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낙타 샹지"의 언어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낙타 샹지"의 언어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낙타 샹지는 라오셰의 걸작 중 하나로, 자동차 운전사 샹지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을 묘사하고 노동자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심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라오 쉬는 항상 글에서 '저속'하고 '백인'의 구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모국어의 진정한 향기를 태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베이징의 '모국어'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구어를 다듬고 공격하는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낙타상지는 라오셰 소설의 언어적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뛰어난 사실주의 작품입니다.

북경에서 글을 쓰는 것은 라오셰 언어 예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며, 그는 베이징 사람들의 구어에서 보물을 발견하고 그것을 다듬고 창조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낙타상지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베이징의 특정 단지에 사는 도시 빈민으로, 모두 정통적이고 순수한 베이징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라오셰 역시 단지에서 살았기 때문에 그들의 언어에 익숙했습니다. 낙타의 둥지』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언어와 서사의 언어가 베이징 사투리인 만큼 소설의 토속적인 색채는 라오 셰의 토속적인 풍습 묘사뿐만 아니라 베이징 사투리에도 있습니다.

라오셰의 언어에는 현지 색채가 강합니다. 우선, 그는 크고 명확한 발음인 베이징 소리 "儿"와 운율이 맞으며, 이는 "부서지기 쉬운" 베이징 구어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언어는 수사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이징 단어 "내일"은 만다린 단어 "내일"과 같은 의미이지만, 그 자체로 지역색을 고집하는 "내일"보다 더 크게 발음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같은 의미입니다.

또 다른 예로 베이징 방언에서 '쓰지 않다'의 운율이 '사용하지 않다'의 운율보다 더 큰데, 이는 실제로 '사용하지 않다'와 '사용하다'가 함께 결합된 것입니다. 실제로는 "사용하지 않다"와 "사용하다"의 합성어입니다. 또한 소설에는 "북 놀림", "여행", "건물 긁기", "굵은" 등 베이징 사투리가 많이 등장하여 독자들이 베이징 특유의 사투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북 치기", "여행", "건물 긁기", "대담한" 등의 중국어 단어는 독자들이 베이징 특유의 풍미와 음악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라오 셰는 "단어의 의미 외에도 단어와 음절의 소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언어 소리의 아름다움을 끌어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단어가 종이 위에서 계속 기어 다니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소리가 공중으로 퍼져 나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죠. 실제로 라오 셰의 작품 속 언어는 '바삭바삭하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그는 베이징 민속의 구어체 표현을 많이 가공하고 사용했는데, 라오 셰의 표현을 빌리자면 "평범한 말을 생생하고 힘차게 동원"하여 모국어의 "본래의 맛"을 살리는 동시에 저속함 속에서 세련미의 미를 추구했다. 동시에 그는 저속함 속에서 절묘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간결하고 강력하며 읽기 쉽고 아름다운 에세이"를 썼습니다.

라오 그녀는 언어의 대중성과 문학성을 성공적으로 통합하여 깨끗함, 연상, 영리함, 저속함 없는 단순함, 조각 없는 세련됨을 달성했습니다. 그의 어법, 문장 구조, 어조, 심지어 말의 표현과 풍미까지 모두 그의 독특한 취향과 창작물이며 베이징 문화가 은은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라오쉐는 디킨스, 체호프, 오? 헨리의 유머, 세련미, 우아함을 결합하여 독특한 문화적 열정으로 자신의 삶에서 증류된 언어를 형성했으며, 그의 완벽한 광택은 민족 문화의 지혜와 얼굴을 드러냅니다.

라오셰는 세련된 베이징 구어체를 사용하여 베이징의 자연 풍경과 사회 풍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베이핑 하층민의 언어 심리를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여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자연스러운 베이징의 모습을 그려냈습니다.

<낙타상지>에서 라오셰의 문장은 "매우 단순하고 파도 없는 호수처럼 맑으며", "친근하고 신선하고 관련성 있고 생동감 넘치는 풍미를 더한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라오 그녀는 서민 출신으로 중국 민속 대중 예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북과 연극을 만들었으며 많은 민속 예술의 정수를 마스터했습니다 ... 황의 기사 "낙타 샹지의 마이크로컴퓨터 자동 언어 처리"에 따르면 컴퓨터 통계에 따르면 낙타 샹지는 거의 1,654,38+0,000개의 단어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400개의 한자만 사용한다고 지적합니다. 또한 그는 베이징 구어체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언어에 현지의 풍미를 더하는 데 능숙합니다.

모호한 단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간"이라는 단어도 "시간" 또는 "그 시간"으로 표기합니다. "시간"이라고만 하면 만다린어의 구어체 관용구에서 벗어나 우아합니다.

예를 들어 샹지의 몸에 대한 묘사는 "아주 자유롭다", "잡기 어렵다", 류시는 "방귀를 뀌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샹지가 시한부 선고를 받고 불치병에 걸렸을 때 "길가에서 천천히 몸을 비볐다"고 하며, 조씨 집안의 하녀는 샹지의 "정직함"을 칭찬하는 등 모두 북평 사람들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인물들의 정체성, 성격, 성장 배경과 일치하는 내용입니다.

호랑이가 상자를 유혹할 때 한 말은 더욱 인상적이었는데, 불같고 저속하며 계산적인 성격의 창고 주인 딸인 호랑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낙타상지의 등장인물들의 언어는 개성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품의 서술 언어 역시 문학적 어휘나 유럽식 문법을 섞지 않고 정확하고 유창한 베이징 구어체를 사용합니다.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을 세심하게 구성하고 유연하게 배치하여 언어의 음악성을 높였습니다. 라오셰의 글에서 저속하고 단순한 베이징 구어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광택을 보여줍니다.

줄거리를 설명하고 등장인물을 소개할 때 작품은 검소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소설은 훌리건이었던 자신의 경험과 성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서술합니다."

어렸을 때 나는 재무병으로 일했고, 카지노를 운영했으며, 사람을 사고팔았고, 옌의 빚을 긁어모았습니다." "전 왕조에서 집단 구타, 고결한 여성 강탈, 사슬에 무릎 꿇기." 비슷한 길이의 비슷한 구조의 문장으로, 각각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거짓이 아닌 매우 간결한 문장입니다. 객관적인 내레이션과 주관적인 분석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록희상지>는 차분한 외부 풍경을 배경으로 인물들의 내면 활동과 심리적 동요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타이그리스와 결혼한 후 점차 수레를 끄는 일에 지친 샹지는 "원래 그는 수레를 끄는 것이 자신의 이상이고 수레를 끄는 것으로 결혼하고 가정을 꾸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제 그는 몰래 고개를 저었습니다. 나는 그를 괴롭히는 타이그리스를 탓하지 않습니다. 그는 작은 양동이일 뿐이었으니까요." 작가의 내레이션과 샹지의 생각처럼 이 둘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소설 속 뜨거운 태양과 폭우에 대한 묘사도 샹지의 마음속 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풍습과 사람을 묘사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이야기를 들려주고, 사물을 칭찬하고 비판하는 데 능숙한 베이징 사투리로 능숙하게 묘사합니다. 그의 언어는 세련된 베이징 구어체로, 단순하지만 단조로운 저속함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는 북방 노동자들의 구어에 매우 익숙했습니다. 그의 작품 속 언어는 베이징 사투리를 바탕으로 세련되게 다듬어졌습니다.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언어는 베이징 방언을 바탕으로 정제되어 있으며, 지식인의 가식이 없고 저속하고 단순하며 생생하고 순수합니다. 그것은 정말 "진주 같고 물처럼 미끄러운" 생생하고 흥미롭고 일반인과 일반인 모두에게 높이 평가됩니다. 인물을 묘사하든 이야기를 전달하든 조각의 흔적 없이도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이는 우리 문학, 언어, 예술을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것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향기에 대하여

진취적인 향기는 수레를 묶는 사람들에게 화를 내지 않고 아름다운 외국 수레를 사서 '자유로운 외국 수레꾼'이 되기를 바라며 자신의 힘을 이용해 수레를 끌며 돈을 벌었습니다. 그는 일찍 나갔다가 늦게 돌아와서 3년 동안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배고프고 추웠지만 마침내 새 차 100위안을 살 수 있을 만큼 돈을 모았습니다.

1920년대 베이징은 군벌과 혼란의 시대였습니다. 샹즈는 생존을 위해 아침부터 밤까지 인력거를 끌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시즈먼을 막 떠났을 때 남편을 체포한 군인들에게 인력거와 함께 끌려갔습니다. 일행이 달아날 때 샹지는 자신의 수레가 포탄과 함께 계곡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슬퍼했다....

군인들은 도망쳤고 샹지는 우연히 반군이 버리고 간 낙타 세 마리를 주웠다. 그는 낙타를 팔고 차고로 돌아와 다른 외제차를 사겠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샹지는 낙타 30마리를 팔아 큰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는 "샹즈 낙타"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자동차 공장 주인 류시의 딸인 타이그리스는 37세 또는 38세로 아직 미혼입니다. 그녀는 차고에서 크고 작은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그녀는 매우 씩씩하고 아무도 감히 그녀를 건드릴 수 없습니다. 그녀는 자신보다 10살 이상 어린 샹즈와 사랑에 빠져 그를 집으로 끌고 가서 술을 마셨어요. 술에 취한 샹지는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호랑이를 괴롭힙니다.

그 후 샹지는 부끄럽고 후회스럽고 미워졌습니다. 그는 호랑이를 없애기 위해 민주적인 대학 교수인 조씨 집에 가서 한 달 동안 수레를 끌었습니다. 조씨의 가족은 그를 잘 대접했고 주인과 하인은 잘 지냈습니다. 샹지는 번 돈을 모두 박 항아리에 모아 자동차를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호랑이가 찾아와서 임신을 하면 샹지와 결혼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조 씨를 미행하던 형사가 옆방에 와서 샹지가 열심히 모은 돈을 모두 빼앗아 갔어요. 샹지는 운이 없게도 조 씨의 집을 떠나 차고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깡패가 직업인 류시는 샹지가 호랑이를 동경하는 이유는 예순이 넘은 노란 코치들이 그리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딸이 마부와 결혼한 것이 부끄럽다며 차라리 차고에 불을 지르겠다고 협박합니다.

타이그리스는 샹지와 결혼하고 싶다고 하고 샹지는 타이그리스와 결혼하고 싶다고 합니다. 유시는 차고를 팔고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샹지는 결혼한 빈민들이 사는 판자촌에 산다. 어챵지는 카터이기도 합니다. 그는 가족의 생존을 위해 딸 조이에게 매춘을 강요합니다. 샹지는 샤오푸지의 처지를 동정합니다.

낙타향기의 사상적, 예술적 특징:

1, 낙타향기의 전형적인 이미지

향기의 캐릭터 전개 전 과정을 관통하는 단서는 "희망-추구-투쟁-투쟁-실패-실패"이며, 마침내 향기의 개인적인 투쟁의 파산으로 끝을 맺는다.

소설은 샹지의 운명의 세 가지 굴곡을 통해 그의 캐릭터를 발전시킵니다.

시앙지는 파산한 젊은 농부입니다. 그는 도시에 살면서 외국인 운전기사가 됩니다. 그의 유일한 야망은 독립적인 자영업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차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차가 있어야만 자신의 개성을 독립적이고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차를 끌 때 샹지는 자신을 잃어버렸다고 느낍니다. 이 겸손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샹지는 끈기와 불굴의 정신으로 개인적인 투쟁의 길에 들어섭니다. 세 번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샹지의 이상은 산산조각이 납니다.

첫 번째로 샹즈는 3년 동안 열심히 일한 끝에 100위안을 모아 새 차를 샀습니다. 이때 샹즈는 너무 흥분해서 울 뻔했습니다. 하지만 반년 정도밖에 버티지 못하고 반란이 일어나자마자 샹즈는 자신의 차와 함께 군인들에게 붙잡혔습니다. 군인들이 탈출할 때 샹지는 낙타 세 마리를 받았기 때문에 '샹지 낙타'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두 번째로 샹즈는 돈을 모아 밤솥에 넣었지만 돈을 다 쓰기 전에 쑨 형사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세 번째로 샹지는 호랑이와 결혼하고 그 돈으로 새 차를 샀지만 호랑이가 출산으로 죽자 장례식에 차를 팔아 장례를 치렀습니다.

이 세 번의 우여곡절 속에서 샹지는 놀라운 인내와 불굴의 의지, 불굴의 정신으로 운명에 맞서 싸웠으며, 이는 동양 노동자의 자질을 대표합니다. 그러나 샹지가 아무리 몸부림쳐도 비참한 실패를 떨쳐버릴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샹지는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향자의 비극은 인격과 운명의 비극이며, 이는 직업의 실패뿐만 아니라 사랑과 결혼의 실패에서도 나타납니다.

우선, 호랑이와 결혼의 비극에서 나타난다. (교과서 참조)

둘째, 샹지와 시어 사이의 사랑은 비극적입니다. 샤오푸즈의 불행한 삶은 그녀가 샹쯔와 영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샹즈 역시 환어를 가장 아름다운 여인으로 생각하며 환어에게서 정신적 위안을 얻습니다. 상자가 떠나려 할 때 환어에게 "기다려, 내가 혼미해지면 내가 갈게~ 내가 갈게~"라고 말했지만 환어는 결국 삶의 억압을 견디지 못하고 목을 매 자살합니다. 그녀의 죽음은 샹지의 마지막 희망의 불빛을 꺼뜨렸습니다. 장자의 정신적 기둥 전체가 무너지고 쓰러진 것입니다.

2. 장자 비극의 심오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자 투쟁의 실패를 통해 구 사회의 온갖 반동 세력이 사회 밑바닥의 노동자들에게 타격을 주었고, 소생산자들의 좁은 시야와 개인적인 투쟁으로는 해방을 이루기 어려웠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샹즈의 개인적인 투쟁뿐만 아니라 책에 등장하는 '어창지', '늙은 말', '알 수 없는 키 큰 남자' 등 다른 모든 수레 운전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은 모두 자신의 차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운전사의 비참한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카멜 샹지의 예술적 특징 :

(1) 베이징 현지 색채를 지닌 일종의 단순하고 일반적인 '베이징식 언어'입니다.

(2) 엄격한 단선 구조, 낙타 샹지를 중심 인물로 사회와의 접촉을 통해 다양한 계층, 가족 및 성격의 사람들의 삶이 복잡한 사회상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3) 공시에 대한 심리적 묘사 및 분석.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