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전국 송옥' 신여부',' 고당부'.
송옥은' 신녀부' 에서 여신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기 위해 많은 필묵을 사용했다. 이는 고대에는 없었고, 인간들에게도 없었다. 그러나 여신은 신성불가침이며, 양양왕은 여신을 요구할 수 없다. 이것은 소위 "왕상은 꿈이 있고 여신은 무심하다."
고당미' 의 여신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랑에 대한 구애받지 않는 과감한 추구였다. 소위 "문군이 고당에서 수영하니 베개 쿠션을 추천하고 싶다" 고 한다. 이것은 적나라한 원시 열정과 욕망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어떤 봉건 윤리도덕에 얽매이지 않은 인간성의 직접적인 선전이다. 이런 제멋대로 방임한 성관계는 송옥의 상상력이 아니라 원시인의 사랑 생활에 대한 진정한 반영이며, 원시시대의' 자유' 결혼에 대한 몽롱한 기억이다.
고 () 는 송옥 본인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전국시대 초인의 종교 신앙, 신령 숭배, 민속풍, 사회생활 등 여러 방면을 반영했다. 그것은 높은 문화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매우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확장 데이터:
원문 요약:
송옥' 신여부' 는 총 3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추향왕의 꿈의 여신을 묘사하고, 그녀는 송옥에게 간청하며 그녀에게 시 한 수를 쓰라고 명령했다. 2 장은 여신의 외모, 장식, 행동거지, 왕상이 여신에게 청혼을 거절당하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마지막 장에서는 여신이 떠나는 상황과 초왕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다. 초왕은 꿈에서 여신을 보고 여신의 아름다움을 총결했다. 작가는 시계와 안에서 최선을 다해 여신의 아름다움을 배치한다.
먼저 여신을 쓰는 것은 단정하고 아름답고 부유하며 따뜻해 보이며 여신의 형체가 조용해 보이고, 그런 다음 여신을 써서 예식으로 사랑을 지키며 여신의 정신 경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한 걸음 한 걸음 더 깊어지면서 여신에 대한 입체화 묘사를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왕상의 사랑이 성공하지 못한 것을 전복으로 신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흐리멍덩하고, 감동적이고, 심금을 울린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왕상은 여신에 관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