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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파학의 관점에서' 강강강과의 3 인행' 이라는 문장 쓰기를 돕다.

강강삼면' 은 봉황위성 TV 1998 년 3 월 창설된 TV 담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0 년이 되었다. 이 기사는 밤 1 1: 30 (첫 방송) 과 정오 12 (재방송) 라는 무명 기간을 고수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번 방송되며 방송 빈도가 매우 높다 많은 TV 토크쇼 방송이 방영된 후 여러 차례 곤경에 빠진 것에 비해 방영 후 1, 2 년 동안' 수업' 을 해야 하는 국면에 비해' 당강 삼면' 은 완강히 생존할 뿐만 아니라 영향력이 갈수록 커져 많은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지난 10 년 동안 광고수입이 1 억원을 넘었다. 2006 년 사회자 타오는' 몬데일' 잡지가 선정한' 2006 년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사회자' 순위에서 3 억 2 천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 위를 차지했다. (1)' 던영인 삼면' 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이 글은 이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을 발굴하여 중국 TV 토크쇼에 약간의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

첫째, 대인 관계의 매력

TV 토크쇼는 스튜디오에서 진행자와 게스트 (일부 프로그램에는 관객이 포함됨) 를 대면하는 인간관계를 통해 텔레비전을 통해 대중전파로 전환하는 일종의 TV 프로그램 유형이다. TV 토크쇼는 대중매체인 TV 에 의지하여 관객을 넓힐 수 있지만, 그 주요 표현은 대면 인간관계와 교류로, 이는 다른 TV 프로그램과의 차이이자 선천적인 장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V, TV, TV, TV, TV, TV, TV)

인간관계는 개인 간의 정보 교류 활동이다. ② 인간이 탄생한 이래 존재해 온 정신과 정보 교류 방식이다.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통해 환경 변화를 제때에 이해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끊임없이 조정하여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다른 사람과 사회적 교제와 협력을 확립하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따라서 인간관계는 인류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보증이다.

공업문명에 들어선 후 기차, 비행기, 전보, 전화 등 교통수단과 통신 수단이 인간관계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바쁜 일과 생존의 스트레스는 사람 간의 대면 인간관계를 증가시키지 않았다. 1930 년대 이후, TV, 인터넷 등 대중전파 도구가 잇따라 등장하면서 대면 교류 시간은 듣기, 보기, 읽기와 같은 대중전파 도구에 의해 이용되고, 사람들이 대면하는 인간관계 교류 시간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피리복과 폴 기스는' 대중전파원리' 라는 책에서 대중사회에서 개인과 주변 사회질서의 관계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지적했다. "1. 심리적으로 개인은 다른 사람과 소외된 상태에 있다. 2.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보편적으로 인정미가 부족하다. 3. 개인은 더 자유롭고 비공식 사회의 의무에 얽매이지 않는다. " 현대사회인과 사람 사이에 대면 인간관계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변화기에 중국 대중도 농업사회의 전통가정에서 감정과 인격적 특징을 가진 사람에게서 다른 도시공업생산라인의' 원자' 로 바뀌었다. 그들은 인간관계의 통로가 부족하여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들은 이 모든 것을 설명하고, 소통하고, 하소연하고, 자신의 존재와 발전을 위한 좌표와 정서적 지지를 찾아야 한다.

덩영인 삼면' 은 사회변화기 중국인들이 사람들과의 교제를 갈망하는 사회심리를 잘 포착하여 생겨났다. 전통 사회에서 텔레비전을 대중전파 도구로 사용하는 대면 인간커뮤니케이션 상태를 복원해 대면 인간관계의 매력을 충분히 과시했다. 담화 분위기를 다룰 때' 등영인 삼면' 은 너무 많은 기획과 포장을 거의 하지 않으며, 일주일에 5 회 방송되는 프로그램 수에 대해서도 각 대화의 내용을 미리 계획할 수 없다. 그래서 사회자 타오의 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우리의 보통 친구와의 채팅이다. 우리는 단지 자신의 본색을 사용하여 TV 속 생활의 채팅을 가능한 한 실감나게 할 뿐이다" 고 말했다. "채팅은 종종 채팅의 과정을 강조한다 ... 모두들 성정 속의 사람들이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즐거워하며 지치지 않는다 ..." (4)

그래서 칼럼 배경 환경의 레이아웃에서' 등영인 삼면' 은 본색으로 이기고, 매우 간결하고 따뜻하다. 테이블 3 의자, 1 인 1 잔, 집 따뜻한 거실, 도시의 여유로운 다실, 음악 반주, 관객이 없다. 손님이 여기서 느끼는 느낌은 집에서와 비슷하다. 이와 함께 스튜디오에서 채팅하는 녹음방송 모드는 3 명의 게스트와 진행자만이 스튜디오에 들어가 쉽게 만날 수 있는' 상황 제약' 을 줄이고 게스트의 불편함과 낯설음을 줄여 게스트와 진행자가 당당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대화에서 사회자인 타오와 게스트들은 모두 본래의 모습으로 나타나 캐주얼한 옷차림을 하고 퇴근 후 친구 집으로 갔다. 말하는 말투와 사용하는 언어는 생활 속에서 친구와 이야기할 때처럼 캐주얼하고 밋밋하다. 이 방송에서는 사회자 타오가 격동할 때 어이없고 더듬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게스트들의 본색 출연 모습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작가 왕삭은 방송에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리를 90 도 돌렸고, 미소를 지으며 아이처럼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손님들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보통 엄숙하고 엄숙하며, 차근차근 웃으며 약간 멀어 보인다. 하지만 이 방송에서 그들은 완전히 긴장을 풀고 무심코 본색을 드러내며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반대로, 사람들은 그들이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며, 더욱 우호적인 본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등영인 삼면' 은 쇼도 없고 포장도 없이 생활 속 친구 간 대화의 원래 생태프로그램 형식을 반영해 대면 대화를 할 수 있는 위챗 모멘트 부족, 인간관계가 적은 현대인들에게 매력적이다. 사람들은 텔레비전 앞에 앉아' 던영인 삼면' 이 바로 그들의 위챗 모멘트,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만족감과 쾌감을 얻을 수 있다고 느꼈다.

둘째, 인기있는 주제에 대한 문화적 해석

친구들 사이에서 대화하는 화제는 대부분 비교적 광범위하고 캐주얼하며 점프한다. Deng Yongqiang 은 대만 지방 선거, 진수편 등 정치에 관해 이야기 할 수있는 광범위한 채팅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남호사진 사건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다. 또는 결혼과 같은 감정적 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너는 또한' 팔괘' 와 연예계 사람들, 예를 들면 천관시 염조문의 스캔들 등을 논평할 수 있다. 화제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한 가지 변함이 없다. 채팅 내용이 최근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뉴스 사건이라는 점이다. 분명히, 이것은 모든 토크쇼가 하고 있는 일이지만,' 던영인 삼면' 은 매우 독특한 각도에서 뉴스 사건으로 들어온다. 어떻게 이런 뉴스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각도에서 이런 뉴스 사건에 대해 이야기할 때,' 등영인 삼면' 은 유행하는 사회 현상에 대해 문화 해석을 할 수 있고, 중서문화와 양안의 서로 다른 문화적 시각에서 정보를 가공하는 것을 중시할 수 있다. 따라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 아래 청중의 사상의 교류와 충돌을 야기한다. 이런 식으로 대화 내용은 청중을 겨냥한 것이다.

현재 언론간 경쟁은 이미 칼럼 경쟁으로 바뀌었고, 칼럼 경쟁의 초점은 정보 처리 방식과 전파 형태의 경쟁이다. 정보 동질화의 국면에 직면하여 어떤 정보 자원을 점유하는 것은 이미 결정적인 것이 아니며, 중요한 것은 이 정보를 어떻게 해석하고 전파할 것인가이다. 같은 뉴스 정보, 미디어마다 서로 다른 해석을 통해 서로 다른' 코드' 를 형성하는 것이 오늘날 미디어 경쟁의 관건이다. 미디어의' 코딩' 능력은 미디어의 경쟁력이다. 같은 뉴스 사건에 대해 각기 다른 스타일의 토크쇼는 각자의 관점을 선택하고 화제를 발굴하며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다.

덩영인 삼면' 은 사회현상에 대한 문화분석을 잘한다. 즉 문화적 관점에서 사회적 이슈에 응답하고 문화적 품위를 이야기하는 데 능하다. 대화를 나누는 게스트들은 대부분 학자이기 때문에, 흔히 상투적인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깊은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프로그램 게스트인 철삼각그룹의 허자동과 양문도는 모두 중서문화를 연구한 학자이며, 다른 게스트들은 일반적으로 토론할 화제의 배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거나 연구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그들의 관점은 왕왕 매우 독특해서 다른 사람의 지혜를 흡수하지 못한다. 이번 대화의 목적도 봉황위성 TV 의 운영상 사고를 보여준다. "아무리 영합하고 시청률에 치중하더라도 문제없지만 문화 도덕 품위라는 세 가지를 고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문화, 도덕, 품위의 원칙을 잘 파악하기만 하면 관객을 영합하고 시청률을 프로그램 평가체계에 도입할 수 있다. ⑤

그는 유행화제에 대한 문화적 해석을 잘할 뿐만 아니라 당강과의 폭배도 자신의 우세를 이용하여 중국 대만 중국과 서양의 문화교류와 충돌을 실현하는 데 주력한다. 즉, 그가 말하는 화제의 배경에 있는 중서, 항대, 대륙의 비교를 주목하고 시야를 넓히며 문화의 소통과 교류를 실현하여 전 세계 중국인 사이의 거리를 확대할 수 있다.

셋째, 평등하고 편안한 대화 분위기

인간관계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어느 쪽도 상대방을 강요할 권리도 없고 강요할 의무도 없다' 는 점이다. 이는 인간관계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동등한 교제 활동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관계를 순조롭게 완성할 수 없다. 따라서 TV 토크쇼도 평등한 인간관계 분위기를 조성하고 반영해야 한다.

당강 삼면' 은 프로그램을 친구 간 채팅 방식으로 포지셔닝하고, 대화의 쌍방, 진행자, 관객은 모두 친구로 포지셔닝되어 동등한 위치에 있다. 주인은 손님에게 세 가지 호칭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양문도의' 문도형', 허자동의' 자동형' 과 같은' 형제도 형제' 이다. 두 번째는 손님을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세 사람이 직접 그 이름을 불렀는데, 예를 들면 유가령을' 가령' 이라고 부른다. 이 몇 가지 제목의 선택은 모두 후덕하여 채팅 프로그램의 포지셔닝에 부합하여 게스트와 관중의 거리를 좁혔다. 대화의 기조는 설교와 교수 스타일이 아니라 평등하고 편안한 대화 분위기다.

이야기되는 사람들에게 우리도 평등한 시각에 서서 이야기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전에는 언론의' 초점' 에서 성적을 낸 정치인, 유명인, 스타의 이미지가 완벽하다는 것을 시청자들이 보았고, 그들에 대한 뉴스 보도도 대중의 입이다. 유명인에 대한 이런 견해는 상향이지, 헤드업 (hud-up) 이 아니다. 인물의 소개도 편평하고, 다면성이 없어, 이 유명인들은 일, 생활, 도덕, 인생의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고 오해받고 있다. 그러나' 등영인 삼면' 에 대한 이 공적인 인물에 대한 토론은 금상첨화가 아니라, 그들을 진실한 사람에게 복원하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각종 권위의 고리가 사라지고, 관중들이 보는 것은 각종 장단점과 자신과 같은 사람이다.

이처럼 평등하고 독특한 세계 분석 방식은 오랫동안' 나 없음' 상태에 있던 시청자들이 언론의 권위와 지도적 말 아래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말투를 느끼게 하고, 항상 교육을 받은 중국 TV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시청각감을 주며, 보이지 않게 관객의 평등민주의식을 키워 중국 현대화가 시급히 배양해야 할 현대 시민의 필수 자질 중 하나다. 사회자 타오는 《뉴스위크》에서' 가장 서민의식을 가진 신예 인물' 으로 칭송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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