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위챗 (WHO) 는 거의 6 억 월 활발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각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불린다. 모두가 위챗 훌륭한 제품 이라고. 이제 플랫폼 제품으로서 다양한 모듈과 도구가 통합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과 경험을 제공하고 Tencent 모바일 인터넷의 가장 중요한 입구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제품으로서, 위챗 (WHO) 는 이미 우리의 생활에 녹아들어 점차 우리의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쳤다. 그렇다면 이런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그 제품 직원 뒤에는 어떤 제품 이념이 함축되어 있습니까? 인터넷에서 위챗 제품의 발전을 소개하는 문장 몇 편을 보고 여기서도 정리해 보세요.
첫째, 1.0 시대, 모바일 IM 으로 시작합니다.
위챗 R&D 에 참여한 제품과 개발자에 따르면 위챗 초기에는 텐센트 광저우 R&D 센터 (주로 텐센트의 QQ 사서함 제품 담당) 10 명 안팎의 팀이' 시도해 보세요' 라는 태도로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20 10 년 하반기, 모바일 인터넷 폭발 직전이었다. 당시 새 플랫폼의 개발자는 IOs 및 Android 와 같은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5438 년 6 월+10 월, 20 1 1 whatapp application 을 포함한 수천 개의 kik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직접 주도하는 kik messenger 라는 애플리케이션 발표가 있었습니다
Kik messenger 의 유행은 매우 간단하고 플랫폼 간 유행에서 비롯된다. 이것은 이동을 위해 태어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단시간 내에 휴대전화 주소록을 기반으로 자신의 관계 체인을 구축하는 데는 아무런 노력이 거의 필요하지 않다. 이는 웹 2.0 시대의 많은 SNS 앱이 할 수 없는 일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파죽지세로 혁명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각국 사업자들이 앞장서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 크로스-국경 이동 통신 도구, 서로 다른 모바일 터미널에서 텍스트와 사진의 메시지 교환, 초살문자 메시지 및 컬러 편지 경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 경험은 너무 극단적이어서 당시 휴대전화 거물인 블랙베리를 자신의 휴대전화 플랫폼에서 봉쇄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블랙베리)
Kik 가 처음 나왔을 때 광저우 R&D 센터와 QQ 사서함 R&D 팀의 사장인 장샤오용은 그 유행을 예견했다. 소룡은 당시 말에게 이 일을 이메일로 알리고 팀에 비슷한 신청을 신청했다. 말은 또한 10 년의 역사를 가진 QQ 가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휴대폰 IM 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휴대전화 사용 장면에 더 적합한 IM 이 필요합니다. 사용자뿐만 아니라 텐센트도 필요합니다. 그는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고,' 웨이보' 로 앱의 이름을 위챗 붙였다.
처음에는 알림 도구로 정의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1. 연락처가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2. QQ 사서함과 QQ 오프라인 메시지에 새로운 항목이 있을 때 알려 줍니다.
Tencent Weibo 에서 개인 편지를 받으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것뿐이다.
4 개월도 채 안 되어 엄한 소팀이 위챗 IOs 1.0 버전 개발을 완료하고 20 1 1, 1, 2 에 있습니다 1.0 버전의 인터페이스는 간결하고 기능도 간단합니다. 주로 인스턴트 메시징, 사진 공유, 사용자 프로필 변경 등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 간 교류, 빠르고 경쾌한 층급 대화, 편리한 사진 공유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했다. 마화토는 처음으로' 체험이 대단하다' 는 평가를 했지만 텐센트 내부의 다른 많은 동료들은 이 단순함, 심지어 초급 휴대전화 앱을 좋아하지 않았다.
둘째, 2.0 과 3.0 이후 모바일 사회의 발전.
"위챗 성공은 팀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기적절한 파악이다."
3 월 연속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되었지만 사용자 데이터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곧, 우리는 4 월 초에 네 번째 버전을 보냈는데, 이 버전의 위챗 네 개의 탭 위치가 확정되었다. 처음 네 개의 태그는 위챗, 주소록, 친구 찾기, 설정입니다. 그중 친구를 찾는 탭 페이지는 당시 위챗 긴박성을 보여준다. 여기서는 주소록 연락처, QQ 친구, QQ 사서함 연락처, 심지어 기업 도메인 이름 사서함 연락처와 같은 다양한 관계 체인을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사용자를 축적할 수 있도록 친구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사용자 데이터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이때 또 다른 응용의 유행은 위챗 제품 팀의 주의를 끌었다: talkbox. 음성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이 앱은 논리와 kik 가 비슷하지만 음성이 가장 큰 포인트다. 텐센트의 QQ, 비슷한 기능은 사실 오래전부터 해왔지만, 줄곧 미지근했지만, 핸드폰에 올려놓자마자 순식간에 많은 사용자를 사로잡았다.
한편, 이 시점에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했다. 특히 아이폰 4 의 발표는 혁명적인 추세로 휴대전화 시장 전체를 휩쓸었다. 장소룡은 이때 스마트폰과 PC 가 완전히 다르며 스마트폰 플랫폼 기반 기능도 개인용 컴퓨터와 완전히 다르다고 판단했다. 이 시점에서 위챗 R&D 팀은 스마트폰 플랫폼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휴대전화의 자연능력을 이용해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앱을 만들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다시 말해, 이 시점까지 위챗 R&D 팀은 모바일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의 맥박을 정확히 파악하기 시작했고, 모바일 인터넷의 본질을 먼저 포착했다.
그 결과, 위챗 팀 R&D 가 한 달 넘게 노력한 끝에 1 1 의 5 월 초에 음성판 위챗 2.0 을 발표했습니다 (공식 첫 번째 버전이며 이전 버전에는 베타 추가). 버전 2.5 에서 위챗 (WHO) 는 사용자를 늘리는 중요한 방법인 인근 사람들을 발표했다. 가까운 사람을 찾아 주변 위챗 사용 중인 다른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바로 이 기능으로 외부 세계가 처음으로 위챗 강함을 느끼게 되었다.
당시 사용자들은 위챗, 미담, 심지어 talkbox 에 대해서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모두가 누가 이 세 가지 앱을 베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중에 미담이 낙서 기능을 했는데, 그들의 동료들은 문장 발표를 하고 위챗 베끼기를 기다리고 있다.
위챗 (WHO) 가 제시한 답변은 8 월 초 2.5 버전이다. 내가 밤을 새웠던 영상 기능 외에 그 버전의 가장 큰 놀라움은 바로 부근의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디오명언) 음성판은 위챗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위챗 강함을 느끼게 하는 것은 인근 기능이다.
이런 식으로, 위챗 신속 하 게 모든 경쟁자를 제거 하기 시작 했다. 5438 년 6 월+10 월, 위챗 출시 3.0 버전, 흔들기와 표류병 두 가지 주요 기능 포함. 그 이후로 위챗 지위는 흔들리지 않는 것 같다.
흔들기와 표류병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은 지인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위챗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낯선 사람의 사교적 기능을 추가하는 것과 같으며,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교제 방식을 추가하여 제품을 흥미롭고 재미있는 특징으로 만들어 사용자 상호 작용을 증가시키고 사용자 점도를 유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셋째, 4.0 이 시작되는 플랫폼화
20 12 년 5 월 위챗 출시 4.0 버전. 이번 릴리즈의 주요 업데이트에는 위챗 모멘트 추가와 개발 API 인터페이스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위챗 모멘트, 사실 사진 공유를 기반으로 한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입니다. 모든 사용자가 자신과 다른 사람의' 사진 형성 생활' 을 위한 디자인 초심에 참여하게 하고, 위챗 모멘트 () 를 판매점으로 친숙한 친구 간의 상호 작용을 끌어들이고, UGC 와 친구 간의 잦은 상호 작용을 통해 사용자의 활약도를 높이고 제품의 점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또한 다음 이야기에서 위챗 팀이 위챗 모멘트 장면을 발전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챗 모멘트 전체 R&D 과정은 4 개월이 걸렸고, 10 명을 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짧은 4 개월 동안 팀은 30 개 이상의 전체 개발 반복을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이 개발 과정을 순환 개발 과정이라고 부른다. 매일 아침 개발팀은 제품 매니저 메일 정리의 다음 버전 기능점을 통해 개발을 시작하여 저녁에 소룡과 제품 매니저에게 기능을 전달한다. 그들은 밤에 현재 버전을 분석하고, 한밤중에 새로운 사고방식과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반복해 오다.
팀이 위챗 모멘트 발표를 결정했을 때, 당시 아직 버그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가 한계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용은 벌레도 일종의 문화라서 보내졌다고 말했다.
또한, 위챗 모멘트 장 Xiaolong 이끄는 위챗 R&D 팀의 창의적인 발명품 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경험은 제품의 감정을 구현 하는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웨이보,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는 달리 위챗 위챗 모멘트 디자인은 위챗 양방향 우정을 이어갔다. 사용 후, 우리 모두는 친구가 되어야 상대방의 평론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인간관계가 두 번 전파되지 않고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다른 소셜 제품에 비해 위챗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또 다른 점은 첫 번째 위챗 모멘트 버전이 일반 텍스트 전송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처음 위챗 모멘트 을 사용했을 때, 어떻게 일반 텍스트의 동태를 보낼지 모르겠다. 나중에 나는 일반 텍스트를 보내려면 카메라 버튼을 길게 눌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기능은 위챗 제품 팀의 위챗 모멘트 포지셔닝이 사진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지인 소셜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장소룡은 "돌이켜 보면 위챗 위챗 모멘트 때문에 문자를 보낼 수 없었거나 문자를 보내도록 격려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범람을 두려워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이 한 단락의 말을 쓰는 것이 그림을 보내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기본적인 가정도 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당신은 그가 매일 한 구절을 쓰도록 해야 하는데, 이 말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 그가 잘 쓰려고 하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렵다. 우리 제품이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그림이 최고의 매체입니다. 누구나 사진을 보낼 것입니다. "
나중에 제품 그룹은 사용자가 위챗 모멘트 일반 텍스트를 보낼 가능성을 부인할 수 없다는 주장이 제기돼 카메라 버튼을 길게 눌러 일반 텍스트를 보내는 기능을 내측으로 추가했다. 디자인은 모호하지만 이 기능은 사용자가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최신 버전 에서 처음으로 위챗 를 열어 일반 텍스트 를 보내는 위챗 모멘트 은 여전히 주의 깊게 사용 하 고, 나중에 일반 텍스트 를 보내는 기능 이 취소될 수 있다.
위챗 버전 4.0 의 두 번째 주요 기능은 오픈 API 인터페이스입니다. API 인터페이스가 열리면 위챗 지원은 제 3 자 앱의 음악, 뉴스, 음식, 사진 등을 위챗 주소록의 친구들과 공유하여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더욱 증가시킵니다. 동시에, API 인터페이스의 개방은 미래에 위챗 들을 강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0 12 년 7 월, 위챗 공공 플랫폼 내측 시작, 위챗 진짜 성공 제품 진화 플랫폼, 위챗 상용화 과정. 위챗 위챗 공식 계정은 구독-푸시 모드를 사용합니다. 제품의 기능으로서 초기 설계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위챗 안에서 보는 것은 당신 친구의 정보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풍부한 내용을 볼 수 있을까? 이것은 다시 독서라는 명제로 돌아갔다. 이번에 주어진 해결책은 위챗 위챗 공식 계좌입니다.
넷째, 5.0 부터 위챗 플랫폼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20 13 년 8 월 9 일 위챗 5.0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즈에서는 위챗 팀이 위챗 공용 플랫폼을 구독자와 서비스 태그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독서번호는 주로 사용자에게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고, 미디어와 개인에게 새로운 정보 전파 방식, 위챗 상에서 장문을 읽는 사용자의 요구를 해결한다. 서비스 태그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업은 메뉴를 사용자 정의하고 지불과 같은 고급 인터페이스를 확보하여 기업과 조직에 더 강력한 비즈니스 서비스 및 사용자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챗 제품 팀은 구독자 정보의 과도한 사용자 방해를 피하기 위해 두 가지 유형의 위챗 공식 계정에 대해 매일 전송되는 메시지의 수를 규정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규정과 디자인을 했으며, 독서 번호 메시지의 접힘 디자인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위챗 버전 5.0 에는 이모티콘 스토어, 청소, 게임 센터, 위챗 결제 (매우 실용적인 컬렉션 기능 포함) 등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표정이 있는 이모티콘 가게로, 사용자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바코드, 서적, CD 표지, 거리 풍경, 영어 단어 번역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서적, CD 표지를 스캔하는 것은 사용자가 구매한 상품을 살펴보고, 거리 풍경을 쓸고, 제품의 재미를 높일 수 있는 입구가 되었다. 세 번째는 게임 센터입니다.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타기, 평범한 게임, 친구 목록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게임은 온라인 첫날부터 바이러스처럼 퍼졌다.
게임은 첫 번째 상업 프로그램이자 현재 가장 성공적인 상업 항목이다. 20 13 의 비행기 대전이 위챗 상업화의 첫 총을 쏘았다.
처음에는 드래곤이 탱크 대전의 애니메이션을 5.0 의 시작 페이지로 만들려고 했지만, 당시 나는 게임 엔진을 가지고 비행기 대전의 시범을 하고 있었다. 소룡이 다 보고 나면 괜찮아질 것 같아요. 그럼 최대한 더 완벽하고 재밌게 하자. 그래서 작은 팀을 끌어당겨 하기 시작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1 주일 넘게 분투하여 거의 매일 밤샘 리듬으로 네 가지 다른 버전을 만들었다. 미술, 음향, 놀이는 격렬한 PK 를 거쳐 빠르게 바뀌었다. 우리는 심지어 사업 계획을 세웠습니다.
비행기 전쟁의 안정성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사용자가 위챗 시작 시 이 작은 게임을 먼저 하기 때문이다.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사용자가 위챗 진입을 할 수 없습니다. 당시 나의 지도자는 심지어 나에게 안정에 문제가 있다면 물건을 정리하고 떠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달 동안의 노력 끝에 위면전은 마침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그해 집에 돌아와서, 끊임없이 짹짹거리는 총소리를 들으니, 꽤 재미가 있었다.
비행기 대전이라는 게임이 위챗 상용화의 첫 발을 내딛었다면 이번 버전에서 처음 등장한' 위챗 지불' 기능이 위챗 상용화의 문을 열었다. 은행 카드를 바인딩하면 위챗 공식 계좌, 큐알(QR)코드 스캔, App 에서 원클릭 지불을 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모바일 결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불 방식의 출현으로 위챗 게임 플랫폼의 게임 유료 다운로드, 모바일 쇼핑 분할, 구매비 표현 등 수익성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20 14 설날을 앞두고 위챗 5.2 판이 발표되면서 위챗 무리에서' 새해 빨간 봉투' 를 빼앗는 기세가 뚜렷해지면서 설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더욱 거세지고 있다. 사용자가 위챗 무리에서 미친 듯이 빨간 봉투를 뺏는 것은 하나의 사교 상품의 성공일 뿐만 아니라 위챗 지불의 폭발이기도 하다. 많은 사용자들이 빨간 봉투를 뺏기 위해 저축카드와 위챗 지불을 묶어 위챗 지불 사용자의 성장을 고조시켰다. 지난 설날, 위챗 지불은 단기간에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신규 사용자를 이길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성공적인 제품 운영 활동이다. 위챗 지불의 보급으로 위챗 () 이 알리페이에서' 모바일 인터넷 지불' 의 대량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선점했다. 또한 위챗 지불은 사용자와 상가에게 신용카드 지불, 스캔 코드 지불, 위챗 공식 계좌 지불, APP 지불 등 다양한 모바일 지불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기업 빨간 봉투, 상품권, 할인 등 새로운 마케팅 도구를 제공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위챗 생태, 모든 것을 연결
지금까지 위챗 최신 버전은 이미 6.2.5 에 이르렀다. 20 14, 10, 14 가 버전 6.0 을 발표한 이후 위챗 업데이트 반복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5 월 출시된 버전 6.2 는 위챗 동영상 기능 외에도 위챗 전역과 표정 오픈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위챗 전투는 위챗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공식 테스트로, 표정 오픈 플랫폼은 위챗 오픈 플랫폼으로 위챗 구성 요소다.
텐센트 고위 집행부사장, 위챗 사업군 사장인 장소룡은 "위챗 기반 생태계를 만들고 싶지만 생태계의 일은 우리가 직접 하는 것이 아니다" 고 강조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우리만의 궁전을 짓는 것이 아니라 숲을 만들고 싶다. 우리는 모든 동식물이 그것을 짓는 것이 아니라 숲에서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키우고 싶다. "
위챗 공식 오픈 생태계는 이미 위챗 지불, 하드웨어 오픈 플랫폼, 공공 플랫폼, 기업호 등을 포함한다. 위챗 (WHO) 는 한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소통하는 도구로 점차 사람, 하드웨어, 서비스를 연결하는 생태계로 진화하고 있으며,' 모든 것을 연결' 하여 인체의 확장, 생산성 향상,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 주고 있다.
20 1 1, 1, 2/Kloc-0 위챗 클라이언트는 음성 통화, 흔들림, 인근 사람, 작은 동영상, 위챗 모멘트 등 기본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여 지리적 거리를 더 이상 사람들의 교류에 장애가 되지 않게 한다.
동시에, 공공 독서 번호의 도입은 아무리 작은 개체라도 자신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게 한다. 대량의 자체 미디어의 출현으로 일반 정보의 생산, 배포 및 소비가 기존 인쇄 기술과 PC 인터넷의 속박에서 벗어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위챗 하드웨어 플랫폼은 사람, 기업/서비스, 사람 이후 연결물과 사람,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는 IOT 솔루션입니다. 위챗 위챗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사람, 장치, 서비스를 더욱 연결해 보십시오. 이를 통해 사용자 환경은 더 이상 현재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팔찌, TV, 에어컨 등 스마트 하드웨어와의 상호 연결, 드립 택시, 대중평론 등 오프라인 서비스와의 접속으로 위챗, 물, 전기처럼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게 했다. 모든 것 연결' 이 현실화되고 있다.
2013165438+10 월 18, 텐센트 위챗 광저우에서 열린 첫 번째' 위챗 공공호' 파트너 소통회. 위챗 (WHO) 는 회의에서' 플랫폼화, 개방화, 셀프 셀프화' 라는 이념을 내세워 위챗 개방체계가 초보적으로 틀을 형성했음을 밝혔다. 지금까지 위챗 오픈 플랫폼에는 위챗 공용 플랫폼, 위챗 게임 플랫폼, 위챗 하드웨어 오픈 플랫폼 및 위챗 이모티콘 오픈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챗 통합의 수많은 오프라인 서비스 인터페이스로 위챗 결제가 지점이되어 모바일 인터넷의 중요한 트래픽 입구가 되었습니다. 이제 위챗 지갑에 들어가면 신용 카드 이체, 휴대폰 충전, 이재통을 통한 재테크 서비스 구매, 신용 카드 상환, 위챗 공익을 통해 공익사업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영화표를 살 수도 있고, JD.COM, 메리가 언급한 입구를 통해 쇼핑을 할 수도 있고, 방울방울 나가는 입구를 통해 택시를 탈 수도 있고, 여행용 입구를 통해 비행기표, 기차표를 살 수도 있고, 대중평론의 입구를 통해 각종 생활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또한 물, 전기, 석탄, 광대역, 유선 전화 및 기타 비용을 지불 하는 생활 지불 서비스를 통해 도시 서비스 모듈을 통해 의료, 교통, 비즈니스, 사법 및 기타 공공 서비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위챗 응용 프로그램은 사람들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 우리는 "위챗 라이프 스타일" 이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