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미적 감정으로 가득 찬 일상생활 환경을 조성한다.
(2) 아이를 자연과 주변 환경에 몰입시켜 자연환경과 인문경관에서 아름다운 것을 느끼고 발견하고 감상하게 한다.
(3) 어린이가 다른 분야에서 공부하는 데 함축되어 있는 예술미에 초점을 맞추다.
2. 아이들이 예술을 감상할 때 사물의 외적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아이들 자신의 독립적인 인식, 상상력, 감정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에게 자기만의 의미 있는 세상을 찾도록 독려한다.
3. 느슨한 심리적 환경과 풍부한 물질적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자발적이고 개인화된 예술 표현과 창작을 존중한다.
(1) 헐렁한 심리환경은 인간의 창의력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2) 문제 상황을 창설하여 유아의 탐구와 문제 해결을 자극하다.
(3) 평가 방법을 개혁하고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창조하도록 장려하십시오.
예 1: 샤오해는 새 선생님이다. 학교가 수업을 한다고 들었는데, 특별히 언어와 예술을 결합한 교육 활동을 준비했는데,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 세심한 준비뿐만 아니라 시험교도 했다.
활동의 과정은' 거꾸로 된 세계' 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이야기의 내용은 뒤바뀐 세상에서 모든 것이 뒤바뀌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린은 짧은 목사슴이 되고, 거북이는 빨리 달리고, 토끼는 천천히 움직이고, 집은 갈 것이다. 。 。 。 。 。 이 이야기는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모두 웃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거꾸로 된 세상에서 또 다른 것이 반전되고 있다고 스스로 상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린 후에 다시 대화하세요.
작은 바다를 생각지도 못한 것은 사실이 정말 뒤바뀌었다는 것이다. 시교할 때, 그녀는 보통 절반의 아이들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반면, 정식 수업을 준비하는 절반의 아이들은 모두 밖에서 그림을 배우고 있고, 또 어떤 아이들은 상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시교는 매우 성공적이지만, 정식 교육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법정의 아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해서 이상하고 상반되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앞뒤를 뒤로 젖히고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내가 뒤바뀐 세상에서, 나는 엄마가 되고, 엄마는 아이가 된다. 나는 텔레비전을 보고 엄마에게 글을 쓰라고 명령했다. 정규 교육에서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들은 모두 머리를 긁고 있어서 무엇을 그려야 할지 생각나지 않는다. 항상 이 물건은 그릴 수 없고, 그 물건은 그리지 않고, 서로 모방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들의 회화 기교가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도 좋지 않고, 평소 회화 수업보다 낫지 않다는 것이다.
이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소위 미술 수업은 나무가 어떻게 그려졌는지와 같은 것을 가르치는 이미지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아이들은 이 이미지들의 추상적인 특징만을 기억하며, 나중에 이 이미지들을 그릴 때마다 그려진다. 일단 그들이 그림을 그리고 싶었지만 선생님이 가르치지 않았다면, 그들은 감히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들이 그 그림 기술을 그려도 가르치는 것만큼 좋지 않을 것이다. 이른바 비례구조 등 기교가 모두 돌아갔다. 따라서 너무 많은 이미지를 가르치는 아이들은 교사가 그림을 그리게 할 때 표현력이 제한되며, 표현은 그들이 배운 이미지의 조합으로만 제한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아이가 천성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다. 그가 원하는 것을 그리면 나는 무엇을 그리는 것을 배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따라서 도예장의 목표는' 예술 활동을 즐기고 대담하게 표현하는 것' 이다. "만약 아이들이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감히 표현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교육 행동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