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혁신 의식과 혁신 정신을 배양하다. 컴퓨터 과정은 유연성, 실천성, 종합적인 설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교학에서는 교재를 결합하여 대담하게 교수 설계를 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워야 한다. 교실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자극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의 문제 발견, 문제 제기,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강화해야 한다. 수준별로 학생들은 다른 탐구와 혁신 욕구를 가지고 있다. 교육에서 신구 지식의 연계를 이용하여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제기하고 일련의 계발적인 문제를 설계하다. 종합 설계 과정에서 교사는 혁신 능력을 키우고 훈련하는 내용을 충분히 발굴하고 적절한 컴퓨터 종합 설계 주제를 제시하며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적절한 난이도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가르침과 학습에 탐구성이 있어야 한다. 셋째,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고 훈련시킬 수 있어야 한다. 종합 설계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이 점차 스스로 지식을 얻고, 창조적으로 지식을 운용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예를 들어, PowerPoint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그래픽을 삽입하는 방법을 가르친 다음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다양한 도형을 합리적으로 삽입하고, 손질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건이 허락한다면 인터넷에서 애니메이션 아이콘을 검색하고 자신의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여 다양한 생동감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학우들도 몇 가지 비교를 할 수 있고, 창의적인 작품을 다른 학우들에게 방송할 수 있으며, 다른 학우들도 그로부터 약간의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PowerPoint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혁신 의식과 혁신 정신도 키울 수 있다.
2. 학생을 중심으로 학습요강을 합리적으로 조직해 학생의 기계 시간이 총 수업의 70% 이상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즉, 이 수업의 공부는 대부분 학생 독학에서 진행된다는 것이다. 교사의 조직과 지도는 이 과정을 잘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학의 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 학생들을 자질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각 그룹마다 수용 능력이 강한 학생이 한두 명 있는데, 선생님은 이러한 자질이 좋은 학생들을 독립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그들은 아주 빨리 받아들이고, 그런 후에 그들 조의 학우들을 지도해서 공부할 것이다. 컴퓨터 기초가 좋은 학생들을 담임 선생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학생들에게 서로 토론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와 시간을 주면서,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 도움말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는 것과 같은 문제 해결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학생의 기계에 더 많은 학습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학생이 공부할 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다. 기계실의 기계를 LAN 에 연결하고 멀티미디어 전자 교실을 운영하려면 공통성이 강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학생들의 흥미가 다양하며, 그들은 조직 교육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음악을 좋아하는 학우들은 MIDI 가 만든 임무를 줄 수 있고, 예술특기를 가진 학우들은 이미지 처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고,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학우들은 따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학생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잠재적 능력을 발굴하며, 그들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셋째, CAI 소프트웨어 보조 교육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인다. 현재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우수한 CAI 교육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일부 소프트웨어는 시청각 효과가 좋고 애니메이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에서는 중학교와 관련된 모든 지식을 포괄하는 비교적 완벽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세트를 산 적이 있습니다. 일단 하드웨어 지식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부 하드웨어 지식은 마더보드, CUP, 비디오 카드 등의 구조와 분류와 같은 실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갑자기 이렇게 많은 실물을 찾는 것이 불편해서 이 CAI 소프트웨어가 생각난다. 내가 먼저 놀았는데 기분이 아주 좋다. 각 부분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에 상응하는 사진과 주석이 많이 배합되어 있고, 귀여운 선녀가 해설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그림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더 중요한 것은, 각 섹션 뒤에는'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 이 있어, 네가 즉시 연습을 해서 너의 숙달을 테스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이 소프트웨어로 학생들을 가르치려 했지만, 단지 몇 가지 중요한 곳에서 힌트를 냈을 뿐, 효과가 좋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학생들은 한 편씩 흥미진진하게 읽었고, 그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이나 재미있는 내용을 어떻게 기록할 수 있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어지는'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관행에서도 효과가 좋다. 나는 카이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가르치는 것이 이렇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보기에, 우리는 다양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해서 우리의 교수를 풍부하게 해야 하는 것 같다. 단지 교육과 오리채식 교수만이 아니라, 그래야 더 나은 교학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학생들이 진정으로 이 학과에 깊은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넷째, 생활 관행과 정보기술 교육을 결합하다. 중학교 정보기술 교육은 학생들이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보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도 높여야 한다. 학생들이 생활과 학습에서 겪는 문제와 컴퓨터 정보기술 교육을 결합해 정보기술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한다. 예를 들면: 칠판 디자인, 우리는 이것을 학습 내용으로 사용하여 학생들이 컴퓨터를 통해 칠판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교한 칠판 신문 레이아웃을 만들려면 학생들이 word 텍스트 입력 및 설정, 조판, 인터넷에서 사진 찾기, 다운로드 등의 정보를 습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정보 수업에서 정보기술 지식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칠판보를 만났을 때 정보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정보기술 교육을 학생들의 일상생활에 융합시켜 정보기술 교육을 일상화하고, 정보기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워 정보기술 교육과 다른 학과 및 학교 기반 커리큘럼의 통합을 실현하고, 학생들의 정보기술 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학생들이 정보 기술 지식을 독립적으로 배우도록 장려하십시오. 정보기술 수업의 제한과 학생 정보기술 수준의 차이로 인해 정보기술 수업을 통해 각 학생의 정보기술 학습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정보기술 교육에서 이런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평소에 학생들에게 컴퓨터 방면의 책을 많이 읽도록 격려해야 한다. 수업은 주로 평소 책을 읽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쓰인다.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진도를 결정하게 하다. 문제가 생기면 인터넷 상담을 통해 해당 자료를 찾아 선생님과 공부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보기술 교재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자신의 흥미에 따라 교재 이외의 컴퓨터 지식을 자율적으로 학습하도록 독려하고, 수준이 높은 학생들이 정보기술 교육의 학생 상담사를 맡게 하고, 학생들이 정보기술 경험을 교류하도록 조직하여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정보기술 학습에서 진보와 개선을 이루도록 독려한다. 결론적으로, 정보기술 수업을 잘 가르치는 방법은 모든 정보기술 교사들이 직면한 난제이자 심각한 도전이다. 하지만 우리 각자가 열심히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우리의 좋은 생각과 사고방식을 공헌하고, 모두가 함께 토론을 연구할 수 있게 하는 한, 나는 우리가 반드시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의 정보기술 수업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과정 중 하나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