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의 본질은 음양이다. 곽후가 풍수라는 단어를 창조한 원래 의도는 용의 움직임과 정지를 가리키며, 음양의 대립과 교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Longxing 피할 수없는 포효 바람, 바람 활성; 드래곤이 멈추면 물 주위에 모래가 있어 물이 조용해진다. 풍수의 의미는 용이 멈출 수 있는 곳을 선택하고, 건물의 수단을 통해 이용하고, 승룡의 생기와 왕성한 당당함을 흡수하는 것이다.
둘째, 풍수 학교는 얼마나 됩니까?
중국 풍수의 기원은 매우 이르지만, 줄곧' 제왕의 술' 으로 왕궁에 숨어 있어 민간에서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당나라의 거장 양동송은 그를 강서감남으로 데려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제자들의 가르침을 받고 민간에서 전해졌다. 그래서 양공은 풍수의 창시자라고 불린다. 명청 시대에는 태평성대의 시간이 비교적 길어서 풍수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 양공이 견습생 형식으로 양성한 풍수 인재는 사회의 필요를 훨씬 충족시키지 못하여 낙후된 문인 승려 도사 등 이학 분야의 다른 지현자들이 풍수 연구에 몰두하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교사 가 없기 때문에, 양 gonglin 형제 가 쓴 경전을 해독할 수 없기 때문에, 단지 자신의 경험에 따라 양 gong 의 고전 저작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풍수 유파를 만들었다. 풍수 유파의 증가는 한편으로는 풍수 연구의 발전을 촉진하여 풍수의 보급에 큰 역할을 했지만, 또한 큰 부정적 작용을 일으켰다. 그때 그들은 과거를 존중하고 자신의 이름을 쓰지 않고 양공의 이름으로 책을 인쇄했기 때문이다. 모든 학교는 그들 자신의 이론이 양공의 진실한 전기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많은 영원한 비밀을 창조했다. 풍수계 유파가 많아 닭견의 소리가 서로 친숙하여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각 파는 거의 천 년을 다투었다!
역사적으로 풍수 유파의 구분에 대한 중대한 오해가 있다. 풍수 유파를 정경파와 이성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은 잘못되고 비현실적이다. 아무런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그리고 사람을 잘못된 길로 끌어들이기 쉽다.
사실 어느 학파가 사기꾼 위풍수가 아니라면 형세는 풍수의 몸이고, 기조는 풍수의 기본 원칙이라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수 유파의 구분은 사실 공기 조절 방법의 차이로 형성된 것이다.
이기방법에 있어서 대체로 두 개의 유파로 나누어 여러 가지를 세울 수 있다.
점괘와 점괘를 직접 사용하여 기풍을 관리하는 학파는 점괘파이다. 팔채학파, 공선비학파 (6 대 학파, 100 여 초등학교파), 기문풍수, 하로풍수, 대삼원 이일학파, 금쇄관우 등이 포함된다.
역대에는 하도, 낙서, 팔괘음양오행원리를 채택한 학파가 바로 오행학파이다. 양공풍수, 신삼위일체학파, 명리풍수, 정오행풍수 등을 포함한다.
우리는 풍수학 유파를 전부 부정할 수도 없고, 각 풍수학 유파의 이론과 조작 기교를 종합할 수도 없다. 실천을 견지하는 것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거칠게 다듬고, 풍수 분야는 철저히 청소해야 하며, 오래된 풍수의 신비를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서는 안 된다!
셋째, 왜 풍수가 사람의 운명에 영향을 미칩니까?
사람은 사회에 살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어떤 사람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기복이 없고, 어떤 사람은 무사하고, 어떤 사람은 남산보다 오래 살고, 어떤 사람은 젊은 나이에 죽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확실히 빈부와 조기 사망의 차이가 있다.
무엇이 사람의 부, 가난, 조기 사망을 결정합니까?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말로 말하자면, 결국 자신의 체력, 지능, 성격, 인간관계, 사회환경, 개인적 노력 등의 차이로 인한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왜 여러 가지 차이가 있습니까? 서양 과학은 유전자 차이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이론에 따르면 한 가족의 유전자는 비슷하다. 유전은 비교적 안정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동서고금에 모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 못하며, 후세 사람들이 그 성취의 기본 사실을 계승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한 가족 중 어떤 사람은 눈부신 업적을 창출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강인하고, 어떤 사람은 병에 시달리고, 어떤 사람은 인생이 순식간에 일어나는 현상을 설명할 수 없다. 인류는 하나의 공통 조상에서 왔다. 왜 인간 개체가 이렇게 다른가? 유전 이론은 영원히 이 문제를 설명하거나 대답할 수 없다.
풍수학은 천인 감응 이론과 시공간이 다른 사람에게 다른 작용을 한다는 사실로 서구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상상을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인간의 개인간 차이는 수정과 배란 시의 시공간적 범위와 시공간의 차이로 인해 유전자 조합, 체력, 지능, 성격 등의 차이가 생긴 것으로 밝혀졌다.
풍수는 결국 인간의 생리심리 활동에 가장 적합한 시간과 공간을 찾는 과학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적어도 절반의 시간을 별장에 살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다. 약간 예민한 사람은 풍수가 좋은 집에 들어가면 편안함을 느끼고, 풍수가 좋지 않은 집에 들어가면 즉시 불편함을 느낀다.
조상의 귀신의 집을 매장하는 것은 그의 후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받아들이는 것은 서구 문화와 과학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택이 후대에 미치는 영향의 원리가 현대과학이론으로 해석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있다.
20 세기 이전의 서구 과학은 확실히 이런 신비한 현상을 설명할 수 없었다.
20 세기는 서구 과학의 반사적 발전 단계이며, 서구 과학의 끊임없는 발전도 고대 동양 문명의 정확성을 끊임없이 증명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양자 동기화 얽힘 현상은 귀신의 집이 후대 길흉에 영향을 미치는 객관적 현상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한 쌍의 양자, 그 중 하나에 에너지를 가하여 움직이게 하면, 천리 밖에 있는 다른 양자는 항상 시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동시에 움직입니다. 아무런 연락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조상의 유해와 후대 체내의 양자가 동시에 얽혀 있는 것은 음택이 후대에 미치는 영향의 기본 원리이다.
컴퓨터를 예로 들어 봅시다. 방금 출하된 컴퓨터는 운영 절차, 어플리케이션, 많은 하드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놀라운 기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조작 절차는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고, 컴퓨터 바이러스도 프로그램이지만, 그 기능은 컴퓨터를 마비시킬 수 있다.
인간은 육체와 영혼의 두 방면에서 극도로 결합되어 있다. 컴퓨터와 비슷하고, 사람의 영혼은 어느 정도 컴퓨터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우리는 이 생각에서 영혼의 비밀과 음양풍수의 신비를 차근차근 탐구할 수 있다. .....
(/question/3 105589.html 에서 이전)
지난해 피닉스 위성 TV 세기 대강당에는 풍수에 관한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었다.
도레
& lt6 월 13 세기 대강당 풍수와 생태지혜 >:
왕루시앙: 왜 운하가 이렇게 맑습니까?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붉은 독수리, 이거? 세기 강의실, 저는 왕루샹입니다. 안녕하세요.
나는 중국인이 불교, 도교, 공자를 알기만 하면 반드시 또 다른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풍수이다. 풍수는 우리 생활 주위에 거의 존재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농촌에서 온 학우, 강서, 푸젠, 광둥, 홍콩 출신의 학우들은 풍수라는 개념에 더 잘 어울릴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미 우리 사회의 유행패션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럼 풍수는 무슨 뜻인가요? 몇 년 동안, 우리는 그것을 미신으로 여기고, 그것을 완전히 우리의 생활에서 쫓아냈지만, 우리가 그것을 발로 찼을 때, 일부 외국 학자들은 그것을 다시 주워 동양 과학으로 삼았다. 미신인가 과학인가, 아니면 둘 다인가? 오늘 우리는 광둥 () 성 사회과학원 연구원 도레 () 를 초청하여' 풍수와 중국의 생태지혜' 에 대해 이야기했다.
도레 이력서
1950 년 광둥조주에서 태어나 1968 년 입대, 1983 년 중국 작가협회에 가입, 1986 년 해방군예술학원 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광둥 () 성 사회과학원 철학문화연구소 연구원, 광둥 () 성 주역 연구회 부회장, 일급 작가.
지금까지 문학 작품과 학술 성과가 약 400 만 자 정도 발표되었다. 1979- 1989 년, 그 소설' 담배 위를 걷는 남자와 딸',' 사람',' 보고문학' 절벽에서 평탄한 길' 이 국가급 상을 받아 중국 신문문학총서에 편입됐다. 1992 년' 주역 10 분' 특집을 발간해 국내외 버전이 많아 영향력이 넓다. 2004 년에' 선종 10 분',' 풍수 10 분' 이 출판되었다.
출처:/피닉스 위성 TV/74312713861332992/2004 08 25/35/Kloc-0
& lt6 월 19 세기 대강당 풍수와 생태지혜 (2 부) >
풍수의 의미는 매우 심오하며, 태평양 서안이라는 아시아 대륙의 부유하지 않은 구석에 중화민족의 생존 지혜를 담고 있다.
From:/ 피닉스 위성 TV/74312713861332992/2004 08 25/35/kloc-
B 리
& lt65438+2 월 24 일 세기 대강당 풍수 문화와 중화문명 >
이번 방송에서 풍수 문화를 수십 년간 연구한 이 선생은' 풍수 문화와 중화문명' 이라는 기조 연설을 했다.
이 선생은 중국 민족대학교 이연구소 부소장 교수, 중국 민족대 베이징사무소 주임, 남경대 중국학연구소 연구원입니다. 유 선생은 중국 풍수 문화의 발전 역사를 소개할 것이다. 그는 풍수가 지구 운동 법칙의 자연 현상으로 물리 수학 천문학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시스템 문화라고 생각한다. 당대 풍수 문화는 변혁의 단계에 있다. 오늘날 건축 구조의 변화로 음양의 균형이 뒤죽박죽이 되어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다.
From:/ 피닉스 위성 TV/74312713861332992/20051224
& lt 풍수 문화와 중국 문명 > 2005 65438+2 월 28 일 13:38
사회자: 세기 강의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사상의 성연이자 지식의 전당이다. 풍수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결국 중국에서는 약 3000 년의 역사가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도시 계획에서 건축 디자인, 가정 인테리어에서 심신 건강에 이르기까지 각종 풍수 이론이 속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풍수, 그것은 어떤 문화이고, 중화문명과 어떤 관계입니까? 오늘 우리 강의실에서는 유명한 이학 전문가 이선생을 초청했습니다.
유동: 오늘 저는 세 부분으로 이 주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풍수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풍수는 바로 이런 지구 운동 법칙에서 발생하는 자연 현상이다. 이런 자연 현상은 고대 인간이든 현대 인간이든 규칙적인 자연 현상과 관련되어 있으면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지구의 공전, 공전, 1 년. 이번 주 동안, 그것은 사계절, 춘하 가을과 겨울이 되었다. 지구가 자전한다면요? 그 주는 하루이고, 이 날은 낮과 밤, 그리고 다른 많은 현상으로 나뉜다. 이런 현상은 사람이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인간이 운동의 법칙과 법칙으로 인한 자연 현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인류는 그것을 직시하고 그것을 이용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운남 원모인 654.38+0 만 7 천 년 전부터 풍수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이것은 고고학에 기재되어 있다. 원시 인류는18 만년 전 산서성시 () 의 서후크시두 () 라는 유적지를 포함한다. 이 유인원의 유적도 마찬가지다. 동굴은 모두 해발이 비교적 높은 이런 경사면 위에 세워져 있고, 모두 양지, 물 가까이에 있는 것이 모두 이런 환경에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실 우리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도 이런 본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또한 계절의 변화에 따라 많은 동물들이 이주하는 것을 반영하는 자연 환경을 선택하고 이용한다. 왜 그럴까요? 생존을 위해서일 뿐 생존을 위해서는 자연환경을 선택하고 활용해야 한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무의식적이고 동물의 생존 본능이다. 바로 이런 생존 본능 때문에 우리 중국인의 풍수 이론이 탄생했다. 이 풍수 이론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인류의 진화와 인간 사회의 문명 발전은 상당히 긴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 중국인들은 자연과의 투쟁에서 관찰, 이해, 연구를 통해 자연환경을 선택, 개조, 이용하는 법을 배웠다. 이 과정은 풍수가 형성되는 과정이다.
풍수 이론이 발달하면서 지리학, 건축학, 경관학, 공기역학, 심지어 군사지리학까지 일체화한 종합체계 문화가 형성되었다. 이런 문화의 형성은 대충 요약하면 8 단계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원시 인류가 무의식적으로 풍수를 사용하는 단계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신석기 시대 정착지 풍수의 자각 응용 단계이다. 세 번째 단계는 춘추전국시대 풍수 이론의 맹아 단계이다. 네 번째 단계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위진 풍수 이론의 형성 단계이다. 다섯 번째 단계인 당송 시대에는 풍수 이론이 완벽해지기 시작했고, 이 시기에는 풍수 이론이 완벽해지는 경향이 있다. 명청을 즈음한 과도기에 풍수 이론이 재평가되고 요약되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런 단계다. 7 단계, 즉 현대, 현대, 현대, 현대 풍수 문화와 같은 기복이 심한 단계입니다. 8 단계, 관건은 당대 풍수 문화의 적응과 발전 단계이다. 위의 8 단계에서 고대 인류의 풍수에 대한 무의식적 이용에서 의식적인 활용에 이르기까지 풍수 이론의 초기 형태부터 풍수 이론의 형성, 개선, 총결산에 이르기까지 현대 풍수 문화의 기복에 이르기까지 대체로 반영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특히 당대의 풍수 문화는 이런 유연한 발전의 단계에 있다. 나는 이 단계가 풍수 문화 발전의 분수령이라고 생각하여 그것의 미래를 포함한다. 왜 그렇게 말하죠?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고대 건축 구조와 현대 건축 구조에 비해 큰 변화가 일어났다. 고대의 황학루처럼 매우 높은 건물인데, 많은 문인 묵객들이 그것을 칭찬하고, 한편으로는 주변 풍경이고, 한편으로는 높다. 현대도시와 같은 고층 건물이 많고 건물이 밀집된 환경에는 건물 둔체로 인한 기류 가속, 흐름 장애, 우회, 소용돌이 등이 있다. 특히 둔체로 인한 기류 현상은 풍수 이론의 음양 균형을 어느 정도 깨뜨렸다.
나는 간단히 너에게 돌아갈 때 이 작은 기교를 기억하고 실생활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작은 기교를 하나 알려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누구의 집에 손님으로 가든, 그의 집 북쪽에 길, 넓은 길, 작은 강이 있다면, 그는 건강이 좋고 부정적인 영향이 없다면 둘째 아이가 아니다. 만약 그가 아프면, 심장, 신장, 눈, 만약 그의 욕실이 그의 집 북쪽에 있다면, 그의 병은 확실하다. 그가 병에 걸리면, 그는 둘째이거나 쥐와 말이다. 반대로, 우리가 이 길을 그의 집 남쪽에 두거나 이 강을 남쪽에 두면 둘째는 부자가 되고 둘째는 사업이 잘 될 것이다. 쥐나 말띠인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실제 풍수는 공식으로 매우 정확한 공식으로 봉건 미신의 성분은 절대 없다. 사람이 어떤 각도에서 풍수를 보거나 평가하든, 그것은 모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왜 객관적으로 존재하는가? 이것은 사람과 자연이 이렇게 밀접한 관계이다. 전통적인 풍수 이론을 현대에 적용하여 선별하고 찌꺼기의 미신 내용을 제거하다. 나는 언젠가 풍수 이론이 조만간 현대과학의 전당에 기세등등하게 들어갈 것이라고 믿는다.
사회에는 확실히 강호 사기꾼들이 있다. 즉, 그들은 사기꾼이다. 그는 단지 약간의 풍수 지식만 장악했고, 매우 현묘하거나, 할 수도 있고, 이곳에 부호를 붙일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이 기호가 실제로 붙자마자 미신을 믿게 되었다. 사실 풍수는 공식입니다. 즉, 음양으로 구성된 공식입니다. 그것의 공식 변환 과정은 음양의 양을 각각 변환하는 것이다. 바로 그것이 전환하는 것이다. 사실 이 공식은 매우 엄격하다. 예를 들어, 1 더하기 1 은 2 와 같습니다. 음양의 함량을 완전히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면 1 더하기 1 은 2 와 같습니다.
출처:/피닉스 위성 TV/7656994053287936/20051228/719067.s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