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 광장 앞뒤에는 각각 한 쌍의 중국 시계가 있다. "문 밖에 두 개의 중국 시계 기둥, 금수교가 둘러싸고 문 안에 두 개의 중국 시계 기둥" 이 있다. 천안문 광장과 함께 명나라 영락년 사이에 건설된 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각 화표는 스미토모 기둥 기초, 기둥체, 노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이는 9.57 미터, 무게는 2 만여 킬로그램이다. 직경 98cm, 층층이 순환하는 구름 기둥에는 네 다리 주위의 용이 아름답게 새겨져 있고, 발톱이 없고, 날으는 것이 묘하게 새겨져 있어, 즐비하고, 팔이 즐비하고, 팔이 힘이 세며, 옥룡으로 하늘을 여행하는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팔명언) 용거주 꼭대기를 조각하고, 백석운익이 교차하여 꽃모양을 이루다. 운익 위에는 둥근 승로판이 있고, 판에는' 하늘을 바라보다' 라는 이름의 쪼그려 앉은 짐승이 있다. 운룡은 팔각형 한백옥수염미의 사면에 조각한 것이고, 주위에는 조각한 백석 난간이 있다. 난간의 네 모퉁이에 작은 돌사자 네 마리가 조각되어 있는데, 그들의 머리는 하늘을 바라보는 방향과 일치한다. 조형이 아름다운 중국 손목시계는 천안문 광장 주체 건물의 절묘한 장식으로 천안문 광장을 더욱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었다.
천안문 광장의 두 쌍의 중국 시계에 대해 북경은 흥미진진한 옛 전설을 가지고 있다.
화표 꼭대기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야수는 후라고 하는데, 용족 구자 중 하나로 보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천안문 광장 앞의 그 중국 손목시계의 석두 쌍은 북조남으로 궁전 밖을 내다보았다. 사람들은 그것을 "왕"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황제가 외출할 때의 행동을 관찰하고, 황제가 조속히 궁궐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늘 궁외에서 즐기지 말고, 밖에서 오래 머물며, 국가 대사를 낭비하기를 바란다. 황제가 나가서 오랫동안 놀다가 돌아오지 않았을 때,' 왕' 이 말했다. "국군, 밖에서 배회하지 마라. 국가 대사를 처리하기 위해 돌아오다. 우리는 밤낮으로 네가 돌아오기를 바라며, 눈이 곧 깨질 것 같다. " 천안문 광장 뒤의 한 쌍의 중국 시계에서 북쪽을 향하는 석두 () 가 궁전을 바라보고 있는데, 사람들은 이를' 왕을 바라보다' 라고 부르며 황제의 궁정 생활을 감시한다. 만약 황제가 후궁에 살면서 민정을 살피지 않는다면, 황제에게 "국군아, 늘 궁내에 있지 말고 후비들과 놀기만 해라" 고 권했다. 너는 나와서 인민의 고난을 보아야 한다! " 우리는 밤낮으로 네가 나오길 바라고 있어, 눈이 거의 다 통과될 것 같아. ""
봉건 사회에서 백성들은' 태평성세' 와 개명한 좋은 황제를 얻기를 원했기 때문에' 왕' 과' 왕' 의 민간 이야기가 생겨났다. 고대 한족 근로자들이 직접 만든 정교한 중국 시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국민의 소박한 소망과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불만도 드러났다.
천안문 광장 앞 금수교 기슭에 있는 대칭적인 중국 시계 두 개가 현재 위치에 없습니다. 중화민국이 탄생한 후 처음 몇 년 동안 천안문 광장은 국경일 기간에 성대한 퍼레이드와 기타 군중 활동을 거행했다. 퍼레이드와 운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화표와 돌사자가 8 월 1950 에서 북쪽으로 6 미터 이동했다. 2 만 킬로그램의 손목시계를 옮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시계열의 정교한 조각이 조금도 손상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우리는 결국 쑥줄기, 삼줄, 체인 등 전통적인 호이 스팅 방식을 채택하여 시계를 오늘 이곳으로 옮기기로 했다. 전체 이전 작업은 기공, 비계, 석조, 운반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각 부분이 서로 협조하여 조직 업무가 매우 엄격하다. 중국 시계의 이동에서 64 세의 노목건축자 서영은 15 세의 고령으로 궁전 건물을 건설해 기술지도의 역할을 했다.
화표 등 정교한 고대 건축물에서 우리는 한민족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지혜를 볼 수 있다.
염원 문화 유적지의 화표
사무실 건물 앞의 넓은 잔디밭에는 키가 크고 조각한 중국 손목시계 한 쌍이 서 있다. 백년의 변천을 거쳐 그들은 이 오래되고 젊은 캠퍼스에 약간의 우아함과 장엄함을 더했다. 이 중국 시계를 말하기 전에 중국에서 중국 시계의 진화 역사를 간단히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보면 중국 시계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요순은 사람들이' 중상목',' 중상목',' 화표목' 이라는 충고를 쓸 수 있도록 교통요로에 나무패를 세우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고 한다. "화이난자 주무훈" 은 "원 총리 요순, 비방목, 입조" 라고 기록했다. 처음에는 이런' 비방목' 이 교통요로에 많이 세워져 사람들이 간언과 시정을 쓸 수 있게 해 주었고, 동시에 도로 표지로도 쓰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대에 이르러, 화표 목발전이 통길 대로의 상징이 되었다. 이 표지판은 멀리서 꽃 한 송이처럼 보이기 때문에' 화표' (고대' 꽃' 과' 화' 동음) 라고 불린다. 한나라에서는 우편정에 중국 시계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야 메신저가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Shuowen mubu ":"환, 파빌리온 및 우편 시계. 클릭합니다 고대인 서카이는 "정자가 나무에 서서 시계를 위해 ... 그리고 시계가 쌍쌍이 되어 환으로 서 있다" 고 더 설명했다. 그래서 중국 시계는 환표라고도 합니다.
그 후 화표는 점차 장식적인 건물로 발전하여 다리, 궁전, 성벽, 영묘 앞에 많이 설치되어 상징으로 삼았다. 무덤 앞에 서 있는 것은' 묘상' 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석두 만든 것이다. 기둥몸은 용과 같은 문양을 조각하고, 꼭대기는 구름판이나 쪼그리고 앉는 짐승이다. 책상 위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야수를' 하늘을 바라보다' 라고 부른다. 북송 대화가 장택단이 그린' 청명 상하도' 에서, 양홍교 양끝에는 각각 두 쌍의 키가 큰 한표가 있는데, 맨 위에는 두루미가 서 있어 표정이 생동감 있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시가 있다. "백학이 추위에 중국으로 돌아가고, 청룡이 낙하수를 본다." 김대정 29 년 (1 189) 에 세워진 돌아치교, 유명한 노구교, 양쪽 끝에도 4 개의 화표, 높이 4.65 미터가 있습니다. 돌기둥의 윗부분은 구름판을 가로지르고, 기둥 꼭대기에는 연꽃판이 있고, 판에는 돌사자가 조각되어 있고, 장엄하고 아름다우며, 기세가 비범하여, 석교에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장식을 더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승천문 (지금의 천안문 광장) 을 지을 때도 두 쌍의 중국 시계를 만들었다.
화표 꼭대기에 있는 진기한 동물은 고대 전설의 신기한 동물이다. 포효를 잘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효' ('포효' 라고도 함) 라고 불린다. 궁문 안의 화표는 북향으로' 왕' 이라고 불린다. 민간에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왕은 국왕에게 왕궁을 떠나라고 했다. 궁문 밖의 화표에서 그는 남쪽을 향해' 왕' 을 외쳤다. 만약 국왕이 궁외에서 너무 오래 놀았다면, 왕계군은 그에게 돌아오라, 국왕이라고 일깨워 줄 것이다.
화표에 대해 류사하 씨는 "화표는 시간을 보는 데 쓰인다" 고 쓴 적이 있다.
\ "오늘 옷 여어, 안쪽으로 보내. 옛사람들은 옷을 입고 모피를 입어서 머리카락이 모두 나갔다. 그래서 표의의 전서는 옷과 머리 두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모피가 모피의 시계라는 뜻이다. 그 이후로 외모, 계기, 표면, 성능의 의미가 확장되었다. 고대 관원은 목첩을 널리 설치하여 고시를 올렸고, 백성들에게 게시물에 비평을 써서 정무 공개를 나타내도록 하여, 옛 명칭을 화표라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진 극단적인 독재, 시계 폭력 취소. 오진한흥, 화표 재설정. 고대의 민주정신, 은은한 선은 화표 기둥 꼭대기의 전승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두 나무 층이 직교하여 각각 동서남북을 가리키기 때문에 교흑목이라고도 한다. 십자가는 직각으로 고대에는 오후의 교분이라고 불렸다. 햇빛 아래에서 중국 시계의 투영을 관찰하다. 진북을 가리키면 현지 시간으로 12 시가 됩니다. 시보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의 시계는 시계라고 하는데, 역시 화사한 시계이다.
고대 천문학자들은 그림자를 측정하기 위해 벤치마킹을 세우고, 벤치마킹의 길이에 따라 여름의 지일과 겨울의 지일을 추정한 다음,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한 역법을 제정했다. 그 막대기는 시계라고 하는데, 이것은 중국 시계의 배아이다. 그 다음은 표준표입니다. 비스듬한 판자에 나무패를 꽂기만 하면 그 투영에 따라 시간을 읽을 수 있다. 이것은 해시계입니다.
이로부터 볼 때, 화표의 용도와 내포는 상당히 풍부하다. 그것은 민주주의의 정신뿐만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권력을 상징한다. 타이밍 및 장식에도 사용됩니다. 정말 실용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연원의 이 중국 손목시계는 한백옥으로 조각되어 총 높이가 약 8 미터이다. 아래 팔각형과 수염미산 높이 1.24 미터. 화표 기둥에는 자태가 각기 다른 운룡이 조각되어 있으며, 매우 심미적인 가치의 명품으로, 중국의 조각 예술을 결집시켰다.
이 두 개의 중국 시계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여기까지 말하자면 또 하나의 전고가 있다. 원래 이 두 개의 중국 시계는 원명원 안우궁의 유물 중 하나로 안우궁의 유리작업장 앞에 놓여 있었다. 청말민 초,' 도현 이래 여야잡기' 에는 쉬운 숭배에 대한 기록이 있다.
\ "홍자호용, 월지 후 산도를 따라 걸었는데, 그중에는 건륭 7 년 동안 지은 안우궁이 있다. 앞에는 세 개의 유리 사각형이 있는데, 중국식 책상 위에는 구름이 조각되어 있어 매우 정교하다. 민국은 14 년 동안 여전히 보았다. 연경대학교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이 기록에 따르면 이 두 개의 중국 시계는 늦어도 건륭 7 년 (1742) 에 만들어져야 한다. Yuanmingyuan 에서 Yanyuan 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Yanjing University School 은이 중국 시계를 옮길 때 "Yuanmingyuan 큐레이터는 이 기둥을 학교 보존으로 옮길 것을 제안했다. 현지 당사자들의 동의를 받아 비둘기가 항해를 시작하고 3 을 연속 옮겼다 ...", "National Beiping Library 가 완공되었고, Beiping 시 정부는 천안문 광장 앞에 보관 된 돌기둥을 관으로 옮길 수있었습니다. ... 즉시 요구에 따라 시청에 편지를 보내서, 아직 두 개의 열이 더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여전히 우리 학교가 보류하고, 시청의 비준을 받습니다. 그래서 우리 학교의 행정집행위원회는 감사의 표시로 청사 앞에 이 두 개의 기둥을 세우기로 했다. 발기비와 기둥 꼭대기를 준비하는 밸러스트 요금 1000 원 정도.
하지만 이 중국 시계를 자세히 보면 한 쌍이 아니라 한 쌍이 두껍고 얇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 연경대학교가 1925 에 교사를 건설했을 때 원명원은 세 개만 운반했지만 네 번째는 시내로 운반되었다. 193 1 에 천안문 광장 앞에 누워 있습니다. 베이징 도서관은 김문신거리를 건설할 때, 더 많은 화염대 중국 시계를 옮겨 천안문 광장 앞의 다른 시계와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생각지도 못한 것은 염동대학과 북투대학의 중국 시계가 짝을 이루지 못한 것이 이 재미있는 일이다.
1952, 북경대학교 해변 민주광장을 떠나 화표에 와서 사회의 본질을 북경대학교 주목하는 것은 여전히 화표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