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모로 (1892-1978) 는 걸출한 작가, 시인, 연극가, 마르크스주의 사학자, 고문학자이다.
하나
쓰촨 대도하와 민강의 합류점에는 삼천여 년 된 역사 문화 명성인 락산시 () 가 있다. 이것은 명카이의 옛 통치, 진위안남군, 촉군, 한대는 군으로 바뀌었다. 북주는 평창군현에 의해 통치되고 선제는 황제를 부를 때 역사로 여겨진다. 청나라 옹정 말년에 낙산현을 증설했는데, 본명은 낙산이었다.
역사상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미산과 세계에서 가장 큰 당대불상을 포함한다. 아차산의 두 번째 산봉우리는 속칭 이아라고 불리며, 또 삼아봉이라는 미인봉이 있다. 이 아름다운 산봉우리의 북쪽에는 임남진이라는 당대의 작은 마을이 있다. 청나라의 옛터가 파괴되어 오늘 사만이라는 곳으로 이사했다. 100 여 년 전, 청말 쓰촨 가정락산현 관구향사만진이었다.
청광서는 18 년 9 월 27 일 (1892 165438+10 월16) 정오에 어머니가 큰 난산의 고통을 참았다 어머니가 임신했을 때 표범 한 마리가 왼손을 물어뜯는 꿈을 꿨기 때문에 문보를 아기의 별명으로 삼았고, 가당에 입학한 후 케이진을 학명으로 하여 무학이라고 불렀다.
이 집은 본적은 푸젠성 틴주 지역 닝화현으로 46 년 전 촉으로 이주했다 (178 1). 이때는 이미 6 세대이다. 할아버지는 재산을 분산하는 것을 좋아하셔서 가업이 시들었다. 아버지 곽조배는 재테크를 잘하며 가업을 회복하고, 고향집 뒷마당에' 수산산정' 을 설치해 자녀를 가르친다. 어머니 두, 일명 두선보, 진사의 딸, 15 살에 곽가에 시집가서 열심히 일하며 온 가족의 존경을 받았다.
1897 년 봄, 견입가당 수산정. 여덟 살 때 그에게 당시와 사공도의 시를 읽도록 가르쳤다. 나중에 시에 대한 그의 견해는 보편적으로 시의 영향을 받았다. 약 9 살 때, 나는 대구를 배우기 시작했고, 오언칠어로 시를 붙이려고 시도했는데, 나 자신도' 좀 이상하다' 고 생각하는 현상이 생겼다.' 이백, 류종원' 을 좋아하지만 두이과부를 좋아하지 않아 한추를 더 싫어한다. " 20 세기 초에 나는 대량의 새 출판물을 접하기 시작했고, 고서를 읽는 것도 비교적 조리가 있었다. 동시에 토론을 잘하는' 성질' 을 길러 앞으로 유죄 문장 () 을 할 것이다. 그는 열한 살 때 성적 충동이 "너무 창궐하여 거의 통제력을 잃는다" 는 사실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자위행위를 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내가 노년에 매일' 숙녀님, 군자 호호' 성서 전기를 읽는 것은' 또래 일반 인간성 조숙' 에 대한 큰 책임이다. 막 만원 13 세, 낙산현 고급 초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때 그는' 사기' 를 읽으며 "태사공의 스타일을 매우 좋아한다" 고 말했다. 1907 년 가을, 가정부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임금남의 번역 소설은 그가 좋아하는 일종의 독서로, 그의 이후 문학적 경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동안' 내가 즐겨 읽는 책은' 장자',' 초사',' 문선',' 사기',' 안역의' 천연론',' 문인의 말' 으로 특히' 장자' 를 좋아했다. 19 10 년 2 월 청두 고등교육학원에 입학해 3 학년으로 나누어 공부한다.
허세 20 년 후 민국원년 (19 12) 입니다.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그는 부모님의 명령에 따라 황급히 장경화와 결혼했다. 닷새가 지나고, 이때부터 각자 한 쪽이었지만, 평생 외로운' 동방' 에 살던 이 여자는 줄곧' 참회해야 한다' 고 느끼게 했다. 청두이공대와 천진육군의과대학에 합격한 후, 마침내 큰형의 도움으로 일본에서 유학을 갔다. 1914 65438+10 월 중순에 도쿄에 도착하여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반년의 노력 끝에 나는 도쿄 제 1 대학의 의학 예과반에 합격하여 중국의 정식 유학생이 되었다. 19 15 년 7 월 오카야마 6 대 제 3 의학부로 승진하여 제 2 공과에서 여정을 알게 되었다. 19 16 년 8 월 초, 그가 심각한 신경쇠약을 앓고 있는 동안' 비관적이고, 여러 번 자살하고 싶다' 는 순간, 실수로 좌복자를 만나 안나라는 이름을 지어' 사랑' 을 낳았다 연말에 나는 특별히 도쿄에 가서 안나를 데리러 오카야마에 갔다. 그래서 그는 부모의 비난을 받았고, 심지어 한때 그와의 통신도 끊었다.
오카야마 6 대 독일어 수업의 선생님들은 대부분 문학학사이기 때문에 그에게' 반대의 영향' 이 생겼다. 즉' 문예를 버리는 경향은 또 도발되고, 낡은 문예와 신문예의 깊이가 결합되었다' 는 것이다. 괴테를 좋아하는 것은 독일어 수업 때문에 스피노자에 대해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당시 일본의' 타고르' 열풍 때문에' 철학의 범신론에 가깝다',' 소년때 좋아했던 장자를 재발견했다' 는 이유로 타고르를 좋아한다. 범신론은 그의 시 창작과 중국 고대 신화 이해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진나라 철학자들의 사상에 대한 그의 서술에도 영향을 미쳤다.
1965438+2008 년 8 월 후쿠오카 큐슈 제국의과대학에 입학하지 않았습니다. 신판은 19 19 년 9 월에 출판될 때 고향의 두 강인 잉크 (대도하) 와 약수 (야하, 일명 청의강) 가' 접어서' 만든 것이라고 처음으로 서명했다 그 이후로 모로의 이름이 케이진을 대신했다. 1920 년대 중반에는 번역 소설과 오페라를 출판할 때' 통과' 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고문과 고문기물 연구 분야에서 로 (진우), 왕관당 (국위), 곽 (모로), (손님) 은 종종' 사당' 이라고 불리며 학술적 성취를 보여주는 코드명이 되었다.
후쿠오카에서 의학을 공부한 4 년 반 동안, 기본적으로 그의 시 창작과 문학 활동으로 대체되어 완전히' 문예의 새로운 조류에 접어들다' 며' 의종문' 의 길로 들어섰다. 천한 종백화와의 교류를 통해 시 창작과 삶의 길을 탐구하고, 달프, 쳉 측과 창조사를 설립하고, 일, 상해 사이를 오가며 백화시집' 가녀' 를 출판하고, 소년 위트, 타고르, 하이네, 휘트먼, 셰리의 시를 번역하고, 시극과 사극을 출판한다. 3 월 1923 까지 견지하고 큐슈 제국대학, 의학학사를 졸업했습니다. 당시 어떤 사람이 고임금으로 그를 의사로 초빙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는 "의사는 최다 소수의 환자의 신체 질환만 치료한다" 고 말했다. 조국을 하루빨리 각성시키고 일어서서 분투하기 위해서는 어쨌든 새로운 문학 창작을 해야 한다. "4 월에 나는 가족과 함께 귀국하여 상해에 도착했다.
1 년 후 범신론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과거의 범신론 사상, 이른바 개성 발전, 이른바 자유, 이른바 표현, 무형이 모두 청산되었다. 의식의 변두리에 있던 마르크스와 레닌은 언제부터 스피노자와 괴테가 밀려 의식의 중심을 차지했는지 모르겠다. " 일본의 저명한 경제학자 천상 박사가' 사회조직과 사회혁명' 에 대한 번역은 곽모로가' 마르크스주의로 전향, 안식처' 에서' 큰 역할' 을 했다. 1924 년 8 월, 그는 코스에 보낸 편지에서 자신있게 "나는 지금 마르크스주의의 철저한 신앙자이다! 마르크스주의는 우리 시대의 유일한 보물선이다. " 문예수필에서 문예수필 속편까지 곽모로의 문학사상의 변화 과정을 반영해 그의 전체 사상, 생활, 스타일의 변화를 반영했다.
구추백의 추천과 림의 구체적인 안배로 곽모로는 1926 년 3 월 상해에서 광저우로 가서 광동대 (이후 중산대학으로 이름 변경) 고급 문과생직을 지원했다. 광주에 도착한 날, 나는 린의 집에서 만났다. 다음 두 달 동안 나는 주은래와 마오쩌둥을 여러 번 만나 반세기 동안 그들과 우정을 맺었다. 그 이후로 곽모로는 중국 * * * 제작당의 직접적인 지도력과 영향으로 그의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6 월, 그는 양한생과 이일불량배가 북벌에 가입하는 것에 동의했다. 주은래의 구체적인 안배에 따르면 손병문은 장개석 등택생 (엄달) 을 북벌군 정치부 홍보과장 (대령 계급) 으로 추천한다. 7 월, 곽모약과 동호 주전장은 줄곧 전진했다. 손병문은' 군사학자' 라는 배지로 그를 송별했다. 8 월에 북벌군 정치부 사무총장 (소장 계급) 이 정치부 부주임 (중장 계급) 으로 승진했다. 곽모로는 복잡하고 날카로운 국내 정쟁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시종 깨어 있는 통찰력을 유지하고 있다. 1927 년 3 월, 장개석 비밀리에 그를' 총사령관, 정치부 주임' 으로 임명하며 "어쨌든 나와 함께 가야 한다", "앞으로의 언어상의 일은 너에게 더 의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곽말로는' 뱀으로 가장한다' 며 남창에서 구강까지, 안칭까지 그를 따라갔다. 결국, 그는 철저히' 자신의 진상을 똑똑히 보았다' 며 장개석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는 주드의 집에서' 오늘 장개석 보기' 라는 글을 쓰고 발표했다. 438+02 년 4 월 65 일 장개석 쿠데타. 14 년, 곽모로가 상해에 잠입해 일본 친구 내산을 통해 이일달, 주은래와 연락을 취했다. 주은래는 곽모로의 보고를 듣고 상하이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중앙정부에' 신속한 토벌 장개석' 을 제안했다. 5 월, 곽모로가 장개석 통제를 받은 국민당 남경정부가 수배했다. 우여곡절 끝에 나는 8 월 4 일 남창에 도착하여 주은래와 하룡을 찾았다. 국민당혁명위원회는 그를 봉기군 의장단 겸 총정치부 주임으로 임명했다. 곧 남창 봉기부대와 함께 남하하다. 8 월 17 광창에 도착합니다. 주은래와 이일불량배의 소개로 곽모약과 하룡이 중국 프로듀서당에 가입했다.
1928 년 2 월 주은래와 합의한 후 그는 다시 일본으로 건너갔다. 출국한 지 10 년,' 이중감시' 와' 글쓰기에 바쁜 생계' 의 어려운 상황에서 곽모로는' 그가 가야 할 유물주의 연구의 길에 올랐다' 며' 중국 고대 사회연구',' 갑골문 연구',' 은주금문 연구',' 청동기 고증' 을 썼다
1937 년 7 월 항일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하자 곽모로의 지명 수배령은 국민당 남경정부에 의해 취소되고 곽모로는 비밀리에 귀국했다. 65438+ 년 2 월 일본군이 상하이를 점령한 후 국민당 남경정부는 충칭, 곽모로, 하향응고, 조도펜을 광저우로 옮겼다. 1938 1 월, 우한 이주와 입군이 새로운 가정생활을 시작했다. 4 월에는 중공중앙의 안배에 따라 국민정부 군사위원회 정치부 제 3 청장으로 임명돼 항일구국 사업을 적극 전개하였다. 10 년 10 월 하순, 우한 출발, 창사, 계림 전전, 연말에 충칭에 도착합니다. 1940 년 9 월, 제 3 홀 취소. 5438 년 6 월+10 월 문화작업위원회가 다시 설립되어 주임을 계속 맡고, 3 개 원반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곽모로는 이중으로 8 년 항전을 보냈다. 그동안 나는 많은 정론 문장, 다른 한편으로는' 굴원 연구',' 청동시대',' 10 비판서',' 심가 300 년제',' 역사인물 학술연구' 를 쓰며' 당설의 꽃',' 굴원' 을 선보였다 문학 창작에 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곽모로는 반독재' 와' 인민설' 을 맞이하는 활동에 몸을 던졌다. 1949 10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곽모로는 제 1, 2, 3, 5 회 전국정협 부주석을 연임하고, 중국 보위세계평화대회 의장으로, 중앙인민정부에 의해 국무원 부총리 겸 문교위원회 주임으로, 중국과학원장 겸 역사연구소 소장으로, 중화전국문학예술노동자 연합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1954 이후 그는 NPC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선되었다. 1969 이후 또 중국 * * * 산당 제 9 회, 제 10 회 중앙위원회다. 곽모로는 1949- 1959 기간 동안 세계보위평화협의회 부회장 (이오리오 퀴리 의장) 으로 연임해 "세계평화를 지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고 말했다. 국제교류에서 각국 국민의 중국인에 대한 우정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곽모로는 중요한 공헌을 하여 소련과 동유럽 국가과학원에 원사나 명예원사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곽모로는 주은래를 도와 대량의 외사 일을 했다. 1970 부터 1977 까지 8 년 동안 그는 수백 명의 외빈을 영접하였다. 특히 중일 중 중 수교 방면에서.
국무활동가이자 세계평화의 사자로서 그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썼다. 하지만 곽말로는 결국 문단의 거장이다. 취임 후, 그는 계속해서 학술의 최고봉을 추구하고,' 높은 것만 추구하지 않는다' 는 맹세를 실천하며' 노예시대',' 관 이백 두보집' 등 학술론 저서, 대량의 고고학 논문과 문학 명작' 채문희와 무측천', 논술을 남겼다.
곽모로의 학술 연구는 크게 나눌 수 있다. 1920 년대 말부터 30 년대 중반까지 갑골문 청동기 등 중국 고대 문자와 기물을 바탕으로 중국 고대 사회를 연구한다. 1930 년대 말부터 1940 년대 중반까지 그는 사극 창작에 맞춰 역사 인물을 연구하면서 선진제자의 사상과 이론을 탐구했다. 50 년대는 주로 고대 사회 분할과 고서 정리에 중점을 두었고, 60 년대의 역사적 인물 연구와 사극 창작은 당시 사회과학과 문예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195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20 여 년 동안 언제나 중국 고대 문자와 문화재에 대한 별도의 고증이나 연구 논문이 발표되었다.
곽말로는 평생 백만 자 이상의 작품을 남겼다. 곽모약전집' 은 곽모약작품 편집출판위원회, 역사학 8 권, 고고학 12 권, 문학 20 권에 의해 편집됐다. 아직 12 권 번역서와 분실문집이 출판될 예정입니다. 그의 작품은 일본어, 유럽, 미국의 주요 언어로 번역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연구도 많다. 베이징 앞해서가 18, 쓰촨 락산사만에 위치한 곽모로의 옛집은 국내외 인사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기념관으로 개관되었다.
둘;이;2
곽모로는 20 세기 중국에서 가장 시대적 특색을 지닌 문학 거성이다. 그의 학술과 문화 성과는 구형의 발전 추세를 보이며 여러 분야에서 표현되었다. 다음은 10 가지 측면에서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중국 문화에 기반한 세계 문화관
곽모로는 20 세기 중국 문화와 세계문화의 교류와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는 동시에 중국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문화관을 형성했다. 서로 다른 민족의 우수한 문화에 주목하고, 그들과 중국 전통의 적응성을 검증하고, 그들의 과학유유를 흡수하고, 민족 신문화의 창조를 추진하며, 밖으로 나가 세계문화사의 백지를 메웠다.
곽모로는' 외래문화의 우수한 성분' 을 이해하고 흡수하는 방법에 대해 두 가지 중요한 선택이 있다. 당초의 선택이 정서적 선호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면 백화시' 여신' 의 출현은 새로운 문학의 발전 길을 열었다. 그리고 곽모로가 이성적 추구에 들어갔을 때, 그의 시선은 마르크스의 사회주의 이론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변증유물주의의 천명과 보급에 대해 "이미 중국 사상계의 주류가 되었다" 는 것을 알아차렸고, 이와 동시에 이런 외래의 사상과 방법이 중국의' 고유의 문화' 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려면 중국인들이 받아들이는 것은 그것이 중국의 국정에 적응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곽모이는 19 19 부터 1978 까지 60 년 동안 이렇게 왔다. 곽모로가 개척한 이 길은 오늘 개방된 시대에도 여전히 우리의 학술 문화 발전에 따르고 있다.
둘째, 과학을 받아들이고 과학의 중국 길을 걷다.
곽모로의 세계문화관은' 과학의 중국' 이라는 사상을 담고 있다. 즉' 과학의 중국은 과학을 받아들이는 주요 방법',' 보급은 목적, 문학은 수단',' 정치민주화는 전제' 라는 완벽한 과학사상체계를 포함하고 있다.
1920 년대 곽모로는 "우리 고유의 문화정신을 깨우고 오시의 순과학의 달콤함을 빨아야 한다" 고 제안했다. 1930 년대에 영국의 저명한 학자 H.G. 윌스의 대작' 생명과학' 의 번역은 과학의 종합화, 대중화, 문학성을 다루고 있으며,' 종합과학은 대중화를 목적으로 문학 (예술) 을 수단으로 삼는다' 고 생각한다. 1940 년대에 그는 상해에서' 코프총서' 를 위해' 과학은 오늘날 우리의 사고방식과 생활방식, 우리 인류의 정신 발전의 가장 높은 단계' 라고 강조했다. 이것은 최고 수준의 과학종합,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전방위종합이다! "과학의 중국" 은 우매미신에 반대하고 과학을 보급하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곽모로는 중국이 낙후된 원인을 분석해 "주로 과학이 발달하지 않아 불합리한 짐이 너무 많다" 고 판단했다. 동시에 "과학 지식을 보급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과학정신을 보급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만약 우리가 정말 그렇게 한다면, 무지와 미신은 자연히 사라질 것이다! 과학문예' 는 곽모로의 과학사상 중 특별한 이해로, 그의 전체 학술생활은 시종 과학적 사고와 예술적 사고의 융합으로 가득 차 있다. 나중에 중국 청동기를 인식하는 과학체계를 세우는 것은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 예술적 사고와 과학적 사고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사극의 창작은' 과학과 예술' 을 결합한 결과로 여겨진다. "과학의 중국" 은 정치 민주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곽모로는 과학과 민주주의의 관계에 대해 "이 정도 (과학의 중국) 에 이르려면 항상 정치 민주화를 전제로 해야 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과학의 봄" 이 출판될 때까지 곽모로의 유언은 여전히 "낡은 규칙을 깨고 가시덤불을 헤치고 우리 과학 발전의 길을 열어라" 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명언). " 과학적 사고와 예술적 사고는 여전히 하나가 된다. "기상천외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 과학종사자 특유의 스타일이다. 끝없는 강에서 무한한 진리를 탐구합시다! "
셋째, 개인본위-'혁명문학'-사람 중심의 문학관
개인 본위의' 자기표현' 에서' 혁명문학', 사람 중심의 문학관에 이르기까지 곽모로의 창작 길뿐만 아니라 그 문학사상의 부단한 성숙을 반영한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그의 이해를 반영한다. 공맹은 국민을 본위로 하고, 묵자는 황제를 본위로 하고, 노장은 개인을 본위로 한다. 이러한 인식은 오랫동안 곽모로의 학술 연구와 문학 창작을 관통해 왔다. 이 점을 잡으면 역사 인물에 대한 그의 평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넷째, 신흥과학의 관점에서 종이자료와 지하자료를' 한 난로에 녹여',' 중국 고대 문화체계' 를 건립한다.
"중국 사회 청산" 에서 변증법적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가 중국 국정과 중국 전통에 대한 적응성을 검증할 때 곽모로는 엥겔스의' 가족, 소유제, 국가의 기원' 이 중국 사회의 범위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는 것을 발견하고, 이 거작을 지도로 속편을 쓰며 엥겔스에게'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 라는 단어를 제공하기로 했다
"중국 고대 사회 연구" 라는 책은 당시 "국고" 분쟁에 대한 인식에 세 가지 중요한 돌파구가 있었다. 첫째,' 국고' 는 더 이상 전적, 역사의 하위 집합 등 문헌에 국한되지 않고 지하출토물인 갑골문, 금문까지 뻗어 있다. 둘째,' 국고' 는' 고대의 실상' 을 포함한다. 셋째, 엥겔스의'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 이 중국 사회의 범위는 말하지 않았지만' 민족유산' 에 대한 이해는' 크게 도움이 된다' 고 지적했다. 고전과 역사의 하위 집합, 지하에서 출토된 실물에서 출발하고, 전통 개념의 범위를 뛰어넘고, 외래의 변증 유물주의 개념을 도입하여' 고대 사회의 진실한 느낌' 을 이해하고, 새로운 중국 고대 문화 체계가 세워졌다. 이것은 "신흥과학의 관점으로 중국 고대 사회를 연구하다", "시, 책, 쉬운 종이 재료와 갑골문, 주 중의 지하 재료를 하나로 융합하여 세워진" 역사 유물주의 중국 고대 문화 체계 "이다.
"중국 고대 사회 연구" 라는 책에는 "많은 잘못된 결론" 이 있지만, 구체적인 결론의 실수는 1920 년대에 최신 유물사관 이념을 지도하는 사실을 감출 수 없다. 당시 가장 대표적인 두 학술파 고사파와 고사신증파의 최신 성과를 종합하여 독특한 중국 고대 문화 연구 체계를 세워 이후의 학술 연구를 이끌었다. 이후 곽모로는 중국 고대의 사회적 성격을 계속 탐구하고 자신의 노예제 시대 연구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며 고사 단계 토론에서 영향력 있는 대표 인물이 되었다.
곽모로는' 고대의 진실' 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이',' 시',' 책' 등 전통 고전을 고찰했다. "의경" 으로 지하에서 출토된 기물은 갑골문, 김문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다섯째, 갑골문을 무에서 성숙에 이르는 발전을 추진하여 후기 발전의 기본 추세를 예측한다
1899 년 하남 안양에서 갑골문 비문을 발견한 후 1920 년대 글이 깨질 때까지 나진옥, 왕국위' 인도',' 고사' 의 성과까지 더해져 갑골문 연구가 시작 단계에서 벗어났다. 1928- 1937 기간 동안 중앙연구원은 15 회의 은허 과학 발굴을 조직했다. 이 시기에 곽모로는' 갑골문 연구',' 갑골문 전집',' 은치 나치 집집' 세 편의 대작을 출간해 갑골문을 무에서 성숙으로 이끌었다.
곽모로의 갑골문 연구는' 읽고, 쓰고, 비밀을 여는' 경로를 따르고 있다. 갑골문의 학습은 갑골문의' 읽고 쓰는' 초급 단계의 수준을 반영한다. 갑골문 전집' 은 전세 가작을 통해 갑골문을 이해하는' 체계' 를 세워 갑골문 연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곽모로의' 품 시스템' 은 갑골문을 관지, 수지, 족보, 천상, 식량, 징벌, 유랑, 잡편 8 대 범주로 정리한 것으로, 갑골문 내용의 내면적 연결뿐만 아니라 이 분야의 초보자를 위한 길을 명확하게 설명했다. 이' 체계' 의 건립은 나진옥과 왕국위의 곡해를 바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갑골문의 많은 신비를 이해하게 했다. 두드러진 예는 갑골문의' 족보' 를 해석한 후, 기본적으로 완전한 은전인 가계표를 나열하여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논란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나치가 편찬한' 은기' 도 은의 가계에 대해 많은 발명품을 만들어' 사기' 에 기재된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믿을 만한 증거를 제공했다.
곽모로는 갑골부사의 신비에 대한 탐구를 크게 두 가지 기본 방면으로 표현했다. 하나는 당시의 점술 (점술, 각인, 어휘, 글쓰기 등) 을 기록하는 방법이다. ), 둘째, 후세 사람들이 어떻게 과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시대 구분, 조합 단편, 잔어 상호 발족, 교정 등을 포함한다. 곽모로는 당시 직접 갑골을 발굴하지는 못했지만 동동동동빈 (탕옌) 과 같은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부점 수, 즉' 조 순서',' 부점 뼈',' 부점' 에 대해서는 규칙적인 요약과 선견지명이 있는 합리적인 탐구를 제시했다. 특히 갑골문의 조각 부위와 선의 배열 순서, 즉 갑골문안은' 갑골문 전편' 에서 천명되어 선조들의 많은 잘못을 바로잡았다. 갑골문의 과학 운용에서 단편의 조합과 잔자의 보충은 큰 성과이다. 조각합은 2 ~ 3 개, 4 개의 산산조각 난 갑골로, 접은 후 기본적으로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여 조각을 완전하게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한 가지 이상의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같은 일의 파손이 심한 갑골문은 서로 보완하여 더 완전한 사료가 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잔어 보완' 이다. 결합과 상보성으로 인해 반복되는 갑골문 파편도 발견됐다. 갑골문 전집' 은 18 편,' 갑골문집' 은 6000 여 편의 중편을 가지고 있어 갑골문 기록 이후 대청소를 했다.
곽모로는 1960 년대부터' 갑골문 집집' 을 편찬한 뒤 사망할 때까지 13 권을 속속 출판해 갑골문의 집대성자가 됐다. 곽모로는' 갑골문 집합' 을 위해' 순서' 를 쓰기 전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정말 부끄럽지 않게 편집장이 되었다.
중국 청동기를 이해하는 과학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은주 김문 연구,' 진사학과 2 주 고평',' 진사총시험' 고평 등. 곽모로의 김문 고증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고고학을' 예술의 시야' 에 포함시키고, 기물의 형태제, 도안부터 시작하여 이미지사유와 논리적 사고를 결합시켜 기물의 역사체계를 찾고, 역사체계와 지리분포로 중국 청동기를 인식하는 과학체계를 구축했다.
북송 왕조 이후 기재된 은주 청동기는 3,400 건에 달하지만 대부분 연대와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다. 곽모로는 독일인 미하리스의' 예술고고학발견사' 를 번역해 출판했고, 책에서 역사 연구 방법으로 초보적인 실천을 해 은주김문 연구를 마쳤다. 곽모로는 이전의' 그릇을 종류로 삼는다' 는 기록 방법과 독해그릇 비문의 전통을 바꿔 최근 2 주간 금문의 역사 체계와 지리적 분포를 빗어 냈다. "2 주 김문대계 고석" 은 서주 김문으로 편성되어 "상서" 체례를 모방하고, 왕을 2 차로 삼는다 "고 편성했다. 다음 부분은 각국의 비문으로, "국풍을 모방하는 몸, 나라를 다음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서주 비문 162, 동주 비문 162, 2 주 비문 합계 324. 앨범' 도살변' 의 이미지와 앨범' 노변' 의 제사. 그림 가장자리에 기록된 이미지는 악기의 모양과 연대에 따라 배열된 것이다. 이 책은 곽모로의 이 분야에 대한 새로운 학술사상과 2 주 만에 처음으로 이명을 연구한 학술체계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나중에 곽모로는' 고문연구의 자기비판' 이라는 글에서' 고문연구의 자기비판' 이라는 글에' 연대를 나타내는 표준 기구들을 먼저 찾아 연락소로 삼아 기물의 이름, 사적, 문풍, 서체 구조, 도안 형식을 참고해 적어도 비교적 가까운 것을 찾아내는 것' 이라는 자기요약을 했다. 국가가 있는 곳에서 우리는 국가의 시대 순서를 찾아낸다. 그래서 a * * * 는 비문이 길고 사료가치가 높은 324 개의 그릇을 정리했고, 2 주 800 년의' 혼란' 이 폭로되었다. 이로 인해 도안학과 형식학 체계가 발전하여 사회사료로 인용한다면 더욱 정평이 날 것이다. 곽모로는 무늬와 형제를 기물의 연대를 결정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이기의 이미지에서 중국 청동기 발전의 기본 윤곽을 그려내고, 중국 청동기 시대 (은주 초부터 전국 말기까지) 를 초창기, 고대기, 발전기, 신시기 4 기로 나누어 중외 학술계가 받아들이고 사용한다. 이런 단계와 토론은 곽모로가 고고학적 과학적 방법으로 김석학을 연구하여 획기적인 공헌을 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주대이 비문을 해석하고 단대 체계를 세우는 것은 2 주 사회를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곽모로는 몇 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실을 발굴해 최근 2 주간 사회 연구에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곽모로가 다른 고문학자와 골동품 전문가를 뛰어넘는 곳이다.
일곱째, 스와는 고대 문학 생활을 살아서 고서의 현대 번역을 제창한다.
곽모로는 실물증사와 함께 소호고 문헌의 생명을 잊지 않고 고서의 현대 번역을 제창하며 고서 문헌의 연대를 특별히 중시하며 고서 정리와 학술 연구를 밀접하게 결합했다.
"<" 굴푸원 "의 현재 번역," 중생 "상위 17 권의 개정," 야주지 "의 교정은 각기 다른 분야와 측면에서 곽모로의 고서 정리 방면의 특색과 업적을 보여준다. 그중 관각이 가장 대표적이다. 버전 수집 정리 과정에서 서로 다른 버전 체계를 발견하면서' 관' 이전의 저서를 가능한 한 많이 수집했다. 책' 모로 사건' 은 2000 여 개, 총 글자 수는 20 만 자 이상이다. 학교 중심, 학교 노트 통합; 교정, 감정 및 단절의 결합; 갑골문, 이, 조 등 신구자를 이용하여 현대경제학 사상을 주입하여' 관' 교정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여덟째, 진나라 사회와 주진 제자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고찰하다.
주진 철학자의 사상을 고찰하는 것은 곽모로의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사회적 배경 이탈' 에 불만을 품고 선진시대의 사회와 사상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하며 주진시대 학술의 고조를 고찰하는' 자매편' 인 고증에 치중하는' 청동시대' 와 그 이론의 대표작인' 10 비판서' 를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유가 이원성에 대한 인정, 도가 원류와 유파에 대한 탐구, 법가와 마술사의 구분 등에 대한 연구는 선진시대 학술사상의 표현이 되었다.
9. 고전문학 연구는 엄청난 사회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곽모로의 고전 문학 작품은 모두 백만 자에 육박하여 주로 1940 년대와 60 년대에 쓰여졌다. 그의 모든 학술 연구 저서 중 아주 작은 자리만 차지하지만, 다른 대부분의 저작들이 생산하기 어려운 사회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굴부에 대한 고증, 후가의 시, 진단생, 이백에 대한 두보의 평가는 학식이 깊고, 사유가 예민하며, 과감한 학술적 특색과 연구 성과의 장기적 학술적 가치를 가장 잘 보여 준다. 곽모로는 시인의 기질도 있고 학자의 박학도 있고, 시인의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철학자의 본진 추구를 숭상하며, 그의 독특한 사유 특징과 학술적 풍격을 형성했다. 시인과 문인이 동시에 하고, 성품과 이성이 어우러져 이백과 두보를 써내다. 학술 연구의 관점에서 이, 두, 특히 이백의 경험을 통해 당대 사회가 성황리에 쇠퇴한 역사적 경관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두 번째는 시증사로 이백의 생애경력과 두리의 종교생활에 대한 연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셋째, 두보시 연구의 낡은 틀을 돌파하여 두보시 연구의 새로운 진전을 촉진시켰다.
X. 연극의 작은 무대로 역사를' 재현' 하는' 큰 무대'
변화된 중국 역사의' 대무대' 에서 일부 단편 (세부 사항) 을' 복제' 하고 연극의 작은 무대에서 예술로 재현한 것은 다른 학자들이 곽모로를 따라잡을 수 없는 부인할 수 없는 이유이며 사회적 효과가 크다. 곽말로의 사극 창작은 이미 성숙 단계에 들어섰는데, 그중에서도 굴원을 걸출한 대표로 하여 그가 굴원을 연구하는 중요한 성과를 담고 있다. 호부의' 역사정신' 에 대한 파악은 역사 연구와 사극 관계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1960 년대에 역사적 인물과 역법을 연구했습니까? /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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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말로는 중국 현대사의 걸출한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