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지안의 탄생은 전설입니다. 그것은 풍채만종의 곽대와 곽정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서늘한 전투민족, 용맹하고 무정한 진나라에 나타났다. 마치 사막에서 갑자기 라벤더 바다가 열리는 것처럼, 어쩔 수 없이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시는' 시경' 에서 영탄하는 전통을 답습하여 서리, 안개, 가을물, 이인을 통해 분발하여 일종의 쓸한 장엄함이 뇌리에 떠오른다. 검가, 갈대, 넓은 면적이 무성한 갈대가 가을바람에 쓸쓸하고 어렴풋이 흐트러져 마음이 불안하다.
만약 이라크 국민들이 곧 떠나면, 그들은 기대하고 있지만, 갑자기 그들은 뒤떨어졌다. 치정이 있는 사람이 갑자기 하류를 따라 내려와서 다시 역류하여 올라가지만, 가을물에 의해 막혀 축하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처럼 기이한 고난과 자연의 풍경이 어우러져' 먼 곳' 의 아름다움이 갑자기 잔혹해졌다. 시인의 정교한 필치 아래,' 흥, 관, 군, 분' 이라는 시는 강렬한 세계 정서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시" 라고 말했다
사랑시로, 그것은 슬프고 아름답다. 그러나' 시경' 의 걸작으로서, 나름대로 깊은 뜻이 있는데, 가장 어려운 것은' 이인' 이 누구냐는 것이다.
만약 가장 간단한 사랑시에 따라 해석한다면, 이인은 작가의 사랑하는 사람이고, 그런대로 괜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후 조안 여사의 대표작' 물 쪽' 이 영화로 제작돼 자건과 같은 이름의 주제곡을 널리 부르며 뼈아픈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현자가 없으면 그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 고대 시인만이 불평할 수 있다. "후세의 현자 학자들은 갑자기 명랑하여 특별히 두 곳의 기이한 경치를 모아 시우를 대접했다.
첫째, "견우직녀" 가 말했다
베이징 사범대 교수 이선선생은 진실한 태도로 이것이' 견우직녀' 의 사랑 이야기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선 선생님은 역사와 주대의 예악 건설에 연락해서 이 시의 배경벽인 추수와 섬이 서주의 예악 건물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름은' 벽용' 이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서주 () 시대 대면적이 물로 둘러싸인 비옹제도 () 는 오늘의 Xi 안 함양 () 접경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곳은 고대에 큰 습지 늪이 있었는데, 방원 40 화리에 있었다. 수원은 이름 봉하 () 로, 고명 봉황 () 으로, 전반적으로 남북향으로, 하류는 동북 방향으로 위하 () 로 유입되었다.
1960 년대 서주 시대의 호정 유적지를 찾기 위해 고고학자들은 강 중류의 서주 옛터에 대한 현장 답사를 진행하면서' 갑술' 시와 관련된 발견을 했다. 한대 쿤밍지 북단에서 석조인이 발견됐다. 서주 시기 벽옹의 물이 있는 곳으로 추정된다.
그럼 이 석상은 누구죠? 다행히 문헌에 그가 견우라고 기재되어 있다. 한나라 반고와 장형이 쓴' 둘 다 푸' 와' 둘 다 푸' 는 모두 그를 쓴 것이다. 전자는 말했다: "왼쪽 견우, 오른쪽 직조 소녀. 클릭합니다 후자는 "소는 왼쪽에 서 있고 직녀는 오른쪽에 서 있다" 고 말했다. 피튜니아의 왼손 방향에 직녀의 초상화가 있다는 얘기다. 이 단서에 따르면 쿤밍 수영장 수역 밖에서는 나팔꽃 조각상이 있는 섬 남서쪽의 한 마을에서 또 다른 여성 석상인 직녀 석상이 발견됐다. 너무 공교롭군요! 석상 두 개, 딱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건가 후기의 자매편인 고시 19 곡 중 한 곡은 견우직녀 () 라고 불린다.
\ "모든 방법 cowherd 별, 코크스 한 여성.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아 차이가 매우 많다. 영영은 물을 쉽게 바꾸고, 맥은 말이 없다. "
대의는 무엇입니까? 다음날 반짝이는 견우성과 밝은 직녀 스타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았다. 직녀는 수수한 손을 내밀었고, 자잘란은 베틀에서 일했지만, "하루 종일 장을 형성하지 않는다", "장" 은 완전한 천으로 영원히 다 짜지 못했다. 그녀의 마음속에 그리운 애인이 멀어서 눈물이 샘솟기 때문이다. 천하의 물은 매우 맑고 얕지만, 세상은 이렇게 번거롭다. 단지 물 한 무더기일 뿐, 맑고 얕았지만, 그들을 영원히 갈라놓았다.
그래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영영이수' 에서 나를 바라보았고, 나는 너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심지어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이야기는 여전히 견우직녀의 이야기로, 연인이 고립된 어쩔 수 없는 상황을 부각시켰다. 이 시는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둘째, 강 신 펭 이순신 은 말했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일종의 교화로 그 자체로 인심을 개량하고 풍속을 바꾸는 역할을 하였다.
얼마 전 사망한 바촉학자 류사하 씨는' 갑술' 이라는 시가 사랑과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춘추시대 진나라가 황하 기슭에서 황하신 풍이의 민간 활동을 제사하였다.
류샤허 씨는 이 시가 허무맹랑하고 신비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이인' 은 잠시' 물',' 물',' 물',' 물',' 물',' 물',' 물' 이 있다
그래서 유일한 설명은 하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은 신과 같다. 옛사람들은 신처럼 진실하다. 눈앞의 환상은 그들의 마음속에 하나님에 대한 경외일 뿐이다. 진 () 사람이 제사를 지내는 하신 풍이는 무슨 내력입니까?
전설에 의하면 옛날 화인 통용향에는 풍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일심으로 신선이 되어 정업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일단, 그는 수선화의 주스를 100 일 동안 마시면 신선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수선화를 찾아다녔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풍이는 99 일 수선화의 즙을 마셨는데, 보자마자 말랐다!
100 일째 되는 날 (당시 음력 8 월), 풍이는 황하를 건너 수선화를 따러 갔다. 갑자기 황하가 오르자 풍이는 미처 피하지 못했다. 그녀는 물에 빠져 익사했다.
펭 이복은 원한이 가득 차서, 죽은 후에 옥제에게 고소했다. 옥제는 그가 가엾고 황하가 도처에 범람하는 것을 보고, 풍이신을 강 신으로 봉하여 황하를 다스렸다.
풍이는 평생 밤을 새웠는데, 물정을 살피고, 하천도를 그리며, 깊고 얕았다. 폭발하기 쉬운 곳, 폭발하기 쉬운 곳; 어디서 파면 어디가 막히나요? 어디에서 물을 끊을 수 있는지, 어디에서 물을 흘릴 수 있는지, 모두 똑똑히 그려졌다.
늙었을 때, 그는 하도를 대우에게 주었고, 대우는 하도를 받았고, 마침내 황하를 잘 다스려 인류를 축복하고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 되었다.
그래서 매년 음력 8 월에 사람들은 황하 기슭에 가서 이 성인을 제사를 지낸다. 시간이 길어지자 일종의 민속활동으로 변했다.
사로는 천문 역법에 정통하다. 추가 연구를 통해 그는 시에서 말하는' 백로' 가 24 절기 중' 백로' 와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갑술' 의' 백로' 는 이슬과 이슬을 가리킨다.
갑술 3 단 시작,' 백로 서리' 부터' 백로 젖지 않음',' 백로 끝이 없다' 는 말은 시간이 여명 때부터 아침까지 계속됨을 의미한다. 아침에는 흰 이슬이 응결되어 서리가 되고, 해가 나오고, 서리가 다시 이슬로 변한다. 아침에는 태양이 이슬을 완전히 말리지 않았다. 이곳의 장면은 황하 유역의 한로 계절이어야 하는데, 음력 8 월 (양력 65438+ 10 월 초) 에는 전설적인 황하신 풍이가 음력 8 월 초 5 일에 물에 빠졌기 때문에 추석 때 풍이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합리적이다.
시에서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끊어진다",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옳다" 는 것은 민속활동에서 선현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지칠 줄 모르는 일을 반영한다. 경건한 추모회의 심정은 슬프고 진실이다.
셋째, 타오의 기초:
우리는 이선 교수의 견우직녀가 말하든, 류사하 선생의 하신이 말하든, 이 시에 풍부하고 독특한 시각을 제공하여 학자들의 광범위한 지식 구조와 예리한 직관에 감탄하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시의 매력은 여기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의 미묘한 의미에도 있다. Ma yifu 는 말했다: "시는 감정에 근거합니다. 감정의 깊이가 있는데, 그 글은 두껍고 훌륭하다. 그래서 잘 말하는 사람은 가장 깊이 느낄 것이다. " 이런 감정의 깊이는 인생의 경지와 지향과 관련이 있다. 소위 성인은 그 크기를 알고, 꾸밈이 없으면 그 작은 것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굴원이' 바닐라 미인' 으로 자신의 숭고하고 신성한 이상을 대표하는 것처럼, 이른바' 이인' 은 작가가 인생에 대한 광활한 추구, 밝고 영원함을 비유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길을 구하는 길은 매우 어렵고, 때로는 외적으로 다행스럽고, 내부는 좁고, 종종 "산 속 파적이 쉽고, 마음이 파적이 어렵다" (왕양명의 말).
"인심은 위태로울 뿐, 도심은 약할 뿐이다." 인심과 도심은 자성에 깊이 심어져 있고, 도심은 자연이며, 성정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들은 아래로 내려가서 그것을 따라갔다. 즉, "순자연 소위, 수리 소위 교육" (중용의 길) 은 물, 물, 물 (물 모래주, 물 고지대) 에서 길, 깨달음, 성도, 득도를 볼 수 있다.
인간은 유기체로서 강한 이기심, 방종, 무지, 의심이 둔한 본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것을 따르고, 역류하여 해결하고, 정화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이 완성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장애물은 긴 (긴), 가파른 (가파른), 오른쪽 (우여곡절) 이다.
그래서 이 시는 의미심장한 가치로서, 인간 문화의 근본적인 의미는 상향적인 방향과 동력을 제공하고, 장안의 인도적 세계를 세우고, 사람들이 원시적인 본능과 욕망에 빠지지 않도록 하고, 미련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시경' 의 진선미가 준비되면 국민의 기초가 고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