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성화부의 활법에 대한 생각 1 최근 벼성화부의 활법을 보았는데, 안에는 철리가 가득하고 사상도 간단하다. 나는 저자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정직, 근면, 겸손, 확고함, 절제, 이타심, 만족, 꿈 등 정확한 인간 원칙을 천명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사람은 꿈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꿈을 언급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은 모두 웃는다. 반대로, 올해는 꿈이 더욱 분명해졌고, 과거의 득실 사이에 더 많은 침전, 사고, 냉정이 생겨났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올해 나 자신을 더 좋아한다. 더 이상 경솔하지 않고, 불균형도 없고, 더 이상 무중력도 없다. 꿈은 결코 큰 것이 아니다. 아마도 무거운 어려움에 굴복한 후 어려움을 정복하는 기쁨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친구와의 작은 모임일지도 모른다. 머리는 새로운 생각을 실현했다. 마스터의 디자인을 관찰하고, 잘 어울리는 원피스를 샀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막막한 심정이 한바탕 들볶은 후에 갑자기 명랑해졌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맛있는 음식을 배우기 위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집 청소 후, 빈 공간 알 수 없는 편안함; 가을날의 햇살 속에서 가벼운 발걸음을 내딛고, 햇빛이 등을 따뜻하게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집 구석에서 커피 한 잔 마시고 가수가 색소폰' 집에 가라' 는 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당신이 보는 웃음 뒤에는 말할 수 없는 서글픔과 고민이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플 때의 또 다른 새향일지도 모른다. 꿈은 사실 예측할 수 없는 것이지만, 꿈은 반드시 행복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은은한 보라색, 은은한 레몬과 귤향, 자유로운 공간, 푸른 잎녹색 무의 물방울에, 열린 책, 애프터눈 티, 순음악 속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은 꿈이 있어야 전진의 동력이 있다.
사람은 목표와 방향이 있어야 한다. 매일 조금씩 하세요. 목표와 방향은 향긋한 커피 한 잔과 같고, 약간 곤드레만드레 하고 아름답다. 아까는 맑은 하늘이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음운이 짙게 깔려 있고,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그다음에는 초청우가 뒤따랐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부 정세가 이렇게 변화무쌍하다. 중요한 것은 네가 운이 없다는 것이다. 너는 일기예보를 미리 다운받아 우산을 가지고 근처에서 비를 피할 곳을 찾았다. 아마도 너는 역풍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비틀거리며 지점을 찾았기 때문이다.
사람은 만족해야 한다. 사람은 절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탐욕은 인간성의 약점이다. 사람들은 일, 생활, 가정에 만족하는 방법만 알고 있다. 사실 적당히 하면 되는 것이지, 많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다. 그것은 일종의 부담, 일종의 부담이 될 것이며, 전진의 발걸음을 방해할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아니 욕망, 그냥. 이렇게 많이 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갈망할수록, 역행할수록, 너는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따라서 사람이 일을 열심히 하면 할수록 좋고, 만족할 줄 알고,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사람은 그의 생각에 유익해야 한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이기적이어서 늘 자신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려고 한다. 사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준다면 간접적으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리사욕에 대한 추구는 적당히 해야 하고, 나머지는 조금 모자라야 한다. 이런 측정과 선량으로 이타주의와 도덕을 동기로 하는 새로운 문명이 탄생할 수 있다.
벼성화부' 활법' 에 대한 생각 2 벼성화부' 활법' 이 이번 독서 행사에서 발표됐다. 활법' 은 벼성화부가 70 세 때 쓴 책으로 작가의 일생의 성공 경험을 집중시켰다. 30 대 사람이 쓴 책은 50 대 사람이 쓴 책을 읽고, 70 대 사람이 쓴 책은 그의 인생 경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이라는 명언이 있다. 하지만 벼성화부는 두 세계 500 대 기업을 창설한 지도자로서 공유하는 성공 경험이 더 많다. 살아있는 법' 이라는 책의 경험은 매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우리가 철이 든 때부터 어른들은 줄곧 우리를 가르쳤지만, 이런 이유로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벼성화부가 버텼기 때문에 그의 인생은 휘황찬란하고 기념할 만하다.
이날 우리 회사도 사회와 외부 경제 발전에 약간의 번거로움을 겪었기 때문에 회사의 이익이 잠시 하락했다.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인 개인소득으로 회사를 떠났기 때문에, 벼성화부 대학을 막 졸업했을 때 도자기 기업에 배정되어 몇 달 동안 월급을 받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와 함께 그 기업에 간 많은 대학 졸업생들이 떠나기로 선택했고, 벼성화부도 떠나고 싶었지만, 밖에는 그를 원하는 기업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머물기로 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침실을 실험실로 옮겨 들어갔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신제품을 개발해 사장의 인정을 받아 기업을 곤경에서 벗어나게 했다. 이후 스스로 경자 회사를 설립하여 세계 500 대 기업, 일본 4 대 상성 중 하나가 되었다. 떠나기로 선택한 사람들은 아무도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 이것이 사회에서 실패자와 성공자의 가장 큰 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실패명언) 마찬가지로 이날 기업을 떠난 많은 사람들도 이런 이유로 떠나기로 했다. 생활 속의 이런 작은 우여곡절에 직면하여, 그들은 책임을 질 수 없고, 생활이나 사업도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기 어렵다.
사람은 세상에 평생 살고 있다. 마치 작은 심양이 말한 소품처럼: 사람이 눈을 뜨고 눈을 감으면 날이 지나고, 눈을 감고 눈을 뜨지 않으면 인생이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의 일생은 짧으며, 몸은 사람이 떠나면서 떠나고, 물질은 사람이 떠나면서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 사상만이 전승할 수 있다. 사람이 자신이 이 세상에 왔었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해야 한다. 실패의 생각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은 성공한 사람의 경험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성공한 사람이 되어 내 생각을 퍼뜨리기로 결심할 것이다. 벼성화부가 우리에게 전달한 사상은 매우 간단하다. 마치 성공의 경험이 간단하지만, 견지하는 것은 승리다. 나는 견지할 것이다.
벼성화부' 활법' 반사 3' 활법' 을 읽은 후에도 두 번째 세 번째 세 번째 보는 충동이 있다. "평범한 세상" 을 읽고 나면 한 번 읽을 때마다 다른 영적 세례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살아있는 법을 보고, 진정한 수행은 세상에 있다. 지구에서 자신의 심성을 연마해야 자신의 마음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다. 즉 마음을 정할 수 있다.
끈기와 방향
지금의 일을 잘 해내고, 그것을 잘 하고, 득실을 생각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한 가지 일을 완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노력하는 과정은 힘들지만 방향이 맞으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
활법' 의 저자는 불가능한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매일 생각하고, 자주 생각하고, 많이 실천하고, 총결하고, 다른 효과와 답안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한 가지 일을 관찰할 때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자각하지 않는 관찰 사고를 키워야 한다. 생활과 일의 세부 사항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만 일에서 다른 승진과 진보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자신이 너무 한가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종종 있다. 이럴 때는 머리를 많이 써서 일을 잘 하고, 일을 할 때는 적극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완성할 수 없는 어려움이 없다면 끈기만 있으면 바늘을 만들 수 있다.
헌신과 집중력
책에서 나는 사람이 전공해야 하고, 진지하고 세심해야 하며, 이 직업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경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지만, 때때로 다른 사람들도 무심코 성장하고 향상한다.
현재의 일에 집중해야만 일이 사람의 의미, 네가 왜 살고, 가치의 구현이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잠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지금의 상황으로 볼 때, 어떤 사람들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차근차근 한다.
직장에서 자신을 연마하고, 매일 자신의 언행을 검토하고, 항상 자신의 언행이 옳고 그름을 관찰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방법을 관찰한다. 항상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는 방법을 생각하거나 자신을 더 잘 연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사회에 유용한 사람은 남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하지 말고, 언제나 괴로움을 복으로 여기고, 지금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더라도 신선도 볼 수 있다.
이타적인 마음
도덕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마라, 성공할 수 없다. 올바른 인간 원칙을 추구하면서, 나는 종종 이렇게 하는 것이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지, 어떤 결과가 있는지, 어떤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궁금해한다. 예를 들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환경 피해를 입히고, 낙서를 하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부적절한 발언을 퍼뜨려 타인이나 국익에 해를 끼친다.
벼성화부' 활법' 에 대한 사고 4 는 벼성화부의' 활법' 을 읽음으로써 그의 철학과 인생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 책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고, 또한 우리의 생활에 더 많은' 정신적 식량' 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고, 우리의 정신은 끊임없이 향상되어야 승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벼성화부는 두 세계 500 대 기업인 경자 회사와 일본 제 2 전화 통신사의 설립자이자 일본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경영 성인' 이다. 그는 총결산에 능하다. 그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소박한 생활의 귀한' 활법' 을 우리에게 설명하고, 그의 일생에서 총결된 인생철학이 우리를 가장 정확한 인생길로 인도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라이스 장관은 책에서 "인생" 이라고 말했다. 일의 결과 = 사고방식 * 열정 * 능력. 능력이란 지능, 건강 등 선천적인 요소를 의미하고, 열정은 노력, 의욕 등 후천적인 요소를 말한다. 선천적으로 부족한 것은 모레로 보완할 수 있고, 세 가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 방식이며, 인생의 결과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정확한 판단이 필요하고, 사물의 본질과 핵심을 파악해야 한다. 이 책은 그가 인생을 짓밟는 사고방식을 전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의지를 단련하고 마음을 높이다. 일본인이' 아름다운 마음' 을 잃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손의 미덕이 일본인들에게 잊혀지고 있다는 것이다. 솔직히 겸손은 일본에서 잊혀졌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점차 잊혀지고 있다. 언제 서방국가의 영향을 받는지, 더 많은 것은 자아를 강조하고 자아를 견지하는 것이다. 이런 비약적인 발전 시대에 사람들은 깊이 생각할 겨를이 없고, 급공근익이 되어 점차 도덕적 가치관을 상실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더 많은 명리를 추구하고, 금전지상과 물질적 즐거움을 강조한다. 이런 사회가 낳은 것은 능력 우선이지 도덕지상이 아니다. 사실 사회 발전이 빠를수록, 우리는 멈추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이 세상에 무엇을 남기고 싶고, 또 이 세상에 무엇을 가져오고 싶다.
이타주의로 생활하다. 인간으로서 아름답고 순결한 마음은 이타적이고, 타인을 잘 대하는 것은 가정과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우리는 가족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누구보다도 적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가족을 위해 회사에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친지들을 위해 더 많은 도움을 주고, 부모를 위해 효심을 많이 하고, 사회를 위해 더 많은 선행을 해야 하지만,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모든 사람이 약간의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타주의로 산다면, 사회는 더 안정되고, 당신의 생활은 더 좋아질 것이며, 당신의 가정은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침내 열심히 일하고, 감사하고, 사고하고, 선을 행하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자제하고,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을 단련하고, 자신의 인격을 보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연스러워 보이는 이런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인생의 의미다.
벼성화부 활법에 대한 사고 5 벼성화부의 활법이 이번 독서 행사에서 발표됐다. 활법' 은 벼성화부가 70 세 때 쓴 책으로 작가의 일생의 성공 경험을 집중시켰다. 30 대 사람이 쓴 책, 50 대, 70 대 사람이 쓴 책' 이라는 명언이 있다. 만약 한 권의 책이 저자가 70 세에 쓴 것이라면, 그것은 그의 인생 경험이다. 성공이든 실패든. 이것들은 후세 사람들의 뒷맛을 볼 만한 가치가 있지만, 이나모리 화부는 두 세계 500 대 기업을 창설한 지도자로서 공유하는 성공 경험이 더 많다. 살아있는 법' 이라는 책의 경험은 매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우리가 철이 든 때부터 어른들은 줄곧 우리를 가르쳤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지만, 벼성화부는 견지해 왔기 때문에 그의 인생은 휘황찬란하고 기념할 만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내가 있는 기업도 사회와 외부 경제 발전에 약간의 번거로움을 겪었기 때문에 기업의 이익이 잠시 하락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인 개인소득으로 회사를 떠났는데, 이는 벼성화부 대학을 처음 졸업했을 때 도자기 기업에 배정되어 몇 달 동안 월급이 지급되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와 함께 그 기업에 간 많은 대학 졸업생들이 떠나기로 선택했고, 벼성화부도 떠나고 싶었지만, 밖에는 그를 원하는 기업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머물기로 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침실을 실험실로 옮겨 들어갔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신제품을 개발해 사장의 인정을 받아 기업을 곤경에서 벗어나게 했다. 이후 스스로 경자 회사를 설립하여 세계 500 대 기업, 일본 4 대 상성 중 하나가 되었다. 떠나기로 선택한 사람들은 아무도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 이것이 사회에서 실패자와 성공자의 가장 큰 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실패명언) 마찬가지로, 오늘날 기업을 떠나는 많은 사람들은 이런 이유나 그런 이유로 떠나기로 선택하며, 생활 속의 이런 작은 우여곡절에 직면하여 책임을 질 수 없기 때문에 생활이나 사업이 높은 수준에 이르기 어렵다.
사람은 세상에 평생 살고 있다. 마치 작은 심양이 말한 소품처럼. "사람이 눈을 뜨고 다시 눈을 감으면 날이 지나고, 눈을 감고 눈을 뜨지 않으면 인생이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의 일생은 짧으며, 몸은 사람이 떠나면서 떠나고, 물질은 사람이 떠나면서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 사상만이 전승할 수 있다. 사람이 자신이 이 세상에 왔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해야 한다. 실패의 생각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은 성공한 사람의 경험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성공한 사람이 되어 내 생각을 퍼뜨리기로 결심할 것이다. 벼성화부가 우리에게 전달한 사상은 매우 간단하다. 마치 성공의 경험이 간단하지만, 견지하는 것은 승리다. 나는 견지할 것이다.
벼성화부의 활법 사상 6. 솔직히 침대에 누워 본 베갯잇 책은 소설이 멋지지 않다. "두라라 2" 의 지식보다 더 명확합니다. 심지어 어떤 관점도 그렇게 쉽게 설득하지 못한다. 하지만 아마도 이것은 모든 사람이 벼성화부 씨처럼 쓸 수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우리의 전통적인 관념 하에서 자란 중국인들에게는 여전히 비교적 동의한다. 다만 지금의 중국 사회에서는 모두가 그렇게 경박하여, 벼성화부 선생이 말한 경지에 이르기가 어렵고, 심지어 그 정확성과 합리성을 의심하기도 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많은 내용이 심사숙고할 만하고 여러 번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몇 가지가 있습니다. 영원히 기억하세요.
1, 인생의 방정식: 생활과 일의 결과 = 사고방식 × 열정 × 능력. 이것은 모두의 성장을 장려하는 기초로 삼는다. 반복적인 사고와 학습이 필요하다. 사실 우리는 많은 일을 겪었다. 처음부터 우리는 이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벼성화부가 IBM 의 첫 주문서를 받았다고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자는 당시에도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겼다. 하지만 충분한 열정과 끈기가 있다. 드디어 성공했다.
그 중 한 명은 현장에서 땀을 흘리지 않으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고 언급했다. 저자는 혼다의 창시자인 혼다 부이치로가 그를 가르쳤다고 언급했다. 나중에 그는 도자기를 만들 때 현장에서 그 변화를 관찰하다가 결국 합격한 제품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예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현장에 손을 잡고 싶은 충동이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누르고 발사에 성공하는 것을 생각했다. 현장 의식, 현장의 실제 세부 사항을 깊이 이해하면 한 가지 일을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이타주의는 장사의 근원이다. 지금, 그것은 고객의 가치를 중심으로 합니다. 고객에게 가치를 가져다 주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의미가 없다.
3. 구걸하는 인심의 아름다움. 이것은 약간 극단적입니다. 이렇게 돈 많은 노인은 화연이 가져온 출가 느낌을 체험하러 간다. ᄏ 적어도 노인이 충분한 성의를 가지고 부처님께 돌아간다는 것을 설명한다.
4. 경자는 인공 무릎 관절로 인한 재난을 생산한다. 사회적 신뢰에 의문을 제기했지만 태연하게 마주했다. 어쩌면 이것이 경지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우리는 왜 큰 기업가들이 일정한 절차를 거쳤는지, 부처님과 함께 있는 것을 더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그것은 안심이 되는 천국이기 때문에, 모든 어려움은 그곳에서 무물이라고 불린다. 하하. 적어도 이런 경지는 배울 만하다. 눈앞의 약간의 어려움에 갇히거나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성장 중의 어려움에 꿋꿋이 맞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