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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산업을 중국 지주 산업으로 육성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날 세계는 대발전 대변혁 대조정 시기에 처해 있다. 세계 다극화와 경제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과학기술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각종 사상 문화 교류와 만남이 더욱 빈번해지고, 종합 국력 경쟁에서 문화의 지위와 역할이 더욱 두드러지고, 국가 문화 안보를 유지하는 임무가 더욱 어렵고, 국가 문화 소프트파워와 중화문화 국제적 영향력을 높이는 것이 더욱 절실하다. 중국은 여전히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있을 것이며 장기적으로 있을 것이다. 인민의 날로 늘어나는 물질문화는 낙후된 사회생산과 모순되는 것이 여전히 사회의 주요 모순이다. 십억 인구에 혜택을 주는 더 높은 수준의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여, 사람들에게 풍요롭고 풍요로운 물질적 생활을 하고 건강하고 풍부한 문화 생활을 누릴 것을 요구하다. 우리는 반드시 우리 나라 발전의 중요한 전략적 기회의 시기를 잘 파악하고 이용해야 한다. 경제 건설을 중심으로 하는 동시에, 문화 번영 발전을 과학 발전관을 깊이 관철하는 기본 요구로 자각하여 문화 건설, 경제 건설, 정치 건설, 사회 건설, 생태 문명 건설의 조화 발전을 더욱 추진해야 한다.

세계 각국의 역사 발전 경험으로 볼 때, 문화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은 경제구조와 산업구조를 최적화하고, 주민의 소비구조를 끌어올리고, 취업과 창업을 확대하는 데 유리하다. 문화산업의 작은 부분은 제 2 산업에 속하고, 대부분 제 3 산업에 속한다. 자원 소비가 낮고, 환경오염이 적고, 시장 수요가 왕성하고, 소비공간이 크며, 개발가치가 높고, 투자 기회가 많아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발전 잠재력이 있는 조양산업이다. 전반적으로 미국, 영국, 일 등 국가 문화산업 증가액은 GDP 의 비중이 15% 를 넘어 경제에 대한 기여율이 30% 이상에 달했다. 문화산업은 세계 각국의 광범위한 중시를 받아 동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문화산업의 지식집약, 고부가가치 등 산업적 특징, 문화제품과 서비스가 복잡한 경제사회 상황에서 사람들의 심리적 편안함을 충족시키는 소비 특징은 모두 문화산업이 경제 위기 상황에서 역세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결정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미국 할리우드 영화는 1930 년대의 대공황에서 일어났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미 90 년대' 잃어버린 10 년' 으로 불리는 경기 침체에서 활기를 되찾았다. 한국문화산업이 1997- 1998 아시아 금융위기에서 전환한 것은 이미 이 점을 충분히 증명했다.

동시에, 경제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문화산업의 발전은 넓은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어 거대한 소비 수요를 자극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으로 볼 때, 제 3 산업의 비중은 조화되지 않고, 제 3 산업의 비중은 현저히 낮다. 그리고 제 3 산업에서는 상업외식, 교통운송 등 전통서비스업의 비중이 40% 에 달하고, 신문출판, 방송영화, 문화예술, 정보상담, 과학연구 개발 등 신흥서비스업의 비중이 높지 않아 산업구조를 최적화해야 한다. 한편 20 10 년 중국 1 인당 GDP 는 4000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도시화율이 높아지고 주민 엥겔 계수가 낮아진다. 물질 소비와 정신문화 소비를 병행하는 시기에 접어들면서 소비 구조가 빠르게 변화하고 업그레이드되면서 문화 소비가 점점 활발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요컨대, 문화산업을 국민경제의 지주산업으로 추진하는 것은 문화상품과 서비스를 발휘하여 정신을 진작시키고, 힘을 결집하고, 마음을 달래고, 조화를 촉진하는 독특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 발전과 경제 발전 방식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촉진할 수 있으며, 구조 최적화, 소비 자극, 취업 확대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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