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크라운 스카프
왕관, 모자 전체. 크라운, 크라운 등. 모두 왕관에 속한다. 수건, 머리에 묶인 옷감. 수건처럼.
왕관제도의 건립은 한대에서 실현된 것이다. 고대에 화샤족의 관은 주로 예제에 종속되었으며, 남성은 성인이 되면 모두 관례를 해야 했다. 한대의 관은 주로 의류 체계에 속하며 신분과 관직의 표현이다. 지위가 낮은 사람은 모자만 쓸 수 있고 왕관은 쓸 수 없다. 크라운은 상투를 올리는 머리 커버로 머리 전체를 덮지는 않는다. E 는 모자에 더 가깝다. 크라운과 크라운은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왕망이 도착했을 때 머리가 대머리였기 때문에 지금은 관을 쓰고 있다고 한다. 나중에 이런 입는 법이 보편화되었다. 왕관과 왕관은 마음대로 코디할 수 없습니다. 문관이 착용한 승선관은 지붕형과 어울리고, 무관이 착용한 무관관은 지붕을 평평하게 해야 한다. 또한 무사와 법 집행관들도 왕관을 착용한다.
김선관의 대들보는 어느 정도 우열을 구분하는 역할을 했지만 대들보 수는 3 개를 넘지 않아 등급 구분도 거칠었다.
면류관은 고대 황제와 조신이 착용한 예의의 왕관이다. 사본에 따르면, 그것은 황제에서 기원했다. 한서 예제: "주제 면은 나무이고, 너비는 8 인치 (약19cm), 길이는 1 피트 6 인치 (약 39cm) 이다. 상반부는 현묘하고 하반부는 연기에 그을려 양면이 있다. " 이미 여러 세대를 썼는데, 단지 약간의 변화가 있을 뿐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관판이 천관 위에 놓여 있었다. 명대는 대관제도를 폐지하고, 황제만 대관식을 보류하여, 대관하여 황제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코로나, 외부 블랙 내부 블랙, 확장, 연장, 태슬, 이삭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굴, 직사각형 널빤지 커버, 앞뒤가 둥글고 앞으로 기울어져 군주의 국민에 대한 관심을 상징한다. 복은 횡관발의 머리핀이다. 태슬은 왕관을 묶은 실크 태피스트리입니다. 이삭에 꿰어 있는 귀주가 군주가 비방자를 믿을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관에는 6 가지가 있는데, 각각 대복의 관 (황제가 착용함), 가운의 관 (황제와 고위 관리들이 착용함), 효복의 관 (후착용), 효복의 관 (아들과 남자가 착용함), 현복의 관 (청박사가 착용함) 이 있다. 처음 두 개는 12 이고, 마지막 네 개는 각각 9, 7, 5, 3 이다.
크라운에 비교적 특색 있는 장식은 맑은 꼭대기의 꽃 깃털이다. 서로 다른 화릉은 하조 황제의 관직과 등과 같은 서로 다른 관직을 대표한다. 꼭대기 3 층, 앞 장식 금불, 뒤 장식 숲 속 칠동주; 진곽수탉이 관복하다. 꼭대기에 루비와 공작새 깃털이 박힌 눈.
Ai 는 한나라에서 유행했고, 그 초기 형태는 전국 시대의 진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진나라 무사의 머리에는 진홍색 손수건이 장식되어 등급의 존엄성을 나타냈다. 나중에 이마부에서 약간 손질하여 얼굴이라고 불렀다. 한대에 이르러, 안제가 개선되어 머리에 덮인 수건이 안제와 연결되어 난처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번"? 「지사」는 이렇게 알려 준다. "문 (기원전 179- 157) 의 높은 제목, 그 뒤 귀, 그 수건을 집으로 모시고, 합치면 신하들을 위해 취한다." 내가 위에서 말한 것 외에 백성들은 모자만 쓸 수 있고 왕관은 쓸 수 없다. 귀천의 차이는 모자의 색깔이 다르다는 데 있다. 군사 관리들은 종종 빨간 옷을 입고 그들의 용기와 힘을 보여 준다.
수건 방면에서는 이순신을 제외하고 당대에 이르러 선비모자에서 산두로 진화했다. 산 터우는 송나라에서 개발되어 명나라에서 개선되었습니다. 송대 황제와 고위 관리는 발을 펴고 발을 양쪽으로 쭉 뻗어 몇 척에 이른다. 지위가 낮은 공차, 하인 등. , 발 없는 괭이를 많이 입으세요. 명대의 빵은 캄캄하고 발이 짧고 넓기 때문에 검은 모자라고 하는데 관직이 없는 민간인은 입을 수 없다.
2, 가져가
고대 옷은 주로 상복과 법복의 두 종류로 나뉜다. 계급성은 법복에서 가장 두드러진 표현이다.
대표적인 예가 주대의 대관제도다. 위서? 사기' 장에는 "고대인의 이미지와 해와 달과 별 ... 모두 오색찬란한 색으로 오색쇼동에게 바르고 싶다" 고 적혀 있다. 여기서는 다섯 가지 색을 옷에 적용한다. 즉 그림과 자수를 통해 12 가지 도안을 대관복에 적용한다. 위서에 따르면? 이기' 에는 태양, 달, 별 ⑥, 용 ⑦, 산 ⑧, 중충 ⑨, 불 ⑨, 종이, 해초, 파우더1/Kloc 순서로 12 장 문양이 기재되어 있다 12 장의 각 패턴은 그 의미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12 장 도안은 도덕적인 도안으로, 천지 만물을 우러러보고 내려다보며 의류를 위해 선택한 도안의 원천으로, 초기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반영한다. 통치계급은 이 무늬들을 계급으로 나누었다. 황제의 복장은 12 장 무늬를 즐길 수 있다. 왕공은 용과 용에서 내리고, 사복조류불, 의사는 쌀가루를 넣는다.
명대 문관은 문관이 가슴을 메우고 등을 보충하는 선례를 열었다. 공무원은 새를 장식하고, 장교는 짐승을 장식한다. 관원들의 공훈을 표창하기 위해 구렁이, 날치, 투우 등의 옷도 특별히 선물했다. 아나콘다는 네 개의 발톱이 있는 용이고, 날치는 지느러미가 있는 아나콘다이며, 투우는 아나콘다의 머리에 구부러진 뿔을 더한다. 옥대는 관용이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수포 옥대' 는 이때 대관료의 가장 두드러진 의상이 되었다.
2. 요약
중국 고대의 복식 제도는 일정한 사회적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노예주와 노예, 봉건 통치 계급과 서민 사이의 계급차이를 표현하여 원래의 아름다운 사물에 강한 계급적 색채를 띠게 하였다. 그러나 의류는 도안근리, 원단 근리 등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어느 정도 촉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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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한족의 전신.
(2) 중국 봉건사회는 상별로 친족 범위를 규정하여 친족관계의 정도, 즉 친족 제도를 나타낸다.
③ 고대의 긴 귀 수건.
④ 조류 깃털.
⑤ 동물 머리카락.
⑥ 일, 월, 별: 삼등의 빛처럼 빛을 비춘다.
⑦ 용: 바꿀 수 있다는 것은 사람이 변화에 능숙해야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⑧ 산: 그 마을 위주의 성격을 상징하며, 왕의 마을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⑨화충: 그것을 문장 (문채) 로 취하여 왕이 문장 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⑩ 화재: 사실대로 말하면, 군인과 국민이 모두 죽을 것이다.
1 1 쌀국수: 흰색, 보양, 보양의 덕을 상징한다.
12 푸: 금도끼를 그리는 것입니다. 즉, 자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13 푸: 그림의 양면은 대립되어 군신이 서로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신민을 악에서 선으로 삼는다는 것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