 () 에서 수당 () 의 낙양 () 까지 시작된다. Xi 와 낙양은 당시 대외문화교류와 상업무역을 하던 국제 대도시였다. 따라서 중국 역사상 한당 문명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것은 황하 문명이 확실히 새로운 역사적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고도로 번영하는 황하 문명은

중화문명의 주체는 황허 문명이고, 황허 문명의 중심은 중원, 황허 문명의 핵심은 하로 문화권에 있다. 하로 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첫째, 국도 문화가 연속적이라는 것이다. 황허 문명이 형성된 오제 시대에 황제는 곰 (현재 허난성 신정시), 전두지 언덕 (현재 허난성 푸양시), 두요평양 (현재 산시 린펀시), 순두보반 (순도) 이 있었다. 황허 문명 발전 시기, 하상주 시기, 하도성은 각각 양성성 (현 허난성 신정시), 양채 (현 허난성 우주시), 읍 짱 (현 허난성 옌시, 즉 이리), 노구 (현 허난성 개봉시), 상두보 (현 허난성) 였다 황허 문명의 전성기 제왕시대에는 서한에서 북송에 이르기까지 연이어 Xi 안 낙양 개봉부를 세웠다. 이것들은 모두 하로 문화권에 있다. 수천 년의 수도 건설 역사는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민족 수도 문화를 형성했다. 이것은 Heluo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둘째, 뿌리 깊은 뿌리 문화는 하로 문화의 또 다른 특징이며, 많은 문명의 원천이 이 일대에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오래된 나라가 여기에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문명추적 공사가 확정한 네 가지 중점은 임펀의 도사, 정주의 고성촌, 신채촌, 왕성강이며, 전통문화의 원천으로 여겨지는 하도, 낙서, 이경 등 한자도 이곳에서 생산된다. 즉 갑골문, 하남 은안양 폐허. 여러 가지 역사적 이유로 중원 인구는 사방팔방으로 이주하고 심지어 해외로 이주했다. 중국 백가 중 70 여 개 성의 뿌리가 중원에 있다. 오늘날, 특히 해외 중국인들은 자신을' 하로랑' 이라고 부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하로 지역은 문화의 뿌리와 성을 찾는 성지가 되었다. 다시 한 번, 대통일사상은 뿌리가 깊어 전통 민족 유전자를 형성한다. 흡수, 포용, 개방, 응집에 능한 민족적 성격은 하로 문화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하지만 가장 두드러진 것은 통일된 민족 유전자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국가의 통일과 강함을 지키기 위해 분열을 반대하고 끊임없는 투쟁을 벌여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 우수한 전통은 이제 중화민족 전체가 반석 같은 응집력과 영혼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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