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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나라 sihe 의 주요 업적

1936 노스평사범대학과 베이징대학교에서 강의한' 역사개론 유인물' 은 중서사학을 융합한 거저로 오늘도 여전히 큰 참고가치가 있다. 그도 관련 논문을 많이 썼다. 일찍이 1929 년, 그는' 선진역사철학론' 을 썼고, 서구 역사철학의 방법으로 중국 선진시대의 풍부한 역사철학 내용을 그려냈다. 그는 중서사학을 비교해서 중국 고대사학이 가장 발달하고, 넓고 심오하며, 만상을 포괄하고, 24 사는 지식의 바다와 문화의 총집합이라고 생각한다. 유럽사학은 18 세기까지 여전히 정치군사사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19 세기까지는 경제문화 내용이 없다. 근대 이래 중국사학은 이미 낙후되어 서방사학의 장점을 흡수하고 국사를 개조해야 한다. 만청학술을 토론할 때, 그는 강유위의 저서' 신학 위경시험',' 공자제도 개혁시험' 이 정치 운동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정치 운동 이후 아무도 그들의 책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부 한학자들이 강양을 반박하여 그 방법의 정교함을 나타내고 있다. 사실 이 학파의 이론은 중국에서 이미 지나갔다. 또한 만청중국의 번역 운동, 엄복의' 천연론' 번역, 임진남의 소설 번역은 모두 학술적 성과로 유명하여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세계사의 번역은 교과서일 뿐, 일류 저서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서구 역사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고, 서구 역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고, 교육 기능만 있고, 학술적 가치는 없다. 이러한 견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주목할 만하다. 이해해야만 이렇게 깊은 견해를 제시할 수 있다.

만년, 기스화는' 흉노서천과 유럽에서의 활동' 을 썼다. 나중에 누군가가 이 문장, 즉 서천 유적지의 정확한 위치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나 기스와 문자의 의미는 유럽 역사상 헝가리인이 흉노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데 있다. 이것은 왕 선생의 또 다른 걸작이다. 그는 중국 흉노인의 서천에서 게르만인의 이주에 이르는 민족 대이동사를 쓸 계획이다. 훈족들의 이주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왕선생은 북흉노의 중국 활동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고, 흉노의 유럽 입국 활동은 로마사가가 기록했고, 중서 문헌의 기록은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많은 서방 학자들은 헝가리인들이 흉노인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는 사실 역사를 단절하고 있는 것이다. 그의 노력은 중서에 기재된 연계와 중서 역사의 상호 영향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만년에 몸이 약해서 병이 많아 실현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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