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야생에서 자연암벽을 등반하다. 일반적으로 개발과 청소를 거친 난이도나 포석 노선으로, 전통 등반이라고도 합니다.
장점: 자연과 친해지고 암벽등반의 즐거움을 충분히 체득할 수 있다. 암벽의 각도와 바위의 다양성은 등반 노선의 변화무쌍함을 가져왔다. 암벽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노선이 개방되어 장기적으로 보존될 수 있고, 자연암벽의 등급은 많은 사람들이 비교해서 암벽 등반 등급의 주요 근거가 될 수 있다.
단점: 옥외암지가 외지고 교통이 불편하며 시간이 비싸요. 노선 제정도 힘들다. 노선 개발 시간이 길면 노화된다.
2. 운동 등반
정의: 실내 암벽 등반 헬스장과 실외 인공암벽을 포함한 인공암벽 등반은 훈련과 경기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경기암벽 등반이라고도 합니다.
장점: 등산객의 안전성이 더 높다. 교통이 편리하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예측할 수 없는 요소가 적어 정기 훈련이나 특별 훈련을 할 수 있다. 인원이 밀집되어 사상을 교류하기 쉽다. 또한 인공암벽은 노선의 기밀성을 설정하여 암벽 등반 경기의 주요 형태가 될 수 있다.
단점: 특별한 지형이 부족하고, 창의성이 적으며, 여유 공간이 작다. 지렛대의 조정성은 인공암벽의 노선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등급이 더 주관적이고, 정확도가 낮다. 천연암벽 노선보다 문제가 더 날카로워지고 인공노선이 어려워질수록 강도에 대한 요구도 높아진다. 1 .. 자유롭게 등반하다
정의: 보호장비 (주끈, 빨리 매달림, 쇠잠금 등) 없이 자신의 힘으로 등반한다. );
특징: 이 등반 형식은 국내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운동의 의미에 더 부합하며, 인간의 잠재력을 더욱 시험한다.
자유형은 다음과 같이 세분화됩니다.
즉시
나는 단지 고개를 숙이고 위로 올라갔을 뿐, 한 번도 떨어지지 않았다. 나는 시도하거나 연습하지 않았고, 위에서 미끄러져 내려가서 노선을 자세히 연구하지도 않았다. 이것은 등반자의 능력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다.
빨간 점
연습할 때는 여러 번 넘어질 수 있지만, 적어도 바닥에서 한 번은 떨어지지 않고 정상에 올라갈 수 있다. 빨간 점 노선은 등반자의 자유 선봉 등반 능력이 얼마나 도달할 수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2. 기기 등반
정의: 장비로 등반;
특징: 대벽 등반에 자주 사용되며, 때로는 기구를 이용해 난이도가 등반자 능력을 초과하는 노선을 통과하기도 한다. 그 의미는 등반자의 프로젝트 목표와 활동에 있다. 고난도 극복에 있는 것이 아니다. 기기 조작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3. 정상로프 등반의 정의: 암벽 상단에 보호점을 미리 설치해 보호점을 통해 주줄을 보호하므로 등반자가 등반하는 동안 기구를 조작할 필요가 없다.
특징: 안전하고, 떨어질 때 충격이 없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그러나 암벽에 대한 요구는 비교적 까다롭다. 암벽은 높이가 적당해야 한다 (8 ~ 20 미터). 노선은 가로가 크지 않다. 선행 작업은 지붕을 감아야 하기 때문에, 가설과 철수점의 작업은 비교적 복잡하다. 때로는 초보자의 편의를 위해 개척자들이 등반한 노선에 줄을 세울 수 있다.
4. 운동 등반
정의: 미리 몇 개의 확장 못과 펜던트로 노선을 표시하다. 등반할 때, 빨리 매달아 매달아 놓은 것이 보호점이 되어, 주 밧줄로 채워서 자신을 보호한다. 등반자는 등반하면서 조작해야 한다.
특징: 유럽, 특히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암벽 등반보다 더 안전하며, 암벽 등반에 대한 두려움의 영향을 줄여 생리적 한계를 돌파하고 최고 난이도에 도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또한 선봉 등반법은 각도가 크거나 측면 스패닝이 큰 노선에서 상단 로프 보호보다 편리해 등반자가 추락한 후 쉽게 낙하된 곳으로 돌아가 어려운 연습을 반복할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이런 식으로 암벽 등반은 모험과 자극적인 운동에서 안전한 체력훈련으로 바뀌기 때문에 선봉 암벽 등반을 스포츠 암벽 등반이라고 한다. 고난도 암벽 등반
등반 노선의 난이도로 선수 성적의 우열을 구별하는 것은 일종의 등반 대회다. 고난도 암벽 등반 경기의 결과는 선수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한 암벽 높이로 판단한 것이다. 경기할 때 선수는 아래에서 끈으로 보호하고, 밧줄로 위로 오르고, 경기 규정에 따라 차례로 중간 보호줄을 걸었다. 경기 중 암벽 높이는 보통 15 미터로, 노선 설정자는 출전 선수의 수준에 따라 정해져 처마를 치기가 어렵다.
속도가 오르다
육상경기의 100 미터 경주처럼 리듬과 점프로 가득 차서 지정된 노선에 따라 시간으로 우열을 구별한다.
포석 경기
선로가 짧고 난이도가 커서 순발력과 유연성이 좋다. 종점과 득점점을 설정하고, 득점점을 잡고, 효과적인 동작 점수를 내고, 양손으로 종점을 3 초 동안 누르고 점수를 매긴다. 경기는 보통 4 ~ 6 개의 노선이 있고, 한 노선은 5 분 동안 지속된다. 순위를 판단하고, 먼저 결승점을 보다. 종점에서도 득점점을 보면, 마지막에 상승수를 본다. 암벽 등반 운동의 분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경기의 성격에 따라 속도 암벽 등반, 난이도 암벽 등반, 거석 암벽 등반으로 나눌 수 있다. 세계에는 매년 세 가지 스포츠 경기가 있다.
플래시:
선수들은 경기 전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노선을 관찰하여 등반 중 처음으로 등정에 성공할 수 있다.
티켓 즉시 지불 참조:
경기 전에 선수들은 노선 정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관찰하면서 등반했다.
레드닷 등반 (레드닷):
운동선수는 반복적으로 관찰하고, 결국 종점에 도달하기만 하면 노선을 오르려고 시도할 수 있다.
속도 상승:
상부계끈으로 보호하여 운동선수가 지정된 노선에 따라 일정한 속도로 상승한다. 운동선수는 경기 노선을 완성하는 데 걸린 시간에 따라 매 라운드 경기의 순위를 결정한다.
포석:
바위 높이는 4m 를 초과하지 않으며 각 경로는 12 지렛대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운동선수는 암벽을 오를 때 보호줄을 입지 않는다. 지형에 따라 암벽 등반 기술은 암석 작업과 빙설 작업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바위절벽의 암벽 등반 기술은 암벽 등반 기술이라고 불린다. 암벽등반은 등산 운동에서 기원한 운동이다. 등산객이 가장 쉬운 노선을 선택해서 몇 킬로미터의 최고봉을 오르더라도 도중에 불가피하게 절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암벽등반도 등산의 기본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