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춤' 강아지 짖는 소리' 를 감상하고 춤의 기본 동작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2. 관찰을 기초로 자신이 좋아하는 동작을 선택해 모방하고 연기한다.
3.' 춤' 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더 많은 우수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
이벤트 준비:
댄스' 개 짖는' 음반과 뮤직 밴드.
활동 프로세스:
1, 생활경험을 옮기고 강아지의 귀여운 이미지를 묘사하며 강아지에 대한 호감을 표현합니다.
설명: 강아지 좋아하세요?
너는 강아지의 귀여운 동작을 좋아하니?
너는 동작으로 강아지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니?
2. 춤을 감상하고, 춤의 재미를 느끼며, 이 춤을 좋아하고, 춤의 동작을 좋아한다.
(1) 전체적으로 춤을 감상하고 춤이 표현하는 재미를 느끼다.
설명: 아까 꼬마가 강아지가 귀엽다고 했어요. 한 무리의 아이들이 춤을 추는 것도 강아지에 관한 것이다. 보고 싶어?
(2) 감상후의 경험을 교류하고 작품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설명: 이 춤을 보고 나니 기분이 어때요? 너는 이 강아지들을 좋아하니? 왜요 이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시겠습니까?
(3) 춤을 다시 감상하고 좋아하는 동작과 줄거리를 찾아 모방하려고 한다.
설명: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작은 무엇입니까? 너는 어떤 동작이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하니? 시도해 볼 수 있어요? (교사는 아이들이 하는 동작을 정련하거나 가공하여 동작을 미감으로 만들고, 동시에 모든 아이들이 공부하도록 유도한다.)
(4) 선생님의 패러디 공연을 감상하고 가능한 한 선생님처럼 음악 공연을 따라갑니다.
설명: 선생님은 이 춤을 보고 좋아해서 이 춤을 추는 법을 배웠습니다. 보고 싶어? 당신들은 모두 이 귀여운 강아지들로부터 배우고 싶습니까?
3. 시디를 따라 강아지의 귀여운 이미지를 보여주세요.
(1) 접시를 볼 때 춤 동작을 최대한 흉내내도록 하세요.
설명: 우리는 비디오를 보면서 이 춤을 배운다.
(2) 교사는 유아를 데리고 녹음을 듣고 개 춤을 공연한다.
설명: 방금 우리는 비디오와 함께 강아지 춤을 추었다. 이제 우리는 비디오를 보지 않고 자신의 강아지 춤을 춘다. 선생님은 마침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자세를 취하라고 상기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영상을 따라 강아지를 완전히 춤을 춘다.
강아지 멍멍대 수업 계획 2 교재 분석
우유를 배달하는 일도 아이들의 가장 흔한 직업 중 하나이다. 이 이야기 상황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머리를 쓰게 하면 자연히' 문패' 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유아가 생각할 수 있는' 부름' 방법 중 하나로 방 50 1 을 유도하고, 유아를 조직하여 그 의미를 토론하고, 마지막으로 유아가 개념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요즘 아이들도 고층 건물에 자주 접촉한다. 상대적으로 고층건물의 문패 번호는 훨씬 복잡하다. 아이에게 간단한 문패의 의미를 분명히 하면서 복잡한 문패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하다.
활동 목표
1. 문패번호의 구성과 의미를 탐구하고 인접한 번호와 서수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핵심)
삶에서 숫자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십시오.
3. 일을 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에게 주소를 알려주면 문패 번호를 분명히 해야 한다.
선생님이 행사용 플로어 맵을 준비하고 강아지 사슴 토끼에게 머리 장식을 해 주세요.
행사난점은 복수문패번호의 개념과 의미를 이해한다.
활동 과정
(1) 이웃 게임: 손뼉을 치며 질문하세요.
선생님: 꼬마야, 내가 물어볼게, 누가 3 의 친구야?
양: 루 선생님, 제가 말씀드리죠. 3 의 친구는 2 와 4 입니다.
(2) 교사 이야기의 첫 번째 단락.
1, 그림 그리기, 이야기 인용.
선생님: 강아지 멍멍 우유 배달이에요. 그는 작은 동물에게 젖을 배달하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그러나, 젖을 배달하는 과정에서 강아지가 멍멍 몇 가지 어려움을 만났다. 여러분 함께 작은 친구의 말을 들어보세요.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선생님: 어느 날, 사슴피피가 강아지의 젖역에 와서 젖을 주문하게 해서 강아지에게 매일 신선한 우유 한 병을 보내달라고 했어요. 다음날 강아지는 멍멍하고 우유를 들고 사슴피에게 술을 주었는데, 이곳의 건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부주의한 피피는 주소를 남기지 않았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 강아지가 어떻게 불러야 사슴의 옳고 그름을 찾을 수 있어요? 그는 우유를 피피의 집에 보낼 수 있습니까? 당신은 그를 도울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3) 이야기를 계속하고 집 번호의 의미를 이끌어 낸다.
1, 선생님의 이야기 2 항.
선생님: 강아지가 영감이 나서 사슴 한 마리 전화번호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는 핸드폰을 꺼내서 사슴피에게 전화를 걸었다. 사슴피피는 "저는 50 1 방에 있습니다. 올라와! " ""
2. 문패번호의 의미를 탐구하다?
선생님: 50 1 방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강아지 멍멍이는 몇 층으로 가야 합니까? 그는 어느 방을 찾아야 합니까?
선생님은 집 번호의 의미를 설명했다.
선생님: 50 1 중 5 는 레벨을 나타내고, 중간은 0 으로 구분하고, 뒤 1 은 특정 방을 나타냅니다.
4, 집 번호를 말하고, 아이들이 그 의미를 인식하게하십시오.
선생님: 302 는 무슨 뜻이에요? 406 은요? 504 는요?
(D) 아이들이 복잡한 문패 번호를 정의할 수 있도록 이야기 상황을 계속 이용한다.
1, 선생님의 이야기 3 항.
선생님: 어느 날 강아지가 멍멍 토끼 낙락에게 우유를 배달하러 갔어요. 그런데 강아지가 멍멍 하고 도착했을 때 이곳의 건물은 모두 고층 건물로, 일부는 30 층까지 올라갔다. 개 멍멍이는 토끼 낙락의 주소를 알아냈고, 위에는 3 105 방이라고 적혀 있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개 멍멍이는 이런 문패를 본 적이 없다.
2. 토론:
선생님: 3 105 방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선생님: 응, 네가 맞니? 다음으로 이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선생님: 강아지가 영감이 나서 러러가 있는 것 같은 전화가 생각났어요. 그래서 그는 핸드폰을 꺼내서 낙락토끼에게 전화를 걸었다. 토끼 낙락이 말했다: "나는 3 1 건물에 산다. 빨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세요. " 。 엘리베이터에서 나와 다섯 번째 문으로 세면 바로 우리 집이다! ""
3. 선생님은 어려운 문패 몇 개를 마음대로 전시하여 아이들이 그들의 의미를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선생님: 강아지 멍멍이가 주문서에서 새 문패를 찾았어요. 그는 어떻게 이 곳들을 찾았습니까? 예: 2904,3302, 1602 등.
(5) 서수와 이웃 수에 대한 추가 인식.
선생님의 개는 우유를 배달할 때 매일 많은 곳을 뛰어다니며 매우 힘들다고 멍멍 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우유를 적게 주고 달리기를 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함께 있는 집주인이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이 몇 명의 젖을 주문한 가족 중 어느 것이 함께 배달할 수 있습니까? 왜요 (아이에게 인접한 문패번호를 한데 맞추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요약) 우리는 현재 주거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건물이 많습니다. 문패번호가 있으면 우리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남의 집을 찾을 수 있다.
활동 확장:
게임: 집 번호를 지적하겠습니다.
선생님: 강아지가 멍멍하게 정확한 문패를 지적해 주시고, 앞으로 우유가 어디로 보내졌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
선생님: 조별 경기를 해보겠습니다. 즉, 한 팀에 1 점을 더하면 최종 득점이 가장 높은 그룹이 승자입니다.
요약:
선생님: 우리 아이들은 다 좋아요. 강아지가 짖다. 감사합니다. 그는 오늘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 외출할 때 다시는 남의 집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아지 멍멍대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상지의 힘과 동작의 조화를 높이기 위해 위쪽을 던지고 던지는 경험과 연습을 합니다.
2. 아이들에게 백지의 변화와 게임의 진보를 느끼게 하고 게임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
이벤트 준비:
1. 일부 백서 2. 어색함
활동 프로세스:
(a) 어린이 입장
워밍업 운동----"내 몸"
(3) 대화 도입
1.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장난감을 가져왔다. 봐라! 이게 뭐야? (종이) 맞아. 나는 아이들이 교실에서 종이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선생님이 오늘 너에게 준 종이는 평화로울 때 다르다. 그것은 선생님에 의해 마법에 걸렸다. 믿지 마, 봐! 그것은 눈송이가 되어 공중에서 내려왔다.
2. 당신은 나의 장난감을 원합니까? 각 아이에게 종이 한 장을 주다.
게임 플레이: 눈송이.
1, 놀고 싶어? 좋아, 너의 손에 있는 백지를 들어라. 나는 123 이라고 말했다, 너는 백지를 내려 놓고, 그것이 내려오게 해라. 선생님: 눈송이처럼 보이나요? 주워서 다시 한 번 해 보세요.
2. 눈송이가 좀 높으면 더 잘 뜨지 않을까요? 눈송이는 어때요? (힘껏 던져라) 그럼 눈송이를 힘껏 던져보자.
123 힘껏 던지다. 주워서 다시 한 번 해 보세요.
방금, 나는 몇몇 아이들이 뛰어올라 눈송이를 던지는 것을 보았다. 뛰어 올라 던지자. 123 뛰어 올라 던지다. 두 번 시도해 보세요.
4. 들어보세요! 지금 정말 눈이 와요! 누구의 눈송이가 가장 아름다운지 비교해 봅시다! (음악 재생, 교사와 아이들은 음악과 함께 게임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게임: 눈싸움.
1, 아까 게임 재미있었어요? 이제 선생님은 백지에 마법을 써야 한다. 눈을 감고 옷을 갈아입어라. 봐라, 눈송이가 눈덩이로 변했다. 내가 어떻게 변했는지 누가 알아? 한번 해 보세요. 이제 눈송이에 마법을 부립시다.
눈덩이가 이렇게 많은데 눈싸움을 하고 싶으세요?
게임 규칙 설명: 눈싸움을 할 때 구간선 뒤에 서서 상대방에게 던져라. 구간선을 넘지 마라. 그리고 눈덩이는 하나씩 던져야지 바구니에서 쏟아져서는 안 된다. 눈덩이가 바구니에서 던져지면, 너는 주워서 다시 한 번 던질 수 있다. 게임은 2, 3 회 할 수 있다.
3. 눈싸움을 조직하다. (음악 활성화 분위기)
4, 게임 종료, 눈덩이를 줍는다.
강아지 멍멍대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트럼펫 연주자가 무릎을 꿇고 기어오르는 것을 배워서 아이의 사지의 근육력을 높인다.
2. 아이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이다.
3. 아이의 팔을 단련하는 힘, 훈련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
4. 아이의 손, 발, 몸짓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촉진한다.
5. 동년배와 합작하여 운동의 도전과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중점 및 어려움:
신호의 변화에 따라 속도와 방향을 바꿔 기어오를 때 주변 동료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한다.
이벤트 준비:
작은 드럼, 아령으로 만든 살뼈 몇 개, 아이들이 기어갈 수 있는 넓은 잔디밭, 나무다리 몇 개. 작은 의자에는 강아지 머리 장식, 녹음기, 테이프가 달린 고양이, 병아리, 오리, 강아지 사진이 붙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역할-방향 변경, 목표 설정, 크롤링-정보 듣기, 방향 변경, 변속 크롤링-활동량 조정, 강아지 휴식-'강아지 고기뼈 찾기' 게임-긴장을 풀고 강아지를 움직여 목욕을 합니다.
1. 역할을 하고 몸을 단련하다.
아이들. 선생님은 너와 게임을 하신다. 당신은 이것이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강아지 머리 장식 표시) 나는 개엄마야, 너 누구냐? 음악을 듣고 운동하자!
오늘 날씨가 참 좋다. 강아지는 일찌감치 불러 예쁜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엄마와 함께 게임을 했다. 고개를 끄덕이고, 부르고, 차고, 뛰고, 고기 뼈를 찾고, 아, 아, 아, 아, 충분히 먹어라. 꼬리를 흔들고 돌아서다. 저는 똑똑한 강아지 아기입니다.
2. 방식을 바꾸어 설정된 목표를 향해 기어갑니다.
우리 강아지 집 근처의 좋은 친구는 누구입니까? (고양이, 닭, 오리) 고양이, 병아리에게 인사를 하고 자기 집으로 기어간다. 새끼 오리에게 인사를 하고 선생님의 시범으로 강아지 집으로 기어갔다.
3. 신호를 듣고, 방향을 바꾸고, 변속을 한다.
둥둥. 이게 뭐야? 엄마는 강아지가 북소리를 듣고 기술을 배우길 원했다. 북소리가 울리자 강아지는 앞으로 기어갔다. 북소리가 울릴 때, 강아지는 뒤로 기어오른다. 북소리가 울릴 때 강아지가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고 있다.
(1) 신호를 듣고, 앞으로 기어오르고, 뒤로 기어오르고, 빙빙 돌다.
(2) 신호를 듣고 속도를 바꾸어 앞으로 올라간다.
(3) 신호를 듣고 속도를 바꿔 높이 올라간다.
(4) 신호를 듣고 교대로 앞으로 기어가고, 회전 변속으로 뒤로 기어간다.
4. 활동량 조정,' 강아지 뒹굴기'.
강아지, 우리 노는 데 지쳤어. 우리 뒹굴고, 좀 쉬고, 배를 햇볕에 쬐자. 엄마가 머리를 자르는 것을 도와 줄 것이다.
게임' 고기와 뼈를 찾는 강아지'.
"우리 강아지는 배가 고파서 고기와 뼈를 먹고 싶다. 잔디밭과 나무다리를 기어올라 강을 헤엄쳐 갔다. 강 건너편 풀숲에는 누가 가장 총명한지, 찾을 수 있는지 볼 수 있는 뼈가 많다. " 모든 아이들의 고기와 뼈를 찾는 것은 일정한 노선에 따라 진행되며,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으며, 아이의 신체 상태와 기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6. 이완 활동' 강아지 목욕'.
강아지는 노는 데 지쳐서 땀이 많이 났다. 엄마가 너를 목욕시키고, 샤워하고, 흔들고, 흔들어 줄 것이다. 강아지는 정말 즐겁게 불렀다. 모든 아이들은' 목욕' 을 하고 강아지로 분장하고 멍멍 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활동 반영:
실제 활동과 우리 자신의 디자인 사고방식 사이에는 항상 큰 차이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항상 우리를 놀라게 할 살아있는 아이들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때로는 아이의 한 동작, 한 마디가 우리에게 많은 깨우침을 줄 수 있지만, 때로는 우리를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음은 활동에 대한 나의 반성이다.
1. 전체 행사가 게임을 관통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여전히 몰입하고 공부도 열심히 한다.
2. 이번 행사는 앞으로, 뒤로, 원을 돌며 기어오르는 것을 위주로 하며, 그 중에서도 뒤로 기어오르고 원을 돌며 오르기가 더 어렵다. 행사 과정에서 난이도도 차근차근 진행되어 아이들이 차근차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3. 등산은 전신운동이다. 행사 중 아이들은 대부분 등산을 하며 운동량이 기대에 달했다.
몇 가지 단점:
1. 처음의 워밍업 운동, 수업시간에 잊어버리고, 어쩔 수 없이 릴렉스 활동으로 뒤에 놓아야 했다.
활동에서 교사의 언어를 고려해야 하는 조직. 예를 들어 북소리를 들을 때, 나는 말했다. "들어봐, 그게 무슨 소리야?"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늑대의 목소리입니다." 이런 대답은 나를 난처하게 한다. 만약 문제가 이렇게 바뀌었다면, "들어봐, 저 드럼들은 어떻게 된 거야?" " 아이들의 주의력이 집중될 것이다.
3. 아이가 모퉁이를 돌고 기어오르는 것을 배울 때, 선생님은 매우 급하게 가르쳤고, 그들에게 방법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잘 파악하지 못했다.
강아지 멍멍대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이야기를 이해하고 작은 동물의 생일 축하를 나누다.
2. 그 짧은' XXX, 나와 함께 생일을 보내세요! "
이벤트 준비:
큰 케이크 사진, 빨강, 노랑, 파랑초 세 개, 교수벽 차트' 강아지의 생일', 강아지, 새, 돼지의 머리 장식.
이벤트 중점 사항: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활동 즐거움을 나누다.
활동난이도:
문자로 "XXX, 나와 함께 생일을 보내세요" 라고 말해 주세요.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일 축하 장면을 회상하도록 지도해 주셨다.
선생님은' 떡' 사진을 전시하고 촛불을 꽂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이게 뭐야? 언제 케이크를 먹고 싶니? 당신은 어떻게 생일을 보냈습니까? 클릭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은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추측하게 했다.
선생님: "오늘 강아지가 멍멍 생일을 보내고 있어요. 어떤 동물 친구가 멍멍에게 생일을 줄지 맞춰봐? "
아이가 이야기를 듣고, 선생님은 하나하나 교학 도표를 보여 주셨다.
선생님: "이야기 이름이 뭐예요? 강아지 멍멍 생일이 몇 살이에요? 어떻게 알아? 어떤 좋은 친구가 멍멍에게 생일을 주었습니까? "
아이들이 서로 토론하도록 지도하다.
이야기로 짧은 문장을 말하다.
선생님: "개가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듣고 새에게 뭐라고 했어요? 개가 돼지의 노랫소리를 들을 때, 그것은 돼지에게 무슨 말을 합니까? 다들 어떻게 생일을 보냈어요? "
유아 이론에 관한 대화.
3. 아이들에게 작은 동물의 생일 축하를 나누게 한다. 꼬마에게 작은 동물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고 생일 노래를 부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