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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문화의 기원과 발전

중국 전통 문화의 기원. 중국 전통문화의 기원론 1. 서양에서: 2. 중원은 "정통론" 이라고 말했다. "반고 개천지, 삼황오제부터 지금까지."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고에서 역사, 즉 소위 "반고에서 천지를 열고, 삼황오제는 지금까지" 라고 말한다. (1) 반고: 중국 전설체계의 선두 거위. 그의 성적은 단지 천지개벽일 뿐 인사와 관계가 크지 않다. "35 달력" 에 따르면, 그의 공적은 다음과 같다. "천지의 혼돈은 닭과 같고, 반고는 그 속에서 태어났고, 8 천 살에 천지를 만들고, 하늘과 땅을 만들고, 하늘과 땅이 맑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는 길이 10 피트이므로 8 천 년이 된다. " (2) 삼황오제: a. "황삼" 과 "황삼" 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각종 문헌 설법은 대체로 황제, 황제, 황인, 수인, 푸, 신농의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후자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다. 축융, 여와, 황제로 수인씨를 대신하는 문헌도 있지만, 푸와 신농은 대다수 문헌의 * * * 지식이다. 고대인들은 역사가 황제, 제왕, 왕, 폭군의 순서로 시작되었고, 황삼, 오제, 하상주, 춘추전국국의 폭정 세대가 세대보다 더 강력하다고 생각했다. "관손자병법" 은 "명자는 황제이고, 교도자는 황제이며, 명덕자는 왕이고, 병사는 패권을 이긴다" 고 말했다. 관금장: "천하를 얻은 자는 정벌제, 물벌왕, 정벌패." 장자 천하': "옛사람들은 오제고덕을 가졌고, 삼왕은 의를 썼고, 오패는 다 했다." "화이난자 본경신": "제태일, 왕음양, 4 시, 군은 육률을 사용한다." 삼황시대에 인민 생활은 결코 행복하지 않았다. "모든 일이 순조롭지 못하여, 오해" 는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고, 백성은 무적이었다. 성인은 나무를 둥지로 하여 군해를 피하고, 민간은 세상을 왕으로 삼고, 이를 둥지족이라고 부른다. 사람이 과일, 멜론, 조개, 냄새, 위를 다쳐 속이 메스껍다. 성인은 불을 뚫고 그 냄새를 풍기고, 백성은 그것을 왕처럼 만들고, 그 이름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루춘추 이군" 은 "태세에 군자가 있다. 그 사람들이 살고, 지모는 그 아버지를 모른다. 친족, 형제, 부부, 남녀 없음 상하의 길도 없고, 노소의 차이도 없고, 진퇴의 차이도 없고, 굴복의 차이도 없고, 옷과 신발의 차이도 없고, 궁전의 차이도 없고, 가축의 차이도 없다. 장비, 선박, 흉벽 및 장애물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황삼은 국민에게 실리를 가져왔지만,' 치국평천하' 의 대업은 없다. 황삼의 공적: 수나라의 공적은'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고, 음식을 가르치고, 사람들의 흥미를 키우고, 도구를 피하고, 독을 제거한다' 는 것이다. 푸의 업적은 바로' 하늘을 바라보며 대지를 내려다보는 것' 이다. 부부, 오행정, 인륜정으로 인해. 신농의 성과는 "처음에는 인종오곡, 농사, 건습옥토, 백초, 샘감, 금기를 가르쳤다" 는 것이다. B. "오제" 가 누구를 가리키는지는 의견이 분분하다. 클릭합니다 《국어》에는 새말이 기록되어 있다. "황제가 일을 성사시켜 사람을 부유하게 한다. 허찬을 돌려 수리하다. 황제도 인민을 세 번 강화하라고 명령할 수 있다. 야오는 페널티 킥으로 국민을 처벌할 수 있다. 순친이 토목야로 죽다. 즉, 황제의 황제, 전욱, 창고, 요요, 순은 오제다. 오제덕, 황족 이름, 오제전이 모두 이렇게 말한다. 여씨춘추' 에서 소백고, 태백고, 황제, 안지, 순제는 오제였다. "화이난자" 는 황제, 전욱, 요요, 순, 제나라 () 를 오제 () 로 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가장 받아들여지는 것은' 국어' 라는 말이다. 오제 공전: 오제 실록: 황제가 말했다: "바람이 불자 백성은 강목으로 꾸준히 개척하고, 대후한 통치를 하였다. 천지의 규율에 따라 은거직, 생사론, 생존의 어려움. 백곡초목, 춘화새와 짐승나방, 옆에 해와 달과 별, 수암옥이 떨어지고, 부지런하고, 물과 불을 절약하고, 땅이 있는 덕을 황제라고 부른다. "전욱:" 정원 (Jingyuan) 은 스파 스 감독 계획을 가지고있다. 어느 곳에서나 재료를 수리하고, 하늘을 적재하고, 귀신을 의롭게 하고, 깨달음을 기치로 하고, 희생을 성의로 삼는다. 황제: "이것은 자선의 문제가 아닙니다. 총명한 사람은 먼 곳을 알고, 총명한 사람은 미시를 관찰한다. 순천 의의, 지민의 급함, 인자함, 이자의 편지, 슬림한 집안, 천하를 섬기다. 땅의 재료를 취하여 검소하게 쓰고, 남을 돕고 백성을 가르치고, 해와 달을 맞이하고 귀신을 공경하다. 그 색은 음침하고 그 덕은 어색하다. 그것이 움직일 때, 그것은 너에게 적합하다. 황제는 천하를 관개하고, 해와 달이 빛나고, 비바람이 오면, 그는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야오:" 그 자비는 하늘처럼, 그 지식은 신과 같다. 태양처럼 구름처럼 보입니다. 돈은 잘난 체하는 것이 아니라 비싼 괴로움이다. 노란색 그물 옷 을 수집, 백마 타고 병거 를 타고, 명나라 jide 프로 아홉 가족 을 할 수 있습니다. 9 족은 화목한 이상 국민을 통치해야 한다. 민풍이 맑고 화목하게 지낸다. " 순: "순이는 스무 살에 효를 들었다. 섣달 그믐날, 제요는 누가 시간이 있냐고 물었다. 사선악은 우순을 추천했고, 약속했다. 그래서 야오 鼐 두 번째 아내 순 내부 관찰, 그래서 아홉 남성과 여성 은 외부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화목하게 지내며 조심스럽게 행동하다. 야오의 두 딸, 당신의 오만함으로 친척을 피하지 못해 여성스러워요. 야오와 아홉 남자 모두 유익하다. 순 이경산, 이선인은 모두 양보한다. 뇌사 낚시, 뇌사 낚는 사람은 모두 길을 비켜라 ... 순이가 팔계 () 를 이끌고, 주지 () 로 시 () 를 때리는 것은 모두 순서대로 되어 있다. 8 위안을 주어 5 교가 전방위적인 전수,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경, 자효, 안에서 성공하도록 하다. "황삼은 생계를 가르치는 수단일 뿐, 오제는 육민리민으로 도덕정치를 구현했다. 황삼은 문화의 창시자일 뿐, 오제가야말로 문명의 창시자이다. 3. 회의론: 구 지강의 "계층 이론" 중국 사학계는 고대사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성공적인 것은 20 세기 전반기에 구 지강이 대표하는 고대사파이다. 1923 년, 구지강은 돈과' 시경' 의 위선 문제를 논의하는 편지에서' 층층 피로' 즉' 층층 피로로 인한 고사관' 을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주로 세 가지 관점이 있다: ① 시대가 늦을수록 전설의 상고시기가 길어진다. (2) 포스트 시대에 전설이 높을수록 더 커진다. (3) 어떤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이 진실인지 확실하지 않더라도 전설에서 가장 오래된 지위를 알 수 있다. " 반고가 천지를 열고, 삼황오제가 오늘까지 걸어왔다. "고 구 () 는 반고 () 와 삼황오제 () 가 모두 허구의 인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늦을수록 허구의 역사는 더 빨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주 () 때 사람들은 한 명의 우우 () 만 알고 있었는데, 춘추 () 시대에야 요순 () 의 전설이 나타났다. 황제와 신농은 전국시대에 발명된 것으로, 황삼의 이론은 진나라까지 나타나지 않았고, 반고의 전설은 심지어 한대 이후에도 나타났다. 반고반고는 순전히 허구적인 인물로, 허구의 시대는 매우 늦었는데, 아마도 동한 말년의 산물일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중국 전설 체계의 선두 기러기가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그의 성적은 단지 천지개벽일 뿐 인사와 관계가 크지 않다. (2) 삼황오제:' 황삼' 이 누구를 가리키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황제, 황제, 황인, 수인, 푸, 신농의 두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후자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다. 축융, 누와, 황제로 부인씨를 대신하는 문헌도 있지만, 푸와 신농은 대다수 문헌의 * * * 지식이다. "사기" 는 오제열전으로 시작해서 황삼의 공적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오제의 설은 전국시대에만 존재한다. 허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춘추전국 초기에는 오제를 보지 못했고, 오제의 이름은' 좌전',' 국어',' 논어',' 묵자',' 맹자' 등의 책에서 볼 수 없다는 말이 명백한 증거다. 전국 후기 오제가 성행할 때까지. 그러나 오제 숭배는 전국시대 이전에도 있었다.' 논어'' 맹자' 는 요순에 대한 평가가 높다. "상서" 에는 요전과 순전이 있다. 황제국이 존재합니까? 고대 문헌에 의하면 황제는 진실한 사람이다. 주해경',' 산해경',' 국어',' 대다례',' 여춘추',' 사기' 등의 문헌은 모두 진작, 특히 사마천의 기록이 가장 상세하다. 그 아버지는 어리고, 어머니는 조씨이고, 염제는 동포이다 그러나 이 저작들은 모두 춘추전국 이후의 저작인데, 그 이전의 고서는 황제를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특히' 사기' 는 요디가 쓴 것이다. 헌원의 언덕, 사슴의 들판, 황제천, 황제릉이 황제가 정말로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황제릉, 사마천 전, 전설의 황제는 매장할 곳이 없었고,' 승룡을 타고 승천' 만 했다. 사마천은 한편으로는 구론을 계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황제가 교산을 무너뜨렸다' 고 생각한다. 그런데' 조삼나무' 는 어디에 있나요? 오제연보가 다음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산시 () 의 조삼나무, 간쑤 () 의 조삼나무 (), 사슴의 조나무 () 가 있다. 산시 () 에는 두 개의 삼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산시 () 에 있고, 하나는 관중 () 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물을 길어, 염제는 강수다" 라고 하는데, 활동 범위는 대략 현재 산시 경내에 있다. 왜 오늘 북경 부근의 사슴장에 가서 치우를 치려고 합니까? 염제는 호남 다릉에 묻혔는데, 바로 지금의 염릉현이다. 순제는 호남 구척산에 묻혔다. 전설에 의하면 순제는 거위황과 여영 두 첩의 남순을 데리고 동정의 깊숙한 곳을 돌아다니며 소향관을 드나들다가 결국 물에 빠져 구치에 묻혔다고 한다. 오늘 소산도 소산을 하고, 모시는 새가 많아 소산이라고 합니다. 황제의 인연을 거슬러 거슬러 올라가려면, 선조의 오방관념부터 말해야 한다. 갑골문으로 볼 때 은인은 이미 오방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 곽모로의' 은기나치당 편찬' 의 갑골문은 동남서북 4 지,' 사지' 와' 상' 또는' 상중' 을 더하면 바로 동남서북 5 방이다. 오방관념은 서주 초년에' 오색' 이나' 오색' 관념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익주 좌로서' 는' 오색' 을 가장 먼저 기록한 문헌이다.' 주공과 장군은 국중 건설대사에서 그 땅을 동쪽, 송카 유웅, 서백토끼 유웅, 토파, 중앙이 황토에 갇혀 있다. " 저우 사람들은 산시 () 에서 발원한다. 그곳은 곳곳에 높은 황토포 () 가 있기 때문에 노란색은 저우 () 에서 가장 비싼 물건이다. 그리고 은인 오방관념의 전통으로, 주인들도 천하를 오방으로 나누어 산시 () 를 중심으로 한다. 낙읍 () 낙읍 () 의 주공영루 () 는 산시 () 의 토색 () 과 다르지만 왕권 중심의 이유로 주공은 낙읍 () 세대를' 황 ()' 으로 여길 수밖에 없고, 대사의 중심은 황이다. 주인의 황색추앙과' 오색토' 의 관념은 중앙집권 강화와 관련이 있다. 오색 뒤에는 오행이다. 오색 관념과 왕조 정치가 직접 결합되기 때문에 왕권은 신화 () 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우 () 나라 통치자는 당연히 황제를 숭배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여전히 노랑이기 때문이다. 황제와 황제처럼, 황색과 권제를 말한다. "석문" 은 "황제는 원래 황제였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는 "중토도 황제" 라고 말했다. 황제는 중앙 정부의 황제이다. 2. 황제 이전에 신농 복희 여와 등의 조상이 있었고, 심지어 수인씨, 왕조까지 있었다. 그러나 중국인들이 공인한 조상은 황제였고, 현대인들은 자칭' 염황 자손' 이라고 부른다. 왜요 황제가 먼저 세운 부족 연맹; 황제는 처음으로 도덕 정치를 시작했다. 황제는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다. 한족은 정말 기본적으로 중국인의 혈맥이다. 3. 용의 후손인 중국인도 자신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용의 후손' 이라고 했다. 1 .. 용이란 무엇입니까? 르야의는 드래곤이 "뿔은 사슴처럼, 머리는 낙타처럼, 눈은 토끼처럼, 목은 뱀처럼, 복부는 전갈처럼, 비늘은 잉어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바닥은 호랑이처럼, 귀는 소처럼" 한다고 말한다 자연계에는 이런 괴물이 없다. 이상하게도 중국의 조형예술과 시사가부에는 용에 대한 묘사와 묘사가 비일비재하다. 특히 궁전에서는 용의 세계다. 모든 벽과 기둥에는 용의 모양이 있으며, 2000 여 년 동안 용은 군권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황제는 그것을 진룡의 아들이라고 부르며 용의 화신으로 여겼다. 그의 몸은 용신, 그의 얼굴은 용얼굴, 그의 수염은 용수염, 그의 외투는 용포, 그의 거처는 용금지이다. 용숭배는 중화문명의 중요한 부분이며, 대부분 중화문화의 뿌리라고 할 수 있다. 지난 몇 년간 문화열과 뿌리 찾기 열풍에 학자들은 악어설, 뇌공설, 소나무설, 마설 등 용의 본색을 탐구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대부분 용의 모양에 대한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악어라고 불리는 이유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크고 비늘이 있고 용처럼 생겼기 때문이다. 번개라고 부르는 이유는 하늘의 번개가 용처럼 날고 비가 내리기 때문이다. 소나무에 대해 말하자면, 소나무의 나무껍질은 용비늘과 같고, 나뭇가지는 용각과 같기 때문이다. 그것은 말이라고 불린다. 일부 용의 조각상들은 말머리 같은 수도꼭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주장들은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1. 용은 종종 물과 연결되어 있지만 소나무와 말은 물과 관계가 크지 않다. 2. 많은 문헌들은 용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 작고 힘 있다',' 길고 짧다',' 조용하고 명료하다' 고 말한다. 이것은 동물, 식물 또는 자연현상에는 없는 것이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물건들은 종종 그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인류의 생존에 큰 의미가 있는 물건이다. 번개를 제외하고, 이 물건들은 인간의 생활과 그다지 관계가 없다. ④ 용 숭배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특히 유교와 도가가 믿는 그 본의는 반드시 중국 문화의 내면정신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들 중 어느 것도 중국 문화의 내면정신을 반영할 수 없다. ⑤ 군주는 용의 화신으로 간주되고, 중국 정치의 특징은 종교와 군권의 통일이다. 그에 따라 용에 대한 숭배도 이 수준의 정치적, 문화적 의미를 반영해야 한다. 위의 설명 중 어느 것도 이 정도까지 잘라낼 수 없다. 6.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인이 어떻게' 용의 후계자' 라고 불리는가? 다시 말해 용은 원래 조상으로 숭배되었지만 고대 문헌에서는 관련 증거를 찾을 수 없었다. 고대 문헌에는 용에 관한 기록이나 묘사가 많이 있는데, 1, 용은 대택에 살고 물과 관련이 있다. 둘째, 용은 바람과 비를 만들어 인간의 비를 관장할 수 있다. 셋째, 용의 모양이 변한다. A. 용과 물 "설문": "용이 사는 곳은 종종 수택에 있다." 그는 또 "용, 비늘벌레는 길고, 조용하고, 훌륭하고, 크고, 짧고, 길고, 봄바람에 하늘을 오르고, 가을은 깊어진다" 고 덧붙였다. 좌전 시앙 공 21 년' 은 "대택에서 깊은 산에 용뱀이 태어났다" 고 말했다. 물은 음수이고, 택은 산의 움푹 패인 곳이다. 산오목리, 물이 있으면 택이라고 하고, 물이 없으면 계곡이라고 하고, 택과 계곡 사이에는 계곡이다. "엘야 석천": "물은 시냇물에 주입되고, 시냇물은 계곡으로 흘러들어간다." 옛날에는 비단서' 노자' 에' 목욕' 을 써서 계곡에 물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계곡이 여성 생식기를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다이 리 이순신 (Dai Liyi) 의 삶의 핵심 기념물": "산은 말이고 계곡은 계곡입니다." 높은 주 "화이난자" 는 더욱 직설적이다. "언덕이 높고, 태양도 있다. 그래서 수사슴이다. 계곡이 더럽고 구름이 잔뜩 끼어 난처하다. " 절친한 친구 주여동씨도 중국 고대에는 계곡이 여성 생식기로 숭배됐으며 택과 원과 계곡은 기본적으로 동의어인 외음의 이미지라고 지적했다. 그렇다면 대택이나 심연에 잠입한 용은 무엇일까? B 용과 운우룡은 대택에서 심연으로 잠입할 뿐만 아니라 인류의 빗물도 책임진다. 비가 올 때는 먼저 구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구름과 비는 용통제에 속한다. 5 「건조 1」구아의 하이쿠는 이렇게 말합니다. "구름은 비를 만들고, 화물은 물류를 만든다. 대명은 말부터 시작하여 여섯 명이 인재가 되어 육룡치천을 거느리고 있다. " "Huainanzi 천문학 훈련": "드래곤 리프트 구름 정적. 클릭합니다 그는 또 "높이 올라갈 수 있지만 용비를 볼 수 없는 사람은 비바람에 복을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포박자' 도 "비 주인은 아침 용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바로 용이 빗물을 관장하기 때문에 고대 우리나라 곳곳에 용왕묘를 지었다. 가뭄이 들 때마다 남자와 여자는 절에 가서 비를 빌었다. 성과 비' 는 중국 속담과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남녀 성교에 관한 은어이다. 일반적으로' 성' 이라는 단어가 송옥의' 고당미' 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여겨진다. 사실' 성' 은 일종의 은유 행위이며, 시간이 훨씬 빠르다. 사실,' 구름비' 라는 말을 하는 것은 남녀 간의 일이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소예 가축이다. 구아 는 말했다: "구름 은 비가 오지 않는다, 나는 서쪽 교외에 있다. 클릭합니다 작은 가축' 의 점괘는 부부 두 사람이 노인과 장녀인 것 같다. 양자의 결합은 이상적이지만, 구름이 있고 비가 오지 않는 것도 필연적이기 때문에' 부부가 반목하다' 고 말하는 것과 같다. 고대인들이 남녀의 성행위를 "성" 으로 비유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첫째, 자연계의 성은 천지간 교감의 생명행위이며, 성 이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이에 대해 왕충은' 자연의 균형' 에서 "하늘은 위, 땅은 아래, 저층기증기, 고위층 기락, 만물이 태어난다" 고 말했다. 둘째, 남녀 사이에도 섹스하는 과정이 있다. C. 용의 특징 고대 문헌에는 용의 특징에 대한 많은 묘사가 있다. 속 건괘는 6 개의 용으로 우주의 변화를 상징한다. 그중 용과 건괘는 모두 남성 이미지다. 즉' 대로성남, 쿤도성녀' 다. 내집': "부간, 그 고요함도 특별하고, 그 움직임도 곧다." "전문" 은 모퉁이를 돌고, 피로이다. 이 움직임과 정적, 직설적이고 전문적인 것은 무슨 뜻입니까? "Shuowen" 은 말했다: "용은 조용하고 밝을 수 있지만, 가늘고 거대할 수 있지만, 짧고 길어질 수 있습니다." 왕일은 전문에 대한 그의 주석에서도 "용은 위력이 있고, 작고 거대할 수 있고, 조용하고, 짧고, 길어질 수 있다" 고 말했다. 현대 언어: "사람은 구부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용" 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용" 은 처음에는 남자 뿌리여야 한다. 2. 중국인은 왜 용의 후계자로 선택합니까? 생식 토템, 경제 토템, 정치 토템, 용은 원래 생식 토템이었다가 나중에 정치 토템으로 진화했다. 1, 대국의 통치는 어떤 신기하고, 강하고, 비범한 힘의 지지를 필요로 한다. 9 짱 2. 농경문명은 수신의 보호가 필요하다. 용은 빗물을 관장한다. 3. 기대에도 대량의 인구가 필요하다. 현대 용은 단지 상징 일뿐입니다. 오늘, 우리는 드래곤을 중국인의 상징으로 존중해야 한다, 알았지? 현실 사회의 걸출한 정치가, 중국인의 교만, 민족의 본보기를 상징으로 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넷째, 중국 문화와 생식 숭배는 생식 숭배가 원시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화 현상이지만 비교하면 동양 세계는 다른 곳보다 더 성행하고 있다. 헤겔은 이렇게 말합니다. "동양이 강조하고 숭배하는 것은 흔히 이데올로기의 정신과 힘이 아니라 번식의 창의력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연계의 보편적인 다산에 대한 관점은 남녀 생식기의 모양을 통해 표현되고 숭배된다." ("미학" 3V. 제 2 권 P40. 비즈니스 인쇄관 198 1. ) 동양 세계에서 중국과 인도는 번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 형식에서 내용, 문자에서 철학, 종교, 정치, 예술 등에 이르기까지. , 또는 생식 숭배의 영향을받습니다. 1, 여와는 사람을 만든다' 태평옥란' 권 78 은' 풍속통' 을 인용해 "속담에 천지가 열리고 사람이 정해지지 않고, 여와는 황토로 사람을 만들고, 관객은 어찌할 바를 모르지만, 진흙으로 끌어들여 사람됨을 키운다" 고 말했다. 누와는 누구입니까? 그것의 원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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