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세상에서 정보기술은 이미 전략적 자원이 되어 사회의 모든 업종에 매우 중요하며 인류의 생존과 사회사업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정보기술이 이렇게 중요하다면,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교육에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을까?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우리의 교실 수업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정보 기술의 기본 의미를 이해하고 실제 상황에 따라 올바르게 적용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교육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 기술이 정보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런 이해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후자는 전자의 중요한 분기로 전자로부터 분리되어 컴퓨터 등 선진 설비를 전문적으로 이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이용한다. 컴퓨터의 장점은' 분석과 사고' 가 아니라' 계산과 연산' 이다. 과학으로서의 정보 기술은 운영 기술이자 논리적 과학적 엄밀한 사고 방식이며, 사회 실천의 일반적인 법칙에 부합하며, 한 부분이나 단계를 연구하는 기술이자 완전한 과정 기술이다. 발전을 조율하려면 선진 설비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방법, 정확한 제도, 우수한 인재도 필요하다. 현재 대부분의 학교에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젝터 등 선진적인 설비가 갖추어져 있지만, 관리제도가 부족하고, 사용이 무질서하며, 적절한 인력 조작이 부족하여 자원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정보기술의 내재적 법칙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교학 관행과 교학관리 활동에서 정보기술을 충분히 활용해 응용이 더욱 합리적이어야 한다.
둘째, 교육의 개념을 바꾸고 전통적인 교수 모델을 돌파한다
교육개혁의 물결 속에서 학생의 자주참여와 협력학습은 높은 중시를 받았다. 정보기술은 멀티미디어 기술과 인터넷 기술을 학습 도구로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풍부한 학습 자원과 쉽고 즐거운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수집, 가공 및 교류를 하고, 탐구와 학습을 하여 지식을 얻는다. 이런 학습 모델은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키고, 학생의 자율적 참여를 강조하며, 진정으로' 교사 중심, 교사 의존, 학생 듣기' 의 교육 모델을 돌파했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 장면을 만들고, 학생 운영을 지도하고, 질문에 따라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온라인으로 학습을 교환하여 답을 탐구할 뿐이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먼저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교육 정보를 얻어야 하며,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이끌어야 하므로 교사가 먼저 네트워크 기술을 익혀야 한다. 이런 교육 모델은 교육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며, 이런 교육 모델을 채택하면 교육 환경을 크게 최적화할 수 있다. 교육에서 교사는 교육 활동의 주체에서 전체 교육 과정의 주최자, 멘토, 도우미로 바뀌었다.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점차 적극적인 참가자, 활동의 탐험가, 수행자가 되었다. 따라서, 교육 관념을 더욱 갱신하는 것은 모든 교육자들이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셋째,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교육 분위기를 혁신하십시오.
취미는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는 동력의 원천이다. "즐거운 학습" 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충분히 표현한 것으로, 지식 습득의 첫 시작이다. "행복한 학습" 은 교육이념하에 학생들의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의 지위를 수동적에서 주동으로, 학생의 공부가 더 이상 기다림과 의존이 아니라, 공부가 사고로 바뀌고, 공부가 계몽으로 바뀌고, 멀티미디어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채로운 문자, 차트,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영화, 비디오 등이 많이 있습니다. 학생 앞에 전자, 생동감, 직관적인 방식으로 나타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장면을 만들어 학생들이 보면서 듣고, 인식과 이해를 깊게하고, 초점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해결하고, 교실 지식의 용량을 늘리고, 교육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올라갔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공부에서 가볍고 유쾌하며, 지식이 빨리 파악되고, 기억력이 효율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 교실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은 참신한 수단과 뛰어난 기술로 많은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역동적이고 풍부한 이미지, 그래픽 및 텍스트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교실을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며 지루한 교실 수업을 변화시키는 게임 세계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원통의 표면적' 내용을 강의할 때, 미디어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적용하여 화면에 완전한 원통 모델을 표시한 다음, 천천히 측면을 펼치면서 커서가 깜박이면서 두 개의 밑면을 서로 다른 색으로 학생들에게 보여 줍니다. 두 밑면이 완전히 겹쳐서, 학생들이 원통의 표면적이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즉시 인식하게 합니다. 그 중 두 개의 밑면이 같습니다. 그것의 표면적을 계산하는 것은 이 세 부분의 면적을 계산하는 것이다. 이런 역동적인 전시를 통해 정적으로 보이는 것들을 이동시켜 학생들이 지식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심화시킬 수 있게 하며, 학생이 지식을 받아들이는 과정도 단축될 수 있다. 수학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사고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학생들의 사고력 배양은 반드시 실천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실제로 재인식 과정을 완성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은 이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다. 직관적인 이미지와 생생한 동적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관찰력과 공간 상상력도 발전시킬 수 있다. 생생한 이미지 변화와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즐거운 학습 정서를 유발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정보기술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넷째, 학습 방식을 바꾸고, 학생의 자율 탐구 학습과 조별 협동 학습을 전개한다.
교실 수업에서 어떤 학습 방식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합니까? 현재 보편적인 관점은 조별 협동 학습을 제창하고, 학생의 팀워크를 키우고, 학생의 자기교육의 역할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사물을 인지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관찰 각도와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율 탐구식 교육을 채택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는 자료를 찾는 것이다. 오늘날의 인터넷 정보 시대에 인터넷은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이다. 교육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컴퓨터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자신의 학습 요구 사항에 따라 능동적이고 목적이 있는 정보를 찾도록 유도해야 한다.
두 번째는 발견된 정보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별하고, 그 신뢰성을 판단하며, 진실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분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찾은 정보를 사용합니다. 즉,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이용하여 정보기술이나 다른 수단을 이용하여 생활과 학습에서 발생하는 각종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컴퓨터에 의해 이루어지지만, 동시에 학생이 다른 사람과 협력, 토론 및 교류하는 일종의 학습이다.
실천은 정보기술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식 탐구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하고, 학생들의 관찰, 토론, 분석 및 사고력을 키우고, 정보 피드백의 빈도를 효과적으로 높이고,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 교육자들이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교육 기술이다.
다섯째, 교육의 어려움을 강조하고 교육의 어려움을 줄입니다.
정보기술 이미지 구체적, 동정결합, 성정겸의 특징을 적절히 활용하면 수학 지식을 추상에서 구체적, 학생의 각종 감각의 시너지 작용을 동원하여 교사가 해석할 수 없고, 학생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배워 효과적으로 정독수업을 실현하고, 중점을 강조하고, 난점을 돌파하며, 교학의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예, 설명, 추리, 증명 등. 수학 교과서의 자료는 정적이며 추상적인 언어 묘사만으로는 학생들이 주체참여의식을 이해하고 자극하기 어렵다. 학생들의 인지적 특징에 따르면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정적지식을 동적으로 만들고 추상적인 지식을 구체화하면 적극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기발한 사고를 키우고,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사는 교재의 복잡한 과정을 코스웨어로 보여줄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인식을 심어 난점을 돌파하고, 가르치기 어려운 내용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 강력한 생명력을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원의 면적' 이라는 수업을 설명할 때, 학생들이 원의 면적을 계산하는 이 키를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저자는 먼저 컴퓨터에 원을 그린 다음 원을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 16 여러 번 반복해서 시범을 보여 학생들이 느끼도록 하고, 결국 이 근사한 직사각형의 면적이 원래의 원형 면적과 정확히 같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에게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또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이 대략적인 직사각형의 길이와 폭은 원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원의 면적 공식을 추론합니다. 정보기술의 응용은 이 과정의 중점과 난점을 쉽게 돌파할 수 있고, 교육의 난이도를 낮춰 좋은 교육 효과를 받았다.
여섯째, 학생들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사운드, 이미지, 텍스트,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직관적인 이미지, 생생한 색상, 사실적인 사운드, 움직임의 특징과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전의 작문 수업은 선생님이 작문 제목이나 자료를 주셨을 때, 학생들은 앉아서 궁리하고, 깨우치고, 효과가 좋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보기술이나 다채로운 인터넷 자원이 작문 교수에서의 응용은 이 모순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켰다. 교사는 수업 전에 이 절의 작문 훈련 주제와 관련된 문자, 이미지, 소리 등의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무미건조한 재료와 화제를 구체화, 시각화, 생동감 있게 하여 강력한 감화력을 갖게 할 수 있다. 학생들이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세계를 알게 하고, 다양한 영양을 섭취하고, 자신의 작문' 소재 라이브러리' 를 끊임없이 보완하고 풍부하게 함으로써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현대 정보기술은 학생들이 지식을 배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학생들의 이해력과 흥미를 키우는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다. 학생들은 각종 현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그들이 생각하고 그들의 학습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현대 정보기술은 운영적인 탐구 도구로서 학생들의 혁신 정신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번거롭고 무미건조하고 반복적인 학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은 컴퓨터 조작, 컴퓨터 대화, 상호 학습, 상호 교류를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학생들의 협력 탐구 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의 수업 부담을 줄이고,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결론적으로, 컴퓨터 보조 교육은 학생들의 사고에 강력한 날개를 꽂아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를 교실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하는 현대 교육자들이 거부할 수 없는 교육 방식이다. 교육 교육에서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연구를 탐구하고, 실효를 중시하고, 통합을 최적화해야만 시대의 속도를 따라가고, 컴퓨터 네트워크 보조 교육의 장점을 발휘하고, 진정으로 자질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의 발전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