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사랑하지 않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특히 현대에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예를 들면 특정 브랜드의 화장품, 어떤 다이어트 약, 어떤 성형수술, 노력하여 예뻐진다. 아름다움의 존재는 사실 중국 고대에 일찌감치 깨달았다. 공자는 그 사상에서 중국 문화 중 가장 초기의' 미' 에 대한 사상을 제시하고, 미와 선을 연결시켜 이 분야에서 중국 문화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미학은 독립 학과로서 독일 철학자 바움 가든이 1750 년 그의 저서' 미학' 에서 제기한 것이다. 플라톤의 대화록' 위대한 히피아스' 도 서구 역사상 최초로' 미' 를 정의하려고 시도한 문장. 플라톤은 이 문장 중 두 가지 입장, 즉 모든 아름다운 사물에 미상이 존재하고, 미상은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궁극적인 원인이며, 이 미상을 정의해야 한다. 이는 나중에 서구 철학과 이성적 사유가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현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탐구의 방향, 즉' 미 자체' 가 무엇인지 결정한다. "아름다움" 을 정의하는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6 세기부터 5 세기까지, 아름다운 현상과 예술의 시적인 세계가 인류의 사유에 들어섰다. 1735 년, 독일 철학자 바임가든은' 시에 대한 철학적 반성' 이라는 논문을 발표하고 처음으로 전문학과' 미학' 을 세우는 구상을 내놓으며 미학을 위한 적절한 자리를 찾아 미학을 위한 철학적 토대를 마련했다. 심미 현상은 감각과 감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감상하고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적 경험을 통해 인간의 미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거리에서 한 소녀를 보았는데, 한동안 머리카락이 폭포처럼 아름다웠다. 다시 보면 그녀의 머리카락이 검고 곧다고 느낄 것이다. 이때 나는 이미 그녀의 머리카락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들어왔는데, 이것은 사실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다. 미학은 독립된 학과로서 감성적 인식을 위한 규칙을 제공하고' 감성 인식의 완벽함' 인 아름다움을 탐구한다. 그의' 아름다움' 에 대한 정의는' 완벽한 감성' 이다. 사실, 바움 가든헌의 미학의 확정은 가장 완벽하지는 않지만, 결국' 미학' 이라는 학과는 지식체계 전체에서 존재의 자리를 차지했고, 바로 이 자리가 이후 미학자들에게 시전 재능을 제공하는 깊은 영역이다. 미학은 사실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한 곡은 아름답고, 꽃 한 송이는 아름답고, 가을의 단풍도 아름답다. 사람은 사물에 대한 심미 활동이 있고, 심미 활동은 사람의 활동 중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다. 기존의 심미 활동을 통해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 예를 들어 친구와 소풍을 가는 것은 마음을 풀고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며 휴가의 즐거움을 즐기기 위한 것이다. 초심은 심미 활동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접촉하면' 무시' 된다. 아름다운 현상은 인간의 현상이다. 그것은 사람과 사물 사이에 심미 관계가 존재하는 순간에만 존재한다. 분명히' 아름다움' 은 책에서 아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어느 시점에서 특별히 잊을 수 없는 심미 체험을 한 적이 있다면, 당신은 이 일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예쁜 여자, 예쁜 차, 예쁜 헤어스타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당신은 진심으로 "얼마나 아름다운가!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심미 현상의 발생에 대해서는 먼저 심미 활동과 심미 체험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 구체적인 체험자에게는 심미체험이 오히려 심미활동의 기준과 증언이 된다. 어쨌든 심미 경험의 형성 과정은 심미 활동의 과정이며, 미감은 심미 활동의 결과이지 반대가 아니다. 즉, 심미 체험을 바탕으로 생활이 심미화되었다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모든 사람의 심리적 감정에서 다르다. 미현상은 역사적이다. 첫째, 미현상은 시대에 따라 변하고,' 통통하고 날씬하다' 는 미현상이 시대에 따라 변하는 가장 좋은 예이다. 어떤 예술의 변천사든, 사실 모두 아름다운 현상이 시대와 함께 변천하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고대 신화 의 아름다움 과 현대 소설 의 아름다움 은 완전히 다르다. 고대 건축과 현대 건축의 심미 스타일은 완전히 다르다. 시대마다 자신만의 심미 패션이 있고, 의상과 장식의 변화가 바로 이런 변화의 표현이다. 둘째, 아름다움 현상은 문화에 따라 다릅니다. 인간 사회는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동양 문화, 서양 문화, 히브리 문화, 아프리카 문화, 인도 문화, 이집트 문화, 아랍 문화 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양 문화의 경우 인도, 중국, 일본, 남아시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문화마다 아름다운 현상이 다르다. 예를 들어 서양인은 직접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중국인은 함축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중국인들은 선의 표현력을 좋아하고, 서양인들은 조형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셋째, 아름다움 현상은 사람마다 다르다. 사람마다 심미 선호도가 다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비극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코미디를 좋아합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가을의 맑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겨울의 숙무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마찬가지로, 같은 홍루몽을 읽으면 사람마다 다른 심미 체험을 얻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성격이 가져온 아름다움의 현상 차이이다. 같은 연극과 시가도 서로 다른 심미 체험을 가지고 있다. 심미 연구를 목적으로: 심미 활동에서 사람의 자유를 인식하고, 심미 활동에서 심미 능력을 인식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고, 심미 연구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심미 지식을 배우고, 모든 사람의 심미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이것은 인문적 자질의 중요한 측면이다. 누가 아름다움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우리의 타고난 감성을 자각적인 행동으로 바꾸고, 의식적으로 아름다운 잣대로 우리의 아름다운 날을 건설해야 한다. 미술관뿐만 아니라 영화관과 콘서트홀에도 포함되어야 한다. 사실, 우리 일상생활의 모든 것은 아름다움의 척도에 따라 생활하고 느낄 수 있다. 미학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어떻게 심미 활동을 하고, 자신의 심미 경험으로 아름다움을 느끼고 발견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