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베이징의 기후는 전형적인 온대 반습대륙성 계절풍 기후로, 여름에는 덥고 비가 많이 오고 겨울에는 춥고 건조하며 봄과 가을은 짧다. 2007 년 평균 기온은14.0 C (베이징시 기상청) 입니다. 1 -7 에서-4 C, 7 월 25 에서 26 C 까지. 극단적인 최저-27.4 C, 극단적인 최고 42 C 이상. 일년 내내 서리없는 기간 180 ~ 200 일, 서부 산간 지역은 비교적 짧다. 2007 년 평균 강우량은 483.9mm 로 화북지역에서 비가 가장 많이 오는 지역 중 하나이다. 강수의 계절 분포는 매우 고르지 않다. 연중 80% 의 강수가 여름의 6, 7, 8 월에 집중되어 있으며, 7, 8 월에는 항상 폭우가 쏟아진다. 봄철 베이징과 화북지방의 황사가 빈번하고, 도시의 공기질이 2 급에 달하거나 2 급보다 우수한 일수는 246 일 (2007 년) 로 전년보다 5 일 더 많아 연중 총 일수의 67.4% 를 차지한다.
베이징 (BIJNGSH)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로 중국 4 대 직할시 중 하나로 전국 정치 경제 교통 문화센터 [13] 입니다. 북경은 화북 평원의 북단에 위치하고, 동남부는 천진이고, 나머지는 하북성에 둘러싸여 있다. 도시 인구에 비해 베이징은 상해에 버금가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중국 육공교통의 총허브이다. 베이징은 2008 년 베이징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북경은 3000 여 년의 역사, 850 여 년의 역사, 세계문화유산이 가장 많은 도시이자 역사문화명성, 중국의 8 대 고도 중 하나이다. 일찍이 70 만 년 전 베이징 주구점에 원시 군락인' 베이징인' 이 나타났고, 베이징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명칭은' 엉겅퀴' 였다.
세계에서 몇 개의 도시만이 베이징처럼 오랫동안 한 나라의 정치와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곳은 원명청 이래 중국 문화를 모아 명승고적이 많고 인문 경관이 풍부하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베이징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도시 중 하나' 로 묘사했다. 베이징은 오래되고 스타일리시한 참신한 모습으로 매년 147 만여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풍경구
절
베이징의 종교절은 경성에 널리 퍼져 있으며, 현존하는 유명한 것은 법원사, 담추사, 계대사, 운거사, 팔대처 등이다. 도교 백운관 등. 이슬람교 베이징 소거리 참배사 등. 티베트 불교 옹화궁 (라마교), 천주교 40 쿠천주당, 왕푸징 천주당 등. 기독교 웅덩이 교회, 숭문문 교회 등.
골목
골목은 베이징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가 중 하나로 원대에서 기원했다. 골목' 이라는 단어는 몽골어에서' 작은 거리' 라는 뜻이다. 베이징 곳곳에 흩어져 있는 골목은 7000 여 개가 있는데, 각 골목마다 일화가 있다. 골목의 이름은 다양하다. 어떤 것은 인물의 이름을 따서, 문승상 골목과 같다. 일부는 금붕어 골목과 같은 시장, 상품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어떤 것은 북경어로 이름이 붙여졌는데, 예를 들면 호리병박이 골목을 닫는 것과 같다. 조사를 거쳐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골목은 삼묘가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장 긴 골목은 동서로 향하는 초민골목으로 길이가 6.5 마일이다. 가장 짧은 골목은 길이가 10 미터를 넘지 않는다. 가장 좁은 골목은 정문 큰 울타리 지역의 돈씨 골목으로 너비가 0.7 미터에 불과하다. 동성구에 위치한 남징고골목은 현재 베이징의 8 대 특색 상가 중 하나가 되었다.
사합원 사합원
사합원은 동남북서쪽 사면이 모두 집인 뜰로, 뜰의 외벽은 골목의 측벽을 형성한다. 원내북실 주실, 동서 양측이 사랑방이다. 대문 말고는 골목과 연결된 창문이나 통로가 없다. 사합원은 조용하고 폐쇄되어 옛 베이징의 전통 민가이다. 시내에 흩어져 있는 유명 인사들의 옛집과 궁전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통한 사합원으로, 예를 들면 앞바다 서가의 공왕부와 같다. 요 몇 년 동안 북경의 고층 건물이 갈수록 많아져서 사합원이 매우 적다. 현재 2 환 안에는 비교적 완전한 사합원이 두 개밖에 없다.
중앙축
베이징 중축선은 베이징 도시의 중축선을 지적하고 명확히 하는 것이고, 베이징의 도시 계획은 궁성을 중심으로 대칭을 이루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중축선 남기영정문, 북쪽에서 종북루까지 길이가 약 7.8km 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영정문, 앞문 화살루, 정양문, 중화문, 천안문문, 단문, 오문, 고궁, 신무문, 경산, 지안문, 뒷문교, 북루, 종탑이다. 영정문에서 이 중축선의 남단에는 천단과 선농단이 있다. 사당과 사단 동화문, 서화문 안정문과 덕승문은 중심축으로 대칭으로 분포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건축가 양스성 선생은 "베이징의 독특한 웅장한 질서는 바로 이 중축선의 건립으로 인해 생긴 것" 이라고 말했다. 영정문, 중화문, 지안문은 모두 건국 후 철거되었으며, 영정문성루도 최근 몇 년 동안 재건된 것이다.
성벽과 해자
베이징성은 중국 역사상 명 () 청 () 양조 말년 도성 방어 건물의 총칭이다. 궁성, 황성, 내성, 외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성벽, 성문, 독, 망탑, 적대, 해자 등 많은 시설들이 포함되어 있다. 한때 중국에서 가장 완벽한 고대 도시 방어 시스템이었다. 베이징 성문은 명청 베이징 성문의 총칭이다. 등급과 건축 규격에 따라 궁성문, 황성문, 내성문, 외성문 네 종류로 나뉜다. 명청북경에는 궁성 4 문 (육이라고 함), 황성 4 문 (육칠이라고 함), 내성 9 문, 외성 7 문이 있다. 민간에는 "안에는 9 문이 있고, 밖에는 7 문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북경성은 점차 철거되었다. 궁성을 제외하고는 천안문 광장만 남겨두고, 내성은 정양문, 덕승문 패루, 동남각루, 숭문문문만 남았고, 외성은 모두 파괴되어 영정문만 재건했다.
연경 8 대
연경 팔경은 베이징의 8 대 노경을 가리킨다. 지문연나무 (서토성), 노구 소월 (노구교), 금대 조시 (금대로), 조안도 춘음 (북해공원), 거용적적채 (팔달령), 태유추풍 (중) 을 포함한다. 베이징 팔경은 일찍이 김대고서' 명창유' 에서 언급되었다. 이후 연경 팔경은' 만부잡기' (명),' 진담연보' (청) 등 지방지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초기의 팔경은 만년과 약간 다르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건륭황제는 직접 연경 8 경 개정을 주재하고 연경 8 경을 위해 비석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북경의 문화생활은 다채롭고 각종 공연과 국제 전시회가 속출하고 있다. 경극은 중국의' 국수화' 라고 불리며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화려한 의상, 아름다운 창곡, 변화무쌍한 페이스북이 인상적이다. 유명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장안대극장, 호광회관, 라오스 찻집, 중국 경극장, 멜란방 대극장, 폴리 극장 등에서 전통 경극 공연이 자주 있습니다. 북경의 야간 생활도 다채로워서 뒷바다, 삼리툰, 남징북골목 바거리도 모두 좋은 곳이다.
사합원은 올드 베이징에서 가장 중요한 주택 건물이다. 청와회벽돌의 사합원 사이에 형성된 좁은 골목이 바로 유명한 옛 베이징 골목이다. 베이징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시찰해의 골목여행이다. 짤랑거리는 삼륜차를 타고 꼬불꼬불한 골목을 지나 매혹적인 사합원으로 들어가야 옛 베이징의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베이징은 관광자원이 풍부해 세계 최대 고궁, 고궁, 천단, 왕실 원림 북해, 황가원 이화원, 원명원, 팔달령 만리장성, 무다유 만리장성, 세계 최대 사합원 공왕부를 포함한 200 여 개의 외부 개방된 관광지가 있다. 시 전체 문화재 7309 곳 중 세계유산 6 곳, 국가중점 명승지 2 곳, 국가역사문화명성 (베이징) 1 곳, 중국역사문화명촌 (하촌) 1 곳, 전국 중점 문화재보호단위
세계유산
고궁 (세계문화유산, 1987), 만리장성 (세계문화유산, 1987), 주구점 베이징인 유적지 (세계문화유산, 1987
민족적 특색인 북경에는 중국 56 개 민족이 포함되어 있다. [9] 그중 한족이 95.7% 를 차지했고 회족 만주족 몽골족 조선족 인구가 모두 1 만명을 넘어섰다. 2000 년 제 5 차 전국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북경시에는 소수민족 58 만 5000 명으로 4.3% 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도시 교외에 거주하는 소수민족 인구는 41..1만으로 베이징시가 거주하는 소수민족 총인구의 70.2% 를 차지한다. 베이징 18 개 구현 중 소수민족이 가장 많은 3 개 구현은 각각 조양구 (1 1.5 만), 해전구 (10/0) 이다
라사 지형 라사는 청장고원 중부에 위치해 해발 3650 미터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며, 북부 지세는 높고, 남부 지세는 낮다. 중남부는 야루장부강 지류인 라사 강 중류 계곡 평야로 지세가 평탄하다.
염청당굴라 산
라사에서 북쪽으로100km 떨어진 곳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염청당라라 설산, 북연 나목잘못, 산꼭대기 최고점 해발 7 1 17 미터가 우뚝 솟아 있다.
염청당굴라 산은 티베트 고원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동서 길이는 약 600 킬로미터이다. 서쪽으로는 곤쿠카가 부끄러웠고, 남동쪽에는 횡단산맥을 잇는 보슈라령이 있었고, 중부는 약간 북쪽으로 두드러졌다. 야루장부강과 노강의 분수령으로 티베트 자치구를 장북, 장남, 장동남 세 지역으로 나누었다. 대당굴라 산 입구는 해발 523 1 미터로 청장양성의 천연 분계선이자 청장선 109 국도의 최고점이다.
염청당굴라' 는 티베트어에서' 정신은 초원의 신이어야 한다' 는 뜻으로 티베트인들의 존중과 희망을 보여준다. 이 네 봉우리와 그 주변 지역은 강렬한 제 4 기 빙하 작용을 받아 가파른 산맥, 특히 북서쪽 경사면을 형성했다. 이 산은 곧고 장관이다.
척폴리
왕요는 포탈라궁 촬영에 가장 좋은 각도인데, 특히 산중턱에서는 더욱 그렇다. 여행 시즌의 이른 아침, 왕요산에 많은 사진작가와 사진 애호가들이 모여 첫 햇살이 포탈라궁을 비추기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진가, 사진가, 사진가, 사진가, 사진가, 사진가)
약왕산, 티베트명 갑파일은' 산의 뿔에 있는 산' 을 의미한다. 라사 포탈라 궁전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해발 3725 미터에는 정상까지 가는 오솔길이 있다.
왕요산은 포탈라궁이 있는 홍산 근처에 있고, 도시의 주요 도로 중 하나가 두 산 사이를 통과한다. 이전에 두 산은 백탑으로 연결되어 있었고, 아래는 문도로 라사로 통하는 대문이었다. 60 년대에는 라사가 확장되고 불탑이 철거되었다. 수십 미터 폭의 아스팔트길이 두 산 사이의 거리를 열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고장났다고 생각했고, 그들은 경봉으로 두 산을 연결하려고 시도했다. 매년 티베트력으로 독실한 신도들이 이곳에 와서 새 현수막을 걸어요. 그것은 이미 관제탑과 다시 연결되었다.
미라 산
미라산은 묵죽공카현을 통과했다. 미라 산은 높이가 4700 여 미터로 라사 동부에 우뚝 솟아 있다. 미라산은 청장고원에 있는 천산만보에게 작은 산일 뿐이지만, 남쪽의 포탈라산과 남북 분수령을 형성하여 동서 야루장부강 유역을 가로지르며 야루장부강 유역의 동서 지형, 식물, 기후의 중요한 분계산이 되었다.
라사 강은 라사의 어머니 강으로 라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라사 시민들은 이 강을 매우 사랑한다. 주말이나 휴일마다 라사 사람들이 떼를 지어 라사 강 양안과 계곡으로 차를 몰거나 걸어서 텐트, 낚시, 물놀이, 목욕, 바삭한 기름차를 마시며 집에서 가져온 각종 음식을 먹으며 라사의 밝은 햇빛과 여유로움을 즐기며 한족의 소풍과 비슷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라사 강은 제리가 청당굴라 산 남쪽 기슭의 펑초라 공마구에서 발원한다. 그 곡, 당웅, 임주, 묵죽공카드, 다지, 성관, 용덕경을 거쳐 곡수현에 도착하다. 야루장부강 중류의 대형 지류로 전장 495km, 유역 면적 3 1.760 제곱 킬로미터입니다. 최대 트래픽 2830m3/s, 최소 트래픽 20m3/s, 연간 평균 트래픽 287m3/s : 근원에서 하구까지 해발 5500 미터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강 중의 하나이다. 이 강은 눈이 녹는 긴 비형에 속하며, 물의 양은 기온과 강수량에 따라 변한다.
라사 강 유역은 대부분 산지로, 군봉이 우뚝 솟아 있고, 경사가 가파르며, 지세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염청당굴라 산에는 소규모의 현대 빙하가 있을 것이다. 분지의 오른쪽 기슭의 지류는 대부분 빙하에서 기원하고, 왼쪽 은행의 지류는 대부분 호수나 늪에서 발원한다.
라사 강은 임주현 탕구 이상 계곡에서 V 형으로 묵죽공카현 이하 계곡으로 넓고 폭이 약 1- 1.5 km 입니다. 범람원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범람원에는 식물이 좋았다. 이 수로는 비교적 규칙적이어서 양안에 연속 3 급 테라스가 분포되어 있다. 3 급 테라스는 강보다 40 ~ 50 미터 높고, 표면은 비교적 두껍다. 2 차 테라스는 강보다 20-30 미터 높다. 1 급 테라스 10-20 미터가 강보다 높고 대부분 경작지로 개간되었다.
강 양안은 하곡 충적평원, 폭 1- 10 km, 경작지 면적은 약 57 만 묘이다. 이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지세가 평평하며, 토양이 두껍고, 수자원이 풍부하며, 티베트의 주요 식량 생산지 중 하나이다.
기후 라사는 티베트 자치구 남동부, 야루장부강 지류 라사강 북쪽 해안, 지리좌표 동경 9106', 북위 29 36' 에 위치해 있다. 기후는 고원 온대 반건조 기후구에 속하며, 연간 일조 시간은 3000 시간이며, 이웃성 쓰촨 성도 청두보다 1.800 시간이 더 많고, 중국 동부 최대 도시인 상하이보다 1.000 시간이 더 많다. 중국 도시에서 상위권에 올랐기 때문에' 일광성' 이라는 명예가 있다.
연간 강수량은 200-5 10 mm 로 6-9 월, 비가 많이 오는 밤에 집중되어 있다. 최대 온도는 28 C, 최소 온도는 KLOC-0/4 C 입니다. 공기가 희박하고, 기온이 낮고, 일교차가 크고, 겨울봄이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일년 내내 서리 없는 기간 100- 120 일입니다. 상대적으로 3 월 -65438+ 10 월은 따뜻하고 촉촉하며 티베트에서 가장 좋은 관광 계절이며, 보통 오일절 시즌의 시작이다.
소개 우편 번호: 850000
지역 번호: 089 1
영어 이름: 라사
한어병음: 라사
번호판 번호: a 숨기기
라사 하하의 7 개 현 (당웅현, 힙 용덕경현, 곡수현, 묵죽공카현, 다즈현, 니목현, 임주현) 과 1 구 (성관구) 를 관할한다. 시 전체의 총면적은 거의 3 만 제곱킬로미터에 가깝고, 도시 면적은 59 제곱킬로미터이다. 시 전체 인구는 거의 55 만 명에 달하는데, 그중 시내 인구는 거의 27 만 명에 달한다. 티베트족 한족 회족 등 3 1 민족, 티베트족 인구는 87% 를 차지한다.
라사' 는 티베트어에서' 성지' 또는' 불국' 을 의미한다. 그것은 오랫동안 티베트의 정치, 경제, 문화, 종교의 중심지였다. 웅장한 포탈라궁은 정교합의 최고 정치권력의 상징이다. 일찍이 기원 7 세기에 송짱 건포가 주변 부족을 합병하고 티베트를 통일한 후 도성을 아룡강에서 로즈 (지금의 라사) 로 옮겨 토번 왕조를 세웠다.
195 1 5 월 23 일 티베트 평화해방, 라사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1960 년 국무원은 라사를 지급시로 공식 비준했고, 1982 년에는 최초의 24 개국 역사 문화 도시 중 하나로 확정했다.
라사고는 "요사", 티베트어 "염소" 는 "요사", "토" 는 "사" 라고 불렀다. 서기 7 세기 당나라 문성공주가 토번과 결혼했을 때 이곳은 여전히 황량한 모래사장이었고, 염소 등토로 평평하게 누워 있는 연못을 메워 대소사와 대소사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한다. 절이 완공된 후 부처님을 모시러 온 선교사와 민중이 늘어나면서 대소사 주위에 많은 호텔과 주민이 건설되었다. 한편, 소나무 짱 건포는 홍산 (지금의 포탈라궁) 에서 궁전을 증축하여 라사 계곡 평야에 있는 궁전이 우뚝 솟아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고원 도시를 형성하였다. "요사" 는 점차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지" 가 되어 당시 티베트의 종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라사는 포탈라궁, 팔각가, 대소사, 샐러드사, 철합사, 라사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티베트인들은 엄밀한 의미에서' 라사' 가 대소사와 대소사를 둘러싸고 세워진 팔각거리를 가리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대소사와 팔각가에 가서야 진정한 라사로 간주된다. 오늘날 라사의 동부는 여전히 라사 고성의 정수를 유지하고 있다.
라사 신도시, 포탈라궁과 팔각거리를 중심으로, 북쪽에서 샐러드사, 서쪽에서 두룽덕경현까지. 라사, 우편빌딩, 뉴스빌딩, 라사호텔, 티베트호텔 등 건축 별로기,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포탈라 궁전 꼭대기에 서서 라사시 전체를 내려다보고 있는데, 라사시 전체가 푸른 나무에 비친 새 건물로, 팔각거리만 깃발과 뽕나무로 가득 차 있다. 이곳에는 민족적인 스타일의 집과 거리가 있고, 티베트 지역 각지의 사람들이 이곳에 모였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전통 의상을 입고 있는데, 이것은 불교가 사실상 생활방식이 되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 같다.
라사 북부의 당웅현과 니목, 용덕경, 임주, 묵죽공카드의 일부 구향은 장북초원 남연에 속하며 수생식물이 풍부하고 축산업이 번영하며 소와 양고기, 바삭한 기름, 녹용, 양모가 많이 생산된다. 중부는 유명한 라사 계곡으로, 남부는 야루장부강 중류에 속한다. 티베트 농업이 비교적 좋은 지역 중 하나로 보리, 밀, 유채, 콩류가 많이 생산되고,' 라사 1 호' 잠두는 국내외 유명 품종이다. 라사 주변에는 경제적 가치와 의료 기능을 갖춘 지열 온천이 곳곳에 널려 있다. 두룽덕경현의 곡상 온천과 묵죽공카현의 덕중온천은 장구 전체에서 유명하다.
라사는 계곡 충적평원에 위치해 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지세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기울고, 기후는 고원 온대 반건조 계절풍 기후 지역에 속한다. 연간 일조 시간이 3000 시간 이상이기 때문에' 햇빛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연간 강수량은 200-5 10 mm 로 6-9 월에 집중되어 있고, 밤비가 많이 오는 것을 장마철이라고 합니다. 최대 온도는 28 C, 최소 온도는 KLOC-0/4 C 입니다. 공기가 희박하고, 기온이 낮고, 일교차가 크고, 겨울봄이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분다. 일년 내내 서리없는 기간은 100 ~ 120 일입니다.
포탈라궁, 대소사, 로브린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주요 관광지로는 철합사, 샐러드사, 소소소소사, 종각루항, 장릉, 추부사, 라사 이슬람 사원, 곡궁 유적지, 티베트 박물관, 왕요, 직공가거사군 등이 있습니다. 주요 상가에는 팔각가, 옥토끼로 보행자 거리, 라사백화점 등이 있습니다.
민족적 특색을 지닌 라사의 총 인구는 55 만 명에 육박하는데, 그중 도시 인구는 거의 27 만 명에 달한다.
2000 년 제 5 차 전국인구조사에 따르면 이 시의 총인구는 474,499 명이다. 그 중 성관구 22300 1, 임주현 50895, 당웅현 39 169, 니목현 27375, 곡수현 29690, 두룽덕경현 40543, 다즈현
2003 년 말 현재 이 시의 총 인구는 42 만 명이다.
티베트력 새해
장년의 확정은 장년의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공식 사용 장력연대는 950 여 년 전, 즉 음력묘년 (서기 1027) 으로 시작되었다. 그 이후로 티베트력의 용법이 계승되었다.
티베트인들은 티베트력 12 월부터 중국 새해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이때 집집마다 냄비로 보리씨를 담그기 시작했다. 섣달 그믐 날에 집집마다 불상 앞에 각종 음식을 차려 놓았다. 명절 기간 동안 풍성한 음식을 마련하기 위해 온 가족이 밤늦게까지 바빴다. 음력의 첫날은 티베트력 새해의 첫날이다. 그들이 하는 첫 번째 일은 강변에 사람을 보내 새해를 위해 첫 번째 물통, 즉 상서로운 물을 고르는 것이다. 다음날부터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하여 새해를 축하했다. 이 행사는 3 ~ 5 일 동안 계속되었다. 티베트력으로 새해를 맞이할 때 광장이나 텅 빈 풀밭에서 모두들 원을 그리며 춤을 추며 칠현금을 연주하고 심벌즈를 두드렸다.
명절
우왕회: 소 조절은 티베트족 사람들이 농업 생산에서 소의 중요한 지위에 대한 인식이다. 그들은 일상 업무에서 소에 대한 강한 감정을 배양하여 대량의 소 문화 현상을 일으켰다. 그들은 소를 신으로 여기고 소를 신에게 가장 좋은 제물로 삼았기 때문에 우왕회도 나타났다. 우왕절은 음력 8 월 15 일에 시작되어 보통 10 여 일, 때로는 한 달까지 지속된다. 인원수는 왕왕 천 명을 넘는다. 소왕회 기간 동안 사람들은 흑바 (마법사) 를 초청하여 경을 읽고, 야크 뿔을 불며, 수십 마리의 야크나 수백 마리의 양을 도살하고, 폭음하며 흥청거린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런 대형 소왕 회의는 백 년 동안 단 한 번만 열렸다. 우왕회에 참석한 멤버들은 모두 같은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조상 숭배의 문화축제에 속한다. -응?
Zhao chuan Dafa 연구회: 이것은 티베트에서 가장 큰 종교 축제입니다. 그 때 라사 철합사, 샐러드사, 간단사의 승려들이 라사 대소사에 집중될 것이다. 이 법은 그루파 창립자 종카바 대사가 1409 년 라사에서 열린 기도회가 이어지며 그시 학위 시험을 치른다. 티베트의 다른 지역에있는 불교 신자들도 부처님을 경배하러 왔습니다. 이후 규모가 커지고 풍부해 기도가 고정적인 종교명절이 될 수 있도록, 창립에 못지않은 규모로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버터 조각 정월 대보름날
티베트력 1 월 15 일 (2000 년 2 월 19 일 낮에는 사람들이 절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한다. 밤에는 라사팔거리에서 바삭한 조각 등잔회가 열렸고, 거리 양쪽에는 신선, 인물, 새와 짐승, 꽃과 나무, 포대극 등 알록달록한 이미지가 가득 진열되어 있었다. 등롱에 불을 붙인 후, 별이 추락하고, 반짝이고, 반짝이는 것처럼. 티베트의 현지 관리와 대중들도 앞다투어 등롱을 관람했다. 저녁에는 교외의 농민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때로는 며칠 동안 지속된다. 이것은 라사에서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거운 명절이다.
자카르타 축제
티베트력 4 월 15 일 (16,2000) 은 불교 창시자 석가모니의 탄생, 출가, 적막한 날이다. 이것은 또한 티베트 사람들의 전통 명절이기도 하다. 티베트력 4 월은 불력의 날이기 때문에 티베트어는' 사카다바' 라고 불린다. 매년 티베트력의 이 날, 티베트족 남녀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그들의 전통 풍습에 따라 웅장한 포탈라 궁전 뒤의 용왕담에 무리를 지어 모여 이 성스러운 명절을 거행한다. 사가다바 축제는 오랜 발전을 거쳐 티베트족 인민 춘하 유원지로 발전하여 농목업 풍작을 기원하는 대중적인 명절로 발전하였다. 축제 기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텐트를 치고, 어떤 사람들은 보리주와 바삭한 기름차를 차려 놓고, 가족들은 웃음소리를 내며 호숫가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런 다음 티베트족 청년들이 한 바퀴 둘러서서, 밟으며 명절을 축하하고, 노래하고 화해했다. 현재 라사 장극단과 다른 문예단체들도 명절을 위해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목욕 축제 [티베트 달력 7 월 상반기의 7 일 이내
티베트력 7 월 상순 (2000 년 9 월) 은 티베트인들의 전통 명절로 티베트에서 적어도 700 ~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때 불교에 따르면 청장고원의 물은 8 대 장점이 있는데, 하나는 달콤하고, 하나는 차갑고, 셋은 부드럽고, 넷은 옅고, 다섯은 맑고, 육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일곱 음료는 목을 다치게 하지 않고, 여덟 음료는 배를 다치게 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7 월은 목욕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불린다. 티베트 목욕절은 5 ~ 6 일 동안 계속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마을이든 시골이든 농촌이든 목축지든 사람들은 텐트, 바삭한 기름차, 청주주, 츠바 등을 가지고 라사 강, 야루장부강변에 잇달아 와서 물놀이를 하며 물놀이를 했다. 목욕절은 티베트족 민속문화의 걸작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널리 퍼졌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생기와 활력이 넘치고 있으며, 많은 오락 문화를 흡수하여 오늘날의 목욕 축제를 종교, 오락, 헬스, 사회교육을 하나로 통합한 종합 사회 축제로 변모시켰다.
Shoton/Sho Dun 섹션
쉐튼 페스티벌은 티베트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쉐튼" 은 요구르트를 의미합니다. 17 세기 이전에는 쉐튼 페스티벌은 순수한 종교 축제였다. 티베트 불교 그루파의 규정에 따르면 티베트력은 매년 6 월에 폐쇄되며, 모든 티베트 불교 사원의 승니는 벌레를 밟지 않도록 외출해서는 안 된다. 티베트력으로 7 월 1 일에 금지령이 해제되자, 그들은 속속 하산했다. 이때 농목민은 준비한 요구르트를 꺼내 제사를 지내야 했다. 이것이 바로 쉐튼 축제의 유래이다. -응?
명절에 티베트인들은 삼삼삼오오 무리, 남녀노소, 각양각색의 가방을 메고 보리주통을 들고, 어떤 사람들은 텐트를 치고 돗자리와 카펫을 깔고 보리와 요리 등 명절 음식을 롭린카에 넣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치구의 각 기관 단위는 또한 셰튼 축제 기간 동안 대형 문화 활동, 학술 연구, 경제 무역 교류 활동을 배정하여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경마절
경마는 티베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그것은 농목민이 한가할 때 모여 생산 경험을 교류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티베트 인민정신의 전시이기도 하다. 민간에서 전해지는 모든 티베트족 명절 중에서 경마는 거의 없어서는 안 된다. 경마는 모제 형식으로 명절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티베트족 국민들이 말에 대한 강한 믿음에 근거하여 이런 민족 전통의' 경마절' 을 형성했는데, 이 행사는 역사가 유구하다.
"과일 보기" 섹션
"과일 보기" 절은 티베트족 인민들이 일 년에 한 번의 명절로 농업 풍작을 기원한다. 티베트어에서' 왕' 은 밭과 땅을 의미하고,' 통과' 는 돌아서는 것을 의미하고,' 곽왕' 은 음역을 의미하고, 음은 밭 주위를 돌며 농작물을 돌리는 것을 의미한다. -응?
과일 축제를 보는 것은 티베트의 농업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야루장부강 중류와 라사강 연안의 농촌에서는 과일보기 축제가 유행하고 있고, 다른 곳에서도 명절이 있지만 명절의 명칭은 다르다. 라후, 정일 일대는' 기아' 라고 불리는데, 바로 편안한 여름날이다. 부바라설산 주위는 반농반목지로,' 본상', 즉 길상초원이라고 불린다. 거의 이번에도 농작물이 누렇게 익어 낫을 열 준비를 하기 전에 열린다. 해방되기 전에 티베트인들은 기러기 남비의 계절이 오기 전에 과일 축제를 축하했다. 곽왕절은 티베트족 국민의 중요한 문화 현상으로 기원, 의식, 지역 또는 성별 특징이 다채롭다.
매년 이 날 티베트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채색 깃발을 메고, 보리와 밀이삭으로 만든 풍작탑을 메고, 풍작탑에 하얀' 하닷' 을 달고, 표어를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고, 장극을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모 주석의 초상화를 메고 한 바퀴 돌고, 원을 돌고, 상업 부문은 또한 물자 교류를 조직하고, 민족적 특색 상품과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토산물을 구매한다. 과일축제가 끝난 후 긴장된 추수 파종이 시작되었다.
쿤밍 지형은 운귀고원 중부, 도심 고도 1, 89 1 미터입니다. Dianchi Lake 는 남쪽에 있으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쿤밍의 기후는 봄처럼 따뜻하여 일년 내내 온도차가 작다. 시내의 연평균 기온은 약15 C, 가장 더울 때 월평균 기온은19 C, 가장 추울 때 월평균 기온은 7.6 C 입니다.
연간 최대 극한 온도는 30.4 C, 최소 온도는-7.8 C 입니다.
온도 습도가 적당하고, 일조가 길고, 서리 기간이 짧기 때문에, 일년 내내 꽃이 시들지 않고, 식물이 사계절 내내 푸르기 때문에 쿤밍은' 춘성'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쿤밍의 일교차는 매우 크다. 하루는 사계절이 있는데, 비가 내리면 가을이 된다. 겨울과 봄의 일교차는12 ~ 20 C 에 달할 수 있다. 갈 때 스웨터나 외투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한편 쿤밍의 장마철은 5 월 ~ 165438+ 10 월에 집중되었다. 비가 오기만 하면 기온이 떨어진다. 이때 관광객들에게 트렌치코트를 입으라고 권했다.
소개 쿤밍은 윈난성의 성도로 윈난성의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기술, 교통센터이자 윈난성의 유일한 특대도시이다. 2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연간 관광객 2735 만 명을 접대하는 것은 중국 역사 문화 명성과 우수한 관광 도시이다. 쿤밍은 중국 서남 변두리에 위치하여 운귀고원 중부에 위치하고 있다. 수도 베이징에서 2100km, 남중월 국경에서 250km, 서쪽에서 중미얀마 국경에서 395km, 남서쪽에서 중구 국경에서 300km (직선 거리) 떨어져 있습니다. 중국이 아세안과 국제 관광 도시로 통하는 중요한 포털 중 하나이다. 쿤밍의 지리적 위치는 북위 아열대 지방에 속한다. 하지만 경내 대부분 지역은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고, 겨울에는 추위가 없고, 꽃은 만발했고, 기후는 쾌적하며, 전형적인 온대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시 지역의 기온은 0 ~ 29 C 사이이며, 연간 온도차는 전국에서 가장 작다. 그것은 국내외에서' 춘성' 이라고 불린다.
관광지 대관루 운남 민족촌 원통사 담화사 해원사
서산-용문주천사
Dianchi 호수 daguan 빌딩 jiuxiang 명승지 박람회 공원
청호 동연 석림 풍경구.
김전관광지, 흑룡담, 옥룡만, 운남사관학교, 쿤밍가마설산
풍토인 쿤밍은 다민족의 도시로, 세계에는 26 개 민족이 살고 있다. 한, 이, 후이, 백, 묘, 하니, 장장, 다이, 보 등의 민족이 마을을 구성하거나 마을을 뒤섞었다. 장기적인 생산 생활에서 각 민족은 서로 영향을 주고 각자의 민족 전통을 유지하며, 많은 독특한 생활 방식, 민속풍과 문화예술을 이어가고 있으며, 쿤밍에 사는 각 민족 동포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노래와 춤, 민풍이 순박하다. 그들이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 독특한 음식, 다채로운 의상, 다양한 스타일의 민가 건물, 재미있는 결혼식 등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느낄 수 있다.
수많은 민족 명절 중 이족의 토치 축제, 백족의 3 월가, 삼혼, 다이족 발수절, 묘족의 화산행, 와족의 칼봉 축제 등이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으며, 명절 행사는 다채로웠다. 명절마다 각 민족은 자기가 직접 수놓은 민족복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모여 씨름, 투우, 듀엣 등의 행사를 한다. 새해의 계절에 따라 많은 풍습이 민간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예를 들면 음력 3 월 초삼의 서산 조절, 정월 초구 금전 봄투어, 구중양이 루핀봉을 오르고, 추석 밤의 달대관 등이 있다.
쿤밍의 지방문학예술의 종류는 운남희곡, 꽃등극, 민가, 소수민족희곡, 민간서사 장시, 민간 전설 등 다양하다. 수백 년의 발전과 유포를 거쳐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민족적 특징 쿤밍 인구는 한족 위주로 전 시 상주인구의 86.52% 를 차지한다. 소수민족 인구는 시 상주인구의 13.48% 를 차지한다. 소수 민족 중 이족 인구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은 묘족과 회족, 키노족, 독룡족, 덕앙족 인구가 가장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