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 주인공은 너야, 넌 항상 너 자신이야.
이별의 주인공은 너 자신이지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물건이 남아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기 전에, 먼저 내가 쓸 수 있는지, 그것이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를 생각해 보자.
물론,' 베끼는 마음가짐' 은 하지 마세요. 마트 할인은 buy buy 에서 사는 것 같아요. 내가 마트에서 산 할인식품은 대부분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쓰레기통에 버릴 때마다 죄책감을 느낀다. 이런 죄책감을 줄이기 위해, 나는 항상 슈퍼마켓에 가기 전에 목록을 만들고, 목록에 있는 물건만 사서 할인 함정의 유혹을 피한다.
전자책' 이탈' 을 읽은 후, 나는 내 인생을 반성하기 시작했다. 우리 집에는 물건이 많아서 입은 옷도 그렇게 많은데 옷장은 항상 꽉 찼어요. 작은 구석에서 시작하여, 이탈하면서 자신의 인생 계획을 빗질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무엇이 부차적인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은 끊임없이 선택하는 과정이다. 물품은 사용해야만 가치가 있고, 쓸 수 없다. 지금 이 순간의 문장, 필요한 곳에 나타나야 포기할 수 있다. 물건은 적당한 위치에 놓아야 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이것은 분리를 위한 것이다.
기억하세요, 이별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영원히 당신입니다.
두 번째 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이 아닌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 년에 한 번도 오지 않는 친척과 가끔 오는 친구들을 위해 다기와 침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손님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찬장에 식기를 많이 넣었지만, 그들의 가족들은 식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나는 항상 모임이 호텔이나 다른 곳에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집은 사적인 곳이니 깨끗하고 편해야 한다. 네가 좋아하거나 갈망하는 곳이어야 한다. 여기로 돌아오면 몸과 마음이 모두 편안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는 집돌이라서 친구가 거의 없고 친구가 우리 집에 오는 것도 싫어요. 일 년에 한 번, 심지어 몇 년에 한 번 돈을 써서 물건을 살 필요도 없고 허영심을 위해 겉치레를 할 필요도 없다.
그러나 나는 아이의 방과 필요한 것을 보관할 것이다.
이 구절을 읽은 후, 나는 또 하나의 체험이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생활의 다른 측면도 있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사람의 정력은 제한되어 있다. 애플로 돌아온 잡스는 아무것도 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제한된 정력을 우리에게 중요한 사람과 일에 집중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측면이 완성되면 우리의 생활은 크게 개선될 것이다. 만약 이 두 방면이 모두 잘 되지 못한다면, 우리가 아무리 자질구레한 일을 하고, 더 많은 정력을 쓰는 것도 무의미하고, 단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나의 독서 경험과 가출의 생각. 일본 작가 산하영자의' 우리 집에서' 는 사람들이 생활에서 정신으로 가는' 감량욕' 여행을 하게 하려고 시도했다. 다 보고 난 후, 나는 중국의 옛말 한 마디를 떠올렸다. "집을 청소하지 않고 왜 세상을 쓸어 버리느냐?" " 그리고 "포기하면 얻을 수 있다."
물욕이 너무 많은 사람은 생활의 명리장에 빠지기 쉬우며, 심지어 내면의 정신적 필요까지 간과한다. 이 물질이 전무후무한 시대에 개인의 욕망의 구조가 작아졌고, 불필요한 욕망을 베어야만 그는 세상을 포용하는 정신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포기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종종 포기하고 포기하라고 요구하고 이기주의를' 소확행' 로 표방하며, 사람을 싸게 이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불행히도, 아무도 바보가 아니며, 아무도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차지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누구도 이득을 볼 수 없다. 이기적인 냉막 분위기는 전례가 없다. 과감히 포기하면 얻을 수 있다.
지나친 집착을 내려놓고 불필요한 잡동사니를 버리고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쓰레기인' 을 떠난다. 생활에서 정신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전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산뜻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사람만이 평범한 생활에서 진정한 나를 살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없어도 작은 사람이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 홀가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남을 감염시키고, 다른 사람이 간단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의 독서 경력과 집 철거에 대한 생각은 일본 잡동사니 관리 고문인 산하영자가 쓴 것이다. 이별이란 짐을 싸서 자신을 이해하고, 내면의 혼란을 정리하고, 삶을 더욱 편안하게 하는 행동수법이다. 즉, 집안의 쓰레기를 치우고 마음속의 쓰레기를 치우는 것은 삶을 즐겁게 하는 방법이다.
요컨대, 헤어지는 것은 자신의 생활 공간을 청산함으로써 보이는 세상에서 보이지 않는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따라서 취할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절단 = 집에 들어가고 싶은 원하지 않는 것을 잘라라.
포기 = 집 안 곳곳의 쓰레기를 포기하다.
떠나다 = 사물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편안한 공간에 있다.
이별의 주인공은 대상이 아니라 자신이고, 타임라인은 항상 현재다.
물욕이 횡포하는 시대, 각종 상품, 무한한 탐욕, 집에는 잡동사니와 불필요한 물건들이 가득 쌓여 있다. 옷 한 무더기의 신발과 모자가 여러 해 동안 유휴 상태였고, 새로 산 옷마저 진열대에 걸려 진열되었다. 방에는 잘못 배치된 물건들이 가득 쌓여 있다. 집이 클수록 잡동사니가 많아지고 공간이 적을수록 기분이 나빠진다. 어수선해서 나도 치우기 귀찮아 악순환을 형성한다.
생명을 늘리는 것부터 생명을 줄이는 것까지 행동하자. 불필요한 불편한 것을 포기하고, 값싸고 필요 없는 물건을 할인해서 사지 마세요. 녹색, 친환경, 간결, 정교함. 집과 안의 쓰레기를 끊임없이 치우고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하다.
왜, 뭐, 어떻게' 라는 사고방식으로 심신 작가 장덕핀이 추천한' 돌파' 라는 책을 열심히 읽었다.
첫째, 왜 헤어질까?
나는 문장 속에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이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모든 것을 더 좋게 만드는 전제 조건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그렇다면' 이별' 은 우리가 정리하고 총결하는 것을 촉진하는 것이 아니라, 정리의 과정을 통해 진실한 자신을 이해하고 좋아하며, 자기긍정의 느낌을 체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문장 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대기 문장은 필요한 곳에 나타나야 한다. 물체는 정확한 위치에 놓아야 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을 가져야 아름다운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둘째, 이별이란 무엇인가?
절단 = 집에 들어가고 싶은 원하지 않는 것을 잘라라.
포기 = 집 안 곳곳의 쓰레기를 포기하다.
떠나다 = 사물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편안한 공간에 있다.
통속적인 이해는 집안의 찢어진 천을 깨끗이 치우고 마음속의 찢어진 천을 정리하는 것이야말로 삶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이다.
셋째, 어떻게 헤어질 수 있을까?
우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완전히 줄이는 것이다.' 모든 것이 쓰레기다' 부터' 미안해, 고마워!' 라고 말하는 것이다.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에게 주다.
둘째, 유용한 것을 질서 정연하게 요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공간적으로 물건의 수를 제한해야 하며, 총량을 제한함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을 더욱 엄격하게 선별해야 한다. 이것은 자연히 우리의 취향을 높인다.
이 책은 나에게 마음의 정화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질서 정연한 조직과 사고를 가르쳐 주었다. 동시에' 필요하고, 적절하고, 편한' 과 친구를 사귀면 생활이 의미 있게 된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매우 깨끗하고 깔끔한 가정환경을 가진 현상, 행복감이 강한 성공한 사람을 발견했다. 애석하게도 사람들은 보통 엉망진창이다. 결론적으로, 당신이 사는 방은 당신 자신의 반영이며, 당신의 생활은 사실상 당신의 방과 같습니다.
괴테는 한때 말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죄는 불행이다! 작가 산하영자의' 이별' 은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고 버려야 할 것을 버리고, 쓸 수 없는 것을 남겨두고, 심리적 공간을 자유롭게 하고, 생활을 즐겁게 한다! 이별의 주인공은 대상이 아니라 자신이다. 이별이란 주인공이 사물과 어울리는 방식이다.
끊기 = 상품은 사용돼야 가치가 있다. 목적은' 끊기' 로 자기 집에 들어가고 싶은 불필요한 물건을 차단하는 것이다. 포기 = 지금 이 순간 물건이 필요한 곳에 나타나야 집 곳곳에 범람하는 쓰레기를 포기할 수 있다. 분리 = 물체가 올바른 위치에 있어야 미감이 드러난다. 또한' 분리' 를 위해 물체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편안한 공간에 있다.
사물 외에도, 모든 사람은 눈살을 찌푸리면서도 솟구치는 감정, 끊임없이 교란되는 관계, 반복적으로 둘러보기 어려운 선택 등 보이지 않는 것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항상 우리를 괴롭히고, 우리를 괴롭히며, 우리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하나의 물건이나 감정이 깨져야 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은 그것이 우리에게 행복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지 여부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여기서 하나의 좌표로 이해할 수 있다.
관계 축에서 "내가 사용하겠다" 와 "사용할 수 있다" 를 구분하다. 예를 들어 집 주방에는 일회용 젓가락 한 켤레가 있다. 분명히 쓸 수 있는데 지금은 필요 없으니 과감히 포기해라. 결국 포기해야 하니까 다음에 외식할 때는 일회용 젓가락을 많이 가져가지 말고 정말 필요한 곳에 나타나게 하세요. 이것은 "깨진" 이라고 합니다.
타임라인에서 "지금 사용" 과 "예약용" 을 구분합니다. 즐겁게 살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적절한 시간에 살아야 한다. 미래에 필요할 수 있는 것들은 정리함에 넣어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눈앞에 나타난 것은 지금 쓰기만 하면 된다. "떠나기" 위해서입니다.
이 인생의 폭풍 속에서 생활하는 과거의 모든 것은 마음의 여정이다. 변하지 않고, 아쉬워하고, 떠날 수 없는 것들은 모두 인생의 성장에 쓰레기 더미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새로운 긍정적인 에너지와 긍정적인 생활 이념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기존 채널과 회로도 막히고 차단되었다. 몸과 감정의 에너지가 원활하지 않아 대사될 수 없다. 낡은 것은 나갈 수 없고, 새로운 것은 들어갈 수 없다. 몸은 어떻게 하면 더 좋아질 수 있습니까? 기분이 어떻게 좋아질까?
이탈은 일종의 편안한 상태이다. 사람과 사물의 관계는 사실 사람과 생활의 관계를 비유하는 것이다. 이별은 생각을 정리하고, 환경을 비우고, 다른 생각을 비우고, 단순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자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그 결과, 전체 정신적 면모와 마음의 성장은 위에서 아래로 새로워졌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고민은 헛되고, 마음은 거울과 같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무대에 없고, 뜬구름은 흔적이 없다. 아무도 다른 곳에서 살 수 없으니, 얽히고, 고집을 부리고, 고민하고, 이때 이곳에서 잘 살자.
세상의 혼란에 직면하여, 우리는 내면의 인식과 자비에서 출발해야 하고, 얽매이지 않고, 대립하지 않고, 비관하지 않고, 이 생명의 근원을 살 필요가 있다. 생활 속의 따뜻하고 밝은 신념과 힘으로 생활 속의 분노, 경박, 불안, 기복을 해소하고 생활의 자유, 확고함, 사랑, 즐거움을 살아라.
1, 심리적 박탈
사재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어린 시절의 심리 환경이 왕왕 매우 나쁘다. 심리적 환경은 그들의 물질적 생활이 부족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희소에 대한 많은 신념을 주입했다. 이러한 신념은 깊이 뿌리박혀 있다. 그래서 항상 걱정과 공포는 불안감이 언제든지 올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사재기하며, 그 이름은' 인맥'' 사회관계' 라고 불린다. 그러나, 여러 번, 그냥 전화 번호를 저장, 마이크로 신호를 추가, 일부 쌓아 두는 항목 처럼, 비효율적, 아마 기회가 더 이상 서로 연락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차마 버릴 수가 없었다. 나는 항상 필요할 때를 생각한다.
2. "어울리지 않는" 복합체
사재기란 내가 이런 물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샀지만, 나는 영원히 진정으로 가질 수 없다. 나는 구식이고 먼지가 많은 물건만 사용한다. 자신의 내면에 가치가 없다고 믿기 때문에, 끊임없이 상황을 만들어' 어울리지 않는' 자아실현을 완성할 것이다. 인간관계의 사재기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과 정력이 무가치하다고 생각할 때, 무의미한 인간관계에서 더 기꺼이 돈을 지불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이렇게 하면 그는 내가 이런 생기 없는 관계에서 여전히 가치가 있다는 착각을 하게 될 것이다. "봐라, 이건 역시 원하는 거야!" " ""
3. 감정과의 연계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사용했던 물건, 특히 누군가가 사용한 물건을 사재기하여 집의 공간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그들은 단지 과거와 관련된 것을 버릴 수 없을 뿐, 이는 그들이 이 물품들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은 지난 세월과 생활의 기억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초등학교 동창들과는 전혀 다른 인생 궤도에 올랐고, 전혀 할 말이 없었지만, 여전히 군담에서 물러날 수 없었고, 이따금 인사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비슷한 일이 대가족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그들이 자랄 때, 말할 수 있는 친척이 거의 없고, 평소 친족들 사이에서도 연락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우리가 거리에서 만났을 때, 우리는 우리의 순진함과 단순함을 증명하기 위해, 심지어 식사와 밤을 보내야 할 정도로 열정을 보여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4. 내부 모호성
사재기는 이렇다. 인간관계도 마찬가지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의 미래 발전 방향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자신이 어떤 친구를 원하는지, 자신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어떤 인간관계가 너에게 유리한지, 어떤 사교가 완전히 시간 낭비인지 판단할 수 없다. 그 결과 각종 인간관계에서 구차하게 숨을 쉴 수 있을 뿐, 적성에 관계없이 먼저 관계를 맺은 다음 나중에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간명언)
어떻게 헤어집니까?
1, 심리적 박탈에 대한
우리가 우리의 결핍과 두려움을 깨달을 수 있을 때, 두려움과 결핍은 너를 잡을 수 없다. 명상이나 최면을 할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와 타오바오는 명상최면의 오디오가 많아서 검색해 보면 찾을 수 있다. 내면이 풍부하고 충실하게 재창조되는 오디오를 골라서 마음으로 느끼세요.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30 분이면 충분합니다. 내면의 풍부함과 충실함을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불필요한 경우에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족들과 따뜻한 저녁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어울리지 않는" 복합체에 대하여
진정한 인맥은 너와 너의 인맥에서 비롯된다.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할 수 있는 자원에 응답할 수 없다면, 당신이 세운 소위' 인맥',' 사회관계' 도 쓸데없는 전화번호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이 이것을 깨달을 때, 당신은 모든 종류의 인간관계에 집착하는 것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전문 기술이나 특기를 연구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느 날 백락이 당신에게 큰 은혜를 베풀고 중요한 임무를 준다면, 당신은 힘들이지 않고 받아들이고 인생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3. 감정과의 연계에 대하여
어떤 인간관계는 단지 표면의 조화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깨달을 때, 그 본질은 좀비가루의 존재일 뿐이다. 너는 단지 어떤 골절을 두려워하거나, 체면이 상하지 못할까 봐, 그 낡은 참깨와 썩은 곡식 같은 인간관계를 삭제하는 것은 좋지 않다. 원래 네가 사재기하려는 것은 과거의 감정이나 기억 연결이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지금 가장 중요한 관계와 더 많은 관계를 맺기 위해 시간과 정력을 잃었다. 이것은 득보다 실이 아닌가? 어떤 사람들은 과거가 될 운명도 있고, 바람에 흩날리기도 하는데, 어차피 너는 이 곳에서만 살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마음에 대한 애매함
이 몇 가지 부분을 분명히 할 수 있을 때, 당신의 내면조직도 분명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중심을 현재로 끌어당기기 시작하고,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자신의 인생 발전에 가장 유리한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런 다음 선택을 시작합니다. 너는 더 이상 눈썹과 수염을 긁지 않을 것이다. 너는 이별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있다. 너는 네가 포기하지 않는 물건을 모두 집으로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사재기증이 완치되었고, 당신은 자유롭고, 다짐하고, 사랑하고, 기쁨으로 가득 찬 단순하고 즐거운 럭셔리한 삶을 시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만약 네가 모든 것이 지구에서 빌려온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 너는 당연히 감사와 경외심을 느낄 것이다. 모든 유형적인 것은 모두 허황되고, 우리의 마음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사물과의 얻기 어려운 짧은 만남을 마음껏 즐기는 것은 우리가 추구하는 행복임에 틀림없다. 인연이 소진되면 소탈하게 손을 놓는다. 사물뿐만 아니라 만물에도. 이것이 바로 포기하려는 욕망이다. -산 아래 영자
처음에는 이 책을 읽고 싶었습니다. 그 이름이 정신책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산하영자라는 아름다운 이름이다. 그리고 무라카미 하루키 말고는 다른 일본 작가가 쓴 책을 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다.
나는 항상 내가 부지런한 사람이라고 생각했고, 매일 물건을 올바른 곳에 놓아야 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것들을 장롱과 옷장 안에 정리하거나 가지런히 배열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매일 어지러운 것 같아서 하루에 여러 번 다시 정리해야 한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바쁘게 내가 근면하다는 것을 증명하다. 이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나는 지금까지 무슨 잘못이 있다고 느낀 적이 없다.
"헤어지다" 를 보고 나서야 나는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 "지금", "사용한 것" 에 초점을 맞추면 많은 것을 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는 다음날을 위해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주말에 나는 내 옷을 정리했다. 월요일, 나는 내 책상을 정리하고, 화요일, 나는 나의 주방을 정리하고, 수요일에, 나는 나의 책장을 정리한다. 나는 내가 얼마나 많은 물건을 치웠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처음에는 쓸 수 있을지 생각했을 때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 ,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나는 특히 물건을 사재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쇼핑을 할 때, 나는 앞으로 그것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언젠가 그것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런 물건들은 거의 다 쓰지 않는다.
내가 싫어하는 것, 적합하지 않은 것, 사용하지 않는 것을 포기하는 이유는 기존 것을 더 잘 활용하고 아끼기 위해서이다.
모든 일에는 균형이 필요하며, 집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좋은 책이다. 유일한 단점은 모든 논리와 모든 것이 다소 불분명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나의 최고의 흡수를 방해하지는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나는 개인적으로 8 이라는 제목을 이탈하는 것이 정말 횡포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떠날 때는 포기하고 떠나야 하며, 많은 얽힌 문제를 야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책 표지에는' 헤어지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이것은 "정렬" 에 관한 또 다른 책입니다. 일본인들은 정리와 저장에 더 능숙한 것 같다. 작가 산하영자는 요가 연습을 통해 영성을 연마하고 집념 따위를 내려놓는다. 이는 필연적으로 이 책이 개인의식의 선전에 치중하게 하는 것이다. 사물에 대한 집념을 내려놓고 주인이 되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나는 또 다른 책' 심장 박동 인생의 정렬 마법' 을 더 좋아한다. 제목은 패기가 별로 없지만 내용이 실용적이어서 유용한 정리와 수납 원칙을 제시했다. 정렬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은 확실히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물론,' 헤어지다' 라는 책에도 좋은 원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물건이 필요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원칙이 지금의 자신에게 적합한지, 정말로 쓰고 있는지 판단한다.
75 1 원칙: 보이지 않는 곳의 70% 가 가득 차 있고, 보이는 곳의 50% 만, 1% 의 공간은 과시하고 전시하는 데 쓰인다.
주변의 일은 부담이 아니라 너의 생활 업무 중의 전우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진짜 이별의 대상은 대상이 아니라 자신이다.
정리는 나에게 항상 큰 문제이다. 왜냐하면 나는 정말 철저히 깨고 포기하고 떠나기 어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펑란 ~' 이라는 책의 원칙에 따르면, 나는 문장 반을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여전히 너무 집착해서' 떠나는' 경지에 이르지 못하는 것 같다.
다만 "진심을 찾아 구하라, 비록 잃어버린 것은 있지만 멀지 않다" 고 바랄 뿐이다.
아홉 사람의 성장은 사고 방식의 성장이다.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고, 사람은 동적이기 때문에, 필요한 사고 방식도 동적이다.
지금의 물질적 생활은 매우 풍부하고, 사람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은 상황에 더 쉽게 빠질 수 있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이 책의 이름을 보면 감동적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통제력이 부족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세울 때마다 완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악순환을 만들어 자신을 실망시킨다.
모든 것이 우선권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이 사회적 책임감을 가질수록, 다른 사람과 자신에 대한 약속을 처리할 때, 예를 들면 오늘 밤 야근을 하지 않고, 내일 게임을 하지 않으면 자신에 대한 약속을 포기하기 쉽다.
분리는 집중력의 일종이다. 너의 세상을 네가 지금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가득 채우고, 다른 모든 중요하지 않은 것은 모두 비켜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자신의 정력을 소모하지 마라. 반면에, 자신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옳은 것을 사용하기를 원하지 마라. 스타일은 어떻게 나왔나요?
되돌아 보면, 책은 사상이고, 사람은 행동이다. 이 일에서 벗어나 계속 해나가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이다.
시작합시다. 우리는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설책 한 권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소설도 산문도 아니지만, 소설 산문보다 더 실용적이고 교육적입니다. 이 책은 일본 작가 산하영자가 쓴' 이탈' 이다.
\ "휴식, 불필요한 것을 잘라; 포기, 여분의 폐기물 포기; 떠나요, 물건에 대한 집착을 떠나요. " 문장 시작 부분에 제목 중의 세 글자를 소개하여 이 책의 요점을 설명했다. 지난 세기 말에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부유해졌고, 더 이상 필수품에 국한되지 않고, 공간이 제한되어 있고, 물건이 무궁무진하여, 많은 가정에 어지러운 현상이 생겨 각종 수납 기술과 용기가 나타나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다. 산하영자의' 탈피' 는 확실히 색다른 망명 예술이다. 그녀는 실제 공간뿐만 아니라 정신 공간에도 더 효과적이라는 근원에서 통제하는 사고방식을 채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탈' 의 주인공은 대상이 아니라 그 자신이다. 끊어, 사실은 너희 집에 들어가고 싶은 원하지 않는 것을 모두 자르고 포기하는 것이다. 즉, 집 곳곳에 범람하는 쓰레기를 포기하고, 끊고 포기하는 절차를 반복하면, 너는 일종의 분리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 즉 사물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편안한 공간에 놓이게 된다. 이것은 사고 방식의 변화를 포함한다. "이 물건은 아직 쓸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남아 있을 것이다." 에서 "나는 쓸 것이다. 그래서 필요하다." 이 책을 읽고 나도 큰 영향을 받았다. 나는 쓸모없는 물건들을 한 무더기 버렸다. 많은 것들이 원래 유용했을 수도 있지만, 만약 지금 나에게 쓸모가 없거나, 필요하지 않거나, 시간을 낭비할 필요도 없다면, 나는 버릴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던지는 과정에서, 우리도 구매 문제를 재고할 것이다. 어떤 것이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 때, 우리는 충동적으로 사고, 조만간 다시 던질 것이고, 자기도 모르게 구매를 포기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정말 오래가는 것은 매우 적고, 망쳐버리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리고 이 과정에서 우리는 보이는 세상에서 보이지 않는 세계로 나아가서 결국 자신에 대한 깊고 철저한 인식을 실현하고 가장 진실한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상이 행동을 바꾼 것이 아니라 행동이 생각을 바꾸었다.
또한 이탈은 마음에도 효과적이다. 부정적인 사고 방식을 멈추고 멈추다. 포기하고, 당신의 마음에 순종하고, 당신이 가진 것을 포기하십시오. 떠나라,' 많을수록 좋다' 는 생각을 버려라. 행복을 위해서는 먼저 행복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
이 책을 처음 읽은 후, 이름에 끌렸다. 책 속의 서문을 보고 내용에 끌렸다. 작가는 행복 지수를 높이려면 머리 속의 목소리와 건강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당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때, 당신은' 깨질'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파국의 능력은' 관찰' 에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부정적인 사고를 관찰할 수 있다면, 너는 이미 절반의 성공을 거두었을 것이다. 자신의 부정적인 사고를 소홀히 하고 낙관적이고 적극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면, 이런 사람은 그를 불행하게 하는 사고방식을 깨는 데 성공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은 넘어야 하고, 넘어야 하는 방식은 때때로 쫓고 만족해야 한다. 어느 때가 되면 너는 기진맥진하여 자리에 앉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이 이미 내가 출발한 곳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을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이별 사고의 법칙.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항상 자기도 모르게 할인의 함정에 빠져서 어떤 것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지 완전히 잊어버린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단지 싸고 할인율이 낮다고 느낄 뿐이다. 우리가 사왔다 하더라도, 그것이 또 무슨 사용 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사온 이후로 줄곧 한 구석에 쌓여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문제를 고려하는 곳이다. 많은 경우, 많은 생각들은 일시적인 충동에 지나지 않고 경중을 따지지 않는다. 하지만 문제의 결과가 다를 때, 우리는 자신이 어떻게 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언젠가는 쓸모가 올 것" 이라는 핑계로 물건을 한쪽에 두라고 말한다. 대신, 그들은 이 순간에 가장 필요한 곳으로 가서 의식적으로 끊임없이 물건을 보내고 "버리" 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상품이 자리를 잘 맞춰야 미감이 드러나고 작품에도 이런 정신이 필요하다. 사상이 끊임없이 개선되고, 행동이 끊임없이 진취적이어야 한다. 당신이 접한 업종과 기술 정보가 최신의 최고이지, 자신의 고화된 사고와 생각에 의해 지배되는 것은 안 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별은 사실 끊임없는 선택, 선택, 선택의 과정이다. 단계에 따라 선택 기준이 다릅니다. 그래서 헤어지려면 시간이 정말 걸리죠. 생각을 초월하고 행동을 높여야 해요. 인생은 끊임없는 경험, 끊임없는 선택이 필요하다. 자신의 마음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자신의 일과 삶의 목표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그래야 인생이 혼란스럽지 않고 무의미하며 활력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