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은 입문이 쉽고, 하기는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PS 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배우면 그래픽 디자인, 특히 훈련을 하는 사람들은 선전이 잘 되지만 실제 과정은 일자리 요구와 심각하게 단절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나도 훈련을 해서 이해할 수 있다. 결국, 디자인으로, 소프트웨어로만 할 수는 없다. 디자인은 종합 학과이고 디자이너도 성인이다. 지식 폭이 넓고, 두뇌가 민첩하며, 사유가 활발하도록 요구하다. 나는 종종 내가 정신병이 있다고 농담을 하는데, 정신병에 걸린 후로 나는 더욱 기운이 났다. 디자인에 종사하는 것은 반드시 취미부터 시작하여 취미로 발전시키고 대우를 고려해야 한다. 영원히 동력을 유지하다. 그래서 이 업계에서 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한 많은 신인들은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 물건을 잘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대우 문제는 우리의 전반적인 설계 수준의 진보를 제한하는 심각한 문제이다. 특히 현재 개발 중인 디자인 산업에서요. 임금이 높은 사람은 이력에 의지하고, 어떤 사람은 축적에 의지하고, 중요한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7.8 년을 일하는 사람들은 더 잘하려고 노력하기만 하면 기초가 열악하더라도 디자인 감독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과정은 고통스러워서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더 많이 벌고, 일이 자신보다 편하고, 복지대우가 좋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그리고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장에게 착취당해야 하고, 고객에게 지적을 받아야 한다! ! 사람을 매우 달갑게 한다! ! 어쩔 수 없이, 이 문제는 한 사람이나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디자인 밥을 먹는 사람은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것이고, 많은 돈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이것은 느린 과정을 필요로 하며, 한 세대나 여러 세대의 노력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
나는 분석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냉소적일 것이다. 하지만 디자인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견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우에 관해서는, 너는 이직하는 것이 낫다. 결국 모든 회사가 이렇게 가혹한 것은 아니다. 능력이 있으면 사람들이 너를 감상할 것이다. 청춘을 보낼지 말지는 네 자신의 이해에 달려 있다. 만약 내가 월급 때문에 한 곳에서 우울하다면, 나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월급이 조금 적더라도 나를 진보시킬 수 있는 편안한 곳을 찾고 싶다. 나는 재미있게 놀고 싶다.
네가 광저우나 상해에 가고 싶은 것은 좋은 생각이다. 나는 광저우에서 해본 적이 있는데, 그곳의 생활비는 상해보다 훨씬 적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숙박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상해는 익숙하지 않아서 나도 무슨 말을 하기 어렵다. 사람들에게 더 많이 물어보고,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