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희, 왕부지와 함께 '명말 청초 3대 유학자', '청초 3대 신사' 또는 '명말 청초 3대 사상가'로 불릴 정도로 학식이 풍부했습니다.
구보의 글은 실용적이고 실용적이며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시는 두보와 마찬가지로 고전 작품을 꼼꼼하게 활용했으며 시사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말년에는 시의 스타일이 급격하게 변화하여 상상력이 풍부해져 신과 도교까지 시에 포함시켰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
구천은 송-명 철학의 '마음, 이성, 자연, 운명'이라는 공허한 이야기를 반대하고 '세상을 위해 세상을 이용하는 것'이라는 실용적이고 물질적인 연구를 주장하면서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구라고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기물이라고 하며, 기물 없는 것을 무라고 한다"고 말하며 '과학'을 '단순'으로 대체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청나라 중기에는 많은 학자들이 천문학과 지리학에서 진사에 이르기까지 역사 고전의 연구를 옹호하고 '간가학파'로 알려진 중국 역사를 반복적으로 연구했습니다. 구는 엄격한 역사 연구 스타일로 인해 이 학파의 주요 창시자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구 선생의 옛 거주지는 남쪽 은행의 고대 도시 치안둥 푸시에 있습니다. 구의 할아버지가 지은 이 저택은 가징 시대에 일본군에 의해 파괴되었다가 나중에 가징 황제에 의해 재건되었습니다. 구의 옛 저택은 동서 방향의 5칸 저택입니다. 메인 홀인 이안 홀은 아명 왕조 시대에 지어졌으며 조각된 기둥과 그림 같은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옛 저택의 뒤뜰에는 구의 무덤과 석마가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