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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 문화의 학술 사상

청대 학술이 흥성하면서 역대 학자들이 각종 학술을 연구, 해석, 재천명하는 것은 역대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양계초는 청조를 중국의' 르네상스 시대' 라고 부른다. 명말 정치 부패, 내우외환을 감안하여 송명리학이 모호하고 위선적이어서 청대 초심자들이 경세에 쓰이는 지식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다. 명나라는 비리에 죽고, 청나라가 중원으로 정한 후, 한동안 학자들은 사통을 가라앉히고, 이학 양명학을 배척하고, 각 조대의 흥망 궤적을 연구하며, 각종 정치 개조, 사회 진흥 방안을 제시하여 청초의 학술사상이 실속 있는 기풍을 나타내고, 동시에 실용적인 고증학을 전시하였다. 청대 시풍이 매우 성행하여 황제와 황족을 비롯한 당국은 시학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청대 이래 황제는 줄곧' 전당시' 의 정식 편찬,' 당시선본',' 송김명시선',' 김석시선',' 배문재 사선본',' 역대 문제화시 선본',' 당송시선본' 을 주도해 왔다 역대 제왕집' 과' 역대 제왕어시집' 청대 고종 등 황제는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여 평생 5 세트의 어시를 썼는데, 모두 10 여만 곡이다. 그가 쓴 모든 시에는 어신이 주석을 달았는데, 만약 어신이 원문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가 집에 가서 고서를 열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채집" 은 도로현 왕환혼이 선택한 종실시이다. 황제도 시를 연락과 연락관으로 사용했다.

돈, 우, 왕사진은 청초 최초의 시인이다. 강희중후반 강남에는 왕, 오정진, 공, 서앙발, 돈, 장대수, 관잠, 오, 구, 리, 장정석, 묘원, 왕유관, 서영현, 곽 등이 나타났다. 건륭년 동안 원기, 강석천, 조익이 강좌삼걸로 불리며 황경인, 정판교도 시로 유명하다. 가경 도광년 동안 문인들이 시사를 결성했고, 경성과 양주의 풍조가 가장 성행하였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추위를 없애는 시사이다. 대표 인물은 구무, 샤수슈, 정은택, 도수, 주다이, 오순,, 판증의, 후, 리, 유이다. 시 혁명' 으로 불리는 시 개혁 운동은 유신 운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준헌의 문자로 시대를 반영하는 사회시를 대표한다. 담시동, 당, 강유위, 예, 추, 하 등 모두 작품이 세상에 전해졌다. 청말동광이 발달하여 작가를 대표하여 진 (), 심 () 등이 있었는데, 신해혁명 이후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청대 시 이론은 심덕잠의 조식설, 왕사진의 신운설, 옹기의 성령설, 옹방강의 근리설로 나뉜다. 기타 중요한 시인으로는 귀장, 두군, 오가길, 안, 돈승지, 굴대균, 진공인이 있다. 유민시의 중요한 주제는 민족 갈등을 반영하고 애국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연 () 돈 승지 () 오가지 () 는 당시의 사회와 계급 갈등을 반영했다. 스타일에서도 그들마다 특색이 있다.

돈과 오씨는 청초의 유명한 사인이자 청초의 두 명의 중요한 작가이다. 이들의 신분은 유민과는 다르지만 작품의 내용은 대동소이하다.

돈은 해박한 지식과 웅장한 작문 정신을 가지고 있다. 황, 구, 왕 이전에 그는 만명 산문의 구도를 바꿔 그 규모를 확대하기 시작했다. 그의 시학 당송 스님은 청청 후의 작품도 흥망감을 잘 써서 "고국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의 시는 대부분 명말 청초의 역사적 사건이다. 그의 7 언시는 아름다운 글과 감상적인 감정, 조화로운 음절로 가득 차 있어 강한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유명한 수필가는 위, 왕완 등이 있다.

위는 유민이며, 그의 작품은 강렬한 민족 감정과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후방역의 문필이 분방하다. 왕의 말은 유창하고 간결하다. 청초 문인들은 돈, 구 등의 영향으로 많은 책을 읽고, 전적이 풍부하며, 산문 쓰기에도 능하며, 특히 산문이 가장 뛰어나다.

강희년 후반, 통치가 공고해졌고, 대부분의 무일푼들이 청나라에서 자랐고, 인생 경험은 명나라 유민과는 달랐다. 이 시기의 시는 더 이상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 기교의 추구에 힘쓰고 있다. 내용은 서정과 산수 묘사를 위주로 한다.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이미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대 곤곡 경극에서 유래하여 건륭과 가경년 사이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이미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피황, 황아, 황강, 경극, 경극, 평극, 국극이라고 불린다. 건륭 55 년 (1790), 네 개의 휘장이 상경했고, 50 ~ 60 년 후 쿤곡, 한극, 순양강, 난탄극과 베이징에서 만나 중국 최대 극종으로 발전했다. 그 연극은 풍부하고, 공연 예술가가 많고, 극단이 많고, 관중이 많고, 영향이 깊어 전국에서 가장 많다. 경극은 종합 공연 예술로, 노래 (노래), 읽기 (읽기), 연주 (공연), 연주 (무), 춤 (춤) 을 하나로 모아 프로그램 공연 수단을 통해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며' 기쁨, 분노' 를 표현한다 역할은 생 (남성), 단 (여성), 순수 (남성), 추함 (남녀 모두)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은 충간, 미추, 선악으로 나뉜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생동감이 있다. 문학 자체의 진화, 도시 생활의 발전, 시민계층의 강대 등으로 신흥 희곡, 소설이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원명 이후 당시의 시문을 능가하고 있다. 청대 문학도 이 추세를 이어갔고, 희곡과 소설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청초의 희곡, 예를 들면 우의' 장릉봄', 이어의' 소두산' 등은 국가가 망하는 아픔을 표현한 것으로 당시 민족 갈등의 우여곡절 투영이었다.

이유 등이 합작한' 춘중포' 는 환관 집권의 어둠을 폭로하고 시민들의 투쟁을 무대에 올렸다. 줄거리 인물의 농축은 명대 레전드 희곡의 복잡한 단서를 줄이는 번거로움을 줄여 내용과 형식을 모두 긍정할 만하다.

주관 (글자) 의' 15 관' 과 잎 (글자) 의' 호박숟가락' 도 장점이 있다. 그리고 두 개의 걸출한 전설, 홍성의' 장생전' 과 구멍의' 도화팬' 이 있다.

장생전' 은 안사의 난전후를 배경으로 당대와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하고 봉건정치와 이, 양생활의 퇴폐적 측면을 비판하며 광범위한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그는 진지한 사랑을 찬양하면서 저자의 이상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주제 처리와 주인공의 성격에 갈등이 있지만 이 줄거리는 감동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가 짙고 성취가 높다.

도화팬' 은 이와의 사랑을 주선으로 표현한 흥망, 남명푸, 명나라 300 년 전멸의 정서로 역사적 진실과 예술적 진실의 비교적 성공적인 결합을 이루었다. 청병 입관 전후의 역사적 사건을 직접 쓰는 것은' 장생전' 보다 현실 투쟁에 더 가깝다. 전극은 구조가 치밀해 이재의 모욕, 억압받는 고귀한 품격을 보여 민족 기절을 고수하는 애국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 주된 한계는 명말 농민 봉기군에 대한 적대감이다. 청나라의 건축은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규모가 거대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건축 특징 중 하나인 아치도 점점 허황되어 원래의 용도를 거의 잃었다. 북경의 자금성에는 많은 대형 채색 석조 건물이 있다. 역대 제릉은 잠을 자지 않고, 명태조 이래 명릉이 있다. 청대에는 요녕 심양성경, 하북준화 청동릉, 하북이현 청서릉 3 개의 무덤이 있다. 원명원으로 대표되는 청대 원림예술은 강남 명원의 수미 풍경과 유럽의 이탈리아 건축원림을 융합해 외국 선교사들이' 만원의 정원' 으로 칭송하고 있다. 청나라는 장전 불교를 제창하여 각각 봉천 베이징 오대산에 라마사찰을 지었다. 강희 황제는 티베트 포탈라궁을 모델로 제하 승덕에 승덕 피서산장을 건설하여 사냥과 피서의 거처로 삼았다.

이화원: 이화원은 인공건물과 자연경관의 교묘한 결합으로 유명하다. 중국 고대 신화 중의' 해상 삼선산' 개념은 중국 원림예술의 절정의 대표이자 거대한 황실원림이자 청나라의 궁전이다. 청조 건륭년에 건설되었고, 광서년 사이에 재건되어 청대 베이징 서교 삼산오원 중 하나에 속하였다. 1998 세계문화유산 수여.

고궁: 명나라와 청 왕조의 24 명의 황제의 행궁입니다. 자금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궁전이다. 1987 고궁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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