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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술의 분류

고대 연금단에는 두 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연금약이다. 사람을 오래 살게 하고, 심지어 영원히 살 수도 있다. 정단약은 도사가 만든 것이다. 많은 황제들은 정단의 도사가 궁으로 초청되어 정단을 정련했다고 믿는다. 또한 수은인 수은을 은으로 바꾸는 연금술사의 두상이 있다. 정단의 책임자는 도사가 아니라 스님이 재물을 구하는 대신 정단으로 갈 것이다. 연금술사를 찾아가는 머리 연금술사의 머리는 단과라는 속인이다.

수대 정단은 외단 (약) 과 내단 (연습) 의 두 종류로 나뉜다. 당송 시대에는 외단술이 계속 발전하였다. 당초 목적으로는 완전한 실패였지만 정단술의 실천으로 사람들은 각종 자연현상에 접하게 되면서 자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귀중한 경험지식을 많이 얻었다. 예를 들어 만당에 나타난 화약은 연금단 실천의 산물이다. 외과 13 방

외과 13 방' 은 장각인 선생이 편집한다. 이 책은 외과 저작이자 단도의학의 중요한 저작이다. "외과 13 자" 는 명대에서 기원했지만, 이 13 측은 종의소의 비밀을 많이 받았고, 스승은 제자로부터 배웠고, 각각 은밀한 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역대 의사들은 그 전모를 엿볼 수 없었다. 장각인 선생은 10 여 년의 경험을 거쳐 각종 처방제를 광범위하게 수색하고, 자신의 오랜 임상 경험에 근거하여 수집한 원고를' 외과 13 자' 로 정리하였다. 이 책은 13 개의 네모난 성분, 단약의 조제 방법, 작용, 적응증, 금기증, 단가가 수집한 관련 문헌 자료를 상세히 담고 있다. 이 책에 포함 된 모든 측면은 여전히 ​​오늘날의 임상에 매우 실용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한의학 수술을 배우고 단도의학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중국의 연금술과 단약

이 책은 제 1 부, 제 2 부, 부록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중국 연금술의 발생과 발전, 중국 고대 연금술사의 목적, 고대 연금단 행사의 내용, 고대 문헌에서 단약에 대한 최초의 기록, 중국 고대 연금술의 문헌 탐구, 중국 연금단술의 용어, 난로 전 준비 등 8 개 장을 포함한 총론이다. 중국 연금술의 발생, 발전,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다음 장에서는 각각 세 가지 독특한 내형의 전형적인 단약, 즉 염화수은, 황화수은, 산화수은을 묘사한다. 한편, 4 종 단 중 140 여 개의 단약 처방이 있어 선생님 전전, 친구 교육 및 관련 문헌에서 실용적이고 의미 있는 단약 처방을 분류하여 요약하였으며, 각 단약에는 참고용으로 약표가 첨부되어 있다. 편집 후의 주석' 첨부: 일부 앞의 몇 장은 논의되지 않았거나 이미 상세히 토론한 적이 없고, 반드시 다시 논의해야 하는 자질구레한 문제를 이 글에서 일일이 설명하여 독자가 독독독약의 조제와 응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책에 실린 단약의 배합은 비교적 높은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단약의 처방약은 오늘날의 임상에 여전히 높은 실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우리가 한의학 외과학을 공부하고 단도의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야오단 본초

단약본초' 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단도교의 장각인이 편집한 단약 전문 저서이다. 단약을 전문적으로 다룬 책이다. 중국 고대 문헌에는 최운의' 외단본초' 가 실려 있다. 애석하게도 이 책은 이미 실전되어 그 내용을 알 수 없었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외단 위주의 본초 서적이다. 이 책은 외약과 병행하기 때문에 원소 산화물 황화물 염화물 황산염 탄산염 규산염 비소화물 기타 화합물 비금속 등 10 개 무기 약 60 종을 포함하는' 단약 본초' 라고 불린다. 단약을 정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기약품을 최대한 수집해야 하는데, 각 약물은 이름, 출처, 맛, 성분 등이 다르다. 독자는 체계적인 독서를 통해 연금술을 이해할 수 있다.

홍과산박물관 의학 소장품

이후 10 여 년 동안 장각인 선생은 줄곧 선생님으로부터 광범위하게 배우고, 각종 원고를 수집하고, 수집한 원고를 자신의 임상 실천에 적용하여 끊임없이 정리하였다. 이 책은 왕 선생이 생전에 잡지 저널에 발표한 임상 경험과 약 사용 경험을 기록하며, 공개되지 않은 원고도 적지 않다.

홍류산박물관 장의적' 이라는 책은 내용이 풍부하고 정보량이 많아 단약 임상과 한의외과의 중요한 전문 저서이다. 신동 7 은 126 ~ 144 에 적혀 있다. 작가 위보양은 책을 쓰는 목적은' 평화를 바라다' 와' 영생' 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즉, 건강과 장수의 원칙과 방법을 소개한다. 책에는 세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 노래의 주제; 둘째, 내부 영양의 도입; 셋째, 음식을 곁들여야 한다. 저자는 변화의 원리가 관건이라고 생각하는데,' 제왕정치' 에 사용하면' 복잡하지 않다' 는 아름다움이 있다. 양육을 유도하는 데 사용된다면,' 지속성' 의 힘이 있다. 만약 그것으로' 금액 회단' 의 제련과 복용을 지도한다면,' 삼로일체' 는' 안정적이고 불후의' 이 될 수 있다.

"참여계약" 은 양생의 도리에 대한 이론적 논술로서 의심할 여지 없이 탁월하고 견해가 독특하며, 후세에' 신선경의 왕' 이라고 부르는 것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정단의 원리와 방법을 진정으로 밝혀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단' 이' 밖' 인 단 아니면' 내' 인 단 말인가요?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는 것은 영원한 수수께끼가 되었다. 따라서 시청각을 바로잡기 위해 간단한 토론을 할 필요가 있다.

사실, 기원 974 년 5 대 쇼붕이' 신신기' 에 주석을 달기 전에 고대인들은 신신기에 대한 이해에 차이가 없었다. 소위' 단' 이란 도교도들이 제련을 통해 얻은 희귀하고 순수한 화학물질을 매우 분명하게 가리키며, 이 화학물질은' 연년익수' 의 신비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은' 외단' 이라고 불린다. 저자가 소개한 연금단 방법과' 신신기' 저자가 공개한 연금단' 온도' 는 모두' 외부' 환을 가리킨다. 그러나 쇼붕이' 기치' 를 주입한 이래 이 책은 이미 천여 년 동안 오해를 받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오해된 것은' 당시 페르바하' 제 17 장이었다. 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 장의 원문 (진주): "금을 제방으로 하고, 물을 유유유유로, 김미 15, 물의 수도. 난로 안에는 2 바트가 있는데, 5 센트는 넉넉하다. 둘 다 진짜 금이다. 첫눈처럼 무겁다. 세 번째는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불 (주의' 물' 원문) 이다. 삼상에는 납이 함유되어 있어, 변화무쌍하다. 잠시 햇빛이 맑고, 한동안 김이 모락모락 난다. 먼저 액체한 다음 응고하고, 사후 호황이다. 세월이 끝나고 생명이 손상되고, 모양이 먼지처럼 되고, 모양이 창먼지처럼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함께 길들여 대하고, 홍문에 닫다. 그것을 채우는 국제 회의는 그것이 완성되도록 보장할 것이다. 불길이 활활 타올라 주야로 성큼 부지런하다. 처음에는 글을 고칠 수 있고, 마지막에는 오나이헨이 있다. 기다림과 신중함, 그리고 추위와 온도를 점검한다. 12 절기에 대처하려면 절기가 더욱 가까워야 한다. 독가스가 너를 죽일 것이고, 몸도 죽을 것이다. 색깔이 더 자주색으로 변해 댄으로 변했다. 파우더 밴드 알약, fesr 이 가장 신기하다 "고 말했다. 전형적인 기원 10 세기 이후 반복적으로' 내단술' 과' 온도' 라는 비난을 받은 글이다. 40 여 년간의 연구 (1965 부터 시작) 를 통해 화학 제련 성공 실험 기록인' 외단' 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것은 주사를 제련하는 방법에 관한 걸출한 논문이다. 원료 레시피 (금 15), 유황 5 (물 5) 기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제련과정에서 원료 소비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있다. 제련과정에서 수은의 손실 (금은 원래와 마찬가지로 무거움) 이 없고, 두 점의 황만 화학반응에 참여하고, 나머지 세 점은 반응 (세 번째는 들어가지 않고, 두 번째는 마찬가지임) 에 참여하지 않고, 제련과정에서 화학반응 현상을 관찰한다. 정련은 두 단계로 진행된다. 제 1 단계 ("삼연진 ......" 수은과 유황이 열을 받으면 변화가 빠르다. 처음에는 유황이 수은 표면 (음상, 양하) 에 떠 있었다. ) 가열 (1 14.5℃) 으로 인해 액체가 되고160 ~170 ℃로 계속 가열되어 녹은 유황 이것은 유황이 다른 물질과 구별되는 뚜렷한 특징이다. 이것이 바로 1 단계의' 반제품' 이다: 황우 (별명 노랑). 제련시간이 충분하고 ("연말이 다가온다") 반응이 완전히 (목숨을 잃는다) 되면, 먼지처럼 생긴' 창진 모양' 의 추한 것을 얻게 된다. 먼지는 먼지처럼 검고, 정상적인 상황에서 수은과 황제련의 산물이다. 우리의 실험은 이미 이 점을 완전히 증명했다. 그것의 화학 성분은 까만 HgS 이다. 일부 황화수은 HgSx (검은색이기도 함) 가 가끔 약간의 산화되지 않은 황이 섞여 있어' 먼지' 처럼 보인다. 그런 다음 이 완제품들을 단재 ("땜질") 로 섞어서 난로에 넣고 제 2 단계 제련 ("홍문 ... 더 친해"): 난로에 들어간 후 ("홍문"), 난로 뚜껑이 단단히 밀봉되어 있습니다 (밀폐 장소, 작업 완료 보장). 왜 뚜껑을 꼭 닫아야 합니까? 밀봉하지 않으면 제련할 때 공기 중의 산소가 난로 안으로 들어가 고온에서 단재와 반응하여 다른 유독화학물질로 산화되기 때문에' 자환단' 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1 단계 제련에는 밀봉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원래 정단가 위버양은 수은의 15 분의 5 분의 1 도 안 되는 유황 (5 분 이상의 물) 만 있으면' 자환단' (현대화학의 정확한 계산에 따르면' 반단' 의 수은과 유황의 비율은 15:2.4 로 나타났다 여분 부분은 한편으로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연소하고 (세 부분은 들어갈 수 없음), 한편으로는 제련 온도를 높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은을 산화하지 않도록 보호한다 ("금중원"). 난로 뚜껑이 밀봉된 후, 낮과 밤 기온이 오르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서서히 뜨거워지고 (천천히), 마지막에는 고온제련 (불) ("처음에는 글이 수리할 수 있고, 마지막에는 오나신") 이 되었다. 반응이 완료될 때까지 용융 온도 (386 C) 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오래 유지함으로써 검은색 HgS 는 이질적인 자홍색 영롱한' 단' 으로 완전히 바뀌었다. 여기서' 생명' 과' 몸' 은 원자재인 블랙 HgS, 블랙 HgS 의' 신체죽음' 과' 생명멸종' 은 보라색 HgS 의 본질 (영혼) 의 재생과 근본적인 변화를 의미한다. 전체 회단 과정은 다음과 같은 화학 방정식으로 요약할 수 있다: (화학식 약략)

흑황화수은의 화학성분은 자홍색' 환단' 과 똑같지만 구조는 매우 다르다. 전자는' 사방' 결정계에 속하고, 후자는' 6 자' 결정계에 속한다. 성질도 크게 다르다. 전자는 독이 있고 후자는 독이 없다. 일반적으로 황과 수은은 검은 황화수은, 즉' 창먼지와 같다' 로만 변할 수 있으며, 검은색 HgS 에서 빨간색 HgS 로의 전환은 고온과 폐쇄 조건 (온육) 에서만 천천히 진행될 수 있다. 이 화학반응은 금세기 초에 화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지만, 우리나라 서기 2 세기에는' 신통기' 에 의해 매우 상세하게 공개되었다. 이것은 우리나라 고대 화학자들의 영광이다. 참여계약' 의 저자인 웨버양은 정단의 전체 정성법칙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량관계에 대한 이해도 정확하다. Hg 의 원자량은 200.59, S 의 원자량은 32.07 이며, 둘 사이의 수량 관계는 15:2.4 여야 합니다. 위버양은 양자의 비율이 15:5 라고 확정했지만 유황의 비율이 약간 크다고 분명히 밝혔다. ) 사실 이 5 점 중 2 점만 반응성 ("불 2 와 연관") 이고, 다른 3 점은 반응에 참여하지 않는다 ("3 은 들어갈 수 없다"). 따라서 실제 비율은 약 15:2 로 이론값과 잘 일치한다. 이것은 당시 놀랍고 정확한 양적 인식이었다. 계약서에 참여하다

주역 참동증서' 는 중국 고대 야금화학의 가장 위대한 저작으로서, 여전히 토론할 만한 중요한 내용이 많으며, 우리는 적당한 때에 전개할 것이다. 우리가 이 문장 속에서 신통기를 발명하고 해석한 것은 쇼붕이 974+0000 년 전에 이 책을 처음 쓴 이후 가장 오해를 받은 부분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줄곧 책에서 말하는 것이 차변사가' 내단술' 을 비유하는 것이라고 오인해 왔다. 따라서' 정단술' 이라는 단어는 기공의 고유 명사로 발전했지만 정단술의 진정한 화학 야금 내포는 분명하지 않다. 이 점이 오늘도 분명하지 않다면,' 주역 참여계약' 의 과학기술사에서의 빛나는 지위뿐만 아니라 기원 2 세기 중국 과학자의 위대한 발명을 왜곡하여 중국 단학의 발전을 방해할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재능이 넘치는 단도 연구자들이 이런 근거 없는 추측에 얽매여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줄곧 위버양이 소개한' 단단' 제련법에 기공 양생 방면의 연구 성과를 올려놓고, 내단 수련에서 발견된 내재 법칙을' 기' 에 소개한' 온' 에 올려놓았다. 그러나' 신신기' 에 묘사된 정단 매개변수 (온도 포함) 는 모두 실제 정단 실험의 기록이지, 쇼붕이 추측한 비유가 아니라 매우 구체적이고' 정량' 이기 때문에 함께 모이기가 어렵다. 이에 따라 많은 수행자들은' 동찬기' 를 찬탄하면서 실망을 드러내며 진정한' 온도' 를 여는 열쇠를 파악하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한 세대의 종사인 장자양조차도 그의' 무진편' 에서 "기론 (동찬기) 과 경송 ('도덕경' 을 의미) 이 모두 진실이니, 글에 불이 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다시 이야기하자" 고 말했다. 또 "너는 너무 똑똑해서 아 민일 수는 없지만, 모강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고 덧붙였다. 。 전시 계약의' 온도' 를 미지의 경지로 밀어 넣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첫째, 문제는 작가가' 참여계약' 을 쓰는 의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혹은 작가의 자서전 문기를 쓰려는 의도를 믿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사실, 위버양은 그의 다음 문장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이 책은 세 가지 측면을 묘사한다. "위대한 감정, 각자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 황로의 연구는 황실을 비교하는데, 불의 일은 확실히 근거가 있다. 세 개의 길이 하나로 통하고, 큰길이 통한다. " 첫째, 우주의 만물 변화의 기본 법칙은 질적일 뿐만 아니라 정량적이다. 책' 신통기' 는 거의 절반의 편폭을 사용하여 객관적 법칙의 양적 문제 (음양, 오행, 건지, 가십, 나갑 포함) 를 천명하였다. 둘째, 황로철학은 한초에 가장 유행했던 철학 체계이다. 이런 철학을 국가관리의 가이드로 삼는다면 ('황권정부')' 국가무해' ('제 5 조') 일 수 있다. 양생에 쓰이면 점차 의미가 있고 피부를 촉촉하게 할 수 있다. 처음엔 늘 고치고, 마른끝은 지탱할 수 있다. ("제나라" 제 6 편), 양생의 근본을 찾다. 황로의 철학은 한초부터 작가 생활의 동한 말년까지 유행해 온 지 260 ~ 70 년이 되었는데, 연단술에 비해 모두가 익숙하기 때문에' 제왕화 비교' 라고 한다. 셋째,' 음식', 특히' 정단' 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의문점이 많다. 그러므로 작가는 "화재 사건은 확실히 근거가 있다" 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화공 제련' 금액 위단' 을 말하는 기술은 중요하지 않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라 근거가 있는 사실이다. "하늘" (대정), "사람" (황로학) 또는 "땅" (불 또는 물리적 일) 의 변화든, 이치는 서로 통하고 수량화할 수 있다. 작가의 목적은' 불의 일' 의 신비를 밝히는 것이다. 그는' 대성정' 이 삼성 (푸, 공자) 의 오랜 연구에서 얻은 잘 알려진 결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수련방면의 업적 ('황로용방연구') 도 비교적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수련입신' 이라는 단어가 있어 양생을 묘사한다.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라' 는 장은 바른 길을 설명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당시 가장 논쟁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불 속의 물건' 을 세상에 알리는 연구 성과에 가장 관심이 있다. 춘추시대부터, 특히 한나라부터 양생 분야는 장수하려면 양양을 결합해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양양은 양생이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저자의 입장에서 볼 때, 문제는 크지 않다. 정련은 일종의 연금술이다. 고대인들은 제련을 통해' 귀단' 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만물의 보배',' 마술사가 먹을 수 있고 장수할 수 있다 마술사들은 린넨 (국화생) 과 같은 음식을 먹어도 장수할 수 있다고 추리했다. 그래서 천추백련을 거친' 선단' 을 먹으면 당연히' 영원히 살 수 있다' 고 추리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천하의 홀아비가 많고 재주가 있다. 만나지 않으면 돈을 낭비한다. " 그러나, "도리를 따지지 않으면 허튼소리를 하기 어렵다. 가산을 다 써버리고, 아내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좋은 것은 수억이고, 불협화도 수억이다. " "벼슬을 쫓는 사람은 관직이 아니다. 농민은 실직하고, 상인은 물건을 버리고, 인인지사는 가난하다. "그래서" 나는 매우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나는 이 문장 을 기록할 것이다. " 즉,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연금술의 헛수고로 혈본이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고 매우 괴로워하며, 책임감 때문에 이 책을 쓰기로 결정했다. "그 글을 나열하고, 그 글을 증명하며, 둘로 나누어 그 길을 따르기로 했다. "다양한 제련 매개변수, 원료 분리, 운영 절차, 그릇 (솥) 크기 등을 포함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제련, 귀정단의 실제 기록을 솔직하게 알려 연단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제나라" 작가의 작문 의도입니다.

위버양의 작문 의도가 명확한데, 왜 어떤 사람들은 믿기 싫어합니까? 당나라 이후 황제 22 명 중 절반 이상이' 환혼단' 복용으로 중독됐기 때문이다. 당태종 이연과 당태종 이세민, 무측천 제외. 이로 인해 다른 많은 정치인들도 목숨을 잃었다. 이 마법사들은 신통기가 소개한 방안에 따라 단단을 정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신단과 장생불로의 신성한 역할은 의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가장 합리적인 추측은 위버양이 정단으로 그의 수행을 묘사했을 수도 있고, 그가 도입한' 온도' 는 그의 수행의 매개변수와 과정을 묘사하는' 암호어' 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에 더해,' 제나라' 편은' 혀가 굳어져 잠잠해지려고 한다' 는 상황이 있어 유죄 판결을 내릴 수 없다. 사랑을 보내 죽사를 쓰면 천상이 새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5 대 쇼붕부터 많은 기공 전문가들이 이 사고를 따랐고, 중국 기공의 연구가 더 적절한 비유 대상이 생겨도 한 세대씩 해석해 나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연금단 화학의 법칙이 인체의 심신 법칙과 다르기 때문에 경직된 운용은 기공의 발전을 제한한다.

순정단술 연구를 기공 기술에 이식하는 것은 오도성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기공 학술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까? 사실 위버양은' 대의',' 황로',' 불' 이 세 가지이고 천지인 만물의 기본법칙은 * * * 라고 분명히 밝혔다. "이순신" 은 "황 라오" 와 "불" 의 원리입니다. 반면' 황로' 와' 불' 은 거꾸로' 쉽게' 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데 사용된다. 양자는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기공과 같은 미지의 사물에 대한 인식이 깊어질 수 있다.

둘째, 문제는 쇼붕과 그의 이후' 내단술' 실천자들이 진정한 연금술 지식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적어도 나는 정단의 실천에 종사한 적이 없다. 동찬기' 가 나온 지 200 ~ 300 년 만에 정단술 전문가 갈홍, 도홍경 등은' 기' 가 정단술 문헌이라고 의심한 적이 없다. 당나라 이후 400 년 동안 아무도 의심하지 않았다. 샤오 펭 (Xiao Peng) 이 방향타를 돌린 후, "제나라 (Qi)" 가 Dan 을 빌려 내단 (Nadan) 을 풀었다고 판단했고, 한편으로는 수백 년 동안 수많은 실패를 겪었다는 사실은 "댄 (Dan)" 이 "파우더 밴드 알약, fesr" 과 같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편, 이 내단사들은' 참여계약' 이 제공하는 실험방안을 진지하게 연구하지 않고, 연제단의 실천에 종사한다. 만약 그들이 직접 실천한 적이 있다면, 이런 실험방안이' 회단' 으로 정련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웨이보양이 또래들과 숨바꼭질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른바' 금액회단' 이란 인공주사나 주사로 유황과 수은의 화합물이다. 주사가 수은의 화합물이라는 것을 오래전에 알았다. 나중에 위버양의 갈홍이 쓴' 포박자' 는 "주사가 수은으로 타서 쌓으면 주사로 변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회단' 이란 금액 (수은) 이 주사로 변하는 것이다. 기원 5 세기의 도홍경은 주사가 제련한 수은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색깔이 작고 하얗다. ".주사는 수은으로 정련되고 수은은 주사로 정련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위버양 이후 학계에서는 이미 비밀이 아니다. 문제는 인공적으로 만든 (즉 수은으로 인공적으로 제련된)' 복원단' 에 대해 항상 신비로운 느낌이 든다는 점이다. 위버양과 이후 주단 일가를 포함해 모두 이 물건이' 불가사의하다' 고 생각한다. 위보양 본인은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계약 참여' 에서 표창을 한 적이 있다. 갈홍 (기원 283-363 년) 도 수은으로 제련된 주사가 "초목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영원히 살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왜 영원히 살 수 있습니까? 그의 추리는 "금수은은 구묘에 있다. 죽은 자는 죽지 않고, 형세는 곱다!" 이다. "금과 수은이 그들을 죽은 자의 구구에 쑤셔 넣으면 죽은 사람이 부패하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산 사람이 가져가서 영원히 살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이냐?" 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갈홍은 또한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현에는 한 명의 성이 있는 가정이 대대로 거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이사해서 후손이 단명하다. 또 다른 사람은 리아 고로 이사를 가서 얼마나 오래 살았는가. 그래서 나는 요가의 우물물에 비밀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했다. 그래서 우물을 파서 우물 바닥에 수십 개의 주사가 묻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명의와 연금술사 도홍경 (기원 456-536 년) 도 이렇게 말한다. "귀단은 선경이 되고, 술과 일폭력은 너를 영원히 살게 한다. "타오가 말하는' 선경' 은' 태황변경' 에 실린' 실물연금단' 을 가리킨다. 이 소개에 따르면 그는' 단환' 을 복용한 뒤 "삼충은 1 월에 나가고, 6 월은 병이 나고, 1 년은 검고, 3 년은 신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 "웨이 보 양 의 찬양 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도홍경은 정제된 단환이 술에 담그고 햇볕을 쬐는 등 처리가 복잡해 300 일 정도 걸린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다. 이는' 반납단' 이 잘하지 못하면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으며, 이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후 수천 년 동안의 실천에 따르면' 금액 반납단' 은 그렇게 신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살인도 끊이지 않고 있다. 기타

천연주사와 관련하여 이시진은 16 연말에 전인의 연구 성과를 총결하여 그 약성이' 맛감, 미한, 무독성' 이라고 생각했다. 주치: 신체오장제증, 양신안신, 익기명목, 오래 신복하면 늙지 않는데. "물론, 천연 주사는 독이 있는지, 역사적으로도 열띤 논쟁이 있었다. 고대 신농은 독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버 (전설에 나오는 황제의 선생님) 는 독이 있다고, 약사 정천은 독이 있다고 한다. 차이가 큰 것 같지만, 사실 관건은 서비스법에 있다. 기공, 연금술사 코우 종? #93; 적절하게 말했다: "진사 마을은 마음을 기르지만, 옷을 잘 입어야 한다. 연마라면, 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은 매우 적다. " 주사는 매우 특수한 천연 광물로, 성분상 황화수은이며, 수은의 소금류와 산화물은 대부분 독극물이며, 황화수은과 같은 흑색류와 같은 물체도 독극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품질과 순도가 좋은 천연 진사 (예: 주 () 의 클러스터두사 () 는 독이 없지만, 형양 (), 소양 () 등에서 생산되는 자사 () 이지만, 검은 황화수은 침투로 약을 투여할 수 없다. 천연 주사는 일단 불로 정련되면 수은 산화물 (빨간색) 과 같은 수은 화합물을 생산할 수 있어 독성이 크다.

40 여 년 전 (1965), 일이 편리하기 때문에 수은의 황화물과 전기화학 행위를 연구했다. 화학저작에 지적된 황화수은은 블랙 HgS (사중정계) 와 레드 HgS (6 자 결정계, 주사) 뿐만 아니라 세 번째 것으로 밝혀졌다. 수은 표면에 형성된 HgS 1 분자층의 성질은 이 두 가지 빨간색과 검은색과 완전히 다르다. 이 세 가지 다른 수은의 극보도는 다음과 같다. (그림 3) (약간)

위의 연구에서 인공합성된' 금액 회단' 이 종종 사람을 죽게 하는 이유는' 난로 솥' 의 배치와' 불' 의 숙달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백양이 제공하는 삼각대는 매우 작아서, 용도가 쉽게 봉인된다. 입이 너무 커서 봉인하기 쉽지는 않지만, 봉인이 치밀하지 않으면 물이 샌다. 산소가 침투하면 수은은 독성이 강한' 산화수은' 으로 산화된다. 작은 실수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런' 산화수은' 도 빨갛다. 경험이 없는 사람은 주사와 구별하기 어렵다. 많은 연금술사들이 죽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이다. 밀봉 기술은 오늘 이미 지나갔지만 고대에는 힘들었다. 가열 과정에서 밀봉이 파열되어 실효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보양은 일단 난로를 설치하면 "단단히 막고 충분히 강화해야 한다" 며 밤낮으로 지켜주고 수시로 밀봉을 강화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도장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온도에 주의해야 하고, 먼저' 문화' 다음에' 맹화' 를 해야 한다. 기온이 갑자기 상승하여 봉인이 깨지기 쉽고, 도정벽이 두껍고, 안팎의 온도차가 커서 균열이 생기기 쉽다. 열을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는 독이 있는 검은색 HgS 가 독이 없는 빨간색 HgS 로 전환되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위버양은' 금액 회단' 을 제련하는 과정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금 (수은) 과 물 (황) 을 검은 독이 있는 HgS 로 태운 다음 일정 온도에서 오랫동안' 온육'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미 변환 (온육) 온도가 386 C 로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도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온도가 유지되는 시간이 부족하면 독이 있는 흑HGS 에서 반응이 완전하지 않으면' 단단' 도 독이 된다. 이것이 수천 년 동안' 환혼단' 을 복용한 사람이 중독되어 죽은 이유이다. 비밀이 이미 밝혀졌으니 더 이상 쓸데없는 추측을 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후세에 환단이' 내단' 이라는 말은 재능이 있지만, 결국 같은 것은 아니다.

우리가 여기서' 신통기' 를 토론하는 것은 그것의 역사적 지위를 전면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추앙하는 제단 (네이단) 방법과' 불',' 난로 주전자' 의 진정한 내포를 토론하는 것이다. 이후 기공 전문가들은 이를' 단경의 왕' 이라고 칭찬했지만 송원 이후 창설된' 내단' 파의' 단경의 왕' 이 아니라 고대 화야에서 단경의 왕이었다. 중국 최초의 가장 상세한 연금법 소개이지만 송원 이후' 단도' 의 시초자는 아니다. 네이단' 에 대한 공헌은' 삼로일체' 에 대한 이해와 수량화 개념을 이론적으로 밝히는 것이지' 네이단' 의' 단도' 의 구체적인 공법이 아니다. 그것이 제공하는' 온도' 는 후대에 적용된 제련제 네이단의' 온도' 가 아니라 철두철미한 화학실험의 실제 매개변수이다.

신통기' 는 중국 과학기술사에서 유일무이한 책이다. 화학제련의 진연단술의 왕이지만, 주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후세에 강요된 가짜 단경 (내단) 의 왕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수백 편의 작품을 써서, 간단하게 중요한 기공파인 단도로 해석하였다. 오늘날 사람들은 정단 () 에 대해 말하자면 기공 () 을 연습하는 것이고, 불 () 에 대해 말하는 것이 정단 () 의 요령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신기하네요. 가짜 작품이 진짜가 되어 가짜가 되고, 예나 지금이나 댄의 집을 아는 사람이 있어요. 우리는 신통기의 본모습을 복원해도 역사적 가치를 떨어뜨리거나 송원 이래 단도 연구 성과의 가치를 떨어뜨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무거운 역사의 족쇄에서 벗어나 단도의 연구는 한 단계 더 나아간다. 과학은 항상 실사구시하는 사람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저자: 린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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