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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양 민속

류양 결혼식 스타일

구사회의 결혼은 홍혼이라고 하는데, 문, 대문에는 늘' 육례' 와 같은 대련이 있다. 육례는 주대의 맞춤식 결혼 예절로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객, 영친 등이다. 류양 결혼 풍속은 이런 오래된 의식을 기초로 복잡한 절차를 만들어 냈다. 일반적으로 남자 부모가 친척이나 중매인에게 청탁하여 친척을 올리는 것, 즉 고대 선물을 받는 것이다. 중매인은 영리를 목적으로 혼사를 보충하기 위해 진상을 감추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양가 부모나 친척들은 모두 상대방의 집에 가서' 차근맥' 을 은밀히 방문해야 하는데, 이를 친척 방문이라고 한다. 쌍방이 모두 상대방의 뿌리가 좋은 싹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남자는 경자 (년, 월, 일, 시간) 를 낳고, 간지 팔자로 표시하고, 중매인을 상대방에게 건네주어' 팔자 보내기' 라고 부른다. 여자 측은' 점쟁이' 이후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여자 측에 경자 한 명을 남자로 돌려보내' 팔자' 라고 부른다. 만약 남자가 쌍방의 인품이 좋지 않거나 여자 측의 인품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7 일 이내에 반품해야 한다. 이른바' 남자 글씨가 하늘을 날고, 여자 글씨가 17 회' 이다. 이것은 고대의 "합경" 의 예식, 즉 "이름을 물어 전경" 이다.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의 출생을 받아들이고 먼저 신단에 놓는다. 3 일 안에 닭견이 그릇을 던지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팔자가 충돌해 움츠러들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3 일 이내에 가사가 순조롭다면 상집이다. 그는 Geng 부드러운, 상호 증여물. 남자는 그에게 옷 옷감과 소량의 선물, 그리고 미래의 신랑의 신발 한 켤레를 주어' 조화' 를 의미했다. 여자는 문방구로 응답하여 신발 견본에 따라 천 신발 밑창을 만들었다. 쌍방은' 천작의 조화' 라는 네 글자로 경서를 교환하는 것을 증거로 삼았다. 이 과정을 고대 "나길 임용" 예인 정경 또는 정경이라고 부른다.

결혼 후, 남자는 반드시 여성을 위해 일정액의 채례 등 재물을 초빙례로 준비해야 한다. 약혼, 채례, 닭거위례, 문앞에서 선물을 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 여자는 고액의 채례를 요구하지만, 사실은 매매결혼의 성격이다.) 여자가 혼수를 준비하는 것은 고대에 돈을 받은 선물이다. 그런 다음 남자가 날짜를 보내면, 두 개의 길일을 골라서 신부에게 문을 통과하라고 재촉하는 것을 신문일, 속명 망일, 즉 고대의' 초대일 예고일' 의 선물이라고 한다. 여자 측은 날짜 중 하나를 결혼 날짜로 선택했다. 결혼 하루 이틀 전, 남자는 예물, 희캄 등을 보냈다. 여자 집에 가면' 선물' 이라고 합니다. 여자 측이 혼수함 (상자) 을 들고 남자 집에 가서 새집을 마련하여 점포라고 부른다. 남자가 혼인을 인수할 때 혼수상자를 꺼내는 사람도 있다. 신부의 결혼식 전날, 기혼녀에게 마실로 얼굴의 머리카락을 비틀어 귀밑머리에서 솜털과 눈썹을 다듬어 귀밑머리를 가지런하게 하고 눈썹을 가늘게 구부려 얼굴을 펴라고 했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네여덟 명이 나르는 가마로 친척을 데리러 오거나 신부라고 부르며 깃발과 징으로 인도했다. 새장이 있다면, 새장 안의 닭과 거위는 쌍을 이룬다. 닭과 거위의 짝을 이루는 것은 고대의' 거위를 마시는 의식' 에서 유래한 것이다. 선진시대에 신부가 악가에 가서 상견례로 거위 두 마리를 바쳐 절을 잃지 않을 때 노소가 질서 있게 지내는 것은 더 이상 우연이 아니다. 기러기는 실을 날면서 무리를 잃지 않기 때문에, 커플을 잃으면 평생 함께할 수밖에 없고 길은 끝에 있다. 나중에 거위를 찾기가 어려워 닭과 거위가 점차' 거위를 마시는 것' 의 상징이 되었다. 청대' 화삼현지 인연' 은' 가곡 소위 거위, 거위도' 라고 생각한다. 도시에서도 그들 대부분은 오래된' 결혼' 의식을 가지고 있다. 농촌에서는 중매인이나 다른 가족들이 신부에게 안부를 묻는다. 신부는 바람관을 쓰고 노을피 (속칭 베일) 를 걸치고 빨간 두건을 쓰고 있다. 가마에 오르기 전에, 한 연로한 여성이 식물성 기름에 담가 불을 붙인 붉은 종이를 들고 한 손에 거울을 들고 가마 안팎을 여러 번 보았는데, 속칭 가마를 보고 악을 쫓기 위해서였다.

가마가 방에 들어갔을 때 의식이 폭발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렸을 때, 땅에는 레드카펫이 깔려 있었고, 어머니가 받쳐 발을 땅에 묻히지 않게 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자기가 시댁을 밟고 엄마를 밟았다고 생각했다. 로비에서 신부에게 경례를 한 뒤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가 신혼부부가 길시를 선택할 때 나란히 앉았다. 그들의 어머니는 그들에게 술 한 잔을 마시라고 건의했다. 고대에는 술 한 잔을 두 숟가락으로 나누었다. 고대에 신혼부부는 아카시아 술 한 숟가락을 각각 들고 두 사람이 하나라는 것을 보여 컵 중주라고 불렀다. 신부는 술에 취해 행복한 말로 찬양을 하며 대추, 땅콩, 계자, 호박씨 등을 침대에 던져' 조생귀자' 를 뜻한다. 그리고 신부의 빨간 스카프를 열면 신혼부부가 여기서 만날 수 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로비로 끌려가 친척, 어른, 그리고 다른 가족들을 만났다. 이를' 분크기' 라고 부르는데, 이는 오래된 절에서 의식을 보는 것이다.

여자의 결혼식 친척은 큰 친척, 친척, 높은 친척, 결혼식 회장에 앉아 있고, 노부모는 새 친척을 모시고 있다. 류양남글라우의 일부 지역에서는 결혼식이 끝난 후' 고친척' 이 사발을 훔쳐 가지고 돌아가려고 애를 쓰면서 가족들에게 음식을 집어주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신혼의 밤, 새집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은 비공식적이며, 신부를 비웃는 것도 재미있다. 주인집 어른 (할아버지) 을 동굴로 끌고 가서 유골을 외우라고 강요하는 사람도 있다. 비교적 우아한 프로그램은 짱 차입니다. 신랑 신부가 다반을 잡고 차를 배달할 때, 인사하는 손님은 반드시 운율의 칭찬으로 대답해야 한다. "새집에 들어오자마자 등불 촛불이 비치고, 금은이 도처에 있고, 자손이 만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예: "차 접시 사방, 차 신참이 원앙보다 낫다. 오늘 밤 신부실 스리 밤, 내년에 장원랑이 탄생할 것이다. "

결혼식 둘째 날이나 셋째 날, 신부와 신랑은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는데, 이를 회문이라고 하는데, 고대에는 성친이라고 불렸다. 신부집에서 오찬을 열어 손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뒷문밥' 이라고 부르며, 식후에 마른 차 (농민들이 생산한 부식품) 를 드립니다. 신랑은 이날 놀림을 당하고 웃음거리가 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민국 초년, 특히 5 월 4 일 이후, 도시 청년들은 자유롭게 연애하고 자신의 참고물을 찾기 시작했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사의와 주례인의 연설, 소개인, 신혼부부가 서로 허리를 굽혀 절하고 반지를 교환해 예배당의 낡은 습관을 포기했다. 농촌에서는 중매인이 청남을 이끌고 여자 집에 소개팅을 하는데, 이것은 친척을 만나라고 한다. 여학생은 남자 게스트에게 차를 줄 수 있어 뚜껑을 열어야만 만날 수 있는 풍습을 바꾸었다.

류양 민속

류양 민가는 보통 중간에 홀이 있고 앞에는 복도가 있는 집이다. 어떤 쪽에는 날개가 있고, 호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양쪽에 날개가 있고 별명은' 자물쇠 하나' 이다. 홀은 정실이라고도 하고, 정실 양쪽의 집은 정실이라고 한다. 본당 양쪽에는 각각' 세 칸' 이라는 주방이 하나 있고,' 다섯 칸',' 일곱 칸',' 아홉 칸' 도 있다. 부자는 앞뒤에 입구가 두 개 이상 있고 좌우에는 가로루가 있는 마당에 많이 산다. 가운데에는 아트리움, 앞에는 꽃나무, 앞에는 계단식 논이 있고, 밖에는 홈과 포위, 팔자벽, 박벽더미, 벽등이 있다. 큰 집, 앞뒤에 최대 5 개, 심지어 7 개의 방이 있다. 각 방에는 나무 기둥, 아치, 처마, 기산정으로 연결된 조각 병풍식 중문이 있습니다. 모든 경사는 대문에서 상전의 신전까지, 수십 미터, 심지어 100 미터 깊이까지 중문에 열렸다. 정청 양쪽에는 대칭적인 횡청이 있어, 홀 밖 청당, 복도, 골목을 연결해 수십 채의 집을 하나로 연결해 준다. 외부인이 집에 들어와서 미로에 들어가면 들어가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건축과 예술적 가치가 있다. 민국 이전에는 이런 사람이 함께 사는 큰 집이 드물지 않았다. 북부의 류양향에서는 둘 다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초계의 자붕의 집은 300 여 가구를 도와준 적이 있다. 이런 집은 화려하고 축제 활동이 편리하지만 실내 조명은 좋지 않고, 중심 지역은 어둡고 습하며, 봄에는 녹색 이끼까지 자란다. 민국 시대에는 전란, 화재, 수재가 빈번하여 큰 집이 점점 더 많이 파괴되고 있다. 류양 등지에는 아직 몇 군데 더 있어 소중하다. 류양룡부향파바사 대옥처럼 1865 (청동치 4 년) 에 지어졌지만, 지금까지도 잘 보존되어 있고 14 본전과 횡전이 있으며, 300 명의 손님을 동시에 접대한 적이 있다.

창사는 사계절이 분명하고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덥다. 여름에 농민들은 늘 땅에서 쉬고, 산골짜기에서 햇볕을 쬐며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해질 때까지 햇볕을 쬐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겨울에 나는 난로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 보통 홀 한쪽에 있는 본실에는 소방실이 있어야 합니다. 손님이 방문했을 때, 그들은 늘 손님을 이 방으로 데리고 가서 불을 쬐고 휴식을 취한다. 방은 창문 근처에 난로가 하나 있는데, 건물에는 갈고리 (불 갈고리, 셔틀 갈고리라고도 함) 가 걸려 있고, 갈고리에는 냄비와 난로가 걸려 있다. 난로 안에서 소나무를 태우는데, 경목이라고도 하며 나무와 곡식 껍질도 태운다. 마을 여자들이 난로 옆에서 실을 잣고, 남자들은 불을 쬐고, 담배를 피우고,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 즐거워했다.

군인과 도적을 피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집에 벽을 짓고, 즉 두 방 사이에 벽을 세우고, 두 벽 사이에 약 1 미터 폭의 공간을 암실로 남겨 귀중한 물건들을 담는다. 필요한 경우 사람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숨으면 외부인이 발견하기 어렵다. 류양의 일부 마을에는 또 다른 생활 풍습이 있다. 집을 빌리는 것은 한 쌍이 아니다. 손님이 밤을 보내고 커플은 한 방에 살지 않는다. 만약 장기간 거주할 필요가 있다면, 그들은 반드시 집을 빌려 함께 살아야 한다. 쌍쌍의 대출객이 집과 주인집에 모두 좋지 않다고 한다.

류양 민가의 크기와 건축 재료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구릉지에서는 목재가 풍부하고 지형이 적당하기 때문에 집이 비교적 크며, 어떤 지붕은 높이가 8 미터 이상이고 깊이가 8 미터 이상이다. 보통 위층에 나무바닥을 박고, 위층에 깔고, 식량을 보관할 수 있고, 농기구와 잡동사니를 쌓을 수 있다. 담장은 벽돌, 붉은 돌, 연기 벽돌을 많이 사용하며, 벽은 대부분 흙벽돌이고, 어떤 것은 문인들이 지은 것이며, 심지어는 전부 나무벽이라 통나무집이라고 한다. 부자들도 담배 벽돌로 집을 짓는다. 산간 지역의 건축 기초는 대부분 청석판이며, 벽은 흙을 위주로 청와, 짚, 전나무 껍질을 덮고 있다.

민가가 가장 향해서, 일반적으로 북조 남향에 앉는 것을 선호한다. 속담에 "한 집은 남쪽을 향하고, 자손은 복을 누릴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를 믿고, 집 뒤와 양쪽에' 용맥' 이 있고, 산과 물이 있고, 지세가 넓다고 요구한다. 벼슬길이 실의에 빠지거나, 인구가 왕성하지 않고, 다재다난하다면, 논밭이 좋지 않은 탓이고, 어떤 집은 헐고 재건하고, 어떤 집은 구루문의 방향을 바꾸었다. 동시에 집 앞집 뒤에는 모두 풍수나무가 있어 집을 은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목이 무성하면 집이 번창하고 인구가 두 배로 늘어난다고 생각한다. 속담에' 집 옆에는 큰 나무가 있고, 집 안에는 장수가 있다' 는 말이 있다 만약 외부인이 풍수나무를 파괴하면, 온 집 사람들이 싸우고, 남녀노소가 나무를 둘러싸고,' 맹세로 보위한다' 고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보통 현지 주민들에게 방향을 정해 달라고 부탁하고, 길일을 선택해서 착공한다. 큰 문틀이나 대들보를 세울 때는 더욱 성대하게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특히 상량에서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양목은 통나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자식' 과 동음 이의어가 있어 후세 사람들이 발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들보 정면의 중앙에는 빨간색과 검은색이 섞인 태극도가 그려져 있고, 양끝에는' 건곤'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년 월 일, 두 글자와 그림 사이에 8 폭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들보에 올랐을 때 장인은 "축하합니다, 동군, 오늘 들보에 올랐습니다." 라고 외쳤다. 장량옥, 루 반 피트. 중국인, 대운이 왕성하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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