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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룬다티 로이 프로필

아룬다티 로이

인도의 작가이자 정치인으로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30대 여성 모델' 중 2위로 꼽힌 인물입니다. 자전적 소설인 <모든 것의 신>은 <한밤중의 아이들> 이후 인도 문학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꼽힙니다. 49주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40개 언어로 번역되어 600만 부가 배포되었습니다.

중국명: 아룬다티 로이

본명: 아룬다티 로이

국적: 인도

생년월일: 1961

직업: 작가

주요 수상 경력: 내셔널 북 어워드

영국 부커상

주요 저서: The Little 사물의 신

인생과 작품

1961년 인도에서 태어난 아룬다티 로이는 영어로 글을 쓰는 인도 작가이자 사회 정의와 경제적 평등을 위해 헌신하는 좌파 작가입니다. 정치와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으로 유명합니다. 상상력의 종말, 핵무기의 위협, 평등권 증진, 테러와의 전쟁, 생존의 대가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습니다. 1999년 정부의 맹목적인 나르마다 강 유역 대형 댐 건설 사업 추진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했으며, 현장 조사를 바탕으로 <더 큰 공공복지>를 집필해 정부가 통제하는 경제 관행이 개인 지배자들을 풍요롭게 하는 반면 국민들은 강제 이주당하고 그들의 이익은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로이는 "카슈미르는 인도의 필수적인 부분이 아니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그녀는 인도는 하나의 개념일 뿐이며 파키스탄과 마찬가지로 인도와 파키스탄의 분할의 산물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은 도를 넘었습니다. 그는 A에 주둔하는 미군은 민주주의를 위한 것이 아니며 미국이 지원하는 북부동맹의 행동은 탈레반의 행동과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테러 국가이며 레바논 국민에게 범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제 아버지는 캘커타 출신의 힌두교도였고 어머니는 시리아 출신의 기독교인이었습니다. 어머니는 잘 알려진 페미니스트였습니다. 시리아 기독교 상속법의 불공평함에 항의하기 위해 항소법원을 설립하고 유명한 실험학교를 설립했습니다. 부모님이 이혼한 후 로이는 남동생과 함께 어머니와 함께 케랄라에 있는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왔고, 16살에 가족을 떠나 북쪽 델리로 떠났습니다. 델리의 폐허가 된 양철 판잣집에서 살며 빈 병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등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6년 만에 어머니와 다시 재회했습니다. 그 후 그녀는 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했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대학을 다녔습니다. 졸업할 때는 건물 설계를 거부하고 대신 식민지 이후 델리의 도시 개발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졸업 후 대학 시절 남자친구였던 다카나와 결혼해 고아에서 7개월 동안 케이크를 팔다가 델리로 돌아와 저널리스트 겸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4년 후 그녀는 이혼했습니다. 그녀는 감독이었던 두 번째 남편 크리슈나를 만났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영화 메실 사히브(1985)의 여주인공이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많은 영화를 함께했고 그녀는 시작했습니다. 그는 <강도 여왕>의 각색에 불만이 있었고 영화가 다시 한 번 폴란 데비를 강간했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영화 작업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지만 저는 누구와도 상의하지 않고 혼자서 무언가를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작은 것들의 신>을 저와 제 작품으로만 만들었어요. 그리고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거예요. 저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아요. 그냥 앉아서 글을 썼죠. 1992년부터 1996년까지 4년이 걸렸어요. '작은 것들의 신'은 전체 장에 동사가 없고, 대문자가 무작위로 사용되며, 명사구가 계속 겹치는 인도식 영어인 '인디언 영어'로 쓰여졌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언어가 바로 인도 영어이며, 1997년 인도 독립 50주년을 맞아 37세의 나이에 인도 작가로는 최초로 국가도서상과 영국의 문학상인 부커상을 수상하며 50만 파운드의 상금을 받아 문학계에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제 책이 출간된 시기는 우익 아탈 비하리 바즈파이예가 집권하던 때였어요. 인도는 새로운 '초강대국'의 위치에 올라서고 있었죠. 부커상 수상이라는 저의 '성공'은 이 거대한 초국가주의적 노력에 통합되었습니다. 저는 모든 주류 국가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는데,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았지만 곧 극도로 불편한 기분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몇 달 후 북한은 핵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저는 이 실험을 '상상력의 끝'이라고 비난하는 기사를 썼어요. 저는 이 추악한 민족주의, '힌두교의 자존심'이라는 말도 안 되는 것에 반대하는 글을 썼고, 하룻밤 사이에 요정 공주에서 사악한 반역자로 변해버렸죠. 저는 그 글에서 핵폭탄에 반대하는 것이 반인도적이고 반힌두교적인 것이라면 저는 그만두고 모바일 공화국이 되겠다고 말했죠. 저는 그런 말을 전혀 믿지 않는다고 말했고 그들은 저에게 화를 냈어요. 그때부터 우파 중산층이 저에게 열광하기 시작했죠. 그 이후로 저는 댐, 자유 시장의 위험성, 천연자원의 기업화 및 민영화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9/11 테러와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소설가로서 이름을 날릴 줄 알았는데, 갑자기 엘리트들이 좋아하는 시류를 거스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들은 자신들의 목소리가 국가의 목소리라고 생각하죠. 그들의 이익을 배신하는 사람은 반역자이자 반국가적이라고 생각하죠. 그들은 조회수, 돈, TV 채널, 회사 등 모든 것을 장악했기 때문에 갑자기 자신들이 인도가 아닌데도 인도라고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카스트와 마오이스트

그녀는 * * * * 제작자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 * * 생산자당이 34년 동안 통치한 서벵골 출신이고, 그녀는 16세까지 인도의 지배 주 케랄라에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솔직하게 말합니다: 마르크스는 상류층이 모두 카스트가 높고, 최하위 카스트 사이에서도 그들만의 계급이 있는 인도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인도의 * * * (마오주의자들의) 중국 지지는 완전한 정치적 자살행위입니다.

인도의 마오주의자들은 수년에 걸쳐 많은 정당이 분리되고 융합된 결과입니다. 그들은 원주민 부족이 사는 인도 중부의 언덕 지역에서 대규모로 부활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광산 및 인프라 개발을 위해 원주민의 땅을 여러 기업과 다국적 기업에 매각했습니다. 그곳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마오주의자들은 차티스가르와 같은 곳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 '인민해방 게릴라 부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9년 인도 정부는 마오주의자들을 소탕하고 채굴을 위해 토지를 정리하기 위해 친환경 공습을 시작한다고 발표했고 600개 마을이 개간되었습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집을 떠났습니다. 일부는 길가의 경찰 천막으로 도망쳤습니다. 수천 명이 정글에 숨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마오주의에 합류했다.

2010년 2월, 인도의 무장 마오주의자 낙살파는 그녀의 집 문 밑으로 종이 한 장을 슬쩍 넣었다. 숲으로 초대한다는 내용이었죠. 그곳에서 벌어진 일은 정말 전쟁이었다고 생각해요. 그레이하운드, 코브라, 전갈 등 온갖 보안군의 이름을 가진 20만 명의 준군사 부대가 그곳을 둘러싸고 있었고, 총을 쏘고 폭발을 일으키는 전쟁이 아니라 사람들과 가난한 마을 주민들이 포위된 상황이었죠. 그들은 곤경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약도 구할 수 없었습니다. 그 모든 것이요. 그들은 깊은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전술적이고 전략적인 전쟁이었습니다. 모든 의미에서 전쟁이었습니다. 극빈층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기업들 앞에 섰으니까요. 마오주의자들은 동성애자 커뮤니티의 여성들을 극단적인 가부장주의로 대하곤 했죠. 이제 그들은 여성에게 일어나는 일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게릴라의 거의 절반이 여성입니다.

인도는 거대한 민주주의 국가라는 명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스리랑카처럼 몇 달 만에 4만~5만 명을 죽이는 일을 공공연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카슈미르에서는 7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지상군과 공군을 동원해 인도 중부의 마오이스트들을 소탕할 계획입니다. 상상력을 바꾸지 않는 한 경찰 국가가 될 것입니다. TV와 언론은 무슬림 테러리스트와 마오주의 테러리스트라고 부릅니다. 국민에게 적대적인 사람들은 이제 밤낮으로 이 '혁명'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쿠데타입니다. 우익 쿠데타입니다. 그들은 그것이 절망적인 부패에 대한 치료법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약의 라벨을 읽지 않아요. 약은 질병보다 더 위험합니다. 정글에서 2주 동안 지낸 후 그녀는 새 책 <부서진 공화국>을 썼습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폭력적인 나라 중 하나이며 비폭력의 신화는 완전히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힌두교의 모든 신은 폭력적이고, 모든 신은 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경전은 불평등을 설교하고, 카스트를 만듭니다. 그들은 이 사람은 불가촉천민이고, 이 사람은 불가촉천민이라는 식으로 말하죠.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비폭력'을 말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사람들은 간디가 카스트 제도에 도전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그렇지 않아요. 현상 유지를 깨고 싶지 않다면 당연히 폭력을 행사하지 않겠죠. 간디는 독립을 쟁취한 여러 요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영국은 1940년대 후반에 완전히 망했고, 전쟁으로 인해 무일푼이 된 채로 흔들리고 있었죠. 하지만 영국이 역사의 다른 시점에 있었다면 비폭력이 효과가 있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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