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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티켓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에티켓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가이드 가이드: 에티켓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나랑 같이 보러 가자.

첫째, 기본 내용

예의이미지는 개인 이미지의 외적 표현 중 하나이며, 예의상 이미지의 높낮이는 종종 한 사람의 교양과 자질을 반영한다. 이미지는 한 사람의 외모로 옷차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다. 겉모습의 형태다.

둘째, 에티켓 이미지 개요

예의이미지는 개인 이미지의 외적 표현 중 하나이며, 예의상 이미지의 높낮이는 종종 한 사람의 교양과 자질을 반영한다. 예의상 이미지는 사람들의 정상적인 교제를 유지하는 첫 번째 부분이다. 인간관계에서 그 외적인 형식, 외모, 옷차림, 행동거지는 항상 일종의 정보이며, 이미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되었으며, 이 정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교제 활동의 전 과정, 좋든 나쁘든 영향을 미칠 것이다. 행동심리학자들은 사람과 접촉하는 처음 4 분이 인간의 인식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간 영역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실험을 한 적이 있다. 이 4 분에 대한 인식은 오랜 시간 동안 앞으로의 의사 소통, 심지어 전체 의사 소통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지각 효과는 심리학적으로 불린다. 후광효과? 。 고도로 개방된 정보화 시대에는 급변하는 시장경제에서 자신의 첫인상을 중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어쩌면 당신은 직업을 찾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은 회사를 대표하여 상대방과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요컨대, 첫인상은 성패의 잠재적 요인이 될 것이다.

물론, 인간의 인상 형성 과정은 감각을 통해 상대방을 인식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주관인지 능력과 객관적 복잡성에 의해 제한되며, 주관과 객관성이 항상 정확히 일치할 수는 없기 때문에 대량의 부정확, 심지어 거짓 잘못된 인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자각적으로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예의규범을 효과적으로 운용하며, 자신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깔끔하고 대범한 개인계기, 품위 있는 말투, 우아한 행동거지, 좋은 기질과 매너는 반드시 상대방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상대방이 대표하는 개인이나 조직을 존중하고 신뢰하도록 유도하여 결국 사교적인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셋째, 에티켓 이미지의 내용

개인이 사회생활에서 맡은 역할의 계층성과 풍부성으로 인해 개인 예절 이미지도 풍부한 특징을 보이고 있으며, 개인 예절 이미지 형성에도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개인의 일상 생활 예절. 주로 말, 행동, 복장 등의 방면의 예절 요구를 포함한다.

(2) 가정 예절. 예의는 가정과 친지와의 교제에서 가족 예절로 가족 호칭, 인사, 축하와 축하, 선물, 연회, 가족 오락을 포함한다.

(3) 사교 예절. 가정에서 사회로, 사회교제는 예의행위가 큰 사회로 확대되는 것이다. 사교 예절에는 보통 만남과 소개의 예절이 포함된다. 방문 및 접대 예절 대화와 교류의 예절 연회 및 선물 에티켓; 춤과 살롱 에티켓; 사회적 금기 등.

(4) 공식 예절. 공무예절은 사람들이 공무활동 과정에서 따라야 할 예절 규범이다. 그 특수성이 있다. 예절통칙의 지도하에 공무활동 과정에서 특수한 예절 규범을 익히면 공무활동의 효율성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공무예절에는 보통 업무 보고, 사무실 예절 등과 같은 업무 예절이 포함된다. 회의 예절 공문 예절 공식 환영 예절 등.

(5) 예절 문서. 예의문서는 사람들이 일상적인 교제 과정에서 편지 등 문자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예의의 한 형태다. 예의를 통해 우리는 사상을 교류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우정을 심화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절 문서에는 초대장, 축하 편지, 감사 편지 등과 같은 예절 서신이 있습니다. 에티켓 전보 초청 명함 연하장 비문 부고 조문 제목, 등등.

(6) 비즈니스 에티켓. 비즈니스 예절은 일반적인 인간의식과는 달리 비즈니스 활동의 모든 측면에 나타난다. 상업기업의 경우 상품 구매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상품 판매에서 애프터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부분이 기업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한 상업기업과 회원이 시종 비즈니스 예의에 따라 업무를 전개할 수 있다면, 상업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상품 판매를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비즈니스 예절은 주로 카운터 접대 예절, 비즈니스 협상 예절, 판촉 예절, 비즈니스 예절 등을 포함한다.

(7) 풍속 예절. 나라마다 민족마다 풍속 습관이 다르다. 이러한 풍속 습관을 충분히 이해하고 사회교제에서 자각적으로 존중하는 것은 교제의 성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관습예절의 내용은 주로 일상생활예절, 계절예절, 생활예절 (예: 결혼식 예절, 장례식 예절) 을 포함한다.

넷째, 예의상 이미지의 형평성

예의상 이미지 형성의 가치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a) 예의상 이미지의 형성은 인간성과 인간의 필요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의 본질은 단일 개인의 고유한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현실에서, 인간의 본질은 모든 사회관계의 합이다. 사회? 어떤 형식이든. 사람과 사람 간의 교제의 산물이다. 여러 가지 복잡한 사회 관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 부류이다. 하나는 물질적 관계이다. 다른 하나는 정신적 관계다. 물질관계와 정신관계는 모두 반드시 있어야 하고, 사회적 교제를 통해서만 표현할 수 있다. 즉, 인간성은 인간의 생명에 의해 형성된 상호 작용 관계에 존재한다. 기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사회활동이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예의를 갖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같은 주동적인 다른 사람들은 부정적인 저항심리와 행동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로 자신의 본질을 표현하고 주관적인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동물처럼 자연의 정글 법칙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에서 일정한 규칙과 규범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자각적으로 깨달았다. 이런 의미에서, 오늘날에도 그런 무례한 교류 활동은 순수한 동물 활동일 뿐이다.

또한, 인간의 요구로 볼 때, 사람의 높은 수준의 수요와 낮은 수준의 수요는 모두 일정한 조건이 있어야만 충족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예의를 차리고 예의를 지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조건이며, 특히 더 높은 수준의 수요에 대한 만족은 예의규범에 대한 준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인간 사회에서 한 사람의 필요와 발전은 그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교류하는 다른 모든 사람들의 발전에 달려 있다. 예의를 모르고 의태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기가 어렵고 자기발전도 제한될 수 있다.

(b) 에티켓 이미지 형성이 인류를 깨울 수 있습니까? 존엄성? , 그래서 사람들을 더 많이 만들 수 있습니까? 인간성?

예의는 사람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 중 하나이다. 맹자가 말했다:? 지금의 학자들은 모두 키울 수 있다고 하는데, 개는 모두 태어날 수 있고 키울 수 있다고 하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사람과 동물의 차이점은 사람이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안다는 것이다. 존중, 예의? 존중은 예의의 핵심 내용일 뿐이다. 예의에는 많은 번거로운 예절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원칙은 원칙을 존중하는 것이다. 이 존중에는 자존감과 다른 존중이 포함된다. 자존감은 자중하고, 자존감이 있는 사람은 존경할 만한 사람, 즉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이다. 맹자의 의식에 대한 해석은? 열등하게 다른 사람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이거? 열등감? 나는 나 자신을 업신여긴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나를 업신여기고 다른 사람을 매우 중요한 위치에 놓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예를 들어 예의는 등급질서를 말하고, 부하는 상급자를 존중해야 하고, 후배는 어른을 존중해야 하며, 주인은 손님을 존중해야 한다. 반면에 상사는 하급 상병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며, 손님은 주인이 되어야 하며, 예의상 어느 쪽이든 상대방을 매우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 한다. 사람은 처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상대방의 우정과 존경을 얻어 인간의 존엄성을 느낄 수 있다. 예의를 인정하고 준수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절 실천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체험할 수 있다. 인간? 존엄성? 인격의 기둥이다. 개인의 존엄성의 각성만이 사람과 동물의 차이를 깨닫고 사람을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인류는 예로부터 이미지 예절을 배우고 있다. 중국은 이미 5 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3) 예의상, 개인적으로는 자신의 사상윤리수양이 사회교제에서 외적인 표현이다. 사회 전체에 있어서 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다.

한 사회의 문명 정도가 높을수록 예의를 중시할수록 국민의 예절 수준이 높아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자신을 존중할 줄 모르는 사람이며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수도 없다. 사회생활에서 도덕을 중시하지 않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약간의 갈등이 있다면, 바로 기화, 긴장의 말, 이 사회는 진보하고 발전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의 영혼을 침식하고, 거대한 내적 소모와 해이해진 응집력을 창출하고, 사람의 정상적인 노동과 창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 안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사회의 모든 사람이 도덕성, 예의, 예의, 우호를 말할 수 있고, 따뜻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면, 개인, 개인, 사회 간의 각종 관계를 잘 처리하고, 응집력을 크게 강화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고, 단결하여 전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도덕과 예절이 없는 민족이나 국가는 문명화되지 않은 민족이나 국가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민족이나 국가는 안정, 단결,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없다.

(4) 예의상 이미지 형성은 사람들의 미에 대한 추구를 일깨우고 자극할 수 있다.

예의는 인간 사회 실천의 산물이며, 일상생활과 교제에서 사회의 정상적인 질서를 지키기 위해 형성된 규범이며, 사람들의 실천에도 반영된다. 에티켓 이미지는 객관적으로 사람들의 즐거움 등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아름다운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의는 이미지미와 형식미를 중시한다. 어떤 예의규범이든 심미 요구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류의 심미 정취와 감상 습관을 반영한다. 어떤 국가, 지역, 인종의 예의든 외적인 이미지와 형식미를 존중한다. 이런 미에 대한 추구는 인류의 정신적 수요에서 비롯되며, 모든 사람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원시 사회부터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아름다움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아름다움은 정신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예의는 사람의 말, 행동, 의태, 계기에 대한 이미지와 공식적인 규범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단순히 어떤 동작과 너의 미소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전반적인 생활 자세가 제공하는 종합 인상, 사상, 도덕, 성격, 정서 등 내재적인 자질, 말투, 행동, 태도, 외모 등 외적인 자질을 가리킨다.

에티켓 이미지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를 깨우고 자극할 수 있다. 벨린스키가 말했다. 미모와 도덕은 자매인가? 칸트가 말했다:? 미모는 도덕의 상징인가? 。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아름다운 정신, 순결한 마음, 올바른 감정과 신앙을 갖게 한다. 예의의 이미지는 심미적 관점에서 사람을 감염시키고 끌어들이는 것으로, 잠재된 감화 속에서 성품을 도야시키고 마음을 정화시켜 사람의 사고방식, 행동태도, 행동방식에 영향을 주어 인격의 완성에 이르게 한다. 이것이 예의의 매력이다. 예의는 또한 인류의 이상, 지혜, 창의력을 응결시켜 인류의 생존과 함께 지내는 데 도움이 되고, 사회적 진보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즉, 좋은 예절 이미지는 완벽함을 느끼게 하고, 흥분과 감정화를 불러일으키며, 긍정적인 태도와 행동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좋은 예절 이미지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고, 교제 대상이 자유에서 정체성을 갖게 하여 교제의 성공을 거둘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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