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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형의 묘사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드러냈습니까? 연

이 잡문에는 노신의 형제의 정이 있고, 게임이 아이에게 주는 의미, 노신의 자성정신, 노신이 어린 동생에 대해' 잔인하다' 고 원망하지 않는 깊은 정이 있다.

문장 (WHO) 는 어릴 때 어린 동생이 연을 날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어린 동생이 이런 값비싼 일을 하는 것도 허락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의 행동은 매우 무례하다. 그가 아이가 게임의 의미를 이해하자 노신은 자신이 그해 한 짓이 그야말로' 정신에 대한 잔혹함'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아주 오래 전의 일이지만 노신은 여전히 사죄하고 싶었지만, 어린 형은' 나' 의 무거운 마음이 계속 무거워야 한다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형제애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어린 형이 연을 날리지 못하게 한 것은 그가 어린 형에게 출세했기 때문이었지만, 그는 철이 강철이 되지 않는 것을 싫어했다.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 수십 년 전의 일이지만 형이지만 동생의 용서를 구해야 한다. 동포의 손발 정이 언표에 넘쳤다.

게임의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아이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의 천사다." 게임은 정말 아이의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아이를 활발하고 건강하고 똑똑하게 만든다. 따라서 게임을 금지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을 교살하는 것과 같다. 노신은 외국의 아동교육에 관한 사상을 보고 중국의 구식 교육의 낙후를 깨달았다. 그는 중국의 아동교육이 낙후된 편견을 바꿀 수 있기를 바라며, 아동의 정신이 영원히 억압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

노신의 자성정신으로 볼 때 노신은 자신의 해부와 자성에 대해 엄격하다. 그는 과거와 사소한 일에 대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잘못을 바로잡고, 진지하게 책임을 진다.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막내 형이' 잔혹함' 을 당했지만 원한이 없는 현상으로 볼 때 노신의 감회가 특히 깊어 문장 이를 멈추고 끝없는 슬픔과 생각을 자극하는 물음표를 남겼다. 왜 동생이 완전히 잊어버렸어? 알고 보니 그는 연 하나를 훔쳤지만, 그 자신도 이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그의 형이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상관하지 않았다.

처음 읽은 후, 우리는 노신 선생이 타고난 현자가 아니며, 그도 전통 관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전통 관념은 낙후된 면이 있다. 그러나 노신 선생의 귀중한 것은, 그가 일단 과학사상을 받아들이면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고, 노신 선생은 자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노신도 피해자의 건망증과 발버둥치지 않는 것을 한탄했다. 그가 보기에 이것이 킬러들이 마음대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이유이다.

이 장면의 정신적 잔혹함' 은 무슨 뜻입니까?

나' 는 연날리기를' 못난 아이의 일' 이라고 생각했었다. 형으로서 나는 동생을 엄격히 단속했는데, 원래 그에게는 전도가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나는 당시 낙후된 관념에 지배를 받았고, 나의 행동은 정말' 정신적인 잔인함' 이었다. 이 장면에서 노신의 어린 시절 노소 불평등의 봉건질서를 알 수 있다. 나이와 힘으로 볼 때 그는 모두 나의 적수가 아니다. 이는 형으로서의 난폭한 행동이 폭력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보여준다. 노신은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자신을 썼는데, 글자 사이에 약간의 자기 질책을 띠고 있다. 동생은 날지 않으면 날지 못해 몰래 연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 그가 발견했을 때 그는 매우 당황했다. 곧 완성될 연이 형에게 밟혀 망가졌는데, 그는 반항할 뜻이 없다. 절망 외에는 아무런 방어도 없다.

노신은 일단 과학 사상을 접하게 되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고치려고 노력한다. 그는 당초의 동기가 좋았기 때문에 자신을 용서하지 않았고, 당초의 생각이 전통의 영향을 받아 자신을 용서하지 않았고, 시간이 길어서 내려놓지 않았다. 그의 마음이 이렇게 무거워서 그가 자신을 해부하는 것이 얼마나 엄하고 얼마나 진지한지 알 수 있다.

"나" 는 형의 용서를 빌었지만 형은 원망 없이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래서 내 마음은 긴장을 풀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무거워야 했다. 이것은 또 다른 의미를 뒤져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피해자는 자신이 고문을 당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형의 행동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단지 그가 이 게임이' 합법적'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일 뿐이다. 일단 그가 그의 형제에게 들키면, 그는 그가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슬프게도, 고문자의 무감각은 고문자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한다. 그래서 노신은 세태가 서늘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이 문장 탐구 를 통해 우리는 중국 인민 의 사상 과 행동 이 과학 사상 의 지도 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감정에 어긋나고 어리석고 낙후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고, 정의로운 행동도 우리의 합법적인 권리를 지켜야 한다. 과학적 사상만이 중국인의 사상과 행동을 비출 수 있다.

연' 이 출판된 후 전통 봉건 아동 교육 사상에 대한 공격이 날카롭고 드러나 독자, 특히 청년 독자들의 환영과 사랑을 받았다. 당시 문예청년이 말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들풀' 의 실마리였다. 전통 관념, 암흑세력, 위선군자와의 투쟁이었다." 방지민의 애인 뮤민에 따르면 방지민은 젊었을 때 문학을 사랑했고 노신의' 외침',' 방황',' 들풀' 에 대해' 매우 좋아했다' 고 한다. 연' 을 포함한 노신 산문시는 수필 잡문 참신함 기교가 뛰어나 광범위한 독자층을 얻었다. 그래서 "빗줄 판매량은 1 기보다 1500 부터 2000 까지, 3000 부터 5800 까지 영향력이 크다" 고 말했다. 사실입니다. 1930 년대 초 우리나라 도시와 농촌의 많은 중학교에서 조 편집장의 중학교 혼합 표준어 교재를 사용했는데, 이 연은 중학생이 백화문을 배우는 모범으로 뽑혔다.

......

더욱이' 연' 은 노신의 대표작으로 전 세계 독자들에게 추천됐다. 1936 년 9 월, 노신이 사망하기 한 달 전, 뉴욕에서 출판된' 아시아' 잡지 (영어판) 는 미국 진보기자와 중국 작가 야오가 번역한' 연' 을 게재해 노신이 사망하기 전의 시선을 따라잡았다.1

1950 년 모스크바 진리보 출판사는 노신 단편 소설집 (러시아어 판) 을 출간해 모두' 함성'' 방황' 에서 뽑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연' 도 수입되었다. 1955 모스크바 소년아동출판사는' 노신과 연' 단편 소설집을 포함한 일련의 중학생 도서를 출판했다. 여기서' 연' 을 노신의 다른 소설과 함께 두는 것은 스노우의 관행을 답습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런 분류가 옳은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연' 을 노신 선생의 대표작으로 중국에서 독자들의 환영을 받는 것, 특히 다른 피부색의 아이들을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를 기쁘게 한다.

연 사상 내용 종합론.

1. 아동교육의 관점에서 이해 (진근생)

연' 이 출판된 후의 큰 영향 때문에 작품에서' 정신잔혹' 을 실시한 봉건아동교육 큰형이 저자 본인인가? 작가가 쓴 것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라는 말인가? 이 문제는 줄곧 사람들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노신의 친족은 자연히 사람들이 부지런히 가르침을 청하는 대상이 되었다. 노신의 삼형주 () 는 해방 전에 이렇게 썼다.

노신은 때로 한 가지 일을 강조하는데, 예를 들면 그가 쓴 그 형이 연을 바르는 것을 반대하는 문장. 사실 그도 그렇게 반대하지 않는다. 그 자신은 연을 날리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연을 날리는 것을 엄격히 반대하지도 않는다.

몇 십 년 동안, 주 동지는 여러 차례 이런 질문에 대답했고, 1980 년대까지 그는 방문자에게 명확한 대답을 해 주지 않았다.

나는 이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그러나 노신의 아내 허광평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대화에서 그녀는' 연' 의' 나' 를 노신과 그녀의 막내 동생, 주와 같은 사람인 사람에게 소개했다. 1956 의 김가을에는 베이징 북해소년집에서 노신 추모식이 열렸다. 허광평 동지는 초청에 응하여 회의에서 아이들에게 보고를 하였다.

노신은 자라서 자신이 형제들에게 너무 독하다는 것을 검토했다. 그는 또 한 가지를 말했다: 한번은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와서 동생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나중에 그가 잡동사니가 가득한 작은 방에서 연을 바르는 것을 보았다. 그는 희망이 없는 일이라 동생의 연을 찢었다. 그가 자랄 때, 그는 이것이 그의 동생에게 매우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나의 형에게 이 일을 언급했다. 그의 형이 일어났다고 했나요? 기억이 안 나요. 나중에 노신 삼촌이 기억이 안 난다고 해서 나는 더욱 괴로웠다. 그는 또 네가 저지른 잘못은 사람이 기억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광평 동지의 연설은 널리 칭찬을 받았고, 많은 노신 연구원들이 노신의 전기를 쓸 때' 연' 에서 제공한 자료를 진지하게 사용했다.

그럼, 동지가 말한 주가 전부 틀렸나요? 물론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연으로 썼기 때문에, 일찍이 그 해, 어린 형은 "그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연' 이 작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한다고 해서 노신이 소재를 선택하지 않았고, 두드러지지 않았고, 렌더링과 강조가 필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원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기가 어려울 것 같다.

그리고 이상은 단지 창작소재일 뿐, 작품의 주제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노신 선생이 가장 좋아하는 두 친척은 줄곧 어린이 교육의 관점에서 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Zhou Jianlao 는 분명히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나는 그가 그 당시 아이들에 대한 일부 사람들의 잘못된 태도와 교육 방법을 비판하기 위해 이렇게 썼다고 생각한다." 연' 의 주제를 봉건적인 아동교육사상과 방법을 비판하고 현대아동교육의 과학이념을 제창하는 것으로 해석하면 통일되지 않을까요? 노신 두 가족의 말, 정신실질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까?

('노신 명작 출판 후', 복단대 출판사, 1986)

2. 봉건교육사상과 윤리도덕을 비판하는 시각에서 이해한다

연' 은' 나' 의 지난 일과 이 일이' 나' 에게 가져온 감정체험을 담고 있다. 작품 속' 나' 는 연날리기를 좋아하지 않았고, 어린 형도 연날리기를 허락하지 않았다. 한번은 형이 힘들게 만든 연을 난폭하게 파괴했다. 당시 전혀 개의치 않던 이 작은 일이 20 년 후 갑자기 내 기억 속에 나타나 이렇게 맹렬하게 내 마음을 삼키고, 나는 고치고 싶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다만 내 마음에 무거운 부담을 더했을 뿐, 회상할 때마다 나는' 불확실한 슬픔' 을 느꼈다. 보고 난 후, 우리는 어린 형의 불행한 처지에 대해 깊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나' 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며, 동시에 생각해야 할 문제들이 있다고 느꼈다.

순진무구한 아이, 그의 정상적인 천성, 그의 합리적인 욕망은 단지 어른의' 신조' 를 어겼기 때문에 발전할 수 없고, 실현될 수 없고, 심지어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중에 어떤 비극적인 것이 포함되어 있다고 느끼게 한다. 망가진 연이지만 애무해야 할 부드러운 마음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를' 정신이 잔혹하다' 라고 부르는데, 매우 심오하다. 이런' 정신이 잔혹한' 장면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이것은 흥미진진한 문제이다. 물론, 우리는 일의 원인을' 나' 의' 노성중' 성격으로 귀결해서는 안 된다. 저자는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이 자신의 주인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대부분 죽은 귀신에 의해 자제된 것이며, 전통적인 낡은 사상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과 독해를 지적하였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날리기는' 아이의 가장 정당한 행동' 이지만,' 나' 는 그것을' 구제 불능의 아이가 만든 장난감' 으로 여기고, 어린 형에게 제한한다. 그래서' 나는 그가 내 눈을 속이고 있다',' 못난 아이가 만든 장난감을 훔쳐갔다',' 어린 형이 힘들게 만든 연을 파괴했다 이렇게 무정하게 짓밟아,' 나' 는 거리낌 없이 해냈다. 어린 형이 이렇게 불합리한 대우를 받아서 그도 참을 수 밖에 없었다. 장유론'' 나' 는 나의 형이기 때문에 나는 무한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연을 대하는' 나' 의 태도와 연을 파괴하는 난폭한 행동에서, 우리는' 나' 가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뚜렷한 흔적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즉, 아이의 본성을 억누르는 봉건교육 사상과 진부한 논자 서열의 관념이 남긴 흔적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나" 가 하는 일은 개성적일 뿐만 아니라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연에 대한 이 논쟁이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이 연 사건은 저자가 경험한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당시 사회가 존재할 사실이었다. 봉건사상은 유형적으로 우리 세대를 파괴하고 있다. 연' 과 같은 일상생활의' 하찮은 일' 은 구사회에서 항상 발생하고, 곳곳에 존재하지만, 종종 간과되고, 심지어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마치 내가 이전 작품의' 나' 를 깨달은 것처럼. 작품은' 나' 의 무겁고 슬픔을 반복해서 강조하며' 나' 개인의 아쉬움과 이런 보편적인 정신에 무감각한 작가의 불안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작가는 예리한 관찰력과 깊은 사고력으로 생활에서 이 소재를 포착하고, 개괄하고, 깔고, 예술을 재현하며, 봉건교육 사상과 윤리도덕에 대한 부정과 증오를 표현하며, 사람들이 생각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다. 따라서 이 일은 매우 지도적 의의가 있다. 오늘날에도 봉건주의의 잔재는 아직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을 없애지 못하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작품에서 위대한 사상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연과 들풀 감상 읽기, 푸젠 인민출판사, 1982)

자기 해부학의 관점에서 이해 (야오 야오)

노신 선생은 한 번 말했다. "나는 확실히 수시로 다른 사람을 해부하지만, 더 자주 나는 더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한다." 그는 "나는 나 자신을 안다.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한다. " 우리는 루쉰 (Lu Xun) 이 다른 사람들을 해부하는 훌륭한 문장, "외침", "잡초 속의 연" 과 같은 깊은 자기 비판을 가진 글을 많이 읽었으며 사람들에게 지울 수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런 문장 속에서 우리는 혁명가가 자신의 결점을 직시하는 고상한 자질을 더 쉽게 체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신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그러나 혁명가들은 결코 자신을 비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그들이 감히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클릭합니다 노신은' 사기' 와' 사기' 에 대해 줄곧 극도로 증오해 왔다. AQ 정신승리법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의 결점을 직시하지 못하는 것이다. 노신이 이렇게 아Q 정신을 깊이 비판한 것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영혼을 씻고 개혁의 길로 나아가도록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연을 예로 들어보죠. 작가는 20 년 전 어린 시절을 묘사할 때 당시 어린 형에게 미안한 일을 했다고 느꼈고, 죄책감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했다. "마음이 납을 돌리는 것 같아 심하게 넘어진 것 같다." " 물론' 연' 은 서사를 통해 서정적이며 작가의 사고방식이 분명하기 때문에 그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들풀과 노신 작품론', 인민문학출판사, 1984 판)

4. 가족의 관점에서 이해 (강)

자성에 능해서 자책하는 것은 진취적인 자의 내면적 깨달음과 미덕이다. 노신은 평생' 자신을 해부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해부하는 것보다 더 인자하지 않다' 는 실천에 힘쓰는 사람이다. 왜냐하면 그는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자만하지 않고, 영원히 전진하며, 영원히 희망을 품고 있다" 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비애, 비애! 연은 노신이 자책, 자성의 성격과 감정을 생생하게 재현한 아름다운 산문이다. 그것은 한 곡의 따스한 노래를 울리며, 아름다운 인정이 있어 자연, 조화, 조화로운 시화에 도취되었다.

연은 6 월 24 일 1925 에 적혀 있다. 이 날은 중국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이때 노신이 사는 북경은' 사방은 여전히 겨울의 추위다' 고 했지만, 먼 하늘에 연 한두 마리가 나타나' 고향이 오래간만에 봄이 되었지만 이날 하늘에서 출렁이는 것 같다' 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나와 독자 앞에서 고향 연계절의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하늘에서 나는 게연 한 마리나 앳된 푸른 지네 연을 올려다보았다. 땅에서는 버드나무가 이미 싹이 나고 복숭아가 더 많이 발아한다. 이런 이른 봄 2 월의 광경은 하늘의 장식과 잘 어울린다. 작가는 지난 일의 추억을 이런 그림에 담았고, 현실의 한겨울의' 냉력' 과 회상 중봄의' 부드러움' 을 서로 돋보이게 하며, 지난 일의 추억의 슬픔과 감동력을 더해주고, 작품에 밝은 색을 띠게 하며, 어두운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과 밝은 세계에 대한 동경을 드러낸다. 어린 형을 대표하는 어린이들의 순진무구한 정신미의 반영이자' 나' 가 무력감을 느끼고 현장을 건드리며 자책과 반성을 불러일으키는 촉매제이다. 작가는 고향인 2 월의 아름다운 연계절에 대한 시적인 묘사와 의도적인 렌더링을 저자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이자 어린 형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감동적이고 깊은 정신미의 송가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이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의 송가는 어린 형의 연에 대한 미련에 대한 묘사에서, 그의 연이' 나' 에 의해 파괴된' 공황' 과' 절망' 의 고통 속에서 그의' 완전히 나를 잊고 원한이 없다' 는 마음 속에 출렁이고 있다.

인류에 대한 이런 아름다운 송가는 "나는 연을 날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연을 날리는 것을 싫어한다", "연을 날리지 못하게 한다" 는 웃음소리에 메아리쳤기 때문에, 나는 형이 가장 좋아하는 연을 경멸했다. 나' 가 동생 고생으로 몰래 만든 연을 제멋대로 파괴하고 의기양양하게 떠나는 방식으로 연은' 못난 아이의 장난감' 이라는 편견으로' 나' 가 급급하고' 만회' 로 결국 메울 수 없는' 불확실한 슬픔' 으로 호응한다.

몇 단락의 마음이 출렁이며, 모두 잉크를 끼얹는 글이라, 정말 감동적이다. 작품은 먼저 어린 형의 연에 대한 미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는 연이 없었다. 다만 "멍하니" 다른 사람의 연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보고, "생각에 잠기다", "때로는 한 번 놓으면 반나절" 이었다. 그는 때때로 누군가의 연이 갑자기 떨어지기 위해 "외쳤다" 고 한다. 그는 때때로' 거두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연을 위해' 미간을 기쁘게 한다' ...' 얼마나 아름다운 마음인가, 얼마나 순결한 감정인가! 작자는 어린 형의 미련을 묘사할수록 연날리기 권리를 박탈한 봉건가규를 더 비난할 수 있다. 한겨울에 살고 봄을 갈망하는' 나' 의 마음 속에서 감정의 파란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그가 연을 날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느끼고, 어린 형의 미련을' 웃음거리' 와' 비열한' 사상행위로 여기는 것은 앳된 동심에 대한 심각한 파괴다 작품은 이어' 정신적인 잔혹함' 을 기록하며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는 두 사람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비밀이 발견되자' 나' 는' 그가 그것을 보지 못하게 하는 것에 분노했다' 고 연을 훔친 뒤' 즉시 손을 뻗어 나비 한 마리의 날개 뼈를 부러뜨리고 풍륜을 땅에 던져 밟아버렸다' 고 말했다. 몇 획은 약간의 위권적인 색채를 지닌 심리 상태를 그려내며' 나' 의 분노와 오만함을 표현했다. 오빠는요? 그는 "놀라서 일어서서 핏기가 없고 움츠러들었다", "절망적으로 오두막에 서 있다" 고 말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영혼은 원망 없이 교살되고, 아름다움을 해치는 영혼은 병적인 편견과 계급을 논하는 봉건예교의 힘으로' 득의양양하다' 고 한다. 두 심경에 대한 묘사가 강렬한 충격을 받아 영혼을 떨게 했다. 이런 식으로, "게임은 아이들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들의 천사" 라는 신선한 과학적 숨결이 내 중독된 머리에 빨려 들어가면 "징벌" 감이 생기고, "정신학대" 장면은 잊을 수 없다. 내 마음은 "동시에 납이 되어 무겁게 떨어지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죄책감과 후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의 신풍의 결과이자, 의심할 여지 없이' 나' 가 낡은 나를 버리고, 새로운 나의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표현이다. 작품은 미래의' 나' 를 묘사할 때 두 가지 아름다운 감정을 더욱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나는 연을 날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연을 날리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연을 날리는 것을 싫어한다 변화가 정말 크다! " 나는 "정신의 멍에를 떨쳤는데, 마치 아이들의 천성을 회복한 것 같다." "외치고, 뛰고, 웃고." 쾌활한 멜로디 속에서 아주 짧은 문장이 가벼운 리듬에 맞춰 뛰어오르고 있다. 마치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재현한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대비일 뿐이다. 시대가 바뀌어서 모든 것을 돌이킬 수 없기 때문이다. 결과는' 나' 의 감정을 가중시키고 후회할 수밖에 없다. 이런 공동의 후회감은 아름답다. 특히' 나' 가 무거운 마음으로 어린 형에게 용서를 빌었을 때, 어린 형은 내가 생각하는' 정신적인 잔혹함' 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지난 일을 듣고 그는 "깜짝 웃으며 웃었다": "이런 일이 있었나요? "이 소박한 글은 두 가지 아름다운 마음을 보여준다. 하나는 자책하고, 자신의 잘못을 용서해 달라고 간청한다. 순진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완전히 잊는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얼마나 아름답고 고상한 정서인가! 만약 우리의 인간관계에 이런 인간적인 아름다움이 있다면, 사회는 정화될 것이다!

나는 연의 깊은 사상력을 좋아한다. 나는 연이 나타내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아름다운 감정을 좋아한다. 그것은 추운 겨울에' 고향 봄' 의 따뜻함을 준다! 노신이 진실하고 감동적인 감정으로 쓴 이 인류미의 송가는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메아리칠 것이다.

(좋은 인정이 있는 달콤한 노래-'연',' 노신 명작 분류 감상 사전', 중국 여성출판사, 199 1 판 읽기)

5.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관점에서 이해 (이국도)

연은 1925+ 10 월에 쓰여졌다. 하지만 노신은 19 19 년 9 월 문장' 내 형제' 를 발표했는데, 내용은 완전히' 연' 의 이야기였다. "나의 형제" 는 "연" 의 윤곽처럼 300 여 글자밖에 없다.

물론' 내 형' 은 독립작품으로, 어린이 게임을 억압하는 본능이 잘못되었거나 심지어 잔인하다는 죄책감을 표현했다. 연' 도 이것들을 썼고, 이런 느낌, 이런 생각을 표현했다. 그러나' 연' 은 결국 완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이 표현된다. 연' 의 시작과 끝은 모두 억압되고 봉쇄된 스프링으로 쓰여졌다. 눈이 겨울에 봄을 찾는다면 연은 봄바람에 겨울의 추위를 느낀다. 이것은 여전히 봄과 청춘에 관한 시로, 노신이 계속' 지나간 청춘을 찾다' 는 것이다.

연' 은 처음에는 베이징의 적막한 봄과 음울한 봄에 쓴 것이다. 그리고 고향인' 봄 2 월' 에 대한 기억이 있다. 그것은' 온화한 봄날' 이다. 연은 고향 봄의 상징이며 아름다운 청춘의 상징이다. 독자들을' 오래간만에 봄' 으로 인도한다.

조봉은 일찍이' 노신' 에서 "노신은 때때로 한 가지를 특별히 강조하거나 일부러 가지고 놀았다. 예를 들어 그가 쓴 그 반대형 연과 연날리기를 반대하는 문장" 라고 말했다. 사실 그도 그렇게 반대하지 않는다. 그 자신은 연을 날리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연을 날리는 것을 엄격히 반대하지도 않는다. 이것은 노신을 쓴 작가가 알아야 할 것이다. " 노신 본인도' 조화소론' 에서 "실제 용량과 다소 차이가 있는데, 다만 나는 이제야 기억한다" 고 말했다. 기억은 정확하지 않을 것이고 예술도 허구를 허용한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연의 예술적 매력은 저항할 수 없다. 나이와 나이에 관계없이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모든 독자를 끌어들여 작품 속 어린 형과 함께 슬픔과 희망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작품도 그 형과 함께 있는 게 창피하고 괴로워, 너의 마음을 무겁게 떨어뜨린다.

연' 은 봄, 청춘에 대한 동경, 아름다운 것에 대한 미련과 탐구를 큰 열정으로 표현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 봄의 아름다움을 요구합니다. 무심코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해치게 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만약 봄날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새로운 생활을 탐구할 수 있습니까? 이제 연 사건이 지나갔고, 어린 형의 트라우마는 이미 가라앉았다. 봄과 청춘은 종잡을 수 없는 지 오래다. "이미 멀어졌다." 가장 슬픈 것은 이런 지나가는 것도 문장 전체를 관철하는 심정이다. 이것은 정말로 "불확실한 슬픔" 입니다.

문장 시작: "나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추운 겨울" 에 있습니다. 이때 작가는 지나간 봄을 회상한다. 문말, 나는 또 고향의 봄을 보았다. 이때' 사방은 분명히 겨울이다. " 처음부터 끝까지 걱정은 현실에서 허무함까지-베이징의 연은 고향의 봄을 생각나게 한다. 가상에서 현실까지, 기억의 봄부터 현실의 겨울까지.

('들풀의 예술과 지나간 청춘 찾기', 산서인민출판사, 1982 판)

6. 다각적 이해 (이운경)

연' 은 산문시집' 들풀' 중의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 자신을 깊이 분석하고 자신을 비판했다" 고 말한다. 연' 에서' 나',' 절대 노신 본인' 이나' 자기비판' 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민항생, 연 속의 나를 말하다. 의견이 날카롭게 대립되다.

일반적으로 서정시 중의' 나' 는 대부분 작가 본인이며, 표현하는 감정도 작가가 실생활에서 느끼는 감정이어야 한다. 한편 노신이 이 연을 쓴 지 5 년여 전, 그는' 나의 형제', 산문시를 써서 2009 년 9 월 9 일' 국가공보' 에 발표했다. 5 년여 후 노신은 그의 이전의' 나의 형제' 가 이미' 실전' 되었다고 생각하여 또' 연' 이라는 제목으로 한 번 썼다. 두 편의 산문시는 비록 어휘가 다르지만, 어린 형의 연날리기를 반대하는 데는 일치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그가 죄책감을 느끼게 하는 이 일이 노신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가 경험한 사실이지 근거 없는 예술 허구는 아니다. 이렇게' 연' 의' 나' 는 여전히 노신 본인이며, 자기해부도 이 산문시의 중심 내용 중 하나이다.

노신은 젊었을 때 연날리기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못난 아이가 한 일이다." 라고 생각했다.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뜨셨기 때문에, 그는 봉건 학부모로서 동생을 구속하여, 그가 날게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몰래 만든 연을 밟았다. 몇 년 후 노신은 한 외국 책에서' 게임은 어린이의 가장 정당한 행위이고 장난감은 어린이의 천사' 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이전의' 정신적인 잔혹함' 장면이 갑자기 그의 눈앞에서 전개되고, 죄책감과 무거운 마음이 그를 습격하여 안절부절못하며,' 놀라고 슬프다' 고 말했다.

후회를 드러내는 예술 묘사에는 자기 비판의 의도와 아동 본성을 억압하는 봉건예교에 대한 비판이 있다. 노신은 줄곧 자책과 자성에 능한 것이 일종의 미덕이라고 여겼다. 그는 산문 "생각" 에서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자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들은 영원히 앞으로 나아가고, 영원히 희망이 있다. 비애, 비애! " 그는 일찍이' 어린이 구원' 과' 청년 해방' 을 호소했고,' 연' 에서 그는 이런 반봉건적인 사상 투쟁을 자신의 영혼 깊은 곳으로 심화시켰다. 사람들이 이 산문시를 다 읽으면, 의심할 여지 없이 노신의 고상한 정서에 감동될 것이다.

하지만 자기 해부를 연' 의 유일한 내용으로 삼는다면, 아마 일방적인 것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의 처음 두 단락과 마지막 단락은 감성적이다. 저자는 이렇게 썼습니다. "저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사방은 여전히 겨울의 추위이지만, 고향은 오래간만에 봄이 이 하늘에 출렁이고 있다. " 이는 노신이 5 월 4 일 혁명의 고조에서 저조한 변화까지 겪었고, 감정도 격동에서 침묵으로 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20 년대 중반의 군벌 혼전, 신문화 운동의 분열, 교육계가 고전적인 복고 독서, 문학원에서 실연시가 성행하면서, 그는 마치 한겨울에 있는 것처럼 어둠이 모든 것을 뒤덮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여' 의아함과 비애' 를 깊이 느끼게 했다. 이 때문에 그는' 봄의 부드러움' 을 더 갈망한다.

시인의 작품에서 봄은 종종 희망, 청춘, 생명, 이상에 대한 대명사이다. 우리는 이 단어들을 많은 들풀 시에서 잘 알고 있다. 희망' 에서 시인은 일찍이 청춘의 궐기를 동경하며' 청춘이 밖에 있다' 를 추구했다. 눈' 에서 작가는 강남의 눈송이에서' 청춘의 소식' 을 생각하지 않았는가? 연' 에서 노신은' 추운 겨울' 과' 봄의 부드러움' 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봄' 과' 겨울' 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연은 봄을 예고하는 천사다. 아이들은 봄 소녀의 도착을 갈망하기 때문에 연으로 그녀를 맞이하고, 치장하고, 칭찬한다. 봄이 온 것은 겨울이 격퇴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남, 연이 날아갈 때 복숭아는 싹이 나고, 버드나무는 싹이 나고, 하늘에 있는 아이들의 장식과 어우러져 온화한 봄날이 된다. 봄빛을 감상하는 관점에서 볼 때, 정말 사람을 매혹시키고 근심 걱정이 없다! 그러나 현재 북국은 이른 봄이지만, 하늘에는 연 한두 마리가 떠 있지만, 땅에는 온통 눈인데, 무슨 봄이 있겠는가! 춘신이 괴로워하고, 찬 공기가 그녀를 위협하고, 겨울에는 그녀를 파괴하고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놀라움과 슬픔" 을 느끼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당시 형은 연으로 봄을 맞이했지만 정신이 잔인한 못된장난 놀이를 했는데, 지금까지 후회하기 어렵다! 그럼, 지금 막내 형의' 봄' 은 어디에 있나요? 내 "봄" 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방이 모두 어둠인데, 누가 어둠을 만들고 있습니까? 당대에 죽어가는 정신학대광은 누구입니까?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는 계절에는 봄이 없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는 계절은 겨울이다. 어떻게 시인에게' 불확실한 슬픔' 을 주지 못하게 할 수 있을까? 이것은 인민의 비애, 시대의 비애다! 여기서 시인은 자신이 느끼는 층층이 쌓인 것을 통해 더러운 현실에 대해 강한 항의를 했다! 이 때문에 시인의 감정은 무의식적으로' 비애' 에서' 비분' 으로 바뀌었다. 문장 마지막에 그는 "추운 겨울에 숨는 게 낫겠다. 하지만 사방이 추운 겨울인 게 분명해. 엄청난 추위와 에어컨을 줬어." 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이것은 시인의 비분이자 국민의 비분이다. 봄에 대한 동경,' 겨울' 에 대한 항의가 연의 또 다른 중요한 사상 내용임을 알 수 있다.

정신잔혹' 이 가져온 깊은 자책감과' 사회잔혹' 에 대한 강한 항의를 교묘하게 눈앞에 드러내고 자기비판과 사회비판을 성공적으로 결합하는 것은 산문시' 연' 의 글쓰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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