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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4p 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제품, 가격, 위치, 판촉

제품, 가격, 판촉, 장소.

미시간 대학의 제롬 교수? E. 제롬 맥카시 (Jerome McCarthy) 는 1960 에서 "그것의 위대함은 마케팅을 단순화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퍼지기 쉽다는 것" 이라고 제안했다.

제품에는 핵심 제품, 물리적 제품 및 확장 제품이 포함됩니다. 넓은 의미의 제품은 유형적인 실체일 수도 있고 무형의 서비스, 기술, 지식 또는 지혜일 수도 있다.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에는 경쟁 비교법, 원가가산법, 이윤목표법, 시장격차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 방법들의 목표는 제품을 교환 가능한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기업은 이윤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정가는 판매 효율과 기업 이익을 병행해야 한다. 가격전은 가격과 경쟁 전략이지만, 저가가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한번은 한 친구가 두 개의 다른 상가에서 목란유 같은 제품에 대해 서로 다른 구매 옵션을 마주한 적이 있는데, 하나는 전가 판매이고, 하나는 20% 할인판매였다. 그 결과 원가 구매를 선택하게 됩니다.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가격에는 품질, 기한, 신뢰성, 품질, 효용 등과 같은 추가 투기 정보가 너무 많이 포함됩니다. 가격은 제품 자체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부가적 의미와 가치와도 관련이 있으며 시장의 공급과 수요 관계, 선택한 쇼핑 장소의 신용도와 관련이 있다.

전통적인 판촉 방식은 인력 판촉, 광고, 조사 활동 및 판촉이다. 이러한 방법은 마케팅 과정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채널은 생산자에서 소비자 단말기로의 제품 판매 경로입니다. 일반 소비재는 대리점, 도매상, 쇼핑몰 또는 소매점을 통과한다. B2C 모델에는 전화 직판, TV 직판, 인터넷 직판, 직판, 전문점 직판도 있습니다. 직판 모델은 제조사에서 구매자로의 중간 부분을 크게 줄이고 중간 이윤을 소비자에게 이전하거나 새로운 마케팅 모델로 인한 추가 비용에 대한 보상을 크게 줄였다. B2B 모델은 제조업자의 직접 판매 또는 대리점 선택의 중간 판매 모델도 채택할 수 있습니다.

4P 이후 서비스업이 1970 년대에 급속히 발전하면서 일부 학자들은 다섯 번째' P' 인' 사람' 을 늘렸다. 포장소비품 마케팅에서 포장의 중요성 때문에' 포장' 은 또 다른' P' 가 되었다. 1970 년대' 마케팅 관리의 아버지' 코틀러는' 대마케팅' 을 강조하면서 두 개의 P, 즉 간행물과 정치를 제시했다. 마케팅 전략 계획이 중요할 때 코틀러는 전략 계획에서 연구 (탐사) 및 세분화 (세분화), 우선 순위 (우선 순위) 및 포지셔닝 (포지셔닝) 과 같은 4P 프로세스를 제시했습니다. 마케팅 조합은 12p 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4C 이론

"4P 가 거의 반세기를 휩쓸었지만 90 년대에는 소비자 개인화, 미디어 차별화 및 정보 과부하가 점점 더 두드러지면서 전통적인 4P 가 점차 4C 의 도전을 받고 있다" 며 본질적으로 4P 사고의 출발점은 기업센터, 즉 기업경영자가 어떤 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지, 어떤 이윤을 얻기를 기대하고, 어떻게 적절한 가격을 정하고, 어떻게 제품을 보급하고 보급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이는 구매자로서의 고객의 이익 특성과 고객이 전체 마케팅 서비스의 진정한 대상이라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이념의 출현으로 고객 중심의 4C 이론이 생겨났다. 1990 년, 미국 학자 로트번 교수는 4P 이론에 상응하는 4C 이론을 제시했다.

4C 의 핵심은 고객 전략입니다. 고객 전략도 많은 성공 기업의 기본 전략 원칙이다. 예를 들면 월마트의 기본 기업 가치인' 고객이 항상 옳다' 는 것이다. 4C's 의 기본 원칙은 제품, 고객 요구 사항 달성에 이르기까지 기업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설계하는 것입니다.

수요) 충족, 가격에서 고객이 지불하고자 하는 비용의 균형, 판촉의 단방향 정보에서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채널을 통한 제품 이동에서 고객 구매의 편리성에 이르기까지.

고객 수요는 명시적 수요와 잠재적 수요로 나눌 수 있다. 눈에 띄는 수요는 시장에 영합하는 것이고, 잠재적 수요는 시장을 인도하는 것이다. 마케팅 담당자의 최우선 과제는 고객의 요구를 연구하고, 실제 수요를 파악한 다음, 기업의 생산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적절한 수요 전략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시장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고객은 동질화 제품에 대한 소비 피로를 나타냈으며, 적당한 혁신은 고객의 요구를 유도하고 만족시키는 경쟁 무기였다.

고객 수요 수준도 세그먼트의 기초 중 하나입니다. 어떤 수요 수준을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 시장 포지셔닝의 선택을 직접 결정합니다.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에 따르면 고객의 수요는 기본적인 제품 수요에서 더 높은 심리적 수요로 발전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도 만들고 생활도 해야 한다.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생활방식을 창조함으로써 사회적 정체성과 삶의 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 비용은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모든 비용의 합계입니다. 가격 책정은 순수한 제품 지향적이며 고객 비용에는 제품 가격뿐만 아니라 시간 비용, 학습 비용, 기회 비용, 사용 전환 비용 및 추가 액세서리 또는 관련 제품 구매 비용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비용에 대한 포괄적인 고려는 대상 고객 집단의 특성에 따라 관련 제품을 설계하여 고객의 실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고객 전파는 먼저 기업 전파 촉진 전략이 기업 지향이나 경쟁이 아닌 고객 지향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한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경쟁 위주의 프로모션 전략을 개발해 악성 경쟁의 곤혹에 빠졌다. 고객 지향은 기업이 경쟁의 차이를 인식하고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고객 커뮤니케이션은 또한 고객의 전체 참여와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참여와 상호 작용 과정에서 정보 전달과 정서적 접촉을 실현합니다. 한편, 대상 고객이 자주 접하는 미디어 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한편, 사회적 정보의 폭발로 소비자들이 매일 접하는 정보의 출처가 매우 넓기 때문에 단방향 정보 전달은 소비자가 받는 정보의 필터링으로 인해 비효율적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고객 참여를 강조하여 고객이 상호 작용 과정에서 정보를 충분히 받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체험식 마케팅이란 고객이 제품과 자신의 수요의 적합성을 이해하고, 제품의 가치를 발견하고, 보이지 않게 브랜드 문화를 이해하고, 잠정적인 감화에서 심리적인 감동을 얻는 것을 말한다. 체험 과정에서 고객의 목소리는 기업에 의해 받아들여져 다음 혁신의 방향이 되었다.

코카콜라는 곳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 자동차 판매, 운전학교에서 제공하는 수거 서비스, 패스트푸드점의 배달서비스. 이것들은 모두 통로 디자인에 있어서 제품 도착을 용이하게 합니다. 고객 편의의 목표는 고객과 제품 간의 물리적 거리와 심리적 거리를 줄여 제품 선택의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4R 이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고객 전략을 핵심으로 하는 4C 이론도 그 한계를 보여준다. 고객의 요구가 사회적 원칙과 충돌할 때 고객 전략도 적절하지 않다. 예를 들어, 절약형 사회를 장려하는 맥락에서 일부 고객의 사치품 수요를 충족시켜야 하는지 여부. 이것은 기업 마케팅 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회 도덕 문제이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별장 건설도 국가의 에너지 절약과 토지 절약에 대한 전략적 요구에서 벗어났다. 그럼 200 1, 돈은 미국에 있나요? E? 슐츠 (당)

E

Schultz) 는 관계, 긴축, 연계, 보상에 대한 4R 의 새로운 이론을 제시했으며, "기업과 고객 간의 새로운 관계를 더욱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고 밝혔다.

4I 이론

인터넷 시대에 전통적인 마케팅 고전은 이미 적용하기가 어려웠다. 소비자가 세계를 지배하고, 전통 전파시대 언론은 황제이고, 인터넷 전파시대 당신은 새로운 왕이다! 전통적인 미디어 시대에, 정보 전파는' 교회식' 으로, 정보는 하향식으로 선형적으로 흐르고 소비자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 미디어 시대에, 정보 전파는' 시장식' 이었고, 정보는 다방면으로, 대화식으로 이동했다. 목소리가 다양하고 시끄럽고 서로 다르다. 인터넷 매체는 각종' 자매체' 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왔다. 블로그, 포럼, IM, SNS 를 통해 각 풀뿌리 소비자들은 각자의' 입' 과' 귀' 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봉기의 긴 꼬리' 에 직면하여' 사냥' 과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은' 낚시' 로 변할 것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창의진불' 으로 매혹적인 미끼를 끓이는 법을 배워야 하고 브랜드 정보는 교묘하게' 갈고리' 로 포장된다. 어떻게 하면 이런 변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오미의 인터넷 통합 마케팅 4I 원칙은 최고의 지침을 제공한다.

인터넷 통합 마케팅의 4I 원칙: 관심 원칙, 관심 원칙, 상호 작용 원칙, 개성 원칙.

인격 원칙.

재미있다

이익 원칙: 가십은 대중의 통행증이고 찐빵은 약속한 묘지명이다. 부용언니 S 가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면서 점점 더 많은 정보가' 범오락마스크' 를 띠게 되면서 오락이 죽을 때까지의 시대가 다가왔다. 중국 인터넷의 본질은 오락이다. 인터넷의' 연예계' 에서 광고와 마케팅도 오락성과 재미를 가져야 한다. 우리가 소비자에게 "듣고 싶어? 듣고 싶어? 아니면 듣고 싶어, 절대 강요하지 않아?" 라고 말하는 것을 잃어버렸을 때. " 재미있고 오락성이 강한' 설탕 코팅' 미끼를 만들어 재미있는 줄거리에 마케팅 정보를 교묘하게 감싸는 갈고리를 만드는 것이 물고기를 낚는 효과적인 방법임이 분명하다. "위대한 인터넷 마케팅, 그의 몸에는 재미있는 피가 흐르고 있다! 그는 무뚝뚝한 광고가 아니다, 그는 무뚝뚝한 광고가 아니다! 오락 요소가 그의 영혼에 들러붙었다! "

관심

관심 원칙: 예, 관심! 천하가 북적거리고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가 북적거리고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된다. 인터넷은 정보와 서비스가 범람하는 강호로, 마케팅 활동이 대상 청중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없어 한 발짝도 걷지 못할 수밖에 없다. 자신을 소비자로 바꾸고, "저는 이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왜요?" 라고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 이봐! ""

하지만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이익' 이 더 광범위하다는 점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첫 번째 매핑된 물질적 이익은 그 중 일부일 뿐, 포함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1, 정보, 상담

광고의 최고 경지는 광고가 없고 정보만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광고를 보이콧하지만,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직판 광고는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지만 소비자가 제공하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공짜의 이점에 직면하여 소비자의 수용도는 자연히 크게 높아질 것이다.

2. 기능 또는 서비스

3, 심리적 만족 또는 명예

4. 실제 물질/금전적 이익

5, ... 당신이 채울 때까지 기다려, 당신이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상호 작용

상호 작용 원칙: 온라인 미디어와 기존 미디어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상호 작용입니다. 이 USP 를 충분히 발굴하고 이용할 수 없다면, 새 병에 든 낡은 술이 전통적인 광고 방식을 직접 따르는 것은 증여주를 사는 것과 다름없다. 게다가, 인터넷 매체는 전파 차원에서 전통 매체의' 강제성' 을 잃었다. 이런'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다' 와 단방향 공고 마케팅은 절대 인터넷 마케팅의 미래가 아니다. 인터넷의 상호 작용을 충분히 발굴하고 인터넷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해야 장점을 살리고 인터넷 마케팅의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소비자가 단순히 정보를 받아들이게 하지 마라.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마케팅 플랫폼에서 매우 저렴한 비용과 큰 편리함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는 인터넷 마케팅의 상호 작용과 창조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다. 도자기 바에서 손으로 만든 도자기는 소중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의 땀에 녹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직접 상호 작용과 창조의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면 대뇌피질의 뇌회에는 더 깊은 브랜드 마크를 새길 수 있다. 소비자를 주체로 브랜드와의 동등한 상호 작용을 개시하면 마케팅에 독특한 경쟁 우위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미래의 브랜드는 반제품으로, 절반은 소비자의 경험과 참여에 의해 결정된다. 물론,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두 사람의 상호 작용을 유도하고 주도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

인격 원칙: 너, 이미 무한한 높이에 못 박혔으니 마케팅에서 너의 큰 그림자가 비친 그림자가 바로 나야! 개인

따라서 인터넷 마케팅에서 개성의 지위가 두드러진다! "거리의 모든 사람들이 입고 있다" 보다

이것은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너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배타성과 개성이 분명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개성 때문에 정확하기 때문에 사람을 매료시킨다. 개인화된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집중력' 에 만족하게 한다. 개인화된 마케팅은 소비자를 더욱 끌어들이고, 상호 작용과 구매 행위를 유발하기 쉽다. 그러나 전통적인 마케팅 환경에서는' 맞춤형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일반화하기 어렵다. 브랜드 시식 횟수는 매우 적고, 단지 호문잔치일 뿐이다. 하지만 인터넷 매체에서는 디지털 트래픽의 특성상 이 모든 것을 간단하고 저렴하게 만들어 소수의 사람, 심지어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를 어떻게 이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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